당풍과 노래 운율은 무엇을 설명하나요?
산문, 병행산문, 당시, 노래가사, 원가극, 소설 등 중국 고대문학이 만개했다고 할 수 있다. 많은 위대한 작가들이 많은 명작을 배출했다. 하지만 나에게는 송찌가 여전히 내가 가장 좋아하는 사람이다.
Ci Chu의 유명한 음악, 음악, 음악 가사입니다. "Ci"로 약칭하며 Yuefu, 현대 Yuefu, 음악, Qinqu라고도합니다. 시, 노래, 길고 짧은 문장이라고도합니다. 정리하자면, 이 많은 이름은 주로 단어와 음악의 긴밀한 관계와 전통시와는 다른 형식적 특성을 나타냅니다.
고대 우리나라의 시와 음악이 일체화되어 있는 <삼백시>와 한, 위, 육조의 월부시는 대부분 음악에 적합하여 부를 수 있다. "웨푸"는 원래 한 왕조 정부 음악 조직의 이름이었습니다. 한대 이후의 5자, 7자 고대시와 당대 이후의 현대시는 노래가 아닌 단순한 시로 시작되었다. 당나라의 고대 월부시는 더 이상 새로운 월부시와 일치하지 않으며 실제로는 고대 스타일의 시입니다. 또한 당나라에는 음악과 함께 부를 수 있는 절곡이 있거나 "당나라 월부"라고 불리며 때로는 "양관송", "양류지" 등과 같이 자와 혼동되기도 하는데, 이 역시 사용됩니다. Ci 곡의 이름처럼.
당송대의 가사는 신흥음악에 맞춰 부르는 가사로, 이전 세대의 월부민요의 변주라고 할 수 있다. 당시 신흥 음악은 주로 국경 소수민족과 지역 외부에서 도입된 민속 음악이었고, 그 챕터는 주로 "중립적"인 전통 음악과 매우 달랐습니다. 또한 일반적으로 단정한 전통 고현대시에 비해 길이와 엇갈림, 기묘하고 고른 교대가 크게 발달하여 특별한 표현력을 갖고 있다. 음악 가사, 현대 월부, 시, 길고 짧은 문장의 이름은 여기에서 파생됩니다. 작사에는 일반적으로 특정 음악적 곡조와 박자에 따라 가사를 채우는 작업이 포함됩니다. "Bodhisattva Man", "Die Lian Hua", "Niannu Jiao" 등과 같은 곡의 이름을 "Ci Tiao" 또는 "Ci Pai"라고 하며, Ci Tune에 따라 가사를 쓰는 것을 "Yi Sheng"이라고 합니다. 또는 "Ci Pai". 비록 노래 가사의 창법은 사라진 지 오래지만, 독자들은 그때의 소리를 듣거나 나중에 악보에 따라 가사를 채워가면서 가사의 대사에서 음악적 리듬의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다. 여운이 있고 우아한 것, 우아하고 먼 것, 열정적인 것, 우울하고 답답한 것, 영혼을 감동시키는 것에는 감염력이 없습니다.
고대인들은 각 성조의 문자 수에 따라 "샤오링", "중디아오" 또는 "롱디아오"라고 불렀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58자 이하를 Xiaoling으로 간주하고, 59~90자를 중간 음으로 간주하고, 91자를 초과하면 Xiaoling으로 간주하고, 다른 말로는 "느린 자"라고 부릅니다. 아직 결론이 나지 않았습니다. 섹션으로 나누어지지 않은 몇 가지 작은 주문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톤은 2개, 심지어 3개 또는 4개의 섹션으로 나누어지며 이를 각각 "더블 톤", "3개 스택" 및 "4개 스택"이라고 합니다. Duan의 어휘 용어는 "조각"또는 "阘"입니다. 피안(Pian)은 '통과'라는 뜻으로, 한 번 연주된 음악을 뜻한다. '阕'은 원래 행복의 끝이라는 뜻이다. 단어의 두 부분을 각각 상위 및 하위 섹션 또는 상위 및 하위 섹션이라고 합니다. 시는 여러 조각으로 나누어져 있지만 여전히 하나의 시에 속합니다. 그러므로 윗부분과 아랫부분의 관계는 나누어지고 결합되고, 중단되고 이어지며, 계승되고 시작되어야 하며, 문장의 패턴도 비슷하기도 하고 다르기도 하고, 특히 전환(혹은 머리의 변화)에서 작가의 기발함과 솜씨가 뚜렷하게 드러난다. . 우리는 송나라의 많은 시인들이 이를 위해 열심히 노력하여 붙잡고 돌리고 가고 돌아오고 전후를 반성하고시에 층과 깊이와 파문을 더하는 예술적 경이로움을 창조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대부분 단어의 문장 패턴은 길이도 다양하고 운율도 다양합니다. 예를 들어 당송시인들이 자주 사용하는 '보살인'이라는 곡은 당나라 때 동남아시아에서 유입된 음악을 바탕으로 한 것이다. 북송의 위(魏) 여사가 다음 곡에 맞춰 가사를 채웠습니다.
지는 해 속에 산과 강이 숨어 있고 탑의 그림자가 움직이고 원앙이 솟아오릅니다. 반대편에 있는 두세 채의 집에는 벽 밖에 붉은 살구꽃이 걸려 있습니다. 그린 포플러 제방에서 길을 따라 내려가 아침저녁으로 냇가로 갑니다. 나는 Liu Mianfei를 세 번 만났지만 그는 떠난 후에도 여전히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이 시의 처음 8행은 모두 운율이 맞습니다. 영화의 처음 2개의 7자 문장은 경사 운율로 운율을 이루고, 원어는 경사조의 상위 성조에서 "zhi"와 운율을 이루고, 마지막 2개의 5자 문장은 단조 운율로 운율을 가지며, 원어는 운율을 갖습니다. 단조로운 톤의 "ma"가 있습니다. 두 번째 부분의 네 문장은 모두 5자입니다. 처음 두 문장은 경사운으로 운율이 있고, 원래 단어는 평운으로 운율이 "yu"이고, "yu"는 단조로 운율이 있습니다. 원래 단어는 "wei"와 단조로운 운율을 갖습니다. 일반적으로 현대 시는 8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전체 시는 7개의 문장 또는 5개의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다른 모든 문장은 동일한 운율을 가지며 첫 번째 문장도 운율을 갖습니다. 둘을 비교해 보면 말투가 확실히 복잡하고 아름답다.
이 시의 윗부분은 풍경을 묘사하고, 아랫부분은 여주인공의 행동과 심리적 활동, 환경과 인물, 인물의 행동과 내면의 감정을 묘사합니다. 여러 각도와 수준에서 장면을 혼합하는 놀라운 상태입니다.
플랫과 오블리크의 운율은 각각 목소리의 아름다움과 감성의 아름다움을 갖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평탄한 음색은 오르락내리락하지 않고 길며, 끝없는 애정과 풍부한 매력을 표현하기 위해 천천히 노래하기에 적합합니다.廄은 '옆'이라고도 하는데 울퉁불퉁하다는 뜻이다. 시의 사성에는 상성, 라이성, 서성 세 가지가 있는데, 모두 짧은 성조이다. 상승음은 상승음, 하강음은 하강음이며, 진입음은 특히 짧습니다. 짧은 플랫 사운드를 편곡한 라이밍으로 낯설고 억울한 감정을 쉽게 전달할 수 있어 매우 신난다. 즉, 단음과 사선의 운율을 번갈아 사용하는 즉, 장음과 단음을 번갈아 사용하며, 평음은 상승음, 하강음, 승격음과 번갈아 사용되며, 음이 축축하고 흥겨우며 신난다. 조화롭지만, 숨겨진 감정도 더욱 풍부하고 구불구불하다. 우리가 송시를 낭송할 때 주의해야 할 점이 바로 이것이다.
가사에는 일반적인 시문체에서는 보기 드문 한 글자, 두 글자 문장, 8글자, 심지어 십자 이상의 긴 문장이 어긋나고 반복되는 내용이 담겨 있다. 예를 들어, Cai Shen의 "Cangwu Ballad"(즉, "16자 순서"): "천국! 손님이 잠잘 때 둥근 두꺼비를 비추지 마십시오. 사람들은 어디에 있습니까? 계수나무 그림자는 찬주앙." 전체 이야기를 뒤흔드는 한 단어 문장으로 시작해, 뒤흔드는 여운을 남기는 7자, 3자, 5자 문장이 이어진다. Xin Qiji의 "Tanghe Biography"를 다시 살펴 보겠습니다.
수천 마일의 샘물. 외로운 배에 파도가 일고 꿈이 서쪽을 휩쓸느니라. 마을 골목길에 일몰이 지고 있습니다. 얼마나?
붉은 살구꽃의 짧은 벽. 저녁 구름이 비를 내리고 꽃은 지고 맙니다. 해안에 누구의 딸이 있습니까? 정말 미쳤어!
저기에는 버드나무 솜털이 바람에 날아가네요.
여기에는 2글자 문장, 3글자 문장, 4글자 문장, 5글자 문장, 7글자 문장이 있으며 평이한 문장, 고음과 저음이 있는 경사운이 사용됩니다. 마치 옥판 위에 떨어지는 크고 작은 구슬처럼, 끝없는 봄의 풍경과 어린 소녀들의 순진함과 요염함을 묘사하고 있는 시 전체는 위부인의 전신인 『보살남자』에서 교훈을 얻은 것 같습니다. , 글은 더 신선하고 생생하며 기복이 있으며 사용된 단어의 어조와 더 일치합니다. 유연성과 변화와 관련이 있습니다. 상대적으로 보면 『보살인』의 문장형은 5자시와 7자시의 흔적이 더 많이 남아있다. 단어 속의 긴 문장은 감정을 더욱 풍부하게 표현하고 추진력을 더욱 광대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얼마나 슬픔을 가질 수 있습니까? 동쪽으로 흐르는 샘물의 강과 같습니다. (리유의 '유메이렌')
황혼의 비가 강 하늘에 뿌려져 가을을 정화한다. 바람은 점점 차갑고, 관허강은 황량하며, 건물에는 지는 해가 빛나고 있습니다. (유용의 "간저우 팔음")
유용의 시에서 '건'이라는 단어 뒤에는 4글자 문장이 3개 있는데, 실제로는 13글자 문장입니다. 또 다른 예는 유커장(劉功境)의 『친위안춘(秦源春)』이다. “시간이 흘러 아무 성과도 얻지 못했다고 한숨 쉬며, 선비가 늙어감에 따라 기회가 올 것이다.” 이 역시 17자 문장이어야 한다.
길고 짧은 문장은 Zhuqiyan 스타일보다 단어 선택에 훨씬 더 유연한 조건을 제공합니다. Li Qingzhao의 "느린 목소리"에서 중복되는 단어를 많이 사용하는 것이 유명한 예입니다.
찾고 검색하고, 황폐하고, 비참하고 비참합니다. ...봉황나무에도 이슬비가 내리고,
해질 무렵에는 조금씩 떨어집니다.
선대인들은 이에 대해 “이것이 공순부인의 검술이다”, “기습적으로 승리하는 것이 굉장하다”고 극찬했다. 당나라는 중복되는 단어를 잘 사용합니다. 특히 Yishan (Li Shangyin)은 전혀 좋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국화시": "어둡고 연한 보라색, 녹고 녹는 노란색"도 좋지 않습니다. "방법이 원점과 비슷하다." 감옥에서 나온다는 게 묘한 얘기다. 작사가의 귀에 딱 맞는 말이다. 당나라 말기의 시인 이상인은 작문의 대가였지만, 이청조는 '의외의 승리'와 '탈옥'을 더욱 잘한 것은 그의 독특한 재능에 더해 '멜로디' 때문이기도 했다. 단어', '긴 문장과 짧은 문장' 등은 당시 현대적인 특징이었으며, 다기능 장비를 갖춘 무대에서는 그녀만의 기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다. 이 시의 시작 부분에는 우여곡절과 연속적인 흐름이 반복되는 14명의 인물이 있습니다. 시에는 그러한 구문이 없습니다. "해질녘에 조금씩"은 7자 문장이 세 번 올라가고 네 번 내려간다. 시에서는 서투른 문장이지만, 고르지 못한 구문의 말에서는 아주 자연스럽게 읽힌다. 간헐적으로 내리는 비도 가득하고 충분했습니다.
물론, 모두 한 목소리로 말하는 가사도 있다. 예를 들어 '성차자'의 첫 번째 부분과 두 번째 부분은 사실 5자 절구 두 개이고, "옥루춘"은 실제로 두 편의 7자 시입니다.
깔끔함의 아름다움은 단어 형태에서도 완전히 사라지지 않습니다.
v 우아함과 대담함 - 송자의 두 가지 주요 예술 스타일
명나라 장젠: "여행을 덜 하면 더 우아해지고, 많이 보면 더 우아해진다" 담대하게 우아함을 우선시해야 한다." 청나라 왕시진은 이렇게 덧붙였다. "하인이 의안은 만월의 장남이고 유안은 대담하고 거침없는 맏아들이라고 말했습니다." ('화초집' 참조) 진관(秦官), 이청조(秦青趙), 소시(蘇利), 신치지(近吉紀)를 각각 대표 작가로 하여 송나라와 쓰촨성의 주요 미술 양식을 거시적 관점에서 요약한 것이다. 이는 송자 연구에 있어서 거의 일반론이 되었다. 이전 세대의 평론가들은 주로 우아함과 대담함을 특유의 음색으로 내세운 반면, 현대 평론가들은 긍정적인 부분은 대담함, 겸손함은 완곡한 표현만을 내세우고 있습니다. 송나라 시인들을 두 개의 반대파로 나누고 우파와 열등파를 엄격히 구분한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은 필연적으로 일방적이거나 기계적으로 두 가지 스타일과 파의 존재를 완전히 부정하는 것 같습니다. 너무 멀다. 예를 들어 남송(南宋)의 안우(願夫)는 시를 '자유롭고 여유로운', '평온하고 행복한' 것으로 논했다. 청나라의 산문은 남성과 여성의 산문의 구별을 논했고, 근대 왕궈웨이는 장엄함과 아름다움을 포함한 미학을 논했다. 두 개념 자체는 매우 모호하며, 둘 사이의 관계는 변증법적이며 명확하게 정의되지 않습니다. 송대 시인의 분류를 대표작의 주요 특징을 기준으로 후대별로 정리하면, 이는 그들의 작품이 모두 획일적임을 의미하지 않으며, 다양한 예술 양식을 창작하거나 감상하는 데 방해가 되지 않는다. 특히 위대한 작가들은 다재다능한 경우가 많으며, 시의 세계에는 우아함과 대담함 외에 다른 예술적 스타일이 없습니다.
"우아하다"라는 단어는 진나라 이전의 고서인 "국어의 연설"에서 처음으로 등장했습니다. 진 루지의 "문부"는 문학적 수사학을 논의하기 위해 이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공허함, 우아함, 우아함, 번거로움을 없앨 때마다 과잉을 없애는 것입니다." 다양한 주석에 따르면 'wan'과 'yue'라는 단어는 모두 '아름답다'와 'qu'를 의미합니다. 다르게 말하면: "Wan"은 부드럽고 선율적인 것을 의미합니다. "Yue"의 원래 의미는 묶는다는 뜻이며, 세련됨, 모호함, 미묘함을 의미하는 것으로 확장됩니다. 따라서 "우아함"은 "성가심"에 반대됩니다. 남송과 북송 시대의 "서연주의 시 이야기"에는 여성 선녀에 대한 시가 담겨 있습니다. , 그리고 언제가 좋을지 항상 불확실한 것 같다"고 평했고, "우아함도 있고 귀엽기도 하다"고 평했다. 이 시의 분위기는 마치 작은 시와도 같다. "우아한"이라는 이름은 광범위한 단어 범주의 특성을 요약할 수 있습니다. 당나라 말기부터 송나라까지 문정운, 풍연사, 안수, 구양수, 진관, 이청조 등 일련의 유명 시인들의 문체는 차이가 없고 훌륭하다. 각각 있지만 일반적으로 완곡어법의 범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내용은 주로 남자와 여자의 사랑, 이별의 정서, 봄과 가을의 슬픔, 여운에 대해 쓰고 있으며, 그 형태는 대부분 우아하고 부드러우며 미묘하고 장면이 조화를 이루며 색조가 아름답다. 조화로운. 그러므로 개념을 형성하려면 단어가 이렇게 보여야 합니다. 북송 왕조 중반에 사람들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소식의 "말의 시"는 "진정한 성격이 아니다"(진시다오의 "호산 시" 참조), 진관의 "시는 작은 말과 같다" "작은 말은 시와 같다"(Chen Shidao의 "Houshan Poetry Talk"참조) Wang Zhifang의시"). "트루 컬러"와 "작은 단어"의 이론은 우아한 학교에 속합니다. Li Qingzhao의 "가족이 되지 말라" 이론에서 그는 Yan Jidao, He Zhu, Qin Guan, Huang Tingjian만이 "먼저 알 수 있다"("Ci Lun")고 믿었는데, 이는 그녀도 우아함을 옹호했음을 반영합니다. , He Zhu와 Li Qingzhao조차도 완곡한 작품은 아니었지만. 송나라 말기 심이푸(Shen Yifu)의 『악부지미』는 서정의 네 가지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 조화를 이루면 길고 짧은 시가 되고, 문자가 우아하지 않으면 거의 얽힌 문체에 가까워서 단어를 사용해서는 안 된다." 깊이가 너무 높으면 안 되고, 너무 높으면 미쳐버리고 온화하고 우아한 의미를 잃게 된다.” 우아한 예술적 기법의 총집이라 할 수 있다.
또한 송나라 사람들은 Xin Qiji의 "물고기 만지기"(여러 폭풍우를 완화할 수도 있음)와 Song Wei Zhoumi의 일부 시와 같이 완곡한 표현 기법을 사용하여 시대의 애국적인 야망과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장얀. 그러나 그 표현의 대부분은 '빅싱'이라는 상징적 수단을 사용하고 있으며, 그 목적이 모호하므로 독자들의 이해가 필요하다. 일부 평론가들은 애초에 특별한 자양분이 없을 수도 있는 완곡하고 모호한 말의 미묘한 의미를 추구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어, 청나라의 시인 평론가인 장회연(張惠廣)은 구양수의 "나비가 꽃을 좋아하는가"(How Deep Loves Flowers)에 대해 논평했습니다. Courtyard Is)와 Su Shi의 "Select Poems"(사라진 달이 오동나무에 걸려 있음), 모든 문장은 시사에 기초하고 있으며 정치에 대한 우화로 생각되므로 넘어갈 수 없습니다. 감정이 가득하고 형언할 수 없는 이 단어들의 의미를 좁히고 전형적인 의미를 좁힙니다.
완곡어법은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그 자체의 이념적, 예술적 가치를 지닌다.
그러나 일부 시인들은 이를 넘을 수 없는 견고한 공식으로 간주하여 작품을 그대로 이어가기도 하고, 미묘하고 혼란스럽기까지 한 우여곡절을 추구하며 창작의 종말을 맞이하기도 한다.
"굵게"라는 단어는 설명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송나라 초기에 이우의 "금검은 묻혀 있고 강령은 쑥으로 덮여있다"( "랑 타오 샤")는 이미 그의 영웅적인 정신을 보여주었습니다. Fan Zhongyan의 "자랑스러운 어부"(성 아래 가을에는 풍경이 다릅니다)도 "Chen Xiong은 다섯 단어로 장쉰과 같습니다"입니다. 공식적으로 대담함과 대담함의 기치를 높이 든 사람은 Su Shi였습니다. 그의 '진지창에 대한 답장'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는 또한 새로운 단어의 혜택을 받고 있으며 모든 문장은 경고입니다. 시인은 작은 단어가 아닙니다. 하지만 너무 대담하고 무자비해서
창조주께서 사람들이 그렇게 행복해지는 것을 허락하지 않으실까 두렵습니다.
'우선우자군서'에도 이렇게 적혀 있다.
유기랑(용)만큼 인기가 있지는 않지만 여전히 같은 집안 출신이다. 헤헤!
며칠 전 교외에서 사냥을 해서 많이 얻었는데, 동주의 강자들이 손을 잡고 서서 발을 구르게 만들었다. >
축제를 기념하기 위해 노래를 부르고, 피리와 북을 연주하는 모습도 꽤 화려했습니다.
이는 부드럽고 우아한 문체가 팽배했던 당시 시세계에 그가 의식적으로 변화를 일으켰음을 보여준다. 여기에 언급된 최근 작품은 '장성자·미주의 사냥'(10대 시절을 이야기한다)이다. 이 시는 "호랑이를 직접 쏘고 손랑을 관찰한다"는 그의 영웅적인 정신과 "독수리 활을 보름달처럼 휘두르며 북서쪽을 바라보고 늑대를 쏘는 것"에 대한 그의 야망을 표현하고 있는데, 이는 Xin Qiji의 "말이 너무 빠르다"와 일치합니다. 활은 벼락줄 같다'''부러진 배열'), '손을 뻗어 하늘의 갈라진 틈을 고치라'('신랑 축하합니다') 등 '강력한 말'이 연달아 빛났다.
대담하고 거침없는 작품은 시계에 강한 반향을 불러일으켰고, 가사에 강한 애국심을 불어넣으며 당대의 가장 강력한 목소리를 노래했다. 그러나 소식의 미적 이념은 '짧은 것, 긴 것, 뚱뚱하고 날씬한 것 모두 자신의 스타일이 있다', '옅은 화장과 진한 화장이 어울린다', '위엄 있고 우아하고 우아하고 우아하다'고 믿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는 자유를 옹호하고 관습에 얽매이지 않습니다. 그는 자유를 옹호하는 표현으로 대담함을 옹호하지만, 대담함의 한 가지 스타일에만 국한되지는 않습니다. 예를 들어, 왕시진(Wang Shizhen)의 "꽃과 풀 컬렉션"인 "꽃과 사랑에 빠진 나비"(꽃은 빨간색, 녹색, 살구가 작음)입니다. 용)은 살아남지 못할 수도 있다." 포단이라는 것은 "다"로 해석된다. 강동에 가느냐?" 일부 대담한 시 작가들은 재능이 부족해서 소리만 지르거나. 암시를 너무 많이 쌓는 것도 실수다.
요컨대 송시에는 우아함과 대담함의 두 가지 스타일이 있습니다. 두 가지 스타일의 시인은 또한 서로 다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강규의 "청공소"와 같은 유명한 작가들은 두 가지 스타일을 결합합니다. 우아함' 등의 표현은 CI 세계를 두 봉우리가 아름다움을 놓고 경쟁하고, 만 그루의 나무가 영광을 놓고 경쟁하는 장면처럼 보이게 합니다. 두 가지 스타일은 서로 다르면서도 상호보완적인 측면을 갖고 있다는 점도 주목해야 합니다. 최고의 가사의 문체는 고함을 지르고 목쉰 것보다는 대담하고 심오한 것이 많으며, 영웅적인 기백이 깃들어 있고, 머뭇거림이 없고 약하지 않습니다. Xin Qiji의 "Qinyuan Chun"은 "푸른 산은 웅장하고 웅장하며 마치 나의 귀환을 위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Dong Shixi는 Qin Guan의 Ci가 "사람에게 다가가기 쉽기 때문에 열심히 일하는 사람은 결코 도달하지 마십시오." ("Jiecunzhai Lunci Miscellaneous") "작품"에서 인용) Feng Xu의 "61시 선택·예"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Qin Guan과 Yan Jidao는 "모두 흥미로운 대화를 나누며, 그들의 간단한 말은 모두 의미가 있습니다. "대담하고 제한이 없지만 재치가 없습니다." 위엄 있고 매력적이며 단순하고 명확하지만 심오하고 영원한 풍미는 Xin Qiji, Qin Guan 및 기타 대담하고 우아한 시의 궁극적인 성취임을 알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