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Pre-Qin) 시대에 돌북 명문과 석문은 어떻게 진화 발전했습니까?
고대인들은 신탁의 뼈와 청동 책을 사용하는 것 외에도 돌에 문자를 새기는 새로운 발견도 했습니다. 돌은 근원이 많은 천연물로서 크기가 크고 무거우며 파괴하기 어렵고 조각할 수 있는 면적이 넓어 조각하기가 용이하므로 이상적이고 값싼 필기구이다. 그래서 사람들은 돌을 글을 쓰는 재료로도 사용했고, 글 전체나 글 전체를 돌에 새겨 글을 읽고 비비기도 했습니다. 돌에 새긴 글을 '돌조각서'라고 합니다. 돌을 책으로 활용하는 것은 오랜 기간에 걸쳐 이루어졌으며 대략적으로는 돌북문, 비문, 절벽문, 석경, 옥조각, 석각의 등장에서 등장한 문지르기 기술 등이 포함됩니다.
'리에지에(Lie Jie)' 또는 '용이석각(Yongyi Stone Carvings)'으로도 알려진 석고 비문은 우리나라에 현존하는 최초의 석문입니다. 돌북문은 당초에 발견된 것으로, 돌북 10개에 큰 전서로 4자 시가 새겨져 있고, 총 718자 10시가 새겨져 있다.
석고 비문에는 구체적인 날짜가 없습니다. 처음에는 서주 왕조의 11대 군주인 주헌왕의 사냥 장면을 묘사한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진희문왕 이후와 진시황 이전에 쓰여졌다는 설도 있고, 진회문왕 이후와 진시황 이전에 쓰여졌다는 설도 있다. 한 왕조 또는 위 왕조와 진 왕조. 그 중 '전진론'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인정하고 있다.
당초 산시성 펑샹(陝西省) 고고학 발굴에서 얻은 돌북 명문은 전국시대 진(秦)나라의 돌북으로 추정된다. 이 돌북의 모양은 불규칙하며 밑부분은 크고 편평하고 윗부분은 약간 작고 둥그스름하며 주위에 문자가 새겨져 있다. 총 10개의 돌북이 있는데, 각 북에는 9~15행의 문자가 녹음되어 있으며, 각 행에는 5~7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돌북에는 아름다운 농경지와 수렵궁을 찬양하는 4자 시가 새겨져 있습니다. 내 마차는 잘 만들어졌고, 내 마차도 좋고, 내 말은 보물이에요. 시의 서체는 전서(印字)이며, 후세에서는 이런 돌북 글씨를 '시구원'이라고 불렀다.
돌북 비문의 글꼴은 서주(西周)나라의 비문과 진(秦)나라의 소인서체를 계승한 것으로서 가치가 매우 크다. 펜을 가로, 세로로 접으면 원 안에 정사각형이 들어있는데, 전환점의 세로 그림은 안쪽으로 그려지며 아래로 갈수록 점점 아래로 늘어납니다. 그 기세는 견고하고 우아하며 진나라의 강력한 패권을 갖고 있습니다. 그러나 스트로크의 시작과 끝은 모두 날카롭고 둥글며 강렬하며 구조가 길고 짧아지며 칼날의 무게가 적당합니다. 고대의 장엄한 아름다움은 고대와 현대를 통틀어 최고입니다.
시구문은 대인서의 정점이자 소인서의 첫 번째 서예사에서 과거와 미래를 연결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시구문은 역대 서예가들의 전서 실천의 중요한 모델로 여겨져 '서예가의 제1원칙'으로 알려져 있다.
돌고래는 색이 어둡고 단단하며, 표면이 거칠고, 깎아서 만든 북 모양인데 이를 '지예'라고 합니다. 한나라 이후에는 조각석의 모양이 원통형에서 직사각형으로 바뀌고, 표면을 연마하고 매끄럽게 하여 비문에 적합하게 하여 '비'라 불렀다. 고대에는 비석의 길이가 일반적으로 1m에서 5~6m에 달하며 대개 윗부분과 아랫부분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윗부분에는 비석의 이름을 새기고 용, 호랑이, 새의 성씨를 장식하였다. 아래쪽에는 망자의 생년월일을 새겼고, 뒷면에는 자손의 이름을 새겼다. 거대한 비석이 땅속으로 가라앉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비석의 폭과 두께에 맞춰 오목한 홈을 파고 그 홈에 비석을 끼워 넣어 장방형이나 정사각형의 평석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 기념비 바닥 부분에 기념비를 들어 올리기가 어렵습니다. 그 밑에 놓인 돌판을 '비석'이라고 합니다.
당나라의 대비나 황실비에는 비석의 밑부분을 거대한 조각상으로 조각하였다. 바닥에 홈을 파고 그 홈에 비석을 안치하였습니다. 백시아라고도 알려진 비구이는 용왕의 아홉 아들 중 한 명으로, 힘이 매우 세고 무거운 짐을 지기 좋아했기 때문에 후세에서는 이 신화를 바탕으로 그를 기념비로 삼았습니다.
비석은 역사적 사건을 기록하거나 후세를 위해 고인을 추모하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으로 기념관 앞, 건물 안뜰 또는 무덤 앞에 세워집니다. 돌판은 "비석"으로 땅에 놓이고 "비문"으로 무덤에 안치됩니다.
비석과 비석 외에도 절벽에 '모야'라는 비문이 새겨져 있습니다. 대부분의 관심 장소에는 고대 유명인과 고상한 이상이 쓴 시와 에세이는 물론 관광객이 여행에서 영감을 받아 쓴 작품이 절벽에 새겨져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5세기부터 산서성 운강석굴, 허난성 용문석굴, 간쑤성 둔황석굴 등 많은 불교 성지에서 불상이 있는 석굴을 파기 시작했는데, 모두 불상이 새겨져 있다. 많은 불상이 있는 곳. 그중 용문석굴에는 가장 큰 조각상과 가장 긴 비문이 있습니다. 동굴에 현존하는 2,000개 이상의 기증자 비문 중 약 절반이 7세기 이전에 새겨졌습니다.
용문산에는 10개가 넘는 큰 절벽이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당나라 서예가 추수량(朱鮮良)이 쓴 '일작불벽감비'로 당나라의 유명한 석각이다. 그밖에 『심경』과 『열반경』은 모두 당나라 초기에 쓰여진 절묘한 정경이다.
태산에는 과거 왕조의 절벽 비문도 있는데, 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두 가지입니다. 하나는 북제 시대에 새겨진 경석불경이고, 다른 하나는 '기태산 비문'입니다. " 당나라 현종 황제 이용기가 지은 이 두 곳은 웅장하고 웅장합니다. 경전은 대대로 전수되어 모두 손으로 필사되었으며 각 경전마다 주석이 달라 혼란이 불가피했습니다.
유교 석각은 주로 학문적 사상을 홍보하는 데 사용되지만, 다른 학문을 전파하는 데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나중에 등장한 불, 도교 조각은 유교 조각에 비해 약간 늦었지만 그 수와 규모면에서 더 웅장했다.
도교의 고전은 유교보다 나중에 돌에 새겨져 있는데, 도덕경이 가장 일반적이다. 당나라 이후 최소한 8개의 도덕경 석조 조각이 존재합니다. 가장 초기의 것은 708년에 조각되었으며 허베이성 이저우(Yizhou)에서 세워졌습니다. 후속 도교 석조 조각에는 739년 허베이성 싱타이에 세워진 "도덕경" 탑과 880년 장쑤성 자오산에 세워진 "도덕경" 탑이 있습니다.
고대 옥조각도 고서의 형태 중 하나이다. 고대에는 옥을 필기구로 사용하기도 하였으며, 직사각형의 옥편을 '구이'라 하였고, A자 모양의 옥편을 '왓'이라 불렀다. 가장 좋은 옥은 황제만이 사용하는 것이고, 2급 옥은 신하들이 사용하는 것입니다. 비취는 당시 매우 귀중했으며, 비문이 새겨진 고대 옥은 허난성 안양의 은 유적에서 나왔습니다. 그중에는 은(商)나라 관료들이 통행할 수 있는 세 글자가 새겨진 옥 부적이 있고, 두 줄로 쓰여진 11 글자가 새겨진 또 다른 작은 옥 장신구는 상왕이 용신에게 하사한 것입니다. . 악귀를 쫓는다는 의미로 빨간 글씨로 옥 물고기가 그려져 있습니다. 옥편은 고대부터 선왕좌 봉인, 제사, 동맹서의 재료로 사용되었습니다. 한나라 고조가 선을 부여하기 위해 사용했던 옥편에는 170개의 공식 문자가 새겨져 있다고 합니다.
동맹서란 고대에 황제와 제후, 제후끼리, 제후와 사학관료가 정치적 이해관계를 위해 서로 맹세할 때 돌에 쓴 글이다. 신성한 동맹을 맹세합니다. 동맹 편지는 "자이슈"라고도 불립니다. 옛날에는 큰 일이 있을 때마다 모임을 열어서 대회를 열고 하늘에 맹세했습니다. 맹세할 때에는 먼저 글을 쓰고 가축을 죽인다. 연맹이 맺어진 후에는 2부로 하여 맹세 활동을 전문적으로 관리하는 기관인 연맹 하우스에 보관해야 한다. 다른 사본은 지하에 묻혀야 합니다. 춘추후기에는 노비제도가 흔들리고 전쟁이 계속되며 황제의 연설이 실패하고 왕자들의 활동이 빈번해 맹세의 기풍이 강해졌다.
1965년, 산시성 후마에 있는 진 수도 유적지에서 수백 개의 옥 조각이 발굴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작성된 기사는 약 220 단어입니다. 연구에 따르면 이것은 춘추시대 동맹맹세 활동의 '동맹서'로, '후마동맹서'라고 불린다.
후기 춘추시대 노예사회에서 봉건사회로 이행하는 과정의 계급투쟁을 연구하고, 고대의 맹세제도와 서예를 이해하는 데 중요한 자료를 제공하는 특별한 기록이다. 미술.
석각의 등장으로 문지르기 기술이 등장했다. 돌 표면에 새겨진 문자는 모두 앞면에 움푹 들어가 있습니다. 먼저 티슈 페이퍼를 명반과 bletilla striata 물에 담근 다음 부드러운 솔을 사용하여 종이를 닦습니다. 칼로 살짝 두들겨 종이를 떼어내고 종이가 마를 때까지 기다렸다가 면으로 만든 마찰대를 고운 천으로 싸서 잉크에 담근 후 종이에 고르게 두드려 떼어냅니다. 종이에서 꺼내서 동일한 사본을 얻으세요. 이 작업 과정을 "확장"이라고 합니다. 잉크를 사용하는 사람을 "모타"라고 하고, 붉은색 안료를 사용하는 사람을 "주타"라고 합니다. 개별 조각을 "러빙"이라고 하고, 결합된 조각을 "러빙"이라고 합니다. 《수서·정기지》에 따르면 수나라 왕실 도서관의 석문은 '부피'로 측정되는데, 그 중에는 진시황의 동순회기 석문 1권, 『수서경기지』편 34권이 포함된다. Xiping Stone Classic", "Wei San" "Ti Shi Jing"은 117 권으로 수 왕조에서 사라진 양 왕조에 숨겨진 돌 비문도 언급합니다. 이는 수나라 이전에도 탁본이 등장했음을 보여준다.
일반적으로 탁본은 남조와 북조에 널리 사용된 것으로 추정되며, 『당·직관지』와 『당·백관신서』의 기록을 통해 알 수 있다. 당나라 궁정에는 탁본을 전문으로 하는 '통치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718년 당나라 계현서원에는 문지르는 손이 6명 있었습니다.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탁본은 일반적으로 654년 둔황에서 발견된 당태종이 손으로 쓴 '온천비문'으로 여겨진다.
둔황 석굴에는 9세기의 "금강경" 탁본과 구양순의 "화도사 비석" 등도 있습니다. 탁본은 후기에 와서는 더 이상 지식을 전파하는 것이 아니라 서예 애호가들이 고대 서예가들의 기술과 예술을 배울 수 있는 특별한 유형의 책이 되었습니다. 마찰.
요컨대, 위에서 언급한 다양한 형태의 석서들은 후대에 걸쳐 지속적으로 개발되고 개량되어 고대 발전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책을 읽고 깊은 영향을 미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