혁명 소설 속의 평평한 사람들
혁명 소설 속의 평탄한 사람들
2차 남북혁명 당시 일부 작가들은 프롤레타리아 혁명 문학을 옹호하기 시작했고, 장광치는 최초의 옹호자이자 실천가였다.
장광치(Jiang Guangchi)의 중편소설 '단편당(The Shorts Party)'은 상하이 노동자들의 제2차 무장봉기를 묘사하고 있다. 작가의 의도대로 이 소설은 '중국혁명사의 증거물'이 되었다. 작가는 글을 쓸 때 종종 "자신이 소설을 쓰고 있다는 사실을 거의 잊어버릴 정도로 열정에 감동받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열정으로 인해 작품은 마땅한 예술적 수준에 도달하지 못했습니다. 이 책은 감성적인 긴 서술을 자주 사용하며, 작가의 논평과 토론은 상세하고 생생한 묘사를 무시한 채 등장한다.
'쇼츠파티' 속 등장인물들은 개성이 있지만 굉장히 독보적이고 관념적이다. Shi Zhaoyan은 침착하고 사려 깊으나 위장병을 앓고 있으며 Yang Zhifu는 중병을 앓고 있으며 혁명을 결코 잊지 않습니다. 노동자 계급의 대표자로서 정직과 용기를 보여줍니다. 그러나 작가가 이러한 이미지를 표현할 때 등장인물의 몇 가지 대사를 제외하면 그들의 생각과 인물의 표현은 대부분 작가가 직접 일어나 감정적 언어로 표현하는 것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저자는 "진귀의 의지는 철처럼 강하고, 진귀의 자신감은 돌보다 단단하다. 진귀는 정직한 노동자이고, 그가 아는 것은 노동계급 등에 대해서만 그런 것을 사용한다"고 쓰고 있다. 직접적인 내러티브, 토론은 구체적인 행동과 입체적인 이미지의 묘사를 대체합니다. 따라서 등장 인물은 생생하고 지각 가능하지 않고 평면적이며 독자 앞에서는 생생하지 않고 피상적 인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또 하나의 성숙한 작품인 『포효하는 땅』에서 작가는 혁명가의 창조를 넘어 책의 이미지와 같은 인물의 내면적 묘사에 주목한다. 소설 속 이걸의 작품은 전반적으로 평면적 인물의 흔적을 없애지 못한 채 초기 프롤레타리아 혁명의 문학과 예술에 큰 결함을 가져올 수밖에 없다.
강광치 소설 창작의 이미지 형성 결점은 비단 한 가지 현상만은 아니다. 그의 형상화 방식은 동시대 또는 이후의 다른 작가들의 작품에도 다수 존재한다. 예를 들어 <고향>의 유준팅, <폭풍>의 조율린, 심지어 해방 후 일부 소설에 등장하는 혁명가의 이미지조차 여전히 이러한 영향에서 자유롭지 못하다. 작가는 이들 영웅들에게 무한한 열정을 쏟았고 그들에게 강한 의지와 완벽한 사고를 부여했으며, 인물들의 풍부한 내면 세계를 탐색하고 다각적인 성격을 드러내는 것을 종종 소홀히 하여 인물들을 거의 완벽하고 순수하며 거의 이상적으로 만듭니다. . 신화.
사회가 발전함에 따라 문학은 작가들에게 생활형 혁명가를 양성하는데 필요한 요구사항을 제시해 왔습니다. 해방전쟁을 반영한 '붉은 태양'은 영웅적 캐릭터 창작에 획기적인 발전을 이루며, 실제 삶에 맞게 캐릭터를 표현하는 데 주목해 영웅들을 현실감 있고 입체감 있는 인물로 만들었다.
문학이 진정으로 사람을 '사람'으로 복원할 때, 그 이미지 생성은 평면적인 사람의 틀도 깨뜨린다. 이는 문학의 발전을 위해 불가피한 일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