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우궈핑(周國平)의 고전 명언 모음
평범한 공부나 업무, 생활 속에서 누구나 필연적으로 인용문을 접하거나 인용하는 경우가 많다. 그렇다면 어떤 종류의 인용문이 고전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까? 다음은 제가 수집한 Zhou Guoping의 고전 인용문 모음입니다. 누구나 이 내용을 배우고 참고할 수 있습니다.
가장 깊은 고통 속에서는 신음도 울음도 없습니다. 침묵은 절박한 자의 마지막 존엄성이다.
가장 지독한 굴욕 속에는 저주도 없고 한숨도 없다. 침묵은 어벤저가 가질 수 있는 최고의 경멸입니다.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Lovesickness는 긴 초안이지만 출판되면 매우 짧은 경우가 많습니다.
——Zhou Guoping의 "바람에 색종이 조각"
과거는 사라졌습니다. 하지만 인생에는 시간이 지나도 지울 수 없는 과거의 사건들이 있는데, 그것은 씻어낼수록 더욱 생생해지고, 늘 기억 속에 살아 있는 것 같습니다. 우리는 그들을 살아 있는 동안 지키고 죽은 뒤에는 영원까지 가지고 다닙니다.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이 세상에 내 집은 없습니다. 나는 내 마음의 집에만 살고 있습니다. 그러니 세상의 수많은 갈림길에서 나를 기다리지 말고, 너의 불안한 기다림을 걱정하게 하지 말고, 내 마음의 집에서 강제로 나가 너를 찾는 길에서 길을 잃지 않게 하여라.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인생은 꿈과 같습니다. 그냥 꿈으로 여기고 즐겁게 꿈꾸는 것은 어떨까요? 구름인데, 그냥 꿈처럼 다루면 어떨까요? 구름인데, 끊임없이 변화하는 변화를 어떻게 침착하게 관찰할 수 있습니까?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외로움은 이해하려고 노력하지만 찾을 수 없는 심오한 영혼입니다. 지루함은 찾을 수 없는 오락을 찾는 공허한 영혼입니다. 외로움은 이용할 수 없는 평범한 인간의 따뜻함을 찾는 것입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종종 이를 혼동하고 심지어 지루함을 외로움으로 치부하기도 합니다. "외로워요", 아, 당신은 합당합니까?
——Zhou Guoping의 "바람에 색종이"
세상은 매우 넓습니다. 문을 잠그고 가십시오 광대한 세상을 방황하며 방황하면서 나를 잠시 잊는다. 세상은 좁아서 우리는 길 모퉁이에서 꼭 만날 거예요.
——Zhou Guoping의 "바람에 색종이 조각"
누군가를 사랑한다는 것은 그 사람에 대해 안타까움을 느끼는 것입니다. 사랑이 깊으면 잠재적인 아버지나 어머니가 필연적으로 참여하게 됩니다. 괴로움이 아니라 단지 열광일 뿐입니다. 이런 종류의 사랑은 감각에만 머물고 마음 속으로 깊이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지속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Zhou Guoping의 "바람에 색종이 조각"
상심한 남자는 원래 엑스터시 손님이었습니다. 사랑을 가장 잘 사랑하는 사람은 세월이 얼마나 잔인한지, 무자비한 세월에 얼마나 많은 감상적인 삶이 휩쓸려 갔는지 압니다.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행복은 일종의 만족이며 만족을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은 행복할 수 없습니다.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인간의 세계를 꿰뚫어 보는 것은 쉽지만 외로움을 견디기는 어렵습니다.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당신은 만리장성 밖 사막의 일몰을 바라보며 당신의 눈 속에서 나는 점차 늙어갑니다.
그래서 나는 이 세상에 맑은 샘과 풀밭이 없으면 없을 것임을 안다.
나 없으면 선실도 없어요.
——저우궈핑(周國平)의 '바람 속의 색종이'
꽃과 달은 피어나고 지는 일에도 변함이 없다. 사람은 몇 번의 이별을 거쳐 늙어간다.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세상에는 셀 수 없이 많은 나뭇잎이 있지만, 결국에는 나뭇잎이 모두 떨어질지라도 나는 여전히 자신의 새싹을 뽑아내고 싶다.
——저우궈핑(周國平)의 '바람에 날리는 색종이'
세뇌와 참수--세뇌와 참수 외에 권력자가 이단자를 제거할 수 있는 다른 방법은 무엇입니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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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모든 사람은 한 순간은 고귀하고 평생은 평범합니다.
——Zhou Guoping의 "바람에 날리는 색종이"
어떤 개미가 죽은 후에 부활할 수 있습니까?
——Zhou Guoping의 "바람에 종이" 모든 것 결국에는 시들겠지만 사랑의 시선으로 빛나는 날들은 깊은 세월의 계곡에서 언제나 빛날 것입니다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나의 본성은 사교성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나는 다른 사람이 지루하다고 느끼거나, 다른 사람이 나를 지루하다고 생각할까봐 두렵습니다.
하지만 상대방의 지루함을 참고 싶지도 않고, 재미있어 보이려고 열심히 일하고 싶지도 않습니다. 혼자 있을 때 가장 마음이 편하다. 지루함을 느끼지 않기 때문이다. 지루하더라도 다른 사람에게 방해가 되지 않고 불안함 없이 견딜 수 있다.
——Zhou Guoping의 "바람에 색종이 조각"
사랑은 상심입니다. 많은 사람을 좋아할 수 있지만 미안하다고 느끼는 사람은 단 한 명뿐입니다.
——Zhou Guoping의 "바람에 색종이"
자유롭게 살기 위해 살아보세요
——Zhou Guoping의 "바람에 색종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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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 사이에는 일정한 거리를 유지해야 합니다. 이는 모든 사람에게 꼭 필요한 생활 공간입니다.
——Zhou Guoping의 "바람에 색종이"
행복은 삶의 의미가 실현되었다는 뚜렷한 느낌입니다. 사람은 또한 삶의 의미에 대한 깨달음과 고통 속에서 가장 높은 깨달음을 느낄 수 있으므로 고통과 행복이 반드시 상호 배타적인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고통 속에서 느끼는 감정은 삶의 의미에 대한 좌절감인 경우가 더 많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통에 완전히 패배하지 않는 한, 고통을 통해 삶의 의미에 대한 이해가 깊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비례감은 성숙한 사랑의 표시입니다. 이 거리는 존중을 의미합니다. 왜냐하면 상대방의 독립적인 성격에는 상대방이 혼자 있을 권리를 존중하는 것도 포함되기 때문입니다.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모든 사람은 자신의 고유한 아름다움을 보여주고 자신만의 이국적인 꽃을 피우며 다른 모든 것에도 감사합니다. 그러한 세상은 아름다움의 창조자이자 감상자입니다.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끝없는 세월에 왕조의 변화는 단지 덧없는 연기 일 뿐이며 천년의 업적은 부서진 기념물 일뿐입니다 그리고 비문. 이런 이해는 마음을 넓혀 영웅을 창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의지를 낮추고 약자를 양성할 수도 있습니다. 필멸의 세계를 꿰뚫어 본 결과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기쁨과 고통은 육체적 감각이고, 기쁨과 고통은 심리적 현상이며, 행복과 고통은 영혼에만 속합니다.
——Zhou Guoping의 "바람 속의 색종이"
보통의 영혼은 다른 사람들이 이해할 가치가 있는 의미가 없으므로 진정한 외로움을 느끼지 않습니다.
——Zhou Guoping의 "바람에 휘날리는 색종이"
장기간 지속되는 재난 속에 살면서 이 재난으로부터 심리적 거리를 두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낙천주의자는 비가 그치고 하늘이 맑아지는 미래를 '내다보며' 시선을 돌리고, 재난의 일시적인 성격을 보고 희망을 가지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염세주의자들은 재난을 높은 자리에서 '낮추고', 삶의 허무함의 맥락에서 바라보고, 세상의 축복과 불행의 무의미함을 간파하여 초연한 마음을 조성하려고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우리가 낙관적인 시인도, 비관적인 철학자도 아니고 그냥 살아가는 평범한 사람들이라면, 의도하든지 의도하지 않든 우리 앞에 놓인 재난을 외면하고, 여전히 삶에 존재하는 다른 기쁨에 집중하려고 노력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살아 있는 이상, 아무리 사소한 기쁨이라도 재난으로 인해 완전히 사라질 수는 없습니다. 이러한 모든 메서드는 본질적으로 이스케이프이며 종종 이스케이프가 필요합니다.
——저우궈핑의 "바람에 휘날리는 색종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