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극 자료
1, 역사
100 년 월극 천고의 절창-월극 발전의 불완전한 문서
1906 년 청명절을 며칠 전, 여현 도원향동왕과 황랑지마을의 남파 가창서 마을 사람들의 요구에 따라 연예인들은 처음으로 무대에 올라 연극을 하고,' 착지창서' 는' 소가반' 으로 진화하기 시작했다.
1917 년 4 월, 소가반 연예인 원생목, 김영수, 유존희, 전경송, 판파금, 황소달인, 공연 수준이 열악하여, 음침한 경영 월여 후, 많은 사람들이 보따리를 팔아 노비를 모아 집으로 돌아갔다.
1919 년 겨울, 오랜 준비와 정성스러운 준비 끝에 주린 발가락 등 40 여 명이 상해에 입성했다. 이번에는 당시 남자 반의 모든 엘리트들이 거의 모였다. 이듬해 초, 저우린 발가락은 상해에서 화흥 극장을 재건하여 승평가 무대로 이름을 바꾸었는데, 이 무대는 남자반이 상해에서 울리는 주요 진지가 되었다.
1921 년' 신고' 는' 소가반' 을' 사오싱문극' 이라고 부르는 광고를 게재했다.
1923 년 7 월 9 일 월극 첫 여자과반이 훈현 시가현촌에서 개과했다. 나중에 이 날은 여자 월극의 탄생일로 정해졌다.
< P > < P > 1925 년, 여성반이 항가호 지역에서 공연을 하다가 마침 남자반이 있는 것을 만났고, 몇몇 남자 연예인들이 여자반에 참가해 같은 무대에서 공연을 했다. 그러나 남녀궁의 부조화 갈등은 여반 예술 발전에 큰 걸림돌이 되고 있다. 모색 중 은화 등 과감하게 여자' 사공조' 를 만들어 여자 성강 발전의 첫걸음을 내디뎠다. < P > 1930 년대 말, 여자 월극이 일어나면서 가장 먼저 유명해진 여배우는 대부분 여주족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삼화일연' 인 시은화, 조서화, 왕살구꽃, 야오수연이다. 시은화는 월극' 꽃셔츠 원조' 로 불리며, 야오수연이는' 월극 황후' 라고 불린다. < P > < P > 1938 년, 일본 침략자들이 절강을 습격했고, 많은 사람들이 상해로 피란을 피하면서' 사오싱문극 여반' 이 대규모로 상해에 진입하기 시작하면서 영향이 커지면서 신문과 광고에서 공식적으로' 월극' 이라고 불리기 시작했다.같은 해 9 월, 훈현에서 열린' 훈극 배우 훈련반' 은 항일전쟁 특정 상황에서 당시 공식 주최했던 연예인 훈련행사로 구극 개선 촉진, 항일홍보, 연예인 지위 향상에 적극적인 역할을 했다.
명령 연수연이는 문화계 인사들을 흡수해 월극 변화에 참여해' 개량문극' 이라고 부른다. 이 시기에 가장 유명한 배우는 월극 사대단이라고 불리는' 삼화일연' 즉 은화, 조서화, 왕살구화, 야오수연이었다. 틈새 는 Zhu sue e, 화 살구 꽃, 리 yanfang 있다; 청년 배우는 시단계, 마장화, 원설펜, 윤계방, 서옥란, 판서연, 푸전향 등 모두 두각을 나타냈다.
< P > < P > 1942 년, 원설핀을 대표하는 월극배우들의 제창 아래 전면적인 월극 개혁을 일으켜 연출제를 세웠다.1946 년 5 월 원설펜 등은 노신의 명작' 축복' 을 각색한' 상림형수' 를 처음으로 월극 무대에 올려 여론에' 신월극의 이정표' 라고 불렸다.
1947 년 하반기, 원설펜, 윤계방, 추수수, 시계단, 서목란, 푸전향, 반서연, 서천홍, 장계봉, 오소루 등 10 명이 자신의 극장과 창립을 마련하기 위해
1947 년 10 월 13 일, 유명한 월극 여배우 시단계는 악질 장춘범의 온갖 굴욕을 견디지 못해 참을 수 없었다.' 사람이 어렵고 사람이 되기 어렵다
1949 년 상하이 해방, 7 월 월극계 인사 위주의 제 1 회 지방연극 연구반이 열렸다. 1950 년 4 월 12 일, 최초의 국영극단인 화동월극 실험극단이 설립되었다. 1951 년에 국영의 저장월극 실험극단이 설립되었다.
1955 년 3 월 24 일 상하이 월극장이 설립되었습니다.
1977 년 1 월부터 많은 우수한 전통극들이 속속 상연되었다. 1978 년 남녀합연의' 상림형수' 는 컬러 와이드 스크린 영화로 제작됐고,' 오녀 생일',' 모수녀',' 춘강월',' 동강우',' 꽃촛불눈물' 등의 드라마도 잇따라 스크린으로 올라왔다. 이때 육금화, 왕문연, 장운하, 여서영, 김채풍, 피춘방 등 1950 년대와 60 년대에 유명해진 배우들은 이미 자신의 유파 가창곡을 형성하여 월극계에 이어 원설핀, 윤계방, 반서연, 푸전향, 서옥란, 치야선 이후
< P > 1980 년대 중반부터 월극계는 체제 방면의 개혁을 속속 시행했다. 상하이, 절 강, 장쑤 적극적으로 젊은 배우의 새로운 세대를 육성, 그 사이에 등장 자오 zhigang, 돈 Huili, 팡 yafen, 첸 잉, 한 팅, 단일 yangping, 장 ruihong, 왕 zhiping, 마오 웨이 타오, 동 코지, 허사이페이, 팡 xuewen, 타오 치 등 신인월극 발전사의 N 개 노드
착지창서
< P > < P 1860 년경, 여주는 해마다 재난을 당하고, 경제가 침체되고, 청정부의 기부가 날로 증가하여, 현지 농민들이 힘겹게 살아가고 있다. 생계를 위해, 그들은' 청소인' 과 같은 구걸구예 형식을 모방하기 시작했고, 밭머리를 생계에 의존하는 수단으로 노래하기 시작했고, 현, 동양, 이우, 동려일대 농촌에서는 사공조로' 채두말' 이나 생활이야기, 즉' 문을 따라 책을 불렀다' 고 불렀다. 예를 들면' 청소인은 원보를 보낸다': "정월에 설날에, 당앞에 포로수를 걸고, 바닥을 쓸고, 금빗자루를 손에 들고, 가게 왕대문까지 쓸어." < P > 동치년이 되면' 문을 따라 책을 부르다' 가 점차 시작된다. 노래책 연예인이 늘어남에 따라 노래책 지역도 닝보 사오싱 김화 등지로 점차 확대되고, 노래책 방식도 바닥에서 무대로 옮겨져' 대만서' 가 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책, 노래책, 노래책, 노래책, 노래책, 노래책, 노래책) 이 시기에는 문을 따라 책을 부르고 착지한 노래와 대만서가 함께 공존하며, 통칭하여' 착지창서' 라고 부른다.문극 남자반
1906 년 청명절을 앞두고 여주 남파 연예인 전경송, 이세천 등이 잠락평우촌에서 책을 부를 때 관객들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몇 개의 쌀통으로 구성된 간이 무대에 올라 랩을 했다 북파 연예인 마조수도 여항진가장에서 무대에 올라' 진주탑' 을 불렀다. 같은 해 청명, 이세천 등은 고향 단림진 동왕촌에서 다시 무대에 올라 잠시 도시를 파문했다. 1 년도 채 안 되어 여주 내 거의 모든 연예인들이 반 무대에 합동해 공연을 했고, 정식 연극반이 등장하기 시작했고, 참신한 극종이 탄생했다.
당시 이런 연극반에는' 작은 노래반', 일명' 베네딕토 반' ('베네딕토' 의 타격 음악으로 이름 지정) 이라는 여러 가지 명칭이 있었고, 앞으로도' 도극' 이라고 불리기도 했다
< P > 소가반이 처음 등장했을 때 예술적으로는 비교적 거칠고 간단했다. 공연한 연극은 모두 서목을 부르거나 형제극종에서 이식한 것으로, 노래에는 실줄 반주가 없고, 척판, 북통, 금강다리만 있었고, 그 문과 더빙은 여전히 사람들의 목소리였다. 하지만 소가반은 강한 생활분위기와 선명한 지방적 특색을 지녔으며, 생생한 이야기와 재미있는 언어로 관객을 끌어들일 수 있어 왕성한 생명력을 보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노래명언)
소가반
소가반이 연기하는 연극은 대부분 자녀의 사랑이며, 동시에 실크 반주도 있고, 격조가 그윽하고 우아하며, 사오싱 학급에 비해 매우 얌전해 보인다. 1921 년 상하이' 신고' 에 광고가 게재돼 처음으로 소가반을' 사오싱문극' 이라고 불렀다. 그 이름은 줄곧 십여 년 동안 사용되었다.
당시 팀에서 공연에 참여한 남자 배우는 거의 일색적이었다. 당시 비교적 유명했던 것은 위메이도, 백옥매, 김석방, 피청당이었다. 4 대 틈새: 왕영춘, 장운표, 장지범, 지위영; 4 대 어릿광대: 마아순, 장서래, 김서모, 사자운; 4 대 노생: 말 조수, 루천홍, 동정초, 김소방 등. 출연자가 남자 배우를 위주로 하기 때문에 이 시기의 팀은' 사오싱문극 남자반' 이라고도 불린다.
문극 여자반
소가반에서 소흥문극을 과도하게 하고 남자반이 상해에서 국면을 열었을 때 상하이는 일종의' 혼성놀이' 인 여자 연기를 시작했다. 상해의' 대세계' 에서 사오싱문극과 동시에 공연하는 것은' 여자 신극',' 여자 신곡',' 여자 수탄' 등 많은 여자반이 있다. 여자 무대에 올라 멋진 분장과 감미로운 노래로 많은 관중을 끌어들이는 동시에 사오싱문극 남자반에도 영향을 미치고 충격을 주고 있다. 이런 상황에 대해 연예인들이 여자반을 창설한다는 생각이 형성되기 시작했다.
1923 년 봄, shengzhou 의 상하이 승평가 무대 프런트 사장인 왕 김수와 연예인 김영수가 연예인들의 지지를 받아 shengzhou shijiaqiao 로 돌아가 여성과반 건설을 준비했다. 이때, 남자반 연예인들이 시가현오리에 있는 상벽계촌에서도 여자과반을 운영했지만, 자식반이라 유명한 배우를 양성하지 못했기 때문에 후세에 더 많은 인상을 남기지 못했다. 시가현의 여자과반은 큰 성공을 거두며 시은화, 조서화, 도살살구꽃, 심흥메이 등 유명 배우들이 쏟아져 여성 월극의 선례를 열었다. 시가현 여자과반은 월극 발전사에서 첫 여자과반으로 불린다.
< P > 1929 년 이후 몇 년 동안, 개울 양안의 여자과반을 우후죽순처럼 생겨나고, 반수가 많아 셀 수가 없었다. 이 팀들은 주로 절강성 도시와 농촌, 특히 항가호 일대에서 유동적으로 공연한다. 그동안 월극사에서' 사오싱문극 여반' 시대라고 불렸다.
여자 월극
는 1930 년대 중반에 여주 (현) 농촌 여자과반 (사오싱문극 여반) 이 인기를 끌고 있다. 관련 자료에 따르면 1935 년 여주 전역의 40 만명, 2 만여 명이 여반 공연에 참가했고, 여반 총수는 200 여 개에 달했다.
< P > < P > 1938 년 일본군이 절강을 습격했고, 사오싱, 닝보 일대의 많은 사람들이 상해로 가서 혼란을 피하거나 생계를 꾸려 나갔으며, 여자반이 상해에 입성할 수 있도록 많은 관중을 제공했다. 그 기간 동안' 사오싱문극 여반' 이 잇달아 상해로 몰려들면서 영향도 점차 확대되어 신문과 광고에서' 월극' 이라고 부르기 시작했다.사실' 월극' 이라는 단어는 1925 년 이미 등장해' 사오싱문극',' 베네딕토 반',' 작은 노래반' 등과 오랫동안 혼용해 왔지만, 거의 사용되지 않아 더 많은 관심을 끌지 못했다
여반이 상해에 정착한 후, 야오수연 등 연예인들이 작가제를 실시하기 시작하면서 상하이를 떠들썩하게 하며 월극의 왕성한 발전을 위한 국면을 열었다. 월극이라는 명칭은 관객, 언론계, 배우들에게 더 받아들여져 점차 다른 명칭을 대체했다.
< P > < P > 1942 년, 원설핀을 대표하는 월극배우들의 제창 아래 전면적인 월극 개혁을 일으켜 연출제를 세웠다. 1946 년 5 월 배우들은 노신 선생의' 축복' 을 무대에 올려' 상림형수' 를 성공적으로 공연했다. 연예인들의 꾸준한 노력으로 이 시기에 수많은 우수 신극들이 쏟아져 나와' 척조' 와' 현 하향 조정' 을 창조했고' 여자 월극' 은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기 시작했다.개제개극
신중국이 성립된 후 당과 정부 조직 연예인들은' 개명, 개제, 개극' 을 중심으로' 삼개극' 학습을 진행해 전국 화동 지역 저장성을 개최했다
< P > 월극 예술이 널리 퍼지면서 월극 공연은 전국 각 성 () 에 두루 퍼지며 세계로 진출하기 시작하면서 법, 독일, 미국, 네덜란드, 벨기에 등 유럽과 미국, 북한, 일본 등 관객들의 환영을 받아 국제문화계가 주목하는 전국적인 대극종이 되었다.
이 기간 동안 월극 신극이 대거 쏟아져 수백 개의 연극이 스크린과 스크린으로 옮겨졌다. 월극 신예 인재가 배출되어 노래 장르의 색채가 분분하다. 거의 100 년의 발전과 여러 세대의 노력 끝에 월극 예술은 마침내 희곡계의 기묘한 꽃으로 발전하였다.
2, 노래
월극 음악 곡조, 유파의 발전
음악은 희곡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1940 년대 개혁에서, [자조강] 과 [현하강] 과 같은 새로운 곡조를 창조하여 유파 가창곡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일찍이 새로운 음악 종사자 유루가 참가한 적이 있는데, 그는 고등 전문 음악 교육을 받은 새로운 문예 종사자 중 희곡 개혁에 투신하는 첫 번째다. 해방 후 월극 음악은 계속 발전하였다.
1950 년부터, 새로운 문예 종사자들이 화동 월극 실험극단에 속속 가입하여 월극 음악 창작 및 개혁에 종사하는데, 그중에는 진승, 설암, 구진야, 항관삼, 고명, 두춘양, 주무항 등이 있다. 그들은 출연자들에게 음악을 전수한다 전통 곡조를 전면적으로 발굴, 수집, 정리하고,' 월극 곡조' 를 출판하고,' 월극 노조',' 사공조',' 월극 음악 발전 개황',' 곡패집',' 징과 북경' 기 원설핀, 윤계방을 편찬했다
또한 월극 음악 개혁과 창작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연보, 당혜량, 수진조, 김량, 이수 등이 있다. 이들은 월극 음악 혁신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신문예 종사자와 배우, 거문사가 결합한 개혁은 주로
1. 월극 음악 창작 방법의 변화
1953 년 화동 월극 실험극단 고진 이후 이런 방법은 상해 각 월극단에서 보급되었다. 정강 정보를 실시한 후, 각 연극의 창곡과 반주 음악이 전반적으로 배치되어 작곡가를 위주로 배우, 악사와 긴밀하게 협력하는 새로운 작곡 체제를 세웠다. 이 중요한 전환은 월극 음악의 발전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2. 기존 월극 전통 곡조
를 최대한 활용해 창작에서 [척조강], [현하강] 을 위주로 하는 것 외에 극의 필요에 따라 월극의 기존 전통 곡조를 광범위하게 활용하고 있다
3. 노래 멜로디, 리듬, 음조, 음조의 풍부함과 발전
< P 노래 리듬에 있어서, 분할 리듬, 약한 강결, 문장 폭의 긴축과 확장 수법이 자주 사용되어 원월극 창곡의 정측 구조와 단일 대출판의 리듬을 돌파한다. 행강은 말투, 단어, 정서의 긴밀한 결합을 더욱 중시하여 과거 구어화에 초점을 맞추고 멜로디의 변화가 크지 않은 경향을 변화시켰다. 창강 진행중에 자연 7 음계를 운용하여 창곡식, 음조, 창곡, 문중전전판 등을 풍부하게 하는 것이 이미 상용수법이 되었다.4. 기존 판자를 보완하고 새로운 판판
< P > 건국 후 월극 창곡은 느린 판, 중앙판, 속판을 기초로 10 여종의 다른 판성, 다른 속도의 판판을 발전시켜 창곡이 더욱 부유해졌다[자조강? 중앙판] 4/4 박자, 4 분음표는 1 박자, 1 판 3 안, 속도는 분당 84-108 박자로 중앙판, 108-135 박자는 타이트한 중앙판, 182-260 박자는 속중앙판, 260 박자 이상은 특급중앙판이다.
중앙판의 기능은 속도에 따라 다르며 중앙판은 비교적 평온하고 서술성이 강하다. 타이트한 중판은 항상 명쾌한 리듬과 문장 폭을 확장하는 수법으로 창조가 활발하고 경쾌한 감정을 띠게 한다. 속중앙판과 특급중앙판은 빠르고 리듬이 강하며 음조가 간결하고 명랑하다. 이상의 미드플레인은 모두 문을 지나 선창을 한다. 스펙트럼 예 참조 [척조강? 중앙판? Quot;; 굴레 문 밖에서 세 번의 포성이 뇌진처럼 울렸다. "
[자조강? 청판] 청판은 비단현 반주, 드럼판 반주 (또는 한 관현악기 독주 탁강) 의 노래 형식이다. 일반적으로 주호 등 실크 현악기 반주의 노래곡으로 청판으로 옮겨가고, 청판으로 들어가기 전에 반드시' 청판' 이라고 불린다.
[자조강? 느린 중앙판] 4/4 박자, 한 판 세 눈, 속도는 분당 56-68 박자; 좀 더 빠르면' 느린 중앙판' 이라고 불리는데, 속도는 분당 68-84 박자로 중앙판과 느림판 사이의 판입니다. 느린 중앙판의 기본 구조는 중앙판과 같다.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중저음 지역에서 더 많이 펼쳐지고, 멜로디에 꽃이 많아지고, 행흥이 더욱 구불하고 완곡하며, 낮고 우울한 감정을 표현하는 것보다 길다.
[자조강? 느린 보드] 4/4 박자, 한 판 세 눈, 속도는 분당 28-56 박자입니다. 느린 판의 곡체 구조는 중앙판과 동일하며, 보통 문을 인용해 노래를 부르고, 속도가 느리며, 멜로디에 꽃을 더해 문장 폭을 넓히고, 장식음이 빈번하게 사용되고, 행강이 부드럽고 섬세하며, 창곡 음구는 대부분 중저음구에 있다. [척조강? 느림보] 월극 창곡에서 서정적인 판자로 슬픔, 슬픔, 깊은 감정을 표현하는 것보다 길다.
< P > [속판] 2/4 박자, 한 판, 속도는 분당 135 박자 이상, 리듬은 강렬하고 음조는 간결하며 힘이 있어 모두 7 자, 각 악문은 끝까지 밀접하게 연결되어 있다. < P > [1 자판] 1/8 박자 또는 1/4 박자[소란판] 1/4 박자 또는 4/8 박자, 중속 이상, 반주가 문에 녹아 소극의 [흐르는 물] 리듬과 음조를 흡수하고, 무작정 반복되는 반주를 위해 문을 열었다. 노래 멜로디 낙음은 모두 중판과 같고 리듬은 자유롭지만 빠르면 느리며 노래는 언제든지 들어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포, 노래명언) 1950 년대 말, [소란판] 의 창조와 반주가 점차 규범화되었다. [소란판] 은 높고, 격분하고, 사색하고, 초조한 감정을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2/4 박자의 흔들판 반주 형태와 1/4 박자의 물판 () 과 시끄러운 검이 교만을 훔치는 것과 같은 다양한 음형을 이용한 반주 형식도 발전시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해이해진 채 비스듬히 휘두르는 것을 회복하는가? 질질 끌면서? 거리? 호? Brgt;; [남팔레트] 1949 년 겨울, 원설핀 주연' 아카시아 나무' 는 작곡과 악사의 도움을 받아 처음으로 창작했다. 남자반' 실현 정조' 시대의 가요를 바탕으로 소극의 [이범] 판문 요소를 흡수하여 진화한 것이다. 2/4 박자, 중속 이상, 한 판 한 판, 한 판 약한 눈, 각 구절의 폭이 모두 5 판이다. 상하 구절이 단숨에 이루어졌고, 뚜렷한 절이 없었다. 고정음형의 연결형 짧은 문으로 문이나 문장 사이를 지나서 문을 불렀고, 쾌활함, 기쁨, 사념 등의 감정을 표현하는 것보다 길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문밖에서 북서풍이 불어오는 것" 과 같은 노래 세그먼트.
< P > [개판] 1950 년 원설핀은' 1956 년 그녀는 또' 상림형수' 극의' 그의 가슴 아픈 말 듣기' 창단에서 풍성하고 발전을 이루었고, 휘장 중 연탄 가벽의 격식을 흡수하여 평평하고 대조적인 창성의 특색을 형성했다. "그의 가슴 아픈 말을 들어라" 와 같은 노래 단락.[현 하강] 의 풍부함과 발전:
< P > 건국 후 [현 하강 그것의 곡체 구조와 속도는 모두 [자조강] 과 같지만, 다만 높임과 멜로디가 다르다. [현 하강? 느린 보드] 는 가장 중요한 보드로, 큰 단락의 노래를 독립적으로 구성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완곡하고 긴 문 뒤에서 노래하며, 다판 창단 중 모두 핵심 창단으로 슬픔과 비통한 감정을 표현하는 데 능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특히 서옥란의 [현 하강] 은 고음의 목소리의 장점을 발휘하여 창조의 상용음구를 높이고 월극 초기의 [남조] 에서 거칠고 소박한 음조와 휘장 () 과 사오싱 () 대반의 음소를 흡수하여 고격앙된 [현 하향 조정] 을 형성했다. -응? Quot;; 보옥이 울다.
[6 자조] 의 풍부함과 발전:
[6 자조] 는 원래 [현 하향 조정] 으로 한 음조를 낮추는 호칭, 정현 2-6, 1=C, 창곡 구조였다 높이 조절이 다르기 때문에 멜로디가 고음 구역에서 많이 펼쳐져 자신의 특징이 형성되어 슬프고 슬픈 정서를 표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산뜻하고 하늘하늘한 음악적 특색도 있다. 전형적인 창단에 원설펜의' 쌍열기' 가 있어요? 콰프', 푸전향의' 정탐꾼'? 행로. "
[사공강] 정현 6-3, 1=F, 4/4 박자, 중속, 보드 드롭, 리듬 규칙, 멜로디 다급진, 기복이 작고 음조가 간결하다. (사공강) 의 인용은 문의 리듬이 명쾌하고 음조가 점프하여 소박하고 활발하며 조잡한 선명한 특색을 형성하였다. 창곡이 시작될 때, 대부분 창강이나 울음소리가 나서 노래를 부르는 기본 정서를 예시한다. (조지 버나드 쇼, 노래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노래명언) [사공강] 은 기본적으로 [척조강] 으로 대체되고 있으며, 현재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은 중앙판이다. 예를 들면: "남편 은 하늘의 달" 노래 세그먼트 와 같다.
5. 남녀 합창곡 탐구
상하이 월극 남녀 합연 시도는 1950 년부터 시작됐고, 1954 년 희곡학교 월극반은 남녀 학생을 동시에 모집해 시스템 교육 훈련, 1958 년 이 반 졸업생을 주체로 상하이 월극장 실험을 구성했다 배우 (예: 스제화, 장국화 등) 는 전통을 계승하고 혁신하여 관객들 사이에서 이미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남녀성 듀엣 방면에서 동조 이조, 동강 이조, 동조 동조 등 다양한 방법을 채택하여 연극에 따라 사람마다 다르므로 좋은 효과를 거두었다. 밴드의 조합, 문 통과, 음조의 전환 등에서도 이미 상응하는 체계가 형성되었다.
6. 유파 창조의 향상과 발전
< P > 40 년대에 형성된 월극 유파 창곡 (예: 원, 윤, 범, 푸, 서파) 은 건국 후 크게 향상되었고, 끊임없이 풍부해졌다. 원설펜의 상림형수 창단, 윤계방의 하문수 창단, 판서연이의 량산보 창단, 푸전향의 축영대 창단, 서옥란의 가보옥창단. 이와 함께 또 다른 유명 배우들의 창곡도 점차 독자적인 스타일을 형성하며 각자의 대표작을 만들어 관객에게 인정받은 것은 치야선, 여서영, 김채풍, 왕문연, 장운하, 육금화, 피춘방, 장계봉, 서천홍, 주보규 등이다. 1980 년대 이후 연보, 항관슨, 이매운, 마량충, 구진야 등이 각각 판서연, 윤계방, 원설펜, 푸전향, 서옥란의 창집,' 18 명의 유명한 월극 배우 창집' 등의 저서를 편집해 월극 음악의 보급과 보급을 촉진시켰다3, 공연
물소매가 다정한 감정
연극에서 물소매가 사용하는 자세는 2300 가지가 많다. 투투, 던지기, 던지기, 스치고, 흔들기, 흔들기, 뒤로, 들고, 들어올리기 등이 있습니다. 투소매, 남녀 캐릭터가 등장할 때 전체 크라운, 쓰다듬음, 전체 옷, 전체 콧수염은 모두 투소매 동작이 있다. 소매를 던지고 소매를 던지는 것은 물소매를 잡고 힘껏 상대방에게 던지는 것으로 분노와 불만을 표시한다. 물소매를 가볍게 상대방에게 흔들어 털소매라고 부르며 가벼운 불만과 분노를 표했다. 물소매를 등 뒤에서 한 귀퉁이를 낳자 배우는 뒷소매를 불러 묵상과 배회용으로 천천히 서성거렸다. 소매를 뒤집는 것은 물소매를 높이 들고 바깥쪽으로 뒤집는 것으로 슬픔, 울음, 감정 격동의 순간에 자주 쓰인다.
< P > 물소매는 각종 희곡 몸매의 운용에 적응해야 하고, 배우들은 자신의 몸매 조건을 결합해야 하며, 자신의 몸매 결함을 잘 덮어야 한다. 좁고 좁다면, 보기 좋지 않을 뿐만 아니라, 사용하기도 매우 어렵다.월극이라는 젊은 극종은 베이징, 쿤, 천 등 극종의 민소매 공을 흡수하고 자신의 용도로 활용하는 데 능해' 진심으로 외형적인' 중요한 표현 수단으로 자리매김했다.
예를 들어 월극' 벽옥비녀' 에서 이수영은 신혼할 때 신랑에게 냉대를 당해 친정으로 돌아갔고, 이날 남편의 편지를 받아' 원가마로 돌아가라' 고 했다. 이수영은 남편의 그녀에 대한 갖가지 고초를 어머니에게 공개할 수 없었다. 어머니의 비난, 남편의 엄한 핍박에 직면하여 이수영은 방황할 수 없이 급히 다음 문으로 달려가 가마를 준비하고, 갑자기 자모에게 다시 작별인사를 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화가 난 어머니는 여전히 몸을 업고 노여움을 무시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그녀는 다시 다음 문으로 가다가 갑자기 몸을 돌려 ...... 이렇게 세 왕복, 이것이 바로' 벽옥비녀' 에서 유명한' 삼회' 이다. 리듬이 일파보다 높은 반주에서 이수영 역을 맡은 유명한 월극 배우 김채풍은 한마디도 하지 않고, 관객을 등지고 형태, 특히 왼쪽이나 오른쪽의 물소매 두 마리로 춤을 추며, 한 수숙녀가 눈물을 흘리지 않고 무문한 심정을 간결하고 분명하게 표현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녀의 물소매는 때로는 한쪽 팔만 휘두르며 한쪽 물소매가 두 어깨를 날게 한다. 때때로 두 팔을 흔들어 두 개의 물소매가 번갈아 날아가게 한다. 수수소매도 이수영의 눈물에 젖은 것 같아 무겁고 괴로운 심정으로 시청자들의 가슴에 한 번에 한 번씩 쏟아졌다.
희곡 공연 프로그램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끊임없이 발전하여 물소매의 운용에 있어서 많은 상등혁신을 하고 있다. 단각 장수소매의 발명, 운용은 희곡 공연의 무용성을 높이고, 인물의 성격을 강화하고, 인물의 이미지를 미화하며, 보는 이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한다. 반면 생행에서는 긴 민소매 퍼포먼스를 사용하는 것이 더욱 신선하다. 유명한 월극 배우 오봉화는' 개인전문콘서트' 에서 공연한' 주인헌형수' 접극에서 5 피트 길이의 긴 물소매를 내던지고, 때로는' 독수리가 날개를 펴고', 때로는' 하늘이 땅으로 들어간다', 날아다니는 두 개의 긴 물소매가 얼마나 많은 슬픔과 원망, 얼마나 쓸쓸함을 휘둘렀다. 월극 소생행에서 긴 물소매를 이용해 인물의 감정을 전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오봉화의 물소매 쿵푸를 적절하게 표현하고 인물의 사상 감정을 전달했다.
는 전통 희곡 공연 과정에서도 낡은 것을 답습해서는 안 되며, 해마다 새로운 것을 연연하려고 힘써 노력해야 한다. 배우들은 매 공연마다 무대 인물에 대해 서로 다른 감정을 가지고 있어야 전통극의 공연의 질과 수준을 끊임없이 향상시킬 수 있다. 청년 배우로서 나도 선배 예술가의 성공 경험을 끊임없이 흡수하고, 창조한 무대 인물의 이미지에서 소화하고 운용하고 있다. 《 홍루몽 》 에서 나는 왕희봉 역을 맡았는데, 원비 성친이 이미 끝났을 때, 사람들이 대관원으로 돌아가 잠시 쉬면, 상실감을 느낄 수밖에 없었다. "대관원은 갑자기 쓸쓸함을 느꼈다" 고 말했는데, 뜻밖에 선조의 심경을 건드렸다. 왕희봉이 얼마나 똑똑한 사람인가, 즉' 나는 때려야 한다' 는 말을 바꾸어서 건드렸다 나는 이 연극에서 투소매, 털털, 양소매 등 일련의 물소매 동작을 운용하여 가사의 뜻을 결합했고, 때로는 투신하지 못하고, 때로는 열정적으로 소매를 치켜들고, 때로는 과장을 하며, 왕희봉이라는 인물의 총명하고 세련되며 팔방영롱한 성격 특징을 충분히 표현해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다.
< P > 희곡 배우로서 아름답고 아름다운 노래로 인물의 사상 감정을 표출하는 것 외에도 희곡 프로그램의 몸매와 민소매 공을 확고히 파악해 복잡하고 변화무쌍하며 아름답고 끊임없이 혁신적인 민소매 공을 이용하여 희곡 인물의 감정을 전달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