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시에서 다양한 이미지가 표현하는 감정을 찾아본다
버드나무. 『시경·소야·채위』에서 유래한 것이다. “과거에 내가 떠났더니 아직 버드나무가 있었는데, 지금 생각하니 비와 눈이 내리는구나.” 이별이 뒤섞여 있다.
'Liu'와 'Liu'는 동음이의어입니다. 고대인들은 작별 인사를 할 때 종종 버드나무를 부러뜨려 깊은 이별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많은 문인들은 이 단어를 사용하여 원한, 향수 및 기타 감정을 전달했습니다. 예를 들어, 유용(劉永)의 시 『위림령』에서 “오늘 밤 나는 어디서 깨어날 수 있는가? 버드나무 기슭, 새벽바람, 지는 달” 등이 있다.
2. 창팅. 옛날에는 길가에 여행자들이 쉬거나 작별 인사를 할 수 있는 정자가 있었습니다. 예를 들어, 북주 왕조 작가 Yu Xin의 "Ai Jiangnan Ode": "10 마일과 5 마일에는 긴 정자와 짧은 정자가 있습니다. 즉, 10 마일과 1 개의 긴 정자, 5 마일과 1 개의 짧은 정자가 있습니다. '장정'은 애착과 이별의 감정을 담은 이미지가 되었습니다. 고대에는 이별이 시에 끊임없이 등장합니다. 예를 들어, Liu Yong의 "Yulin Ling"에서는 "밤에 Changting Pavilion을 바라보며 오싹한 매미가 슬프다"등이 있습니다.
3. 난푸. 남포는 남수로의 고별시에서 자주 볼 수 있으며, 굴원(Qu Yuan)의 "아홉 가지 노래(Nine Songs of the River)"에 나오는 유명한 말과 많은 관련이 있습니다. 동쪽으로 가서 내 아름다움을 난푸로 보내라."
남조(南朝) 작가 장옌(江燕)이 '송별송'(봄풀은 파랗고 샘물은 졸졸졸 흐르는데 너를 남포로 보내니 얼마나 고통스럽느냐!)을 쓴 후 난푸는 당송(唐宋)에는 고별시에서 더 많이 등장했는데, 당대 백거이(白居伯)의 『남포이별(南浦命)』에 나오는 “남포는 슬픈 이별이요, 서풍은 가을에 휘감긴다”와 같은 이별시에서 더 흔하게 나타났다.
4. 와인. 원나라 양재는 “누군가에게 술을 많이 줄 때마다 감정을 표현하고, 그 순간의 감정을 표현하기 위해 글을 쓰고, 격려의 말로 고마운 마음을 표현하는 것 외에 위로의 말을 하기도 한다”고 말했다. 슬픔, 포도주에도 깊은 축복이 가득합니다.
Wang Wei의 "Weicheng Song", Bai에서 "서쪽의 양관을 오랜 친구없이 떠나서 와인 한 잔 더 마시기를 권합니다"와 같은 와인과 이별을 연결하는 시가 많이 있습니다. 주이의 '비파'는 "우리는 너무 취해서 기쁘고 작별 인사를 할 수 없고, 작별 인사를 하면 넓은 강이 달빛에 잠긴다" 등 모두 와인을 사용해 이별의 감정을 표현한다.
5. 달. 일반적으로 고대시에서 달은 향수병과 동의어이다. 예를 들어, 이백의 "고요한 밤 생각": "침대 앞에 밝은 달빛이 있는데 땅에 서리가 내린 것 같습니다. 나는 밝은 달을 바라보고 고개를 숙이고 고향을 생각합니다."
특히 Su Shi의 "Shui Diao Ge Tou : 밝은 달은 언제 올 것인가": "장수를 기원하며 수천 마일 동안 Chanjuan을 사랑합니다." 좋은 소원에서 시작하여 형제애에 대해 글을 씁니다. . 예술적 개념은 개방적이고 의미가 있으며 심오하고 끝이 없으며 놀라운 자연 영역에서 삶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6. 기러기: 기러기는 큰 철새로 매년 가을 고향으로 날아가는 모습이 떠돌이들에게 고향과 친척을 그리워하게 하고 여행의 슬픔을 안겨주기도 한다. 기러기를 이용해 감정을 표현해 보세요.
예를 들어 리칭자오(Li Qingzhao)의 '매화 한 그루'에는 "기러기가 돌아올 때 서쪽 탑에 달이 가득 차 있다"고 나온다. 원나라 『서방의 낭만』의 마지막 부분에서 최영영은 “푸른 하늘, 노란 꽃, 강한 서풍, 북쪽에서 남쪽으로 기러기가 날아오는데, 새벽 서리 숲에 누가 취했느냐?”를 노래했다. 사람들은 떠날 때 늘 눈물을 흘린다." 장면들이 얽히고설키며 감정은 참을 수 없다. 영원한 노래.
7. 농어를 곁들인 워터 쉴드 수프. 고전은 『금숙·장한전기』이다. 당시 진나라 장한(張汉)이 낙양(洛陽)의 관직에 있었는데, 가을바람을 보고 고향의 맛있는 '수방농어'가 그리워 과감히 관직을 버리고 돌아왔다고 한다. 그때부터 그의 향수병을 표현하기 위해 "물 방패와 농어를 생각하다"라는 단어가 만들어졌습니다. 나중에 문인들은 향수병을 언급하기 위해 "방패 수프와 농어 소스"와 "방패 농어 가을 생각"이라는 단어를 사용했습니다.
예를 들어 국민당 중앙일보 전 주석인 마싱예(Ma Xingye) 선생이 쓴 시 "성난 화이진 씨가 신선한 음식을 선물해 주셔서 화이진 씨에게 감사드립니다"라는 시가 있다. 미역 고향의 오랜 맛과 옌산 어우하이 고향의 향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이 눈앞에서 조금 그리워집니다." "눈물이 나고 생선 맛을 참을 수 없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향수병과 친척들의 눈물을 흘리게 만들었습니다.
8. 이중잉어. 잉어는 문자를 말하며, 한나라 월복시 "만리장성 석굴의 말 마시기"에서 암시가 나왔습니다. "먼 곳에서 손님이 와서 나에게 잉어 한 쌍을 남겼습니다. 잉어를 요리할 때 통치자가 있습니다. 고대에는 잉어 모양의 봉투를 사용하여 편지를 보관하는 경우가 많았기 때문에 문인들도 시에서 글자를 지칭하기 위해 잉어를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송나라의 안지다오(延吉島)는 "꽃을 사랑하는 나비"에서 다음과 같은 시를 썼다. 물고기자리 문자를 보지 말라.” 청나라 송완은 『행복한 주화친이 당신을 본다』에서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오랫동안 보지 못했는데, 한때 잉어 한 쌍을 잡은 적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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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장 정보:
이미지의 유래:
이미지 이론은 중국에서 아주 일찍부터 유래되었으며, "주이·서치"는 "사물을 관찰하고 취하는 것"을 가지고 있다. 이미지" "의미를 표현하기 위해 이미지를 정한다"고 합니다. 그러나 "주이"의 이미지는 양과 음 기호의 두 가지 조합으로 표현되는 육각형 이미지입니다. 이 두 기호가 결합되어 60 원래는 하늘과 땅을 기록하기 위해 사용되었던 4개의 육각형으로, 나중에는 역사와 철학의 범주로 발전하여
이를 표현하기 위한 이미지의 확립이라는 원리를 사용하였다. 의미"는 변하지 않았지만시의 "이미지"는 더 이상 존재하지 않습니다. 육각형은 추상적인 상징이 아니라 구체적이고 유형의 대상입니다. “이미지를 생성하는 이러한 능력은 항상 시인의 특징이었습니다.
은유는 시(문학)의 중요한 수단으로, 호메로스의 시에는 직유가 풍부하다. 아리스토텔레스는 은유가 시의 기초임을 처음으로 지적했습니다. “소위 직유 또는 은유란 비유적인 이미지인데 이를 은유(은유에 의해 생성된 이미지)라고 합니다.
아름다움과 예술에 대한 헤겔의 정의는 시적 이미지 이론과도 일치합니다. : “아름다움은 아이디어의 지각적 표현입니다. "예술의 내용은 아이디어이고, 예술의 형식은 감각에 호소하는 이미지입니다. 예술은 이 두 가지 측면을 자유롭고 통일된 전체로 조화시켜야 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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