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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분의 풍수 이야기

청나라 시대의 성묘 전설. 산둥성 자오위안 지역. 마을에는 루오라는 가족이 있습니다. 그 가족은 단지 몇 에이커의 얇은 농지를 소유하고 있으며 가난한 가족입니다. Luo Dong의 아버지는 거의 70세이며 질병을 앓고 있습니다. Luo의 아버지의 인생에서 가장 큰 소원은 자녀와 손자가 번영하는 것이었지만 좋은 기회는 없었습니다. 이날, 오랜 친구가 아픈 루오의 아버지를 찾아왔습니다. Luo의 아버지는 이 오랜 친구가 풍수를 알고 있다는 것을 알고 조언을 구했습니다. 오랜 친구는 풍수 조언을 도와 달라는 질문에 웃으며 대답을 피했습니다. 작별 인사를 할 때, 루오의 아버지는 목발을 짚고 오랜 친구를 직접 마을 입구로 데려갔습니다. 오랜 친구는 매우 감동하여 멀리 있는 움푹 들어간 곳을 가리키며 루오의 아버지에게 속삭였습니다. "큰 버드나무 옆에 움푹 들어간 곳을 보셨나요? 이 움푹 들어간 곳은 풍수지리학의 보물입니다. 우리 조상들의 관은 묻혀도 됩니다. 건강하지 않으시면 빨리 오세요." 이 말을 한 후 오랜 친구는 작별 인사를 했고... 이듬해 뤄의 아버지는 상태가 악화되자 뤄둥에게 전화를 걸었다. 마을 입구 큰 버드나무 아래 움푹 패인 곳은 풍수지보였다. 며칠 후 Luo의 아버지는 병으로 사망했습니다. Luo Dong은 평생 동안 아버지의 지시에 따라 아버지의 관을 큰 버드나무 옆의 움푹 들어간 곳에 묻었습니다. 낙동은 효도하고 장례식에 머물렀고, 눈 깜짝할 사이에 3년이 지나갔다. 이 기간 동안 낙동은 주저하지 않고 돈을 빌려 외아들을 사립학교에 보냈다. 내 아들은 매우 똑똑하고 학구적이어서 도과에서 1등을 했습니다. 사립학교 교사는 다음과 같이 예측했습니다. 이 소년이 장래에 베이징에 가서 시험을 치르면 반드시 3위 안에 들어갈 것입니다. 같은 마을의 부유한 집에는 천성적으로 둔하고 과거에 거듭 낙방하는 두 아들이 있다. 나는 Luo 가문의 아들이 그렇게 유망한 것을보고 매우 질투했습니다. 나중에 그는 낙동이 아버지를 묻기 위해 선택한 장소가 다른 곳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고, 거기에 비밀이 있을 것이라고 의심했다. 부유한 가족은 풍수를 가르치기 위해 마을에 올 풍수 스승을 고용하기 위해 많은 돈을 지불했습니다. 풍수 고수는 마을 입구에 와서 루오의 아버지가 묻혀 있는 움푹 들어간 곳을 보고 계속 고개를 끄덕이며 말했습니다. “이건 정말 풍수 보물이군요!” ... ...이제 부자는 먼저 나동의 집에 가서 마을 어귀 버드나무 아래의 움푹 들어간 곳이 마음에 들어서 짓고 싶다고 말했다. 거기에 마당이 있어요. Luo Dong이 무덤을 옮길 수 있다면 그의 가족은 10에이커의 비옥한 땅을 기꺼이 교환할 것입니다. 물론 Luo Dong은 동의하지 않았습니다. 부자는 20에이커의 비옥한 땅을 그 땅과 바꾸겠다고 조건을 제시했습니다. 비록 낙동이 여전히 고개를 저으며 거절했지만 그는 속으로 생각했습니다. 우리 집은 이미 빚이 많고, 내 아들은 이미 지방에 합격했습니다. 그 저지대를 이용하면 수십 에이커의 비옥한 땅을 대가로 빚을 갚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아들이 시험을 보러 베이징에 갈 수 있도록 도와줄 수도 있다. 이것은 좋은 일입니다. 부유한 가족이 30에이커의 농지를 제안했을 때 Luo Dong은 마침내 동의했습니다. 이런 식으로 Luo Dong은 아버지의 무덤을 우울증에서 옮기기 위해 상서로운 날을 선택하고 30에이커의 비옥한 땅을 대가로 그것을 묻을 다른 장소를 찾았습니다. Luo 가족의 묘가 옮겨지자마자 부유한 가족은 빨리 자신의 조상의 묘를 이 불황 속으로 옮기고 싶었습니다... 1년도 채 지나지 않아 Luo Dong의 아들은 시험을 보기 위해 베이징에 갈 준비를 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그는 설명할 수 없을 만큼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루오 가족은 아들의 병을 치료하기 위해 가계의 돈을 아끼지 않았다. 결국 교환한 30에이커의 농지를 거의 다 팔았지만 아들의 병은 완전히 낫지 않았다. Luo Dong은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풍수 보물 땅의 그 조각을 대체하지 말았어야 했다는 것을 후회했습니다. 게다가 부유한 가문이 조상의 묘를 풍수지리로 옮겼음에도 불구하고 두 아들은 여전히 ​​학업에 진전을 이루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이런 일이 일어났나요? 부자는 다시 풍수대사에게 상담하러 갔는데... 풍수대사는 손가락을 세며 아쉬워하며 말했다. "큰 버드나무 옆 움푹 패인 곳에 연꽃 연못이 있고, 그 연못에는 비단뱀 두 마리가 똬리를 틀고 있었습니다. , 그러니 확실히 보기 드문 연꽃 연못이군요." 풍수지. 그런데 왜 이런 일탈이 일어났는가? 나씨 일가가 무덤을 옮길 때 우연히 토기를 발굴한 것이 틀림없으며, 풍수지의 보물은 모두 사라졌다. “부자는 그것을 거저 물려준 남자에게 안타까움을 느꼈다. 30평의 비옥한 땅, 울부짖지 않을 수 없었다…

조상묘의 풍수가 사람에게 미치는 영향은 무엇일까? 운명의 저택이란 조상이 묻혀 있는 무덤을 말하는데, 그 위치가 과연 미래 세대에게 이익이 될 수 있을까요? 물론 그 이유를 두 가지로 나눌 수 있는데, 하나는 심리학적인 이유이고, 다른 하나는 지자기장의 분포 변화에 따른 것입니다. 첫째, 풍수지리사에게 '풍수 보물의 땅'을 찾아 이곳으로 조상들의 묘를 옮겨달라고 부탁하면 자연스럽게 우리 가족이 장래에 번영할 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게 되므로, 일과 삶 모두에서 동시에 자녀에 대한 엄격한 요구 사항을 충족하고 좋은 교육을 제공합니다. 왜냐하면 우리 가족은 훌륭한 사람을 낳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오랫동안 이렇게 엄격한 교육을 받으면 첫째, 아이들은 자신의 미래에 대해 미묘하게 믿고 좋은 자신감을 갖게 되며, 둘째, 다른 사람들보다 자녀를 더 잘 교육할 수 있습니다(엄격히 말하면 일을 잘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다른 것보다).

예를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진용이 쓴 무롱푸는 어려서부터 장차 나라를 회복하고 미래의 군주가 될 것이라는 교육을 받았습니다. 어머니의 엄격한 교육을 받은 무롱푸는 수필을 공부하기 시작했습니다. 8살부터 하루 4시간. 무술을 4시간씩 연습한 뒤 나중에 결과는 좋지 않았지만(교육이 과했다, 하하) 그 당시에도 여전히 재능 있는 청년이었다. 무롱푸와 그녀의 어머니가 진심으로 미래를 믿지 않았다면 무롱푸에게는 위대한 미래가 없을 것이라고 믿습니다. 나의 예는 그것이 얼마나 훌륭해야 하는지를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단지 "풍수 보물지"라는 개념을 사용하여 원래 자신감과 신념이 없는 가족에게 목표를 가져오고 자신감을 쌓으면 자연스럽게 많은 것이 될 것이라는 의미입니다. 물론 이 요소가 없는 가족보다 확률이 훨씬 더 높습니다. 또한 풍수를 바탕으로 한 장소 선택에 따르면 풍수 대가가 원리를 알고 있든 모르든 (거짓말쟁이가 아닌 한) 책과 책을 바탕으로 풍수 보물을 찾을 수 있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런 종류의 장소는 일반적으로 산허리, 산으로 둘러싸인 두 팔 부분에 있습니다(매우 위험한 위치에 있는 곳은 소수에 불과함). 시야가 넓어서 은신처 찾기가 쉬우므로 도굴당할 가능성도 줄어들 것이다. 조상의 무덤 파괴는 미래 세대에게 심각한 심리적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같은 두 가문의 경우, 한 가문은 무덤을 풍수지리로 옮겼고, 다른 가문은 산사태로 조상의 무덤을 휩쓸어갔습니다. 두 가문의 주인의 마음의 평화와 두려움은 분명히 다릅니다. 사람들의 직업과 삶. 2. 지자기장 분포. 이것은 제가 본 예입니다. 이론적 근거가 충분히 완성되지 않았기 때문에 언급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세상에는 셀 수 없이 많은 전문가가 있으므로 이를 출발점으로 삼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우리 시골에 어떤 가족이 있는데, 그 아이들은 밖에서 일을 해서 돈을 벌고 집에 가서 두 노인을 위해 2층 벽돌집을 지었습니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아 두 노인도 몸이 안 좋아지기 시작했습니다. 성격이 나쁘고 날이 갈수록 야위어 갔다. 나중에 어떤 사람이 풍수대사를 찾아 가자고 제안했는데, 풍수대사는 오랫동안 열심히 일했고 이곳이 지보살의 도장이라 여기 사는 것은 '지악'이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두 장로님은 헤어지기 싫어서 다른 방법이 없냐고 물었고, 해결 방법은 무덤을 옮기고 조상들에게 와서 지신에게 사과하라고 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 조상의 무덤 옆에 나무 몇 그루를 이식하고 책상만한 크기의 흙 사원을 지으세요. 물론 그 얘기를 들었을 때 쉽게 믿기지 않아서 달려가서 보기 전까지는 몰랐는데, 보고 나니 정말 헷갈리는 곳이었습니다. 이상하고 집 문에서 나침반이 약간 벗어날 것입니다. 집 뒤에는 산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 산 위에 있음에도 불구하고 자갈이 많이 남아 있어 이곳이 오래전 강이었던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러나 나는 이 풍수대사가 가르친 풍수에 대해 정말 아는 바가 너무 적어서 그 신비를 깨닫지 못했습니다. 나중에 두 장로님은 조상의 묘를 집 뒤쪽으로 옮기고, 배나무 몇 그루를 심었고, 실제로 그 옆에 2평방미터의 돌 흙사를 지었습니다. 두 장로가 살아가는 데는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정상으로 돌아갑니다. 1년 뒤 다시 확인해 보니 나침반은 정상이었다. 이것이 유일한 단서입니다. 실제 이론은 아직 조사가 필요하거나 비슷한 경험이 있는 사람이 설명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어떤 독자들은 '유령집이 그렇게 단순한가?'라고 묻습니다. 황제, 장군, 장관들이 영묘를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그리고 풍수가 정말로 마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면 왜 그들의 제국은 모두 멸망했을까요? 이것은 매우 좋은 질문입니다. 사실 제가 위에서 쓴 두 가지 사항은 현재의 과학적 상식으로 관찰할 수 있는 몇 가지 단서에 불과합니다. 먼저 두 가지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역사서에 기록된 것 중 하나는 Wu Zetian이 Tang Gaozong Li Zhi의 묘소로 귀중한 장소를 선택한 이야기입니다.

서기 682년, 이현은 아들 이충윤(추후 이더왕)을 낳았고, 이지는 그를 황제의 손자로 삼고, 손자를 위해 궁을 열도록 예외를 두었다. 당나라의 미래를 위한 공식 사무실을 짓기 위해. 홍도 원년(서기 683년) 12월, 리... >>

만리씨 성묘에 대한 풍수 전설은 처음에는 없었으나, 전쟁 중에 장개석이- 셱은 조상의 무덤을 파고 도랑을 파고 용의 영혼을 숨기는 데 도움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조상의 무덤에 풍수에 관한 이야기에 따르면 Jieyang이라는 부자가 있었습니다. 양기소는 풍수에 대해 조금 알고 있었지만 인색하기로 유명했습니다.

모든 것을 파악하려면 사진을 찍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기분이 나빠요!

자양 유명인의 묘에 관한 풍수 이야기: 낙산대사 영수(어메이산 불교학원 원장, 보국사 주지 등)(현대 소설가, 수필가) 등), Lin Yongsong(어메이산시 농민 화가) Ziyang Liu Chaopin(Ziyang 서예가 협회 회장), Gong Renjun(젊은 서예가 및 화가)

전설적인 조상 무덤의 풍수 문제는 가능합니까? 정말 미래 세대에 영향을 미치나요? 묘비나 무덤도 저택과 마찬가지로 죽은 자의 거처이기 때문에 훼손되거나 침수되거나 습기가 차거나 염증이 생기거나 움푹 패이거나 이물질이 침입하면 죽은 사람이 불안함을 느끼게 되고 이는 후손들에게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 그러므로 묘비와 무덤을 온전하고 조용하게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것이 바로 중국 사람들이 청명절마다 조상의 무덤에 가서 예배하고 무덤을 청소하는 이유입니다. 지안

조상의 무덤에 꿀이 있다는 풍수 전설은 '봄 축제'의 의미도 세대마다 다릅니다. 한나라에서는 봄이 시작되는 날을 가리켰고, 남조와 북조에서는 봄 전체를 가리켰고, 현대에는 음력 1월 1일만을 가리킨다. 중국의 56개 민족 중 53개 민족(티베트족, 바이족, 다이족 제외)이 참여하는 가장 오래된 역사, 가장 풍부한 활동, 가장 엄숙한 예절, 가장 화려한 장면, 가장 맛있는 음식을 선보이는 전통 축제입니다. 대가족 축하 행사를 개최합니다. 축하하는 연회 또는 가족 연회이므로 "원데이 대칭 연회"라고도 합니다.

춘절의 유래

사료에 따르면 당나라와 우나라에서는 춘절을 '짜이'라고 불렀고 하왕조에서는 '수이'라고 불렀다. , 상 왕조의 "Si", 주 왕조의 "Nian". 니안(Nian)의 원래 뜻은 밀레의 생장주기가 1년에 한 번씩 뜨거워진다는 뜻으로, 춘절은 1년에 한 번 찾아오며 풍요를 축하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또한 춘절은 원시사회 말기의 '12월 축제'에서 유래했다고도 하는데, 당시 음력 12월 말 이후 봄이 오면 조상들은 돼지와 양을 죽여 신에게 제사를 지냈다고 한다. , 유령과 조상, 새해에 좋은 날씨를 기원하고 재난을 피하십시오. 진사로 얼굴을 칠하고, 새깃털을 달고, 노래하고, 춤추고, 먹고 마시는 등 활기가 넘쳤다. 상호 신년인사와 연회는 한나라 초기부터 시작되어 『동전』에 기록되어 있다.

과거 춘절 음식 풍습

※동한시대 춘절에는 조상숭배가 중요한 활동이자 풍습이었습니다. 추이티(Cui Ti)의 "사인의 월령"에 따르면: "음력 1월 1일은 공식적인 날입니다. 나는 아내와 아이들을 인도하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낼 것입니다. 날에 제사를 지낸 후에는 술을 마셔 신을 황홀하게 할 것입니다. 이것이 크든 작든 가문의 신분이다.”라고 조상들보다 먼저 순위를 매겼고, 자녀와 아내, 증손자들은 각자 부모님에게 고추주를 대접하고,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포도주를 마시며 매우 기뻐했다. .”

※남조시대에는 춘절(春節)에 온 가족이 서로 축하하고 잔치를 벌였습니다. Liang Ren Zongmao의 "Jingchu Years of Life"기록에 따르면: "음력 1월 1일에... 노인과 젊은이가 모두 옷을 입고 경의를 표합니다. Jiaobai 와인과 Qintao 수프를 추가합니다. Tusu 와인을 추가합니다. , 자오야 찹쌀에 다섯 가지 매운 재료를 추가합니다. 닭 그리기, 폭죽 태우기, 밧줄 걸기, 소원 빌기 등의 게임도 있습니다.

※당, 송, 원, 명, 청나라 시대에 춘절 음식 풍속의 예절 요소가 점차 증가했습니다. 남송(南宋) 오자가 수집한 『맹량록』의 기록에 따르면, “지방 관리들은 모두 서로 축하했고, 하층의 남자들과 여자들도 새 옷을 입고 왕래하며 경의를 표했다”고 한다. 아이들이 친척이나 친구를 만나러 나가거나 축하하기 위해 자녀를 보내는 것을 새해 인사라고합니다. " "청파 잡지"는 다음과 같이 기록합니다. "송 왕조 원유 시대에 하인들은 종종 유명한 가시로 새해를 맞이하곤 했죠." 친척과 친구들이 새해 인사를 드릴 때, 주인의 가족은 유난히 풍성한 술과 고기 잔치를 벌이는 연회를 열어야 합니다. 『가태회기기』에 따르면, “새해에는 남자와 여자가 ​​일찍 모이고, 가장이 술과 과일을 진주로 차리고, 남자와 여자가 ​​순서대로 경의를 표하고, 그 후 화려한 옷을 입는다. 5일이면 명절을 맞이하여 술과 음식을 차린다. “청나라 『제국성공기』에는 “선비와 백성의 집에, 옷과 모자를 더하고 옷을 조심스럽게 입고 신과 조상을 숭배하고 비단을 태운 후 맛이 좋으며 온 가족이 함께 숭배하고 고추 접시를 바치고 편백주를 붓고 쌀가루를 마시며 사람들을 부양합니다. 명절을 축하하러 나갈 때, 약사를 방문할 때, 그림자당을 방문할 때, 길에서 친척과 친구들에게 인사를 할 때, 친한 친구가 아니라면 서로 인사를 하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여전히 와인 세 잔을 마셔야합니다. 감정을 잊어 버리면 술에 취하지 않으시겠습니까? 속담처럼 한 집에 앉아 하루의 기쁨을 누리는 것보다 수천 가족을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순간적인 승리라고 할 수 있다.

춘절 기간 각지의 음식 풍습

춘절 기간 한족의 음식 풍습은 일반적으로 떡, 만두, 찹쌀떡, 찹쌀떡, 수란, 미트볼, 통생선, 고급 와인, 오렌지, 사과, 땅콩, 멜론 씨앗, 사탕, 향기로운 차 및 별미가 주요 품목이며 먼지 제거, 침구 세탁, 새해 물품 준비, 봄 축제 대련 붙이기 등도 포함됩니다. , 새해 사진 붙이기, 종이 컷 붙이기, 축복 문자 붙이기, 촛불 켜기, 불 켜기, 폭죽 터뜨리기, 제야 지키기, 세뱃돈 주기, 새해 인사하기, 친척 방문하기,

성묘 방문, 꽃시장 방문, 사교 모임 및 기타 다양한 활동은 가족의 최고의 즐거움입니다.

예를 들어, 새해 전야 만찬은 특히 중요합니다. 첫째, 온 가족이 함께 모여야 하고, 어떤 이유로 돌아오지 못한 사람들은 재회의 의미를 반영하기 위해 자리와 식기 세트를 남겨 두어야 합니다. 호화롭고 '입색'을 강조한 떡은 '부부가오'라 하고, 만두는 '만완순'이라 하고, 술은 '창류수'라 하고, 계란은 '대원보'라 하고, 금붕어는 '부부가오'라고 한다. "Nian Nian Yu"라고 불리는 이 물고기는 먹을 수 없으며 "Kan Yu"라고 불리며 새해 첫날에 예약해야 합니다. 북쪽에 물고기가 없는 지역에서는 셋째, 좌석 배치가 질서정연하고 조상이 맨 위에 위치하는 경우가 많다. 손주들이 중앙에 있고, 부모가 맨 아래에 있습니다.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모두가 술을 마십니다. 식사할 때 문을 닫으면 흥분이 멈춥니다.

설날 가족 잔치 음식은 집집마다 특징이 있다. 예전에는 북경과 천진의 대부분의 사람들이 쌀밥을 짓고, 돼지고기와 쇠고기와 양고기를 끓이고, 닭고기를 끓이고, 볶음 요리를 몇 가지 만들곤 했습니다. 산시성 가족 잔치는 일반적으로 큰 접시 4개와 큰 그릇 8개로 구성됩니다. 큰 접시 4개는 주로 볶음 요리와 찬 요리이고, 큰 접시 8개는 주로 조림 요리입니다. 안후이 남부의 고기 요리에는 돼지고기 조림, 호랑이 껍질 고기, 미트볼, 묵수 돼지고기, 찐 돼지고기, 고기 및 돼지 간 조림, 돼지 심장, 삼겹살 제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돼지고기 튀김, 잘게 썬 돼지고기 튀김 등이 포함됩니다. 호북 동부 지역에는 "세 찜", "세 떡", "세 알약"이 있습니다. "삼 찜"은 통 생선 찜, 통 오리 찜, 통 닭고기 찜입니다. .>>

제양에 양기라는 부자가 있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생각하세요? 입양해주세요

조상의 풍수 전설 Shijia 가족의 무덤은 전설로 가득 차 있습니다.

Jieyang에 Yang Qi라는 부자가 있다고하는데... 전문가를 찾으십니까? 묘에는 양치라는 부자가 있다고 하는데... 전문가를 찾으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