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 풍속은
오서산구의 오봉투자족 자치현의 풍경이 감미로워 찻잎이 풍부하게 생산되어' 초천차 제 1 현' 이라는 미명을 얻었다. 매년 음력 7 월 12 일, 전통적인' 딸회' 길일로 한적한 산길에서 회의에 참석한 남녀 청년들은 항상 만 명 이상이다.
' 딸회' 는 토가 젊은이들의 명절이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이 축제는 명나라 말년에 유래한 것으로, 지금으로부터 4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딸회' 는 대체로 세 개의 역사시기를 거쳤다. 한 민요가 이렇게 노래했다. "하늘은 손잡이도 없고, 땅은 고리도 없고, 토스트는 초야권이 있다. 어느 집 처녀가 시집가려고 하는데, 그는 먼저 3 박 동안 자야 하는데, 토가 여동생은 어느 소원을 하겠는가? " 투지아 (Tujia) 는 오랜 토스트 통치 기간을 거쳤으며 토스트 제도는 가장 잔인하고 추악한 노예 제도였다. 딸회' 는 토가 여성들이 토스트의 유린을 견디지 않고 정조를 지키기 위해 성권을 쟁취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투쟁하는 형식으로 결국 집합투쟁의 형태를 형성하고 있는 시기가 상당히 길다. "개토 귀류" 에 따라 봉건제도의 영향으로 토스트 제도가 완전히 와해되고, "딸회" 는 반봉건 활동의 표현이 되어 더욱 강렬해졌다. 이는' 딸회' 활동이 완전히 성숙한 시기다.
토가족은 오랫동안 산대인의 희박한 교통이 막힌 환경에서 살았고, 남자와 여자가 교제하는 동그라미가 좁아 근친생식의 풍속을 형성했다. 두드러진 표현은' 고모사촌' 이다. 전해 내려오는 결혼 풍속가' 고모녀, 손을 뻗어 장가들고, 외삼촌의 집은 강을 건너야 한다',' 노표, 노표, 부딪히면 얻는다' 는 노래다. 인형, 아양 며느리 등 혼약은 청년 남녀의 혼인을 구속하고,' 딸회' 는 청녀와의 교제를 확대하고, 노래를 통해 친분을 쌓고, 평생 혼인을 정하고, 혼인을 피하고, 연인의 랑데부, 사랑의 도피를 하며, 수많은 인간 희비극극을 연출했다. 봉건예교에 의해 대역무도한 행위로 여겨졌지만,' 딸회' 라는 민간 풍습에서 합법화되었다. 이 민족은 근친번식이 나쁜 결과를 초래하는 것을 피하고 강성함을 유지하며,' 딸회' 는 지울 수 없는 공로를 가지고 있다. 문자열 8
' 딸회' 는 토개시대에 한때 고조, 즉' 딸회' 의 세 번째 전성기에 이르렀다. 새로운 사회제도가 탄생하면서' 딸회' 는 청년 남녀의 자유로운 연애에 큰 역할을 했다. 문혁 시대는 극좌의 방식에 의해 횡압되어 금지되었다. 그러나 생명력이 있는 것은 파괴할 수 없다. 딸회' 는 이미 부녀해방의 역사적 사명을 완수했고, 지금은 참신한 자세로 문명왕조에 진입하고 있다 ...
오랜' 딸회' 는 토족 인민의 민족 축제로, 젊은 남녀가 애모의 정을 토로하는' 변회' 다. 오늘날 점점 부유해지는 산간 차현에서' 딸회' 는 각족 인민의 문화군영회와 물질교류회가 되었다.
이창풍속과 문화
토가모닥불 파티-gt; 사자춤-GT; 용선 대회
토족 지역, 언덕이 휘감겨 물산이 풍족하다. 웅장한 자연 풍광과 진한 민족 풍토를 가지고 있으며,
는 중국과 외국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투지아 (Tujia) 는 "피즈카 (Bizka)" 라고 자칭하며, 일반적으로 "토착민" 의 뜻으로 여겨진다. 2000
몇 년 전, 그들은 오늘날의 서서, 오서 일대에 정착하여' 무릉만' 또는' 오계만' 이라고 불렀다.
용주 경주의 습관은 서주시대에 이미 나타난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춘추시대의 고대 유물 청동? X 에는 고대 월인 경도의 이미지가 있는데, 용주 경주의 습관은 굴원 시대 이전에 있었던 것 같다. 전국시대에 초나라 의사 굴원이 지라강에 투항하여 죽자, "초인이 애통해하는 것은 배의 구원이다." (남북조 오균' 속제조화기' 참조) 이후 용주 행사가 굴원을 기념하는 민속행사가 되었다. (조지 버나드 쇼,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특히 당대 이후 법원은 굴원을 기념하라는 명령을 내렸고, 용주 경주는 민간에서 더욱 보편적으로 발전하기 시작했고, 천 년 동안 늘 성황리에 무관심했다.
음력 5 월 초 5 일, 어떤 곳은 5 월절이라고 불리는데, 민간의 풍속은 쫑쯔, 향백 걸기, 창포쑥 걸기, 아이조 굽기, 강변에 가서 귀신을 제사하는 것이다. 공공적인 활동은 일 년에 한 번의 용선 경주이다. 5 월절은 실제로 중국 전통 단오절로,' 용주절',' 단양절' 이라고도 불린다.
단오의' 끝' 자는' 달의 시작' 이다. 5 월과 5 일은 당 이후' 오월',' 오일' 이라고 불리기 때문에 5 월 5 일은' 단오' 라고 불린다. 두 개의' 정오' 이기 때문에' 중오' 라고도 불린다. 더욱이 고대인들은 오시를' 양진' 이라고 불렀기 때문에' 단양' 이라고도 불렸다.
단오절 사유에 대해서는 일반적으로 두 가지 설이 있다. Wen Yiduo 씨는 "신화 및시" 에서 단오절은 고대 오월 민족 "용자절" 에서 유래했다고 생각합니다. 고대의 선민은 용을 토템으로 하고, 용자절은 축제로 용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이 말에 따르면 단오의 근원은 상당히 오래되었다. 또 다른 설법, 즉 가장 보편적인 설법은 단오절이 초나라 의사 굴원을 기념하는 날이라고 한다. 굴원은 전국시대 때 그가 국우민을 걱정했고, 결국 음력 5 월 초 5 일 화가 나서 호남의 라강으로 뛰어들어 죽었다. 민중은 그의 죽음에 매우 충격을 받았고, 그에 대한 그리움의 나머지, 매년 5 월 초 5 일 강 위에 용선을 긋고, 그의 시체를 찾으려 한다고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또 곡식을 대나무 잎으로 물에 싸서 용류의 물짐승이 굴원의 시체를 삼키는 것을 막았다. 상연정습에 오늘의 단오경기 용주와 갈색자를 먹는 풍습이 생겼다. 이런 말로 볼 때 단오절은 2 천여 년의 역사를 가져야 한다.
문헌에 따르면 단오절은 당대에는 이미 성행했고, 당시 조정은 굴원을' 충열공' 으로 추격하고, 5 월 초 5 일을 단오절로 정하고, 전국 각지에서 굴원을 기념하며 단오절을 정식 대형기념명절로 삼았다고 한다. 단오절은 각기 공부하는데, 단오절의 이유처럼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설 기간 동안 사자춤 행사는 각지에서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아직 흥이 나지 않는 기세가 있다. 남북조 이후 사자춤은 민간에서 점점 성행하고 있으며, 성당 시절은 징과 북과 함께 춤을 추는 것으로 기록되어 있다. 새해의 첫날 아침, 왕왕 사자팀이 집을 가로질러 골목을 건널 때, 왕왕 정월 15 방까지 연기해야 한다.
이릉고토-이창계 천동 후서화물 집산의 허브로 역대 정치 경제 군사 문화의 중심지이다. 수천 년 동안 이릉 장사 무역, 창업을 기른 장사꾼들, 사방을 유유히 돌아다니는 객소인과 대관 고위 인사들이 몰려들었다. 창해삼전, 풍운이 변하고, 대강이 얼마나 많은 풍류를 풍류하고 있지만, 이릉의 고토로 떨어진 공방돈은 영원히 세상에 남아 천고에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풍운, 풍운, 풍운, 풍류, 풍류) 우표는 정교한 예술품으로, 세계를 아는 창구로, 우표 수집 활동은 이릉고토 이창방에서 흥성하고 있다. 당송 () 팔족 중 한 명인 구양수가 이릉 () 현령으로 강등되었을 때,' 노정역 ()' 이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역참" 은 역역이고, 고대 우편인은 편지를 배달하고 발을 쉬는 곳이다. 구양수의 시에서 우리는 900 여 년 전 고이릉우편문화의 한 점을 볼 수 있다.
불꽃은 성냥 스티커라고도 합니다. 이창의 불꽃 수집계에서' 삼국연의' 중 역사 인물의 수집은 그 주요 소장품 중 하나이다. 남경, 천진, 충칭 등지의 공장에서 발행한' 삼국인물화선',' 경극 페이스북' 등 성냥 스티커가 수집팬의 인기 상품이 되었다. (
< 이창 > 이 창의역사문화장랑
이창시 빈강공원을 역사문화장랑으로 짓는 다년간의 구상이 현실화될 것으로 보인다. 왕소군, 굴원, 삼국 인물 등 이창명인은 예술수법으로 조각품을 만들어 빈강공원으로 이사할 예정이며, 쓰촨 미원에서 온 두 교수와 디자이너로 구성된 전문가 그룹은 이창시 관련 부서와 협상을 시작했다. 역사문화장랑은 다섯 가지 주제를 둘러싸고 건설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하나는 굴원 읊음시 투강 등 역사적 사실이다. 둘째, 왕 zhaojun 플러그와 프로; 셋째, 루쉰 유생은 이릉, 유비 징, 조자룡 천리 단타, 관우가 밀성을 패배시켰다. 넷째, qingjiangba 사람들과 Tujia 문화 매력; 다섯째, Gezhouba, 세 협곡 댐 등.
함풍은 토가 민속마을
함풍현을 건설하여 첨산 장당애토스트시 특유의 문화재자원 우세에 의지하여 전국 최대' 토가 민속문화마을' 을 건설할 예정이다. 첨산은' 다리 건물의 고향' 이라고 불린다. 당애토스트시티는 성급 문화재 보호 단위로 토스트성 지휘부 내 기관이 온전하며, 지금은 방앗간, 석인석마, 장비묘, 토왕묘 등이 여전히 온전하게 보존되어 있다. 이곳은 산등성이를 따라 지어졌으며, 가무, 의상, 축제, 문화, 음식, 종교 신앙은 지금까지도 뚜렷한 민족적 특징과 지방적 특색을 유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