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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신화에 나오는 '천둥신'은 누구인가요?

천둥신은 천둥신, 천둥마스터라고도 불린다. 고대 신화와 전설에 나오는 천둥의 신인 도교에서는 그를 천둥을 행하는 하인의 신으로 여긴다. 천둥의 신과 번개의 어머니는 부부라는 전설이 있습니다. Lei Gong이라는 이름은 "Chu Ci"에서 처음 등장했습니다. 천둥은 하늘의 양 에너지이기 때문에 "Gong"이라고 불립니다. 처음에는 귀신이나 돼지 같은 동물의 모습을 하고 있었지만 대부분은 원숭이의 모습을 하고 있으며, 등 모양은 강한 남자 같고, 가슴과 배가 넓고 등에 날개가 3개 달려 있다. 이마에는 눈이 있고, 얼굴은 원숭이 같고, 발은 독수리나 매와 같으며, 왼손에는 쐐기, 오른손에는 송곳을 들고 신의 곁에는 여러 개의 북이 걸려 있는데, 그의 발에는 북도 있습니다. 북을 치는 것은 천둥과 같습니다. 세상의 선과 악을 분별하고, 하늘을 대신하여 법을 집행하고, 죄인을 죽이고, 정의를 수호하는 능력을 지닌다.

천둥의 신에 대한 믿음은 매우 고대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전국시대 『산해경』에 묘사된 뇌신의 형상은 “천둥 ​​속에 천둥신이 있고, 용의 몸과 사람의 머리를 갖고 있으며, 배에는 천둥이 있다”고 한다. ." The Great Wild East Classic에서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몸이 창백하고 뿔이 없는 황소처럼 보입니다.", 한 발,... 그 소리는 천둥과 같습니다. "그들은 모두 반인반수이다." 동한 왕총의 『윤행뇌서』에 기록된 천둥신의 형상은 다음과 같이 바뀌었다. 연속적인 드럼 모양과 같습니다." 또 다른 사진에는 '천둥의 군주'라 불리는 강한 남자의 모습을 한 인물이 담겨 있다. 왼손으로 드럼을 끌고, 오른손으로 척추를 치는 것처럼 밀어냅니다. "기본적으로는 의인화되었습니다.

사람들은 고대부터 천둥신을 숭배해 왔으며, 특히 당송대에는 천둥신에 관한 많은 이야기가 유포되었습니다.

노트에 당송대 문인의 이야기에는 뇌우에 관한 기록이 많이 남아 있다. 그 후 천둥신과 천둥귀신이 하늘에서 내려왔다, 천둥신이 불효자와 불경한 장사꾼을 때렸다, 천둥신이 아내와 결혼했다는 이야기가 나온다. 천둥의 신에 대한 사람들의 경외심과 정의를 수호하려는 열망을 반영한 이 이야기에서 Tang Shen의 전기는 Ji Ji의 "Lei Min Biography"에 기록되어 있어 더욱 눈길을 끕니다. 말한다: "과거(레이저우 사람들) 진씨 가족이 천둥번개로 인해 법정에서 큰 알을 얻었습니다. 몇 달 동안 그것을 덮어 두었는데 알이 깨져서 아기가 태어났습니다. 나오세요." 나중에 천둥소리가 뜰을 쳐서 그의 방으로 들어가고, 마치 아기를 품는 듯 아이의 방에 누워 있었습니다. 아이는 10살이 넘은 나이에 먹을 수 있게 되었지만 다시는 돌아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자신이 자기 아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첸)이는 알 속의 아이다. "

원대에 쓰여지고 명나라에서 약간 편집된 『소심기』와 『삼종교신구』의 도교 티베트어판은 위의 이야기를 약간 수정하고 강화하여 천둥의 신 Chen Wenyu의 이야기 "Sou Shen Ji" 제1권에는 다음과 같이 적혀 있습니다. "오래된 기록에 따르면 진 태극(569-582) 초기에 진 가문(레이저우)이 알을 잡았습니다. 사냥하는 동안 1피트 이상 둘러싸서 집으로 가져갔습니다. 어느 날 갑자기 벼락이 치더니 아들이 태어났는데, 그의 손에 '레이저우'라고 쓴 글이 있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자라서 Wenyu라는 이름을 얻었습니다. 현지 관습에서는 그를 Lei Zhong이라고 불렀습니다. 나중에 그는 이 나라의 통치자가 되었는데, 그는 죽었고 여전히 살아 있었고 마을 사람들은 성전에서 그를 숭배했습니다. 비가 오면 성전에서 번개가 치는 소리가 들립니다. 송원대에는 많은 칭호를 받았는데, 사찰 이름은 '선진'이었고 덕유(1275년)에는 '외화'로 이름이 바뀌었다."

79권에 따르면. 청나라의 "서문통고", "송영종청원" 3년에 레이저우의 천둥신이 광유왕이라는 칭호를 받았습니다. 사찰은 레이저우(Leizhou)의 잉방산(Yingbang Mountain)에 위치해 있습니다. 신종 신녕 9년에 위덕왕(衆德王)에 봉하고, 효종 3년에 조현(趙善)에 봉하고, 마침내 광유왕(廣九王)에 봉한다. 춘유제 11년에 보기를 추가하고, 공제의 덕우 원년에 위덕령을 추가했다."

도교에서도 천둥의 신을 숭배한다. 두광정이 삭제한 "완전" 도교 케판의 저서 10권 2, 18 등 풍보유시(Feng Boyu Yushi)와 뇌공전무(Lei Gongdian Mu)는 비와 눈을 기원하는 신으로 사용되었으며, 북송 왕조 이후 도교 승려들도 이를 사자신으로 사용하여 천둥을 치었습니다. 후자는 당나라 때부터 시작되었는데, 두광정의 『선인전』 제1권에는 뇌우가 몰아칠 때 뇌우가 나뭇가지에 걸려 탈출하지 못했다고 기록하고 있다. '이것을 따르면 천둥번개를 일으키고, 고통을 덜어주며, 사람을 구하는 공덕을 행할 수 있습니다. 다섯 형제는 천둥소리를 듣고 싶어하는데, 레이다나 레이얼을 부르면 응답해 주곤 합니다. 그러나 천둥의 다섯 가지 성품은 성급하여 긴급한 일이 없으면 불러낼 수 없습니다. '부적은 비를 내리게 하기 때문에 특별한 효과가 있다.'

북송 말기에 등장한 신샤오(Shenxiao)와 위(魏) 종파는 천둥법을 시행하는 데 전념했다고 주장한다. Zheng은 "Nine Heavens Yingyuan Lei Shengpu" "Hua Tianzun", Lei Master와 Lei Gong은 그들의 하위 신 "Nine Heavens Ying Yuan Thunder 정화 Tianzun Yushu Bao Sutra"가 Pu Hua Tianzun의 입에서 강의를하고 있습니다. 레이 대사 하오웽(Haoweng)에게 "황제에게 불성실한" 사람들에게 명령합니다. "부모에게 불효하고 스승에게 무례한 왕은" "다섯 개의 벼락을 보내 몸을 자르고 먼저 그 영혼을 죽인 다음 살펴보아라" 모양도 보고… 모양도 보고 흔들어서 터지기도 해요."

옛날에는 곳곳에 천둥사(雷寺)가 많았는데, 청나라 말기에는 황비연(黃血然)의 『계석해석』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현대 풍습에 의해 창조된 천둥신은 강한 남자처럼 보이며, 맨 가슴과 복부, 등에 두 개의 날개가 있고, 이마에 세 개의 눈이 있고, 붉은 얼굴을 가지고 있다. 원숭이는 길고 날카로운 턱, 독수리와 매와 같은 발, 심지어 더 날카로운 발톱. 마치 공격하려는 것처럼 왼손에 쐐기를 쥐고 오른손에 망치를 잡습니다. 위에서부터 옆면까지 5개의 북이 원형으로 걸려 있고, 왼발에 1개의 북이 놓여 있는데 이를 뇌공장천군(雷孝江天君)이라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