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원 삼형제는 역사 속에 실제로 존재하는가?
'삼국지연의'는 남녀노소 누구나 다 아는 4대 고전 중 하나로, 책 속 이야기는 더욱 잘 알려져 있다. Kingdoms'에는 타오위안의 세 사람이 의형제가 되었다는 아주 유명한 이야기가 나옵니다.
세계가 혼란에 빠졌을 때 유주의 주지사 유연이 자원봉사자를 모집하러 나갔다고 한다. 유비가 고향인 유주 주오현에 게시된 공고는 28세였다. 유비는 같은 장소에서 공지사항을 읽고 있던 장비를 만났고, 두 사람은 즐겁게 이야기를 나누었다. 두 사람은 술을 마시고 있는데 갑자기 덩치 큰 남자가 수레를 밀고 식당 한가운데로 다가왔다.
유비는 이 남자의 잘생기고 위엄이 있는 모습을 보고 그를 초대해 이름을 물었고, 남자는 그의 이름이 관우라고 대답해 함께 즐겁게 이야기를 나눴다. 세 사람은 형제가 될 준비가 되어 있었습니다.
그래서 다음 날, 유비의 집 뒤편 복숭아밭에서 유비와 관우, 장비가 서로 다른 성을 가진 의형제였는데, 유비가 형, 관우가 둘째 형, 그리고 장비는 셋째 형이 되었고, 그때부터 세 사람은 세상으로 도망쳤습니다.
물론 이는 영웅에 대한 사람들의 기대에 부합하는 '삼국지'의 줄거리다. 그들은 형제를 맹세하고 같은 해에 태어나기를 요구하지 않았다. 같은 달, 같은 날, 같은 해, 같은 달, 같은 날에 죽는다는 게 사람들을 설레게 했다.
그런데 실제 역사에서 유비, 관우, 장비는 정말 의형제였을까?
진수가 쓴 역사서 '삼국지'를 살펴보면 세 사람의 의형제에 대한 설명은 찾을 수 없지만 책의 일부 기록에서는 여전히 몇 가지 단서를 볼 수 있습니다.
'삼국지-관우전기' 기록에 따르면 시주가 제자들을 시골로 모았고, 우와 장비가 그를 옹호했다. 첫 번째 통치자는 평원(平源)이었고, 우(禹)와 비(節)는 다른 부족의 장수와 말을 맡아 부족을 나누고 통일했다. 전 주인은 두 사람이 한 침대에서 마치 형제인 것처럼 잤다. 그러나 군중 속의 사람들은 조상들을 따라가며 고난과 위험을 피하지 않고 하루 종일 넓게 앉아 서성거린다.
유비가 시골에 군대를 모았고, 관우와 장비가 그를 위해 전투에 나서서 외적에 맞서 싸웠다. 유비가 평원의 총리로 있을 때 관우와 장비는 사령관을 맡았다. 다른 부서는 각각 군인의 일부를 지휘합니다. 유비와 그는 종종 같은 침대에서 잠을 잤고, 그들의 관계는 형제처럼 좋았다. 관우와 장비는 유비의 군사 작전을 따라 하루 종일 옆에 서 있었다. 고난과 위험을 피하지 마십시오.
역사서 '삼국지'에서 저자 천수는 '은약 형제'라는 네 단어를 사용했는데, 형제처럼 사이가 좋았지만 친형제는 아니었고, 친형제라고도 하지 않았다. 맹세한 형제들.
실제 역사에서 유비는 돗자리를 짜고 신발을 팔던 쇠퇴하고 의심스러운 왕족의 후손에 불과했기 때문에 왕족인지는 확실하지 않다. 유비는 한(汉)나라 경제(景帝)의 아들이다. 유비는 중산(中山) 경왕(景王)의 후손인데, 유비는 어느 가문 출신인가? 그것을 알아낼 수 없습니다.
유비 세대가 되자 그의 집안은 쇠퇴했지만, 유비는 어릴 때부터 야망을 품고 황건봉기가 일어나자 유비, 관우, 장비가 합류했다. 유비가 반란을 일으킨 기반은 중산 상인들이었다. 재정적 지원을 받는 유비는 관우와 장비를 유지하는 소프트파워 외에는 하드파워가 없다.
삼국시대에는 의형제가 인기가 없었지만, 유비에게 있어 관우나 장비 같은 인재를 유지하는 방법은 사실상 돈이 필요했지만, 유비는 인연을 맺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었다. Bei는 돈이 없었고 지위가 중요했고 Liu Bei는 지위가 없었습니다. 배경에 대해 말하면 Liu Bei의 배경은 그 당시 왕실이 어디에나 있었고 한 왕조가 있었다는 것을 알아야합니다. 400년 넘게 나라를 이어왔고, Liu Bang의 후손은 수백만 명으로 추정됩니다. 자, 왕족이 되는 것은 특별한 일이 아닙니다.
관우 전기에 따르면 유비는 관우, 장비와 세 사람이 한 침대에서 자고, 형제로서 함께 걷는 사이로 매우 좋은 관계를 맺고 있다. 의형제인지. 그러나 매우 흥미로운 현상이 있습니다. 관우와 장비에 대한 유비가 사람 앞에서와 사람 뒤에서 태도가 다르다는 것입니다.
모두의 앞에는 관우와 장비가 유비의 뒤에 서 있다. 모두의 뒤에는 유비 셋만 있을 때, 군주와 신하의 관계를 갖고 있다. 관우와 장비는 형제관계이다. 이것이 유비가 관우와 장비를 붙잡고 감정을 가지고 사람을 붙잡는 방식이다.
<삼국지-관우전>에도 기록되어 있다. 조공이 나를 친절하게 대하는 것을 잘 알지만 유장군에게서는 그런 친절을 받았고, 그의 칼로 죽음을 맹세하면 나는 그것을 배신할 수 없다. 나는 평생 머물지 않을 것이지만 최선을 다해 조공에게 보답하고 갈 것입니다.
조공이 나에게 잘 대해준 것을 알지만, 나는 유장군으로부터 큰 은혜를 받았고, 결국 여기에 머물지 않겠지만, 보답하기 위해 공을 세워야 한다. 다시 걸어라.
관우는 네 마디 말을 했다: 나는 죽음에 맹세합니다.
사생관계란 어떤 관계인가? 오직 의형제만이 함께 살고 죽기를 맹세합니다. 진수는 세 사람이 의형제라고 명시적으로 말하지 않았지만, 실제 역사에서 세 사람은 의형제였음에 틀림없다. 이것이 바로 관우와 장비가 진정으로 유지될 수 있는 유비의 감정 카드였다. 관우는 조조에게 항복할 수 있고, 세 사람의 관계 외에도 성이 다른 형제만이 이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유비는 선한 사람을 대하지만 결국은 주인이다. 세상의 이런 충성은 당시의 학자 관료들의 것이 아니었습니다. 한나라 시대에는 효도와 유교가 천대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종류의 선서 숭배에 대해 우리는 유비가 관우와 장비에 대해 다른 사람 앞에서와 다른 사람 뒤에서 다른 태도를 취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삼국지연의'는 소설이지만 대부분의 이야기는 공식적인 역사나 비공식적인 역사에서 나온 것이고, 공식적인 출처는 타오위안 삼형제를 예로 들 수 있다. 역사는 세 사람이 의형제임을 명확히 밝히지 않습니다. 분석적인 관점에서 볼 때 실제 역사에서 유비, 관우, 장비는 의형제였음에 틀림없습니다. 이것이 바로 유비가 인재를 유치하는 방식이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