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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정한 정의라는 목표를 어떻게 더 잘 달성할 수 있나요?

사법공정성은 사법업무의 최고 개념이다. 일반적 의미에서 공평성(impartiality)이라는 말은 공정성, 정의, 평등의 의미를 담고 있다. 영국의 유명 판사이자 20세기 세계적 법학자인 알프레드 톰슨 데닝(Alfred Thompson Denning, 1899~1999)은 '공평성'에 대해 고전적인 해석을 내놨다. 정의'를 자신의 개인적인 실천과 저술을 통해 실현했다. 그는 1923년 변호사로 일했고, 1982년 항소법원장(마스터 롤스)을 역임하며 60년 동안 변호사로 활동했습니다. 감동적인 점은 80세 이후에도 영국 법조계에 대해 계속해서 고민하고, 책 집필을 통해 법조계에 대한 자신의 추구와 인식을 자세히 설명했다는 점이다[1]. 이 작품에서 닝 경은 사건 변호 및 재판 실무에 대한 개인적인 경험을 내용으로 활용하고 법률 이론과 결합하여 영국 법률 및 사법 시스템에 대한 자신의 견해와 의견을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이 작품들을 읽어보면 데닝 경이 사법 정의 사상의 궁극적인 옹호자이자 실천자임을 발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수십 년 간의 법조인 생활 동안 데닝 경은 시대의 도전에 맞서 항상 문명과 진보를 추구했으며, 현대 세계 사법 체계의 역사에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습니다. 정의는 기억할 가치가 있으며, 현 법률 전문가들이 배우고 참고할 가치가 더 높습니다.

1. 성장 경험 - 공정한 생각의 원천

사람의 어떤 생각의 형성은 대개 그의 성장 경험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의 가족 배경과 성장 경험에 의해 결정되었습니다. 데닝은 1899년 승리 당시 존경받는 부유한 가문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조상은 덴마크인이었고, 연구에 따르면 "법"이라는 단어 자체가 덴마크어입니다. 일반적으로 덴마크인들은 논쟁을 좋아하며 함께 모여 법적 토론을 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이 전통은 Denning에게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한때 그의 자서전 "Family Story"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아마도 이것이 바로 내가 선고를 내리기 전에 법적 주장을 모두 적어 두는 것보다 듣는 것을 좋아하는 이유일 것입니다."[2] Denning이 태어난 후 , 그의 부모는 그에게 법과 관련된 기독교 이름 Alfred를주었습니다. 1899년은 우연히 영국 앵글로색슨 시대의 유명한 통치자 알프레드가 죽은 지 1000년이 되는 해이기 때문입니다. 알프레드의 통치 기간 동안 그는 법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고 법의 선함과 정의에 관심을 기울였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그를 존경했습니다. 정확히 천년 후 Denning이 태어났습니다. 따라서 그의 부모는 Denning이 자랄 때 왕만큼 법에 관심을 갖고 정의가 가득하기를 바라면서 그에게 기독교 이름 "Alfred"를주었습니다.

댄닝의 부모는 모두 매우 품위 있는 사람들입니다. “저의 아버지는 친절하고 사려 깊으며 모든 사람에게 사랑을 받습니다. 저희 어머니는 강인하고 결단력이 있으며 헛소리를 하지 않습니다.” 태닝의 이념과 성격의 형성은 어린 아이들에게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아버지의 심사위원 경험이 데닝에게 더 큰 영향을 미쳤다. 데닝의 아버지의 본업은 실크 가게를 운영하는 것이었지만 한때 그는 정부로부터 순회 법원의 배심원으로 일하라는 부름을 받아 거의 매일 법원에 나갔습니다. 배심원 제도는 영국의 사법 공정성을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제도 중 하나로 원래는 프랑스 제도였는데, 1066년 노르만 침공과 함께 영국에 도입되어 영국법에 깊은 흔적을 남겼습니다. 데닝의 아버지는 배심원으로 재직할 당시 진지하게 일했고 공정했으며, 당시 레드코트 판사였던 존 로렌스에게 좋은 인상을 받았다고 한다. 데닝도 자신의 아버지가 이념적 영향을 많이 받았다고 깊이 느꼈다고 말했다. “저는 심사위원단에 참여했을 때부터 심사위원에 대해 어느 정도 알고 있었습니다. 배심원은 시민권에 대한 가장 유용한 교훈 중 하나를 가르쳤고, 이는 지난 800년 동안 대대로 전해 내려온 교훈이었습니다.” [4] 당시 배심원은 그러한 자질을 가져야 했기 때문입니다. : 판단력이 요구되는 업무에서는 전반적인 판단력을 발휘할 수 있어야 하며, 세상과 사람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하며, 사회에 대한 개인적인 소속감을 갖고 있어야 하며, 공정하고 합리적이려는 욕구가 있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그들이 해결하려는 분쟁에 대해 공정한 결정을 내리기 위해 기꺼이 열심히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5] 따라서 영국 국민은 법원 재판에 배심원이 참여하는 것을 사법 정의와 사회 정의를 달성하는 중요한 수단으로 여깁니다.

그러다가 이런 사회 환경과 가정적인 분위기 속에서 살다 보니 단닝의 생각은 자연스럽게 이런 정의관의 영향을 받게 되었고, 그 결과 고작 10살이었던 단닝은 커서 그런 사람이 되겠다는 생각을 가지게 되었다. 정의의 사자───변호사의 생각. "한 번은 제가 10살쯤 됐을 때 고개를 들고 어머니에게 '나는 변호사가 되어야 할 것 같아요'라고 말했습니다." [6] 그는 당시 변호사가 하는 일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이미 그는 배심원과 마찬가지로 변호사도 올바른 사람이며 사회 정의를 옹호한다는 점을 알아두십시오.

학창 시절은 데닝의 공정한 사고가 형성되는 중요한 단계였다. 단닝은 초등학교 때부터 독서를 좋아해 "책을 많이 읽었고, 빨리 읽었다"고 말했다. 그래서 단닝은 미적분학, 역학, 통계학 등의 과목을 독학했고 영국 문학 고전도 많이 읽었습니다. 이러한 강좌와 고전은 데닝이 훗날 사회적, 법적 문제를 이해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했습니다. 특히 영국 문학 고전에서 창출된 긍정적인 인물은 데닝의 사고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Denning의 회상에 따르면: "나는 젊었을 때부터 영국 시인 Tennyson의 시를 잘 알고 있었고 그 시는 항상 나에게 박차를 가했습니다. 얼마나 기사의 원탁/영광스러운 그룹, 남성의 엘리트/그것의 상징입니까? 비범한 세계/소문, 우리는 비방하지 않으며, 세상의 악을 근절하기 위해 세상 끝까지 여행하지 않습니다.”[8]

이렇게 Danning은 부지런한 독학을 통해 1916년 10월에 시험에 합격했습니다. 옥스퍼드 대학의 Magdalen College에 가서 수학을 공부했습니다.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수학을 공부하는 동안 데닝은 유스티니아누스 황제의 라틴어 연구소와 성경의 경전을 포함하여 많은 법률 고전을 읽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읽은 책에서 "정의"에 관한 모든 격언을 발췌하고 암기했습니다. 이러한 법률 고전은 정의에 대한 Denning의 생각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유스티니아누스 황제 법전의 첫 문장은 다음과 같습니다: "정의는 사람들을 공정하게 대우하는 것의 영원한 목적입니다." / "법은 신과 인간에 대한 지식, 즉 정의와 불의의 과학입니다." 모토는 "정직하게, 이웃에게 해를 끼치지 말고, 다른 사람을 공정하게 대하라"입니다. 이 문장은 수백 년 동안 널리 유포되었으며 Denning에게 깊은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는 이 문장이 다음을 표현한다고 믿습니다. 모든 시대의 법의 도덕적, 철학적 기초. 당시 옥스퍼드 대학교 막달렌 칼리지의 모든 사람들은 Ius suum cuique(사람들을 공평하게 대하라)라고 말하곤 했습니다. 〔9〕 『유스티니아누스 황제법전』은 정의에 대한 사람들의 사고형성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리고 성경에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금언이 있습니다. "사람들이여! 하나님께서 자기가 기뻐하시는 일을 너희에게 보이셨으니 곧 공의를 행하며 자비를 베풀며 겸손히 하나님과 함께 행하는 것임이니라." 그것은 큰 영향을 미쳤고 나중에 법률 업무에서 "정의를 행"할 수 있게 했습니다. 80세가 넘을 때까지 대닝은 성서에 나오는 이러한 격언들을 분명히 기억했습니다.

데닝 역시 성장 과정에서 영국 유명 판사들의 공정한 사상에 영향을 받은 것이 분명하다. Denning은 "법의 미래"라는 책에서 자신이 존경하는 판사 몇 명을 구체적으로 언급했습니다. 영국은 정의의 전통을 지닌 나라이며, 사법 정의의 이념을 강력하게 펼쳐온 불멸의 판사들이다. 예를 들어, 헨리 브랙턴(Henry Bracton)은 법적 정의를 보장하기 위해 "왕은 사람에게 복종하지 않고 하나님과 법에 복종해야 한다"는 요구 사항을 제시했습니다. 프랜시스 베이컨은 판사들에게 다음과 같이 경고했습니다. 한 번의 불공정한 판결은 많은 불공정한 행동보다 더 해롭습니다. 이러한 부당한 행위는 물의 흐름을 오염시킬 뿐이며, 부당한 판단은 수원지를 파괴합니다. 에드워드 코크(Edward Coke) "대판사로서 그는 영리하고 공정하다." [10] 특히 코크 판사가 퀸스 벤치(Queen's Bench) 법원의 대법원장이었을 때 그는 사법 정의를 위해 감히 왕에게 맞서 싸웠다. 1617년 [11] 급여 수급 사건에서 왕은 Cork에게 사건을 심리하기 전에 왕과 사건을 논의하도록 요청하는 편지를 보냈지만 Cork는 단호하게 거절했습니다. Cork는 "폐하의 명령에 순종하고 재판을 중단하면 정의 시행이 지연될 것입니다. 이는 법과 판사의 맹세에 위배됩니다."라고 믿었습니다. [12] Cork의 행동은 왕에 의해 보복되었고 곧 기각되었습니다. 왕에 의해 재판관의 자리에서 물러난 것입니다. 그러나 영국 국민의 마음 속에서 코르크는 언제나 정의의 화신일 것입니다.

Denning이 존경했던 또 다른 판사이자 법학자인 Mansfield도 Mansfield가 우리 법의 고정된 공식에 공정성과 양심의 원칙을 적용하는 성격을 갖고 있었기 때문이었습니다. "그는 법을 고정관념, 세부 사항 및 일부 좁은 개념에서 해방시켰습니다." 그는 공정성과 합리성의 폭넓은 원칙을 법에 도입했습니다." [13] Denning은 정의에 대한 맨스필드의 도덕적 태도, 즉 하늘이 무너지더라도 정의를 달성하려는 태도를 칭찬했습니다(Fiat justitia, ruat coelum). 유명한 판사 울시(Wolsey)도 데닝이 존경하는 선배다. 데닝은 “<헨리 8세>에서 '공정하고 두려워하지 말라'는 울지의 조언이 내 철학과 일맥상통한다. "[14] 위에서 언급한 영국 역사상 유명한 판사와 법학자들의 정의에 대한 다양한 논평이 데닝의 사법 정의에 대한 생각을 형성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요컨대 데닝 경의 사법 정의 사상은 영국의 사회 환경, 가족, 교육의 영향을 받아 형성되었으며, 이는 그가 경력 후반에 공정한 정의를 주장하고 직무에 충실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습니다. 변호사이자 판사로서 탄탄한 이념적 기반. 데닝은 평생 동안 사법 정의의 원칙을 일관되고 효과적으로 구현했으며 사법 정의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데닝은 1981년 저서 '가족 이야기'에서 자신의 인생철학을 세 가지로 요약했는데, 그 첫 번째가 '정의 실현'이다. 실제로 그는 사법 정의를 달성하기 위해 평생 동안 노력해 왔으며, 이는 정말 존경할 만한 일입니다.

2. 법적 정의 - 사법 정의의 기초

정의는 인간 사회의 영원한 화두이자 법의 근본 출발점이다.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일부 사상가들은 정의를 달성하는 모든 수단 중에서 법이 가장 유망하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정의를 법체계가 갖추어야 할 우수한 특성으로 간주합니다. 법은 공정성과 정의의 장점만 강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정의는 법의 일차적 가치이며, 일반적으로 '좋은 법'이 사법공정성의 기본 전제라고 믿어진다. 좋은 법으로서 정의의 정신을 담고 있어야 하며, 객관적인 법을 반영하고, 시대의 흐름에 부응하고, 국민의 뜻을 대변해야 하는 등 법적 정의 또는 정의로운 법이라고 합니다. 즉, 법적 정의는 사법 정의의 기본이며, 사법 정의는 실제로 법적 정의의 구현입니다. 이를 고려하여 데닝 경은 그의 작품 여러 곳에서 법적 정의 문제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습니다.

데닝은 법 자체의 공정성을 강력히 옹호한다. 그는 “법에는 공정성이 포함된다. 공정성이란 무엇인가?”라고 믿고 있다. 일시적인 것이 아니라 영원한 것입니다. 정의가 무엇인지 사람이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 비록 그것이 완전히 정확하지는 않지만 법은 우리의 일상사에서 정의를 적용하는 것입니다." [15] 그는 또한 사람들이 법을 준수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중요한 이유는 법이 정의롭다는 것입니다. “사람들은 참으로 올바르고 정의로운 법을 존중하며, 이웃이 그 법에 따르기를 바랍니다. 물론 그들 자신도 그 법에 따르겠지만, 그 불의한 법에 대해서는 다르게 생각합니다. " . 사람들이 법에 대한 의무감을 느끼고 싶다면 법은 가능한 한 정의와 일치해야 합니다. 즉, "좋은 법"만이 아리스토텔레스와 일치하는 보편적인 순종을 얻을 수 있습니다. 법치이론은 같은 근원에서 유래한다. 데닝이 주창한 공정법은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반영된다. 첫째, 자연정의의 원칙에 부합한다. 자연 정의는 서구 사회의 가장 기본적인 법률 중 하나이며,[17] 영국 법원이 채택한 가장 기본적인 헌법 원칙이기도 하며 모든 사건의 재판에 법적으로 적합합니다. 여기에는 판사가 사건을 심리할 때 어느 당사자에게도 편애해서는 안 되며, 피고에게 적절한 변호 및 항소 권리를 제공해야 한다는 내용이 포함됩니다. Denning에서는 "심판이 자연 정의의 법칙을 따르지 않거나 편향된 경우 그의 판단이 무효라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으며 이러한 효과는 certiorari 또는 무효 선언에 의해 달성될 수 있습니다." "Kan"에서 Denning은 Tat v. Government of Malaya 사건에서 편파성에 반대하는 법과 항소권을 흔히 자연 정의의 기본 특징으로 부르며, 이는 자연 정의를 뒷받침하는 한 쌍의 기둥이라고 지적했습니다. 로마인들은 한때 causa sua에서 Nemo judex를 사용했고, Audi alteram par-tem은 "어떤 재판관도 편을 들지 않을 것입니다"라는 의미로 요즘 이 두 단어는 공정성과 공평성을 표현하는 데 자주 사용됩니다.

Denning은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모든 경우에 영사의 손에 있던 로마 형평이 있든 총리의 손에 있던 영국 형평이 있든, 형평은 자연 정의의 원칙을 제기합니다. 형평은 이러한 원칙이 우선한다고 주장합니다. 그러므로 당시 존재했던 모든 법은 법의 엄격함을 줄이고 법의 경직성을 완화하기 위해 이러한 원칙에 의지해야 합니다.” 자연법과 관련하여, 특히 인간 발달 초기에는 “자연법은 국가의 실정법에 공식적으로 표현되었는지 여부에 관계없이 정의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완전하고 기성 규칙 시스템으로 이해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 [20] 더욱이, "자연 정의의 규칙은 법질서가 공정하고 규칙적으로 유지되도록 보장하는 것입니다."[21] 물론 영국 형평법은 정의의 정신을 가장 잘 구현합니다. 공정성과 합리성을 기본 원칙으로 하며, 법원에서 인정되지 않는 사건을 심리합니다. 형평성은 자연 정의의 원칙과 일치합니다.

둘째, 데닝의 견해에 따르면 '정의'는 헌법의 정신적 핵심이다. 이 정신은 “사람이 타고난 정의를 추구하는 본능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 본능은 무엇이 옳고 무엇이 그른지 믿도록 이끈다. 이것이 사회의 진정한 기반이다.”[22] 분위기로 구성된다. 오랜 경험과 전통에 의해 형성된 것은 느낄 수는 있지만 경험할 수는 없지만 배울 수는 없습니다. 예를 들어, 베이컨에 대한 정당한 판결과 소머스에 대한 정당한 사면이 이루어진 윌리엄 루퍼스 홀(William Rufus Hall)에서 찰스가 침착하게 고등법원에 맞서 자신의 명성을 회복한 곳도 이 홀에서였다... 그의 지적 산물은 아니었지만, 그의 영적 제품. 종교는 인간의 정신에 관심을 두고 있으며, 이 정신으로 사람들은 정의가 무엇인지 깨달을 수 있습니다. [23] 데닝이 '정의'가 법의 핵심이자 입법과 사법의 지도 이념임을 강조한 것으로 판단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롤스의 정의가 제도적 정의에 먼저 적용되는 것처럼, 공정성과 정의는 제도가 특히 갖춰야 할 덕목이다.

또한 데닝은 영국의 보통법이 정의의 정신을 담고 정의의 개념을 구현해야 한다고 믿습니다. 초기에 Coke 판사는 다음과 같이 말한 적이 있습니다. "의회 법안이 정의와 정의에 부합하지 않거나, 부조화하거나, 집행이 불가능한 경우 관습법이 이를 통제하고 해당 법안이 무효하다고 판결합니다." [24] 즉, 법이 정의와 공의의 정신에 어긋난다면 폐지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한편, “영국 관습법은 자신의 안전만큼 남의 안전도 걱정하는 ‘제정신의 남자’로 묘사된다. 이 탁월하면서도 짜증나는 인물은 우리 공정한 법정에 기념비처럼 서 있다. " , 그는 동료 시민들에게 자신의 모범에 따라 그들의 삶을 규제하도록 요청했지만 헛된 일이었습니다..."[25] 영국의 "관습법에는 정의와 좋은 감정을 표현하는 많은 원칙이 있으며 이러한 원칙은 모든 국적과 모든 피부색에 유익합니다. "[26] 영국 학자 Richard Clayton과 Hugh Thomson이 관습법에서 말했듯이, "nemo judex in causa sua(아무도 자기 자신의 원인으로 판사가 될 수 없습니다)"—“아무도 자기 자신의 판사가 될 수 없습니다. 사건”과 “audi alteram partem(상대방의 말을 들어라) – 상대방의 진술과 의견을 들어야 한다”[27]는 이 두 가지 모두 오랫동안 공정한 재판으로 여겨져 온 최소원칙이다.

셋째, 데닝이 믿는 정의로운 법률은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어야 합니다. Denning은 "법은 정의를 보장하거나 가능한 한 정의에 가깝게 개정되어야 합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28] 법은 정의의 정신에 부합하고 공정한 정의의 요구를 충족하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되어야 합니다. "19세기에 판사들이 정한 법적 원칙은 비록 당시의 사회적 상황에는 적합하지만 20세기의 사회적 요구와 사회적 견해에는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법을 고려해야 할 때가 오면 사람들은 실제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을 예측할 수 없습니다. [29] 물론 이 작업은 대부분 판사가 수행합니다.” 데닝은 사건을 심리하고 재판하는 과정에서 판사가 사회 변화와 시대의 발전에 따른 삶의 속도에 부합하는 공정한 판단 원칙을 세워야 한다고 믿습니다. 그는 상원에서 자주 연설하며 법적 정의를 달성하려면 법에 대한 창의적인 해석이 필요하다고 지적했습니다. 〈30〉 사회생활의 변화에 ​​따라 법도 개정되어야 하며, 그렇지 않으면 정의가 반영되기 어려울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영국 역사상 유명한 판사인 토마스 울시(Thomas Wolsey)의 견해에 따르면 정의의 개념은 법 조항의 적용과 결합되어야 한다. 이성과 정의를 추구하는 데 필요한 내용은 정의를 추구하려는 본래의 의도이다. 즉, 법의 잔인성을 줄이고 완화하는 것입니다. Wolsey는 14년 동안 법정에서 시간을 엄수했으며 사법 공정성을 달성하는 데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으며 그의 사법 업무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Denning은 이것이 주로 Wolsey의 법적 정의 원칙에 대한 주장 때문이라고 믿습니다. Denning은 Wolsey를 사법 경력의 모범으로 삼아 법적 정의를 주장하고 사법 정의를 달성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데닝 경은 장기간 법률 업무를 수행하는 동안 영국 법률의 발전을 직접 목격했으며 1984년 "법적 기념물"이라는 책에서 다음과 같이 언급했습니다. "제가 재직하는 동안 법원이 새로운 법률을 재발견했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형평성은 공평하고 합리적이며 유연하지만 '총리의 발과는 다르다'는 점은 대단한 성취이다." [31] 사실 어떤 법제도에서나, 사법과정에서 대중은 가장 기본적인 기대를 갖고 있다. 재판 과정에서 '정의를 심판하는 역할'을 하는 심판관은 국민의 힘을 이용해 갈등을 해소할 때 모든 당사자가 받는 이익과 불이익을 명확히 해야 한다는 것이다. "적절한 몫"보다 적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법 정의의 요구 사항에서 벗어난 것으로 간주됩니다. [32] 학자들이 말했듯이 “사법정의는 법 속의 정의이며, 이는 합법성의 형태로 존재하는 정의인 동시에 제도적 윤리를 지닌다는 뜻이기도 하다. 법적 성격." [33]

요컨대, 데닝 경은 그의 오랜 경력 동안 영국 법률의 공정성에 탁월한 공헌을 했습니다. 사법은 법을 적용하는 과정이다. 공정한지 아닌지는 먼저 적용된 법이 공정한지 여부에 달려 있다. 법 자체가 공정하지 않으면 아무리 법의 사법적용이 정확하고 과학적이고 영리하다고 해도 불공평한 결과를 낳을 수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법조인으로서 법의 정의를 추구하는 것을 전제로 삼아 직업 자체의 공정성이 실현될 수 있다. 변호사나 판사가 정의를 추구하고 실현하는 길에 있든, 법의 정의부터 시작해야 한다고 주장해야 한다. .

3. 변호사의 공정성 - 사법 공정성의 힘

영국에서는 변호사와 판사가 법조계의 일원으로서 각자의 지식을 바탕으로 충실하게 업무를 수행합니다. 법이 부여하는 다양한 직무를 수행함과 동시에 사법공정성과 정의목표 실현을 추구하고, 사법공정성과 사회질서를 보장하며, 사법제도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합니다. 따라서 영국에서 변호사는 “사회적 지위가 높고 보수가 넉넉하며 법 적용의 핵심인 엘리트 전문직”이다.[35] 영국 변호사는 사법 정의의 추종자라고 할 수 있다. Denning의 생각에 정의를 추구하고 실현하는 것은 변호사의 의무입니다. 의심할 바 없이, 변호사의 공정성은 사법 정의를 달성하는 데 중요한 힘입니다.

어린 시절부터 법률에 대한 사랑과 동경으로 인해[36] 1920년 대학을 졸업한 후 직업을 선택한 데닝은 다시 한번 법률 분야에 관심을 돌려 변호사가 되었습니다. 1921년 10월 다시 막달렌대학으로 돌아와 법학 교과서를 손에 들고 법학 공부를 시작했다. 나중에 Denning은 Lincoln's Inn of Law에 입사하여 1922년 10월 법률 회사에서 직접 인턴으로 일하기 시작하여 법률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여기에서 Dan Ning은 전문적인 교육을 더 많이 받았으며 그의 사고는 더욱 성숙해졌습니다. 링컨스 인(Lincoln's Inn) 도서관 중앙에는 당시 최고의 변호인이었던 토마스 어스킨(Thomas Erskine)의 동상이 있습니다. 토마스 어스킨(Thomas Erskine)은 변호사로 일할 때 항상 공정성을 자신의 목표로 여겼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은 유명한 말을 했습니다. 영국 법의 지배 귀중한 부분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 [37] Denning은 Thomas Erskine의 이 유명한 말을 염두에 두고 종종 그의 학생들에게 이를 반복했습니다. 변호사로서 Thomas Erskine의 공정성에 대한 생각은 Denning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38] Denning은 항상 공정성의 원칙을 고수하고 사법 정의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 왔습니다.

우선, 데닝은 변호사 스스로가 이념적 개념에서 공정성을 추구하고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주장했다. 예를 들어, 변호사도 많은 사건을 통해 스스로 일반 원칙을 확립해야 합니다. 모든 경우에 원칙은 수정되어야 하며, 불공정한 결론으로 ​​이어지는 것으로 밝혀지면 폐기되어야 합니다." [39] Denning의 견해에 따르면, 이 방법을 통해서만 변호사는 사법 정의의 실현에 기여할 수 있으며, 사회 정의. 관념이 행동을 결정한다. 사람은 자신의 생각에서 공평함과 정의감을 확립해야만 진정으로 행동으로 표현할 수 있다. 이 때문에 데닝은 일부 변호사들의 일방적인 규제 의존과 정의 무시를 비판하기도 했다. 일부 변호사들에게는 규제가 전부이며, 그것이 옳은지 아닌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지적했다. 그들은 종종 말에 대해 이야기하고 법적 조항의 본질을 무시합니다. 그들은 말을 반복적으로 면밀히 조사한 다음 감히 사용의 한계를 넘지 않습니다. 말의 의미는 일반인의 문제라기보다 그들에게 있어서 법적인 문제이다. 사회에 대한 책임감을 가진 변호사는 법의 원칙을 정의에 부합하는 탐구하고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그렇게 하지 않으면 국민의 신뢰를 잃게 되고, 법의 불신을 받게 되며, 나라의 안정이 흔들릴 것입니다. 〈40〉 그는 "법이 어떠해야 하는지보다는 법이 실제로 무엇인지에만 관심을 갖는" 일부 변호사를 "벽돌을 쌓을 줄만 알지만 자신이 짓는 집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는 석공"에 비유했습니다. 〈41〉 이 비유는 사건의 공정성을 고려하지 않고 사건 자체만 처리하는 사람들을 비판하기에 적합하며, 변호사가 사건을 다루는 정의의 정신에 주목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둘째, 데닝은 변호사가 계속해서 배워야 한다고 믿습니다. 탄탄한 전문 기술이 있어야만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변호사는 자신의 법적 지식과 기술을 활용하여 대중에게 봉사하는 자유 직업입니다. 관습법 국가에서 변호사는 판사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경험과 기술을 활용하여 법정법을 해석해야 하며, 사법 재판 실무에 참여할 때 적용할 사건과 가장 유사한 판례를 찾아야 합니다. 장기적으로 자신이 내린 판단을 주의 깊게 조사하고 판단해야만 사건을 공정하게 처리할 수 있습니다. Denning은 이를 잘 이해하고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변호사의 임무와 판사의 임무(법률 해석)는 의회가 의도한 것이 무엇인지(정의의 정신에 부합하는지) 알아내는 것임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물론 의회 의도에 관해서는 성문법에 사용되는 단어부터 시작해야합니다. [42] 소송에 참여하는 변호사는 소송의 진정한 의미를 파악하기 위해 소송 전체의 의미에서 판사의 판례를 따라야합니다. 즉, 법관의 판례 적용을 연구하고, 사건의 사실 및 성격과 가장 유사한 판례를 찾으려고 노력하고, 사건에 가장 유리한 적용을 인용하고, 판사가 판결을 내리도록 설득합니다. 사건의 당사자에게 이익이 되고 공정의 정신에 부합하는 판결이다. 그래서 "변호사가 되려고 공부할 때도 지금의 학생들처럼 도서관에서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변호사가 된 후에도 여전히 그곳에서 사건을 찾는 데 많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그래서 Denning은 변호사가 모든 전문가 중에서 가장 부지런하다고 믿습니다. 지속적인 학습을 통해서만 공정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조건을 갖출 수 있습니다.

데닝은 변호사 생활 초창기 변호사로 활동하면서 '스미스 사건집' 편집에 참여했고 정기적으로 윈체스터와 엑서터 순회법원을 찾아 '관련 사항'을 듣고 결정했다. 정의의 실현." 관련 소송 원인". 이로써 데닝은 15년 동안 신임 변호사로 활동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뛰어난 활약으로 '여왕의 법률 고문'이라는 칭호를 받게 됐고, 1938년 4월 7일 비단옷을 입고 변호사로 일하기 시작했다. 여왕의 법률 고문 업무. 이때 데닝은 더욱 진지하게 일해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칭찬을 받았다. "훌륭하고 신중하고 총명한 변호사가 있었는데... 그의 지식과 명성으로 인해 그는 많은 보수와 의복 선물을 받았습니다. 그보다 더 바쁜 사람은 없고, 최근 점점 더 바빠지고 있다. 그는 윌리엄 1세 이후의 모든 법률과 사건을 명확하게 기억하고 있으며, 모든 법령을 그대로 암송할 수 있다." 44〉절묘한 전문 지식이라고 할 수 있다. 그리고 기술은 Denning의 직업적 지위 향상과 그의 명성 확립을 보장해주었습니다. 더 중요한 것은 그의 공정한 관행과 사법 정의 실현의 길을 열었습니다.

또한 데닝은 변호사가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정에서 법적 공정성을 준수해야 하며 원칙 없이 고객의 이익을 보호해서는 안 된다고 주장합니다.

영국 법원에서는 원칙적으로 변호사가 의뢰인에게 도움이 되지 않더라도 자신이 처리하는 사건과 관련이 있다고 알고 있는 판례를 법정에서 진술해야 합니다. 일부 학자들은 이러한 접근 방식이 주로 법원 변호사가 당사자의 이익을 보호하는 것 외에도 더 중요하게는 법원이 공정성의 원칙에 따라 사건의 진실을 발견하여 사법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야 한다는 개념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믿습니다. 정당성. 〈45〉 이런 의미에서 변호사의 공정성은 사법적 정의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힘이라고 유추하기 어렵지 않다.

변호사가 법률구조를 통해 소외계층에 대한 사법적 공정성을 보장한다는 점도 언급할 만하다. 데닝은 "나는 제2차 세계대전 이후 법의 가장 중요한 혁명은 법률구조였다고 자주 말했다"고 지적했다. 가난한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은 변호사의 양심이자 도덕적 의무입니다. 자본주의 체제가 발전하고 인권개념이 확산되면서 법률구조는 국가적 정치적 책임으로 변모하게 되었다. 제2차 세계대전 이후 자본주의의 경제발전과 정치적 변화로 인해 사회지향적 사고가 주류가 되었고, 법률구조는 당사자 간의 진정한 평등을 보장하는 국가의 의무가 되었고, 법 앞의 평등을 강조하며 공정한 이념과 목표를 완전히 실현하게 되었다. 정당성. 데닝이 주창하는 법률구조는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변호사들이 사법적 정의를 실현하는 방법 중 하나이기도 하다.

셋째, “정의는 제도적 요소와 관련된 정의이다.”[47] 영국은 데닝 등 법학자들의 주창 아래 점차적으로 변호사 관련 제도를 구축하여 변호사의 공정성을 보장하고 있다. 특히, 영국 변호사는 다음과 같은 의무를 집니다: 첫째, 다른 조직이나 개인의 간섭 없이 직업적 독립성을 유지하고, 독립적으로 업무를 수행할 의무, 둘째, 직업적 평판을 유지하고 사업을 권유하지 않을 의무; ; 셋째, 의뢰인에게 충실하고 의뢰인을 속여서는 안 됩니다. 넷째, 의뢰인의 구체적인 요청이 법원에 대한 피고측 변호사의 의무와 상충되는 경우, "피고측 변호사는 이를 무시해야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그렇게 될 것입니다." 책임." [48] 이러한 의무는 변호사가 정의를 실천하고 정의를 달성할 수 있도록 제도적 보장을 제공하여 변호사를 "대부분의 시민이 변호사의 이름을 알고 있는 것처럼 성실성과 고귀함의 모델"로 만듭니다. 〈49〉 더욱이 영국 변호사들의 직업의식에 따르면, 경제적 이익을 추구하거나 그 이익 추구 때문에 의뢰인에게 지배당하고, 독립적인 지위나 원칙을 희생하는 것은 신성한 의무에 대한 오점이다. 재판 변호사들은 법정에 출두할 때 어느 쪽도 대표하지 않으며 독립 변호라는 '고귀한 의무'를 수행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50〉변호사의 공정성은 사법공정성을 구현하는 데 중요한 힘이자 담보라고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