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시 '소송'의 첫 두 문장에는 샤오송의 어떤 특징이 묘사되어 있나요? 시 전체는 사람을 비유적으로 표현하고 있는데, 당시 학자 선발 개념에 대해 저자는 무엇을 표현하고 있는가?
어린 송두쉰허
어린 시절부터 깊은 풀 속의 가시가 점차 눈에 띄게 되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영운나무를 모르고 영운이 번성하기 시작할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수많은 당시 가운데 신체적인 은유를 찬양하는 시는 드물지 않다. 당나라 말기의 시인 두순화(杜許貫)가 지은 시 <소송>은 비교적 유명한 시이다.
이 시는 네 문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문장: "어려서부터 가시는 깊은 풀 속에 있었다." 소나무를 처음 캐었을 때에는 길가에 있던 잡초가 그것보다 키가 커서 심지어 "깊은 풀 속에 묻혀 있었다"고 기록되어 있다. " 비록 작지만 약하지 않으며 "깊은 풀"로 둘러싸여 있으며 머리를 숙이지 않을 뿐만 아니라 솔잎으로 덮여 있는 "가시 머리"를 가지고 있어 곧고 단단합니다. 위쪽으로 질주하며 멈출 수 없습니다. 그 약한 풀은 그것과 경쟁할 수 없습니다. 여기서 "가시머리"에 있는 "가시"라는 단어는 매우 가깝습니다. 이는 고마츠의 외모의 특징을 정확하게 설명할 뿐만 아니라 고마츠의 강하고 불굴의 성격과 용감한 투지를 생생하게 설명합니다.
“이제 바질에 대해 조금씩 알아가고 있어요.” 바질은 키가 큰 풀인 바질과 쑥을 말한다. 작은 소나무는 원래 풀밭 아래에 짓밟혀 있었지만 이제는 바질의 높이를 넘어섰고 다른 풀들은 말할 것도 없습니다. 여기서 "추"라는 단어는 적절하게 사용되어 작은 것에서 큰 것으로 고마츠의 발전과 변화를 보여줄 뿐만 아니라 과거와 미래를 구조적으로 연결하는 역할을 합니다. "추"는 "가시"의 필연적인 결과입니다. , 이는 미래의 "Ling Yun"의 선구자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사물의 발전은 항상 점진적이며 한 걸음에 하늘에 도달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Xiaosong은 "깊은 풀 속의 가시"에서 "바질 밖으로"까지만 "점진적으로 깨어날" 수 있습니다.
"당시 사람들은 영운(Lingyun) 나무를 몰랐고 영운(Lingyun)이 가장 먼저 큰 높이에 도달할 때까지 기다렸습니다. 여기에는 "영운(Lingyun)"이라는 두 단어가 언급되어 있으며 그 의미가 다릅니다. 전자는 작은 소나무, 후자는 큰 소나무를 가리킨다. 큰 소나무 "링윈(Ling Yun)"이 현실화되었을 때 키가 크다고 칭찬하는 것은 그들이 분별력이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어린 소나무가 풀처럼 어리고 놀라운 외모가 없을 때, 당신이 그들을 식별하고 예측할 수 있다면. 미래와 발전 추세에 따라 그들은 확실히 "링 윈(Ling Yun)"이 될 것입니다. 더 많이 보살피고 돌보고 성장할 수 있는 조건을 조성해야만 통찰력 있고 의미가 있을 것입니다. 이 두 시를 읽고 시인의 경험과 결합시키면 우리는 시인의 어려움을 이해하기가 어렵지 않다. 황제”(“Ci Jiujiang Li Langzhong이 관에 들어갑니다”). 》), 여러 번의 시도에도 실패하고 나라에 봉사 할 방법이 없었고 가난한 삶을 살았습니다. 깊은 풀 속에 파묻힌 '작은 소나무'처럼. 여기에서 시인은 '소나무'를 자신에 대한 비유로 삼아 근시안적인 사람들에 대한 비판과 인재를 억압했던 당시 사회에 대한 회한과 원망을 완곡하게 표현하고 있다. 동시에 거듭된 시련에 실패하고 재능을 알아보지 못하는 감정을 지적하며, '황제'에 대해 아는 바가 없다는 한탄을 표현하기도 한다.
시 전체에서 소송의 묘사는 간결하고 생생하며, 묘사와 논의, 시와 철학, 유머와 진지함이 이 시에서 유기적으로 통일되어 있다. 사물과 은유에 관한 보기 드문 작은 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