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 어폰 어 타임 인 플라워 스트리트의 출연진과 제작진
다이청 치앙웨이 거리에서는 사람들의 생활이 치앙웨이 거리만큼 멀고, 마치 한 눈에 다 보일 만큼 좁고 지루하다.
그러나 마법에 가까운 1960년대 현실과 격동의 1980년대, 거리의 주민들을 통제하고 그들을 알 수 없는 운명으로 이끄는 세력이 있었다. 그래서 젊은이들은 제멋대로 성장하고, 어른들은 여기저기로 달려든다——
잃어버린, 무력한, 가난하고, 행복하고, 평범하고, 조용한... 평범한 삶;
그들 겸손하고, 미친 것, 순수하고, 용감하고, 비겁하고, 천박하고... 모든 종류의 사랑.
시대의 얼음이 깨지면서 로즈 스트리트에서는 인생도 이 세상만큼 하찮은 것일지라도 전설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
'옛날 옛적 꽃길'에서 루네이는 청춘의 추억 쓰기를 돌파한다. 그의 작품 속 인물들은 복잡하고, 줄거리는 엇갈리며, 장면은 넓지만 잔잔하다. 격동의 이미지 속에서도 그는 여전히 인간의 본성을 배려하면서도 열정적으로 이야기를 전하는 루네이, 말을 반짝이는 마법으로 만드는 루네이이다.
시련과 사랑, 삶과 절망, 아무리 보잘것없는 삶이라도 기쁨의 빛은 있다…영화 <원스 어폰 어 타임 인 꽃길> "는 작가 루네이의 동명 소설을 각색한 작품으로 현재 준비 중이다.
영화의 일부 챕터(주로 '댄싱 타임'과 '헤일로')는 원작의 캐릭터 관계와 기본 줄거리를 유지한 채 영화로 각색됐다.
소설 '옛날 꽃길'과 달리 영화 '옛날 꽃길'은 곳곳에서 '춤'이 등장한다. 장난기 가득한 유머와 부드러운 조롱이 가득한 영화에는 춤, 싸움, 추격 등 생동감 넘치는 장면도 부족하지 않다.
해자 옆 Qiangwei 거리에서 머리가 비뚤어진 소년 Gu Xiaoshan은 자신의 가족 역사를 회상했습니다. 그의 어머니 Li Suhua는 교통사고로 사망했고 그의 잘생긴 아버지 Gu Dahong은 집에 아름다운 여동생 Gu Xiaoyan과 괴물 형제 Gu Xiaoshan을 남겼습니다.
1980년대 구다홍은 초기 자영업자가 되어 자신의 사진관을 열었다. 그는 어렸을 때 상하이에서 명인에게 춤을 배웠고, 여기저기서 사람들에게 춤을 가르쳤다. 그 결과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 원한을 품고 협박을 당했다. 구타당하고, 10년 동안 불륜에 얽혀 있었습니다.
구샤오옌은 반항적이고 거칠지만 이 거리에서 가장 먼저 대학생이 된다. 그녀는 호텔 도어맨 첸 미안과 그녀의 시외 펜팔 버독의 쫓기다. 이상한 상황의 조합으로 인해 두 남자가 범죄를 저지르고 같은 해 여름에 감옥에갔습니다.
구샤오산은 선천적 장애로 인해 강에서 작은 배를 타는 시체 수집가가 되는 꿈을 꾸었다는 이유로 어릴 때부터 왕따를 당했다. 그는 초등학교 동창인 뤄자만을 사랑한다. 뤄자는 어린 시절부터 청소년기까지 그의 인생에 세 번 나타나 그의 인생에서 유일한 밝은 지점이 된다. Lu Nei는 '청춘'에 관한 글쓰기의 대가입니다. 『옛날 꽃길』은 대작 야망을 품고 있지만, 그 진입점은 여전히 10대 청소년의 설렘과 우울이다. 작품은 '뒤틀린 머리' 구샤오산을 화자로 삼아 1980년대 꽃거리의 변화, 아버지와 어머니의 결합, 방정주와의 가족의 고난, 누나 구샤오옌의 성장사를 이야기한다. 소설의 주요 줄거리는 여동생과 그녀의 청소년기이며, 독자의 눈앞에 복잡하고 복잡했던 1980년대를 제시한다.
——허 웨이빈의 "청춘과 시대의 노래"에서 발췌한 시나 서평
늙음과 나쁜 취향이 가득하며 독서 경험은 때로는 재미 있고 때로는 슬프다. 이야기는 지난 세기 남부 작가들의 분위기, 그 부조리 속에서 드러나는 슬픔과 혼란을 피할 수 없지만, 그런 낙관주의는 루네이 특유의 것이다.
——내샤오루(Nei Xiaolu)에서 발췌한 Douban 짧은 코멘트
이때 꽃길은 미니어처 네거티브에 중국의 발전을 포함하는 뷰파인더와 같습니다. 이 소설은 역사를 주제로 하고 있지만 그 시대의식은 미시적이다. 꽃길의 사람들은 모두 각자의 평범한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자신이 시대에 갇혀 있다는 사실을 모른다. 어떤 암흑 시대도 사람들의 작은 행복을 통제할 수는 없습니다. 고샤오산과 화계 거리 사람들은 이것을 이해하지만 시대에 따라 어떤 식으로든 고정될 힘이 없습니다.
이 소설의 서사는 매끄럽고, 말은 모두의 이야기를 관통하며, 갑작스러운 멈춤 속에서 드러나는 시는 충격적이다. Lu Nei는 의심할 여지없이 유머러스합니다. 그는 Tilting Tou를 주인공으로 선택하고 모든 사람의 삶을 재미있고 아름다운 방식으로 이야기했습니다. 미친 삼촌은 거리에서 총을 휘두르고 있었고, 그의 아버지는 너무 요염하다는 이유로 두들겨 맞았고, 여동생은 아름답고 사납지만 쫓기지만 사랑이 식었다. 루네이는 인생의 비극에서 빛을 찾지만 단지 재미있는 이야기를 들려주는 것만은 아닙니다.
그는 시대에 대한 감각이 뛰어나고 자기 지식은 역사에서 비롯되며 거시적 역사를 개인적인 미시적 경험에 통합합니다. 그는 일종의 비지적 지혜를 갖고 있으며, 삶을 비웃는 일도 하고, 시대에 대한 민감한 감수성을 갖고 있으며, 어떤 사소한 일들이 글을 쓸 만한 가치가 있는지를 이해하고 있다. 이러한 능력은 특히 『꽃길에 살던』에서 뚜렷이 나타나며 이 소설을 매우 읽기 쉽고 기억에 남게 만든다.
지난 세기 중국은 비극뿐만 아니라 소설도 풍부했다. 『옛날 꽃길』은 물론 시대의 산물이지만, 이에 국한되지 않고 개인적인 유머와 혼란으로 중국을 바라보는 작품이다.
——"시대와 함께 춤을 추다"의 저자 Su Gengsheng의 Douban 서평 발췌
루의 마음에는 유토피아가 있고, 그의 아이러니한 스트로크 뒤에는 불이 타오르고 있습니다. 험난했지만 활력이 넘치고, 위기와 희망이 넘쳤던 그 시대, 그리고 사라져가는 과거의 개인들이 상징이자 자양분이 되는 것이 <꽃길>의 매력이자 매력이다. 루네이의 신작 '엔젤'이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하다.
——리 웨이창(Li Weichang)의 "바빌로니아 가족 전기"에서 발췌한 두반(Douban) 서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