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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호'라는 단어의 유래

강호(江湖)의 어원

사람이 있는 곳에는 강과 호수가 있다

강호(江湖)는 장자(莊子)에서 유래했다. 장: 봄이 마르면 물고기가 두 배로 늘어난다 육지에서 서로 촉촉하게 껴안고 거품으로 비비기보다는 강과 호수에서 서로를 잊는 것이 낫다

강과 호수는 무엇입니까? 사람이 곧 세상입니다. 강호(江湖)란? 원한은 세상이다. 강호는 아름다워서 늦은 밤 거리에서 홀로 이름이 새겨진 검을 휘두르며 바람처럼 차갑고, 강호는 사랑하는 스승과 친구가 모래 속으로 피를 흘리는 것을 지켜보며 무기력하며 벽을 마주할 수밖에 없다. 복수를 위한 10년. 장후입니다. 투기장에서는 연인과 검을 결합해 '검객과 투기장의 자랑'이라는 곡을 연주할 수 있다. 또한 당신은 자신의 뛰어난 지능을 활용하여 전설적인 비밀을 찾아내고 비교할 수 없는 무술을 연습할 수도 있습니다. 아니면 제자를 모집하고 존경받는 스승이 되기 위해 산을 시작하세요. 또한 자신만의 검을 만들고, 열 걸음 만에 한 사람을 죽이고, 수천 마일 동안 흔적도 남기지 않고, 전설적인 고독한 검객이 될 수도 있습니다. 거의 혹독한 조건을 완료하면 Feng Qingyang, Zhang Sanfeng, Bodhidharma, Wang Chongyang, Yang Guo와 같은 전설적인 인물을 숭배하고 부러워하는 무술을 배울 수 있습니다.

'강호'라는 용어는 장자가 처음 제안한 '장자대사장'에서 유래됐다. 강과 호수에서는 서로를 잊는 것이 낫다."

원래 의미는 샘물이 마른 후 두 마리의 물고기가 제 시간에 떠나지 못하고 땅의 작은 움푹 들어간 곳에 갇혀 서로를 적시게 했다는 것입니다. 서로 촉촉하게 유지하기 위해 입 거품. 이때 두 물고기는 서로 알지 못한 채 강과 호수에서 자유로웠던 전생을 기억했다.

그러자 고롱은 살인자 안시산의 입을 통해 무술서에서 '강호 사람들은 스스로를 도울 수 없다'고 말했는데, 이는 지금까지 강호라는 제목이 붙여진 충격적인 발언이 됐다. 더 많은 사람들이 받아들인다는 것은 더 깊고 넓은 의미를 갖습니다. 결국 강호의 제목을 요약한 사람은 구롱 씨였습니다. 사람이 있는 곳은 어디든 강호입니다. 말했듯이 추이하크 버전의 '검객 2'가 생각나는데, 그 잊을 수 없는 수묵풍경과 청순한 작품이 '사람이 있는 한 원한도 있을 것이다'가 무거워졌기 때문이다.

장자를 돌아보면, 그는 늘 우화의 형식을 사용해 소중하다고 할 수 있는 신비로운 진실을 설명해왔다. 시냇물과 바다가 아닌 강과 호수는 더 이상 담을 수 없기 때문에 사람들에게 물이 콸콸 흐르는 듯한 느낌을 주고, 수정처럼 맑고, 바다가 너무 거대하고, 격렬하고, 무섭기 때문에 우리는 도저히 참을 수 없습니다. 우리 마음 속에는 경외감을 불러일으키고 위압감을 주는 단 한 가지가 있습니다. 강과 호수만이 진정한 예술적 개념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강은 물줄기의 의미와 길이를 갖고 있으며, 진흙과 모래가 섞인 복잡한 물 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바다의 깊이도 있습니다. 무한한 생명을 담고 있습니다. 인간의 슬픔은 세상에 있습니다. 보스라는 단어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사장이 장사하는 게 너무 귀찮고, 사장도 당황스러워서 중국인들은 장사하는 사람들을 다 사장이라고 부르거든요. 포옹이라는 단어의 유래

출처

청나라 하방어의 『야담수록·량성』: “왕이 포옹하려고 앞으로 나섰으나 여자가 그녀를 시험했다” "

포옹

Pinyin yōng bào

영어 번역 포옹, 포옹

포옹에 대한 기본 설명

자세한 설명

의미

포옹은 일반적으로 사랑을 표현합니다. 중국은 일반적으로 연인, 배우자, 부모, 형제, 자매, 자녀 및 친구 만 포옹합니다. . 다른 사람들은 특정 상황을 제외하고 포옹하지 않습니다.

부부 사이의 포옹은 행복하고 달콤하며, 부부 사이의 포옹은 배려와 신뢰를 나타냅니다. 재회는 그리워함과 설렘을 상징하고, 이별 전 포옹은 주저함과 기대를 상징한다. "아빠"라는 단어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아버지를 부르는 호칭으로 주로 구어에서 사용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의 인상과는 달리, 이 단어는 삼국지 위명 황제의 통치 기간 동안 "광야"의 "광야"장에 이미 기록되어 있습니다. 진용 선생의 무협소설에서는 양국처럼 아버지를 '아빠'라 부르지 않고 '아빠'라고 부르는 경우가 많은 것을 볼 수 있는데, 이는 송나라 이전에도 아버지라는 말이 존재했기 때문이다. 요즘 '아빠', '엄마'라는 옛 호칭에 대한 대중의 인상은 주로 영화나 드라마에서 나온다. 조금만 알면 무엇이 문제인지 모른다.

"너무 이르다"라는 단어의 유래

너무 이르다

"너무 이르다"는 우한에서 아침 식사를 부르는 일반적인 이름입니다. 사람들은 흔히 “광둥에서 먹고, 상하이에서 입고, 우한에서 먹고 입는다”고 말한다. 우한은 중국 중부에 위치하고 있으며, 동남쪽과 서북쪽의 풍습이 통합되어 있어 '오관습'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지리적 환경과 경제 활동으로 인해 우한 사람들은 오랫동안 '조기' 야외에서 식사하는 풍습을 발전시켜 왔습니다. 우한은 한커우(Hankou), 한양(Hanyang), 우창(Wuchang)의 세 도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아침이 되면 사람들은 서둘러 시장으로 가는데 집에서 아침을 먹을 시간이 없어서 매점에서 식사를 합니다. '조자오'라는 용어는 청나라 도광시대 '한구죽지사'에 처음 등장했다. 오늘날까지도 우한은 이러한 관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현대 생활의 가속화된 속도, 우한 세 도시의 특별한 지리적 분포, 사람들의 직장과 학습 장소 및 주거 지역 간의 거리가 점점 더 멀어짐에 따라 이러한 "조기" 관습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증가하는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우한의 스낵바는 거리와 골목 곳곳에 있으며, 장사가 활발하고 식당도 많습니다.

우한의 아침 식사는 편리하고 시간을 절약할 뿐만 아니라 다양성이 풍부하고 북부와 남부의 풍미를 모두 갖추고 있습니다. 볶음면, 국수둥지, 매실구이, 국만두, 두부, 건면 등이 있고, 쇠고기 국수, 된장 볶음면, 콩나물, 만두, 찹쌀밥도 있다. 건조하고 얇고 맛있습니다.

뜨거운 건면은 Wu *** "Zao Zao"에게 특히 인기가 많은 인기 음식입니다. 가격이 저렴하고 단 몇 센트로 편안하게 배를 채울 수 있습니다. 1930년대 초 한커우 창디 거리에 이바오라는 남자가 관제사 지역에서 젤리와 국수를 팔고 있었다고 합니다. 어느 날, 날이 더웠는데 국수가 다 팔리지 않더군요. 리바오는 국수가 상할까봐 걱정해서 남은 국수를 삶아 도마 위에 펼쳤고, 실수로 참기름 냄비를 만졌습니다. 국수에 기름을 쏟았습니다. Li Bao는 참기름을 국수에 섞은 다음 국수를 부채질하여 식혔습니다. 다음 날 아침, 리바오는 끓는 물에 면을 몇 번 데쳐 물기를 뺀 뒤, 다진 파와 각종 양념을 넣어 버무리자 향이 확 풍겼다. 사서 맛있게 먹었습니다. 누군가 이바오에게 ​​어떤 국수를 파는지 물었고, 이바오는 아무렇지도 않게 "뜨거운 마른 국수"라고 말했습니다. 이후 뜨겁게 건조된 국수는 점차 우한 사람들에게 없어서는 안 될 음식이 되었습니다.

우한의 건면은 산서성 면도칼국수, 광둥성 및 광시의 이푸 국수, 쓰촨성 단단 국수, 북부 자장면과 함께 우리나라 5대 명면에 속합니다.

삼현두부는 우한의 또 다른 주식이자 우한 사람들의 전통 간식이기도 합니다. 초기에는 명절이 되면 녹두와 쌀을 섞어 으깬 뒤 찹쌀과 잘게 썬 고기에 싸서 튀겨 먹었는데, 이후에는 명절 별미가 되었다. 두부껍질을 만드는 과정에서는 튀겨낸 두부껍질이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러우며 기름기가 많지만 기름지지 않도록 "껍질이 얇고, 과육이 투명하며, 화력이 좋아야 한다"는 것이 요구된다. 신선한 두부 3종의 이름은 신선한 고기, 신선한 계란, 신선한 새우가 들어있는 충전재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습니다. 라오퉁청은 생두부 3종으로 유명합니다. 이곳의 생두부에는 고기, 계란, 새우는 물론 돼지심장, 삼겹살, 버섯, 목련조각, 돼지고기 구이 등이 들어있습니다. 튀겨서 윤기가 나고 색깔이 노랗고 맛이 향긋합니다.

누들네스트는 우한의 '조기' 품목 중 하나다. 국수집은 일종의 쌀가루를 원료로 하고 다진 파와 국수집을 더한 것입니다. 청나라 광서시대 한정거리의 참깨떡 상인이 만들었다고 전해진다. 튀김 후 국수 둥지의 양면은 황금빛 갈색이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부드럽고 가운데는 바삭합니다. Wu ***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인색하다는 말의 유래

인색하다라는 말의 유래: 인색하다는 말은 인색하고, 써야 할 돈과 물질을 사용하기를 꺼린다는 뜻이다. 그 유래에 대해서는 다음과 같은 전설이 있다. 옛날에 인색한 사람이 장사를 하러 도시에 나갔다가 길에서 인색한 사람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다가 친구가 되었다. 그들은 헤어진 후 중추절에 10리 정자에 가서 술을 마시고 달을 감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들은 술 가져오는 일에 인색하고 음식 준비에 인색하기로 합의했습니다. 약속한 날이 되자 두 사람은 시간에 맞춰 정자로 왔지만, 상대방이 술과 음식을 가져올 줄 알고 둘 다 빈손이었다. 체는 먼저 어색한 상황을 깨고 술잔 모양으로 손을 잡고 보름달을 가리키며 "달빛은 물과 같으니 물은 포도주를 만드나니 왜 두강을 써서 술을 빚나이까. 체 형님, 마시소서"라고 외쳤습니다. 마음껏!" 체는 조금도 약함을 보이지 않고 두 손을 쭉 뻗은 뒤 젓가락 모양의 손가락으로 정자 옆 연못을 가리키며 "연못에 헤엄치는 물고기는 별미다. 그리고 셰프님이 요리해 줄 필요도 없어요 맛 좀 보세요 인색한 형님!" 두 사람은 '젓가락'을 들어올리며 '마셔요', '마셔요', '먹어라'까지 칭찬했다. 맛있는 와인과 맛있는 음식. 달을 관찰하던 모든 사람들이 이 재미있는 장면을 보고 모두 웃음을 터뜨렸습니다.

그들을 아는 한 사람은 "인색한 술을 마시고, 인색한 장아찌를 먹는다. 살아도 인색하고, 죽어도 인색하다"고 비꼬았다. "인색하다"라는 단어. "귀엽다"는 말은 어디서 나온 걸까요?

고대 중국어에서 "귀엽다"라는 단어는 "소중하고 사랑할 가치가 있는"으로 번역되어야 합니다.

현대 문학에는 여전히 '귀엽다'와 '귀엽다'의 차이가 있다. '달'이라는 단어의 유래

당나라 이의(Li Yi)의 시 "최원과 진을 운반하는 부사에게 사신에 머물러 지시를 보라고 상을 주다"에서 유래했다. 정원수는 시들고 달은 텅 비었고 성의 모루는 서리를 두려워하고 있다." 고대 시와 산문에서 달에는 많은 이름이 있습니다. 이러한 지식을 이해함으로써 우리는 고대의 시와 산문을 감상할 수 있는 길이 열리며, 동시에 우리 조국의 찬란한 문화에 대해 더 깊이 이해하고 중국어 학습에 흥미를 더할 수 있습니다. 달 이름: 1. 달의 궁전. 신화에 따르면 달 한가운데에 항아가 사는 궁전이 있다고 한다. 예를 들어 Bai Juyi의 "Dongcheng Gui": "다행히 Moon Palace에는 자유 밭이 있는데 중앙에 두 개의 식물을 심는 것은 어떻습니까?" 2. 두꺼비 궁전, 왕민, 두꺼비 토끼, 두꺼비. 달 한가운데에 두꺼비와 흰토끼가 있다는 전설이 있어서 붙여진 이름이다. 예를 들어, 이준민의 "중추절": "상어 방의 그늘에 눈물이 있고 두꺼비 궁전의 바람이 계수나무 향기를 흩뿌립니다." "고시 19 시리즈": "삼오 명나라에는 바퀴벌레 4~5마리가 빠지지 않는다." 나중에는 "보상"이라는 관용어를 사용한다. . 전설에 따르면 달에는 높이가 500피트나 되는 큰 계수나무가 있다고 해서 달을 귀포달이라고 부른다고 한다. 예를 들어 Li He의 "Wushan High": "고대 사원은 달에 가깝고 계피는 차갑고 고추 꽃은 붉고 젖은 구름 사이에 떨어지고 가을을 보러 무대에 올랐습니다." 달: "월계관이 몸을 굽혀 계수나무 가지를 떨어뜨렸는데 이슬이 차갑고 황폐하여 흰 이슬이 응결하였느니라." 왕위의 가을야상》: "귀혼의 가을이슬은 태어날 때 미미하고, 빛라가 야위어져 옷을 갈아입지 않았습니다." 4. 옥판과 은고리. 보름달이나 없을 때의 달의 모양은 비유이다. 예를 들어, Li Qunyu의 "중추절 Junshan 달보기": "맑은 파란색 위에 땀이 퍼지고 옥판이 흐려집니다. Su Wu의 "Yangguan Song": "황혼이 모였습니다." 그리고 은빛 남자는 조용히 E플레이트를 돌렸다." 5. 찬주안. 아름다운 여성을 지칭할 때 자주 사용되며, 달빛이 아름답기 때문에 달을 지칭할 때도 사용된다. 예를 들어, 수시는 "사람들이 오래 살고 수천 리를 여행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집주인이라는 단어의 유래

왜냐하면 고대부터 동쪽이 가장 컸기 때문입니다. 동쪽 방은 위층의 방으로, 중국 고풍스러운 가옥의 구성은 일반적으로 남쪽을 향한 안채이며, 안채의 앞면 양쪽에 동서쪽 방이 지어져 있습니다. 다락방은 주인이나 집안의 가장 권위 있는 사람이 거주해야 하며, 하인이나 후배도 살 수 없고, 외부인에게 임대하는 사람을 집주인이라고 합니다. 주인을 뜻하는 동쪽 다락방에 산다.

집주인과 사장 모두 주인을 뜻합니다.

'동'을 '주인'으로 사용한 이유는 『예서』의 『곡리변』에 “주인은 동쪽 계단으로 가며, 손님은 서쪽 계단으로 가십시오. 손님이 낮아지면 서쪽 계단으로 가십시오. "주인의 계단. 주인이 말한 다음 손님은 서쪽 계단으로 돌아갑니다." 호스트와 게스트 사이의 에티켓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본문을 보면 "동쪽" 위치가 소유자를 나타냄을 알 수 있습니다. 우리가 보통 '하는 일'(주인이 손님을 대접함), 주인(이는 춘추시대에 진나라가 정나라를 공격했다는 암시에서 나온 것이다. 정문공은 진나라에 병참을 공급하기 위해 군대 철수를 요청했다) 정(鄭)나라는 진(秦)나라의 동쪽에 있었기 때문에 주둔국(主國)으로 불렸다.) 이런 의미도 포함된다.

더 자세히 살펴보면 고대 주역의 점성술 이론에 따르면 남동쪽과 북서쪽의 4대 궁은 동궁의 창룡, 남궁의 주냐오, 백호(白虎)가 지키고 있다고 한다. 서쪽 궁전에는 Xianchi), 북쪽 궁전에는 Xuanwu가 있습니다. 각각은 7개의 별자리에 속해 있어 총 28개의 별자리가 있습니다. 동궁의 창룡이 속한 일곱 별자리는 초(超), 강(康), 적(縣), 방(阿), 신(新), 위(魏), 기(旗)이다. "역사적 기록 · 천관 서"는 "동궁 창룡, 방, 신"이라고 기록합니다. "용"은 중국 민족의 토템으로 행운과 장수를 상징합니다. 고대 황제는 자신을 용의 아들로 여겼습니다. 그러므로 "동쪽"을 존중하는 것은 이해할 수 있습니다. "있는 척하다"라는 단어는 어디에서 왔습니까?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마늘에는 여러 층이 있습니다. 가장이란 자신을 숨기고, 분명히 알면서도 모르는 척하는 사람들을 묘사하기 위해 이 점을 활용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