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ng Wenshan의 작곡 자료 200 단어
신세대 작사가로서 Fang Wenshan의 명성 상승은 확실히 다른 사람들보다 빠릅니다. 이 글에서는 방문산의 창작적 특성을 내용과 형식 측면에서 분석하고, 그가 명성을 얻은 이유를 요약할 것이다. 내용적으로 보면 그의 창작물은 강렬한 민족적 분위기를 담고 있는 동시에 형태적으로도 오만한 개성을 담고 있으며, 전체적으로 점핑 몽타주 기법과 운율을 사용하고 있다. 키워드: 민족적 풍미와 개성 몽타주 운율 R&B의 작은 왕 주걸륜(Jay Chou)이 양안, 세 곳, 심지어 아시아에서 급속한 인기를 얻자, 그 뒤에 있는 주요 작사가인 Fang Wenshan도 인기를 끌기 시작했고, 많은 지지자들이 나타났습니다. 팝송은 키치 상업문화의 일종으로, 그 생산과 연주, 대중화 방식이 시장의 법칙에 좌우되지 않으며, 상품으로 받아들여지고 그 가치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문화소비자의 이익을 수용해야 한다. 즉, 독특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너무 많이 포함해서는 안 됩니다. 홍콩과 대만 대중가요의 발전과정을 살펴보면 청순한 민요 시대를 거쳐 TW 지역은 곧바로 도시적인 사랑 노래의 무대에 들어서며 급속도로 정점에 달했다. 같은 스타일의 작품은 수없이 많지만 대부분 편협하고, 자기 연민에 빠지고, 씁쓸함을 토해내며, 참담한 마음이 얼마나 반복되는지 의심하게 만든다. 이에 맞춰 만들어진 가사는 오늘날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제나라와 양나라의 공식 스타일과 매우 흡사하여 스타일이 더욱 우아합니다. 사랑과 사랑에 대한 지루한 불평에 모두가 지쳤을 때 Fang Wenshan의 등장은 기회를 이용했다고 할 수 있으며 자연스럽게 그는 즉시 히트를 쳤습니다. 그러나 그가 명성을 얻은 것은 단지 운 때문만은 아니고, 그가 명성을 얻은 데에는 이유가 있다. 그는 다른 작사가들처럼 사소한 사랑의 얽매임에 빠지지 않고, 대신 작사 창작의 단점을 없애고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창조하며 "방문산의 시대가 왔다"고 장엄하게 선언했다. 내용의 독창성 : (1) 주걸륜이 만든 음악은 중국 R&B⑵라 불리며 민족적 정취가 강하다. 그에 걸맞게 한민족이 가득한 Fang Wenshan의 가사도 있다. 한 민족은 완전히 다른 지리적, 경제적 생활을 갖고 있으며, 대략 동일한 심리 상태, 통일된 언어를 갖고 있으며, 이러한 자국 고유의 특성과 다른 민족과는 다른 특성이 문학에 반영되면 민족적 스타일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방문산은 어느 정도 중국인의 민족적 복합체를 확고히 파악하고 한족의 특징을 창작에 결합하여 방원산식 민족풍을 창조해내는 똑똑한 사람이다. 풍부한 민족적 풍미. 그는 “전통적인 문화 요소를 매우 좋아하는데, 우선 거기에서 창의적인 자료를 일부 뽑아내겠다”고 말했다. 고대 중국 사회의 전쟁과 변화, 현대의 무거운 굴욕, 현대의 부활은 모두 Fang Wenshan의 창작의 소재가 되었습니다. "봄과 가을의 춤"에서는 삼국의 혼란스러운 시대를 장난스럽고 장난스러운 어조로 이야기하며, "쌍칼"에서는 상처받고 위엄 있는 가족의 비에 젖은 당 옷은 매우 동양적인 한숨입니다. "Shanghai 1943"은 Wu Nong의 부드러운 말과 슬픔으로 가득 차 있으며, "Dragon Fist"는 마침내 "나는 그 용이다!"라고 선언합니다. 중국 국가가 하나 둘 다시 나타납니다. "Double Knives"의 가사에서 알 수 있듯이 Fang Wenshan은 "역사를 렌즈를 통해 재편집하여 사람들에게 상상력을 부여합니다." 둘째, 환경과 관습에 대한 설명으로 표현됩니다. <부인>을 예로 들면, “아가씨는 지금도 매일매일 버드나무 가지를 꺾으며 작은 마을 밖 시냇가 어귀에서 조용히 나를 기다린다.” 몇 번의 획만으로 전형적인 싱그럽고 아름다운 강남 산수화가 완성됩니다. 동시에 “가을 하늘에 황사가 가득한 풍경, 만리장성 북쪽의 여관은 사람들로 붐비고 거기에는 풀도 있지만 내 말이 조금 야위었다”고도 표현했다. 신장 서부 만리장성 밖의 황폐함과 슬픔. 이 독특한 남북 대응은 중국의 광활한 땅에서만 나타날 수 있으며 외국의 고딕 양식의 교회, 우울한 성, 붐비는 광장과는 완전히 다르며 중국 민족의 독특한 삶과 풍경을 풍깁니다. 풍습에 관해서는 "Shanghai 1943"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Safe Sui Sui Sui"라고 적힌 노란 봄 대련과 "Man"이라는 글자가 적힌 고향 쌀통도 중국의 독특한 민속 풍습입니다. 단순하지만 애정이 가득하며 안정되고 번영하는 삶에 대한 중국인들의 염원과 희망을 반영합니다.
고골은 “진정한 민족성은 농민 여성의 소매 없는 옷을 묘사하는 데 있는 것이 아니라 민족의 정신을 갖는 데 있다. 시인은 외국 세계를 묘사할 때에도 그 정신으로 글을 쓴다면 민족성을 가질 수 있다”고 말했다. 자신의 민족적 기질을 온 국민의 눈으로 관찰하고 그가 느끼고 말하는 것이 동포들 자신이 느끼고 말하는 것과 같다고 느끼게 하는 한 그것을 관찰하라. 정신과 국민적 분위기를 '국민적 눈'으로 쓰느냐에 달려 있다. Fang Wenshan의 가사는 그의 '민족적인 눈'으로 인해 강렬한 민족적 풍미로 가득 차 있습니다. 그는 여행과 베이징의 골목길을 자유로운 마음으로 관찰하고 얻은 영감을 적용합니다. 자연스럽게 독특하고 독특한 효과를 만들어냅니다. (2) 개성의 오만한 외침 개성의 해방을 강조하는 시대이다. 대부분 10대인 팬들을 상대하는 것은 그들의 젊은 사고방식을 충족시키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므로 Fang Wenshan의 작품에서는 개인의식과 개인주의의 존재를 보게 된다. 소위 '개체성'이란 개인을 인간과 사회의 유일한 요소로 간주하고, 개인의 자기독창성과 독립성, 사회에 대한 주관적 창조적 능력을 강조하며, 독립성과 자유, 자의식을 옹호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개인의 능력 개발과 개인의 성공 추구, 자아 실현, 개인의 존엄성과 권리를 반영하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정신입니다. Fang Wenshan의 작품에 나타나는 개인주의 표현도 독특합니다. 그가 표현하는 것은 날카로운 개성과 반항적인 내용도 아니고, 힘들고 고통스러운 저항의 상황도 아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자아와 외부 세계 사이의 적대적 관계는 없으며, 그가 외치는 것은 노출과 무력함이 아니다. 유아론적 개인의 마음은 좌절감과 불안감을 표현하지 않습니다. Fang Wenshan의 영리함은 오늘날 젊은 세대의 사고방식을 완전히 탐구하고 그들에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완전히 이해하는 데 있습니다. 인정받고 싶은 욕구, 제한받는 것에 대한 혐오, 자기 자신이 되기 위해 근육을 휘두르려는 욕구는 젊은 세대의 공통된 사고방식이다. 그는 “나는 나 자신이 되고 싶다”고 외쳤는데, 이는 평범한 히스테리가 아닌 오만하고 오만한 결심을 담고 있었다. Fang Wenshan은 노래 "3학년 2학년"에서 "탁구"라는 독특한 이미지를 사용하여 자신의 가치를 인정받고 실현하기를 갈망하는 어린 소년의 감정을 표현했습니다. "이 1위는 얼마나 강한가? (물어볼 필요도 없고 누군가는 분명 도전할 것이다)\얼마나 많은 장애물을 통과해야 하는가(누가 남자인지 알려주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이 상을 원하지 않을 수 있을까?" (묻고 싶지 않다. 조금 지키고 싶다) 칸)\나는 나 자신의 심판이다(상대를 선택하고 내가 싸우고 싶은 전투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지 않다).” 노래가 말하고자 하는 것은, 학업 성적이 좋은 학생만이 우수한 학생이 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전문성을 갖고 자신의 전문성을 고집하는 사람도 우수한 학생이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가 주장하는 인생철학은 '자신의 길을 걷는 것'이며, 자신만의 명확한 삶의 목표가 있는 한 '그냥 계속 나아가라', '이런 삶이 평화롭다'는 것이다.
'우리는 성장하고 있다'에서 말했듯이, "우리는 성장할 때 알 필요가 없다. 할 말이 있으면 나를 더 강하게 만들 뿐이다. 우리가 성장할 때는 알 필요가 없다. 박수를 보내자." 함께하면 남들보다 더 아름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다.” 그가 주창하는 것은 긍정적이고 건강한 개인주의다. 그는 자기 주장과 성공을 통해 대다수 10대 팬들의 염원을 표현했고, 이는 대다수 10대 팬들에 대한 그의 기대이기도 했다. 둘. 형식의 독특성 : (1) 몽타주 기법의 활용 몽타주는 영화예술 표현의 기본 수단이다. 몽타주(Montage)는 프랑스어로 건축의 구성과 조립에서 유래되었으며 조립과 구성⑶을 의미하는 영화예술에서 차용되었습니다. 몽타주 사고방식은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예술이 인간의 사회생활에 미치는 영향력이 커짐에 따라 예술적 사고방식이자 표현기법으로서의 몽타주는 더 이상 영화의 전유물이 아니라 의식적으로 자리잡기 시작했다. 소설, 드라마 등에서 사용된다. 문학적, 예술적 양식에 있어서는 몽타주적 사고를 바탕으로 시공간의 교차와 큰 도약을 이루는 작품이 많다. 좁은 의미의 영화예술 표현기법 몽타주를 몽타주라고 한다면, 문학 창작, 특히 시 창작의 예술적 특징인 이미지 결합 방식은 넓은 의미의 몽타주라고 할 수 있다. Fang Wenshan은 이를 잘 알고 가사에 몽타주 기법을 과감하게 사용합니다. 그의 가사는 언뜻 보면 어떤 것과도 어울리지 않는 영화처럼 가득합니다. 상상하면 그림이 뛰고 리듬이 빡빡해 입체적인 사고 공간을 구축해 사람들에게 입체적인 충격을 주고, 이런 식으로 단어를 편집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라움을 금치 못한다. Fang Wenshan 자신도 이것이 전적으로 영화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영화는 편집의 예술입니다. 예를 들어, 오늘 누군가가 죽었다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것을 직접 쓸 것이지만 나는 영화의 분할 샷을 사용하여 쓸 것입니다. 달은 어둡고 바람은 높다, 악랄한 얼굴, 칼, 벽을 뛰어넘는 그림자, 피 웅덩이, 내 가사는 그다지 직설적이지 않고, 문장들 사이의 연결이 그다지 자연스럽지 않아서, 뛰어들 수 있다. '인디언 늙은 거북비둘기'처럼 입을 벌리는 법을 배우고, 선인장은 수줍어하고, 도마뱀은 옆으로 걸어가고, 필연적인 연관성은 없지만 그 안에 분위기가 있다." 가사는 그림을 사용하여 서술하는 것뿐만 아니라 그림의 편집과 재구성을 통해 시간과 공간의 경계를 허물고, 시간과 공간의 큰 도약 속에서 삶을 표현하는 능력을 확장하며, 강력한 예술적 매력을 창출합니다. 몽타주에는 서사적 리듬의 가속과 중간 과정의 생략으로 인해 점프가 발생하는 순차 몽타주, 자연스러운 타이밍의 반전으로 점프가 발생하는 역몽타주, 영상의 인터레이스로 인해 발생하는 점프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공간. 성교 몽타주. 예를 들어 방문산이 강강을 위해 쓴 "전구-I": 오늘은 화창한 날입니다\그런데 동생을 데리고 나왔어요\그의 얼굴을 보니\내 기분은 즉시 비오는 날로 바뀌었습니다\상처에 소금을 뿌린 것처럼 \내 고통은 고칠 수 없어\ 데이트는 악몽으로 변했다\그 사람을 영화관에 데려가세요\당신의 작은 손을 잡고 싶어요\그는 가운데 앉아 있어요\멋진 장면이 재생되고 있어요\오줌을 싸고 싶어\그가 왔어요 화장실로\실은 내가 속았다고 웃었다\우리는 함께 공원에 갔다 \나는 달콤한 사진을 찍었다\집에 와서 알았다\영화가 설치되어 있지 않았습니다. 이 가사에는 여러 장면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그룹은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다가 여자친구가 오빠와 함께 나타나는 것을 보고 답답해했고, 두 번째 그룹은 영화관에서 두 사람 사이에 남동생이 앉아 있어 분위기를 망쳤다. 세 번째 그룹에서는 남동생이 그들을 속여 화장실에 가도록 했습니다. 네 번째 그룹에서는 공원에 가서 사진을 찍고 집에 돌아와 보니 아무런 이상이 없었습니다. 이 사진 세트는 내 여자친구의 동생인 슈퍼 전구의 파괴력을 완벽하게 보여주기 위해 서로 겹쳐졌습니다. 이는 줄거리 전개 과정의 상당한 생략으로 인한 점프로 인해 가사의 서사적 리듬이 가속화되었으며, 서사적 역량도 크게 증가하였다. 또 다른 예는 그가 주걸륜을 위해 쓴 '미안하다'다. 첫 번째 부분은 구리 동전과 반지에 대한 좌절과 슬픔을 이야기하고, 두 번째 부분은 자신의 감정을 말하는데, 중간에 기억이 삽입된다. 초등학교 때의 책상과 의자가 그리워지고, 연필로 일기를 쓰던 것이 그리워지고, 가장 원초적인 아름다움을 기록하고, 처음 만난 순간을 기록한다.” 가사가 돋보이도록 재구성하고 편곡했습니다. 시간과 공간의 얽힘과 화면의 점프로 인해 직설적인 서사의 단조로움을 탈피할 뿐만 아니라, 현실과 과거, 미래를 영리하게 혼합하면서 독특한 매력을 만들어내기도 한다.
또 다른 예는 'Stop the War'로, 동시에 서로 다른 공간에서 발생하는 세 개의 액션 라인을 하나의 가사로 교차, 결합한 것으로, 하나는 무대에서 마지막 퍼포먼스를 펼치는 'she'이고, 다른 하나는 'She'이다. 마을 전체가 조용히 자리에서 지켜보고 있고, 어떤 사람은 시끄럽게 과자를 먹고 있고, 한 사진에는 마차가 마을을 향해 다가오는 모습이 그려져 있고, 그들의 고향은 포위될 것 같은 분위기를 자아낸다. 그림을 앞뒤로 뛰어다니는 서스펜스와 긴장감. 이 세 가지 액션 라인이 서로 얽히고 전진하며 분위기를 점점 긴장하게 만들고 숨 막히게 만든다. 일종의 읽기 텍스트로서 가사의 점프 특성은 서사적 리듬을 가속화하여 줄거리의 지연, 정적인 풍경 및 느린 서정성을 효과적으로 방지하여 사랑 노래를 듣는 데 지친 청취자가 새로운 청각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합니다. . 더욱이 점프의 존재로 인해 관객은 많은 개별 장면을 결합해야 하며, 이는 간헐적인 그림에 논리와 일관성을 부여하기 위해 상상력을 마음껏 발휘하도록 강요합니다. 이러한 청취 과정에서는 청취자의 참여 의식과 창의성이 모든 측면에서 동원되며, 이전의 청각 기억은 물론 시각적 기억, 촉각 기억까지 새로운 모델로 통합되어 내면의 비전을 형성해야 합니다. 이런 의미에서 점프는 Fang Wenshan의 가사 창작에 있어 중요한 특징일 뿐만 아니라 그의 독특한 예술적 매력의 중요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2) 전반에 걸친 운율 2004년 7월 주걸륜의 'Qili Xiang' 앨범이 발매되자마자 다이내믹 존 광고곡 'My Territory'로 조국 남북 일대에서 널리 불려졌다. Jay Chou는 장난스러운 혀를 흔드는 소리와 경쾌한 소리로 새로운 청각 경험을 창조했으며 이에 대한 공로의 절반은 Fang Wenshan의 창작물에 속합니다. 이 시에서는 각 문장 끝에 "e"와 "ī"라는 두 운율이 일정한 간격으로 등장하며 "er"의 소리와 함께 장난스럽고 귀여운 음색이 나옵니다. 이것은 또한 Fang Wenshan 창작의 또 다른 특징이기도 합니다. 그는 운율을 사용하여 가사의 음악적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데 능숙합니다. 모든 문학 작품의 언어는 리드미컬해야 하며, 가사와 같은 문학 형식도 리드미컬해야 합니다. 가사는 오디오 언어와 음악적 멜로디를 결합하여 노래를 구성하는 언어 예술입니다. 그러므로 가사는 밝고, 시끄럽고, 귀에 쏙쏙 들어오고, 음악성이 풍부해야 합니다. 가사에는 강한 음악성이 요구되며, 운율은 리듬과 화성 측면에서 중요한 요소입니다. 적절한 운율을 사용하면 작품의 생각과 감정을 더욱 완벽하게 표현할 수 있어 조화롭고 쉽게 기억하고 암송할 수 있습니다. 루쉰이 말했듯이, "새로운 시는 먼저 리듬과 비슷한 운율이 있어야 누구나 기억하기 쉽고, 매끄럽고, 부를 수 있습니다." 또한 "리듬과 운율이 없으면 시는 존재할 수 없습니다." 불러도 부를 수 없느니라.” 오시면 기억하지 못하실 겁니다.” ③이것이 바로 진실이다. 일정 간격으로 동일하거나 유사한 "운율"을 사용하여 문장의 마지막 단어 소리에 운율을 적용하여 반복적인 리듬감 있는 소리를 "운율"이라고 하며 "헤저"라고도 합니다. "Zhe"는 바퀴가 만든 표시로 이전 문장의 마지막 단어가 "Zhe"이고 다음 단어는 이전 "Zu"에 따라 눌러야 완벽하게 일치한다는 의미입니다. Fang Wenshan은 운율을 사용하여 가사에 음악적 아름다움을 더하는 데 능숙합니다. 그가 만드는 거의 모든 단어가 운율을 이룰 수 있다는 것은 더욱 드문 일입니다.
예를 들어, "골목에 고양이가 있다"는 시 전체가 "야오탸오(Yao Tiao)"와 운율이 맞습니다. 골목에 아주 야심 찬 고양이가 있는데 산책(zao)하고 싶어한다고 들었습니다. 바깥세상은 다 괜찮고 생선뼈를 씹는 사람이 없다. 햄버거를 먹다(보) 골목에 누나 타오(타오) 떼를 피해 빵을 찾으러 북적거리는 거리로 온 고양이가 있었다. 소를 채우는 바오(寶)는 아무것도 먹지 못한다(zháo). 고향 사투리를 아는 사람도 없고, 산을 이야기하는 사람도 없다(liáo). 아무리 아름다워도(liao) 우리는, 과거의 모든 자존심이 우리를 슬픔의 눈물(diao)로 만들었습니다. 다른 사람의 땅이 아무리 아름다워도 우리 자신의 둥지(cao)와 비교할 수 없습니다. "Love in B.C.", 시 전체는 운율은 "서문"입니다: 고대 바빌로니아 왕이 함무라비 법전을 공포했습니다. 진열창 앞 (qián) 비문을 바라보다 말 (yūn) 나는 당신의 얼굴을 조용히 존경하고 있습니다. 내가 너무 사랑하는 (liòn) 사람들은 그의 말 사용 솜씨에 놀랐습니다. 한 선배 음악가는 "이 시대에 주걸륜이 없으면 더 외로울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Fang Wenshan이 없으면 주걸륜은 확실히 더 외로울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린시는 1970년대에 속하고, 방원산은 80년대에 속한다"고 말했다. "왜냐하면 그의 가사를 읽는 것은 1980년대 사람들에게 가장 친숙한 만화를 읽는 것과 같습니다. 그의 창작 스타일은 그가 추구하는 '새로움'과 '기묘함'을 부각시키는 것입니다. 이 시대에는 작사가 Fang Wenshan이라는 사람, 우리 귀는 외롭지 않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