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황제는 어느 왕조에 속했습니까?
주(周)나라 황제는 주(周)나라에 속한다.
주(周)나라(기원전 1046년~기원전 256년)는 은나라(商朝)에 이어 중국 역사상 세 번째 노예 왕조다. 주(周)나라에는 32대 왕, 37명의 왕이 있었는데, 790년간 지속되었습니다. 주(周)왕조는 서주(BC 1046년~기원전 771년)와 동주(BC 770년~기원전 256년)의 두 시대로 나누어진다. 주(周)나라를 건국한 것은 주(周)나라의 무왕 기발(吳發)이었으며, 수도는 호경(지금의 산시성 시안)이었다. 주(周) 성왕(成王) 때 성주(지금의 허난성 낙양)에 건축(또는 수도를 옮기거나 재상의 거처를 옮기는 일)하고 이곳에서 신하들에게 포상하는 일련의 활동을 펼쳤다.
이후 주나라 목왕이 난정에 궁을 지었고, 주이왕은 나중에 도읍을 전구(현재의 시안, 산시성)로 옮겼다. 기원전 771년, 호경이 멸망하고 서주 왕조가 멸망했다. 기원전 770년(주평왕 원년)에 평왕이 동쪽으로 이주하여 주나라(지금의 하남성 낙양)에 도읍을 세웠다. , 이 주 왕조 시대를 동주 왕조라고 불렀습니다. 역사 기록에도 서주(西周)나라와 동주(周周)를 2주로 기재하고 있다.
그 중 동주(周周)는 '진(晉)나라에 세 가문'을 정점으로 삼아 다시 춘추시대와 전국시대의 두 시기로 나누어진다. 중국 민족의 자기 식별과 명칭은 춘추시대 '주하'에서 시작되었다. "Zhu Xia"라는 이름은 서주 왕조에서 유래되었습니다. Zhou 왕가는 한때 스스로를 "Xia"라고 불렀고, "Zhu Xia"는 Zhou 왕가의 예절과 명예를 공유하는 국가를 나타냅니다. 중국 역사상 처음으로 종족 간 집단이라는 개념이 등장했습니다.
주나라 예술의 발전:
1. 조각
주나라의 조각 기술은 그리스 조각 수준에 비해 훨씬 열등했습니다. 같은 시기 독립적인 의미를 지닌 대규모 조각품 당시의 조각품은 주로 진흙과 나무 조각품, 옥 조각품, 동물 모양, 사람 모양 청동기, 칠기 및 기타 예술품 및 공예품이었습니다. . 활자의 복잡성과 재료적 기법의 풍부함에서 보면 그리스 조각의 범위를 넘어서는 작품이다.
발굴된 춘추전국시대 조각품은 칠기, 청동, 옥, 점토, 나무 등의 재료로 만들어졌으며, 형상은 동물, 인물, 신과 요괴, 새, 용과 봉황 등이 있으며 기술에는 원형 조각과 부조 조각, 페인트, 상감이 포함됩니다. 인물의 묘사는 남성, 여성, 노년층의 높고 낮은 차이, 성별, 연령 특성을 구별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개인의 성격 특성을 묘사할 수도 있습니다. 중국 전통 조각의 장식적, 회화적, 상징적 특성 등은 이미 이 시기에 구체화되었으며, 이 전통의 영향력은 매우 광범위합니다.
2. 서예
주나라의 서예는 중국 서예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한다. 허준의 비문(청동 비문)과 돌북 비문은 중국 서예 예술 발전의 첫 번째 정점을 나타내며, 그 스타일은 활기차고 단순하며, 섬세하고 우아하며 특별한 미적 감각을 가지고 있으며 후세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동맹서든 단순한 책이든, 연금술서든 빨간책이든 글꼴이 독특한 매력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후마 리그 서예에서는 칼날의 흔적이 뚜렷하고, 전환점이 강력하며, 선의 굵기가 조금씩 달라지고, 펜이 들어가고 나가서 누에 머리 모양을 이루고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올챙이 서예라고 부르는데, 특별한 미의식을 형성합니다. 인장 텍스트는 이후 인장 조각 기술에 대한 최초의 모델을 제공했습니다.
3. 회화
주나라의 문학 기록은 상당히 풍부하며, 특히 벽화는 더욱 그렇습니다. 뽕나무 따기, 사냥, 궁술 연습, 연회, 육해전 등 크고 복잡한 청동 장면을 통해 주나라 장인들의 그림 구성 및 형상 형성 능력이 매우 높았음을 알 수 있으며, 처음에는 균형, 대칭, 대비와 같은 예술 규칙을 마스터했습니다. 비록 제약으로 인해 그림 속 인물들은 표정이 없지만, 매너가 생생하고 비례적으로 적절하여 인물의 심리를 간접적으로 표현하고 있다.
위 내용 참고 : 바이두백과사전-주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