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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8 베이징 올림픽 정보

올림픽 5 환

올림픽 5 환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각각 파란색, 노란색, 검은색, 녹색, 붉은색으로 올림픽 운동, 5 대 대륙, 각국 선수들이 모여 올림픽에 참가한다. 올림픽 공식 홈페이지는' 각 링이 해당 대륙을 대표한다' 는 말이 틀렸다는 것을 시사한다.

오륜기의 탄생

1965438+2004 년 6 월 국제올림픽위원회가 파리에서 제 16 차 총회를 열었다. 전회 폐막일 6 월 23 일은 쿠베르단이 파리 소본에서 처음으로 올림픽 대회 20 주년을 맞는 날이다. 올림픽 운동의 탄생 20 주년을 기념하면서 국제올림픽위원회 주석인 쿠베르단 남작이 그의 걸작인 국제올림픽위원회 깃발을 선물했다. 흰색 배경, 파랑, 노랑, 블랙, 그린, 레드 5 가지 컬러의 오륜기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쿠베르단은 이 깃발의 상징적인 의미를 설명했다. "파란색, 노란색, 검은색, 녹색, 빨간색 5 개의 고리는 올림픽 정신에 참여하는 5 대 대륙을 대표한다. 또한 이 6 가지 색상 (흰색 배경 포함) 에는 세계 각국의 국기 색상이 예외 없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노란색과 파란색은 스웨덴을 나타내고, 검은색, 파란색, 흰색은 그리스와 프랑스를 대표하며, 영국, 미국, 독일, 벨기에, 이탈리아, 헝가리가 모두 그 안에 있다. 노란색과 빨간색은 스페인을 나타내고 브라질, 호주, 일본, 중국의 색깔도 포함되어 있다. 이것은 분명히 국제적인 표시이다. " 전회에서 열렬한 박수가 터져 참석자들은 이 깃발의 형식, 색채, 우의에 경탄해 매우 기뻤다.

나중에 또 다섯 가지 다른 색깔의 고리로 올림픽 5 환을 설명했다.

올림픽 링이라고도 합니다.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파란색, 노란색, 검은색, 녹색, 빨간색입니다. 이 로고는 쿠베르단이 제 1 회 현대올림픽에서 디자인한 것이다. 초기의 디자인 아이디어는 회원국 국기의 색깔을 요약할 수 있다는 것이었지만, 나중에는 이 다섯 가지 색깔에 대해 다른 해석을 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1979 년 발간된' 올림픽평론' (제 40 기) 에서 "5 개 대륙의 단결을 상징하며, 세계 각지에서 온 선수들이 공평하고 솔직한 경쟁과 우호적인 정신으로 올림픽에 모이는 것" 이라고 강조했다. 그것은 5 대 대륙의 상징이다.

올림픽 5 환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

오환의 유래에 대해 말하자면, 일찍이 이런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었다. 1936 년 1 1 베를린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성화봉송을 거행하다. 성화 봉송 노선은 올림피아에서 출발하여 그리스 북부를 떠나 다뉴브 강을 따라 오스트리아를 가로질러 독일로 들어갔다. 이 상징적인 행사를 부각시키기 위해 올림픽 조직위 의장인 칼 딤과 그의 동료들은 고대 올림픽 장면에 따라 지나가는 고대 그리스 유적을 거의 정확하게 배치했다. 횃불이 텔피파나사스 산의 오래된 운동장에 도착했을 때 특별한 의식이 거행될 것이다. 이때 팀은 약 3 피트 높이의 직사각형 석두 사면에서 현대 올림픽 운동의 오환을 디자인하고 조각해 고대 운동장의 출발선에 올려놓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의식이 끝난 후 불은 계속 북쪽으로 올라갔지만, 소품인 이 석두 조각은 오래된 운동장에 남아 있었다.

오환이 새겨진 이 석두 (이후' 암담한 돌' 이라고 불림) 의 정체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오랫동안' 3000 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 올림픽 유적' 으로 여겨졌다. 1960 년대에 이르러서야 텔필의 그리스 관리들은 이 잘못을 지적했다. 1972 년 5 월, 이 가짜 유물은 텔필의 다른 곳인 로마 광장 입구로 보내졌다.

사실, 현대올림픽의 오환 로고는 현대올림픽의 창시자인 쿠베르단에서 온 것이다. 쿠베르단은 올림픽 운동이 자신의 로고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 생각은 그의 머릿속에서 오랫동안 맴돌았다. 19 13 년, 그는 결국 5 링 로고와 흰색 바탕에 5 링이 찍힌 올림픽 깃발을 디자인하고 국제올림픽위원회 설립 20 주년을 맞아 이 로고를 선보일 계획이다.

1979 년 6 월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올림픽기와 오환의 의미를 공식 발표했다.' 올림픽 헌장' 에 따르면 올림픽기와 오환의 의미는 5 대 대륙의 단결과 세계 각지에서 온 선수들이 올림픽에서 공평하고 솔직한 경쟁과 우호적인 정신으로 모이는 것을 상징한다. 올림픽 5 환의 의미와 5 환의 사진.

올림픽 오환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각각 파란색, 노란색, 검은색, 녹색, 빨간색인 올림픽 오환이라고도 합니다. 이 로고는 쿠베르단이 제 1 회 현대올림픽에서 디자인한 것이다. 초기의 디자인 아이디어는 회원국 국기의 색깔을 요약할 수 있다는 것이었지만, 나중에는 이 다섯 가지 색깔에 대해 다른 해석을 했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1979 년 발간된' 올림픽평론' (제 40 기) 에서 "5 개 대륙의 단결을 상징하며, 세계 각지에서 온 선수들이 공평하고 솔직한 경쟁과 우호적인 정신으로 올림픽에 모이는 것" 이라고 강조했다.

오환의 춤 (국제올림픽위원회 올림픽박물관 앞의 조각)

올림픽에는 올림픽 로고, 격언, 올림픽 깃발, 회가, 휘장, 메달, 마스코트 등 독특하고 선명한 상징들이 있다. 이 로고들은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올림픽 이상의 가치 지향과 문화적 내포를 생동감 있게 반영한다. 오늘날, 올림픽 운동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올림픽 로고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사람들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다.

올림픽 5 환

올림픽 헌장에 따르면 올림픽 로고, 올림픽 깃발, 올림픽 격언, 올림픽 노래의 재산권은 국제올림픽위원회의 독점적인 권리에 속한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국내외 법에 따라 올림픽 로고, 깃발, 격언, 노래를 보호하기 위한 모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올림픽 지적재산권과 올림픽 로고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고 올림픽 지적재산권자와 올림픽 로고 권리자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고 보장하기 위해 중국은 베이징시 올림픽 지적재산권 보호 규정 (베이징시 정부령 2001+0+1/KLOC-) 을 반포했다.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징은 올림픽 5 환이다. 올림픽 운동이 발전함에 따라, 그것은 이미 올림픽 정신과 문화의 이미지 대표가 되었다. 오환이' 회전' 하는 곳마다 올림픽 운동이 뿌리를 내리고 싹이 돋는다.

1965438+2004 년 6 월 15 ~ 23 일 국제올림픽위원회가 프랑스 파리 소본대학에서 대표대회를 열어 국제올림픽위원회 설립 20 주년을 축하했다. 기념대회에서는 쿠베르단이 자신의 오환 로고와 오환이 찍힌 깃발을 꺼내서 보여 주고 올림픽 운동의 상징으로 삼을 것을 제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환, 오환, 오환, 오환, 오환, 오환, 오환, 오환) 쿠베르단의 오환 표지에 대한 설명을 듣고 회의는 올림픽 오환과 올림픽 깃발을 올림픽 표지로 삼기로 했다.

올림픽 5 링 로고는 5 개의 올림픽 링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중첩되어 있으며 단색, 파란색, 노란색, 검은색, 녹색, 빨간색이 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해석은 5 가지 색이 각국 국기의 색깔을 나타낸다는 것이었고, 나중에는 다른 색깔의 오환이 5 대 대륙의 상징으로 해석되었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5 개의 연결된 고리를 로고로 선택하고 해당 색상을 선택했다. 오환은 오세아니아, 아프리카, 아메리카, 아시아, 유럽 등 5 개 대륙을 대표한다. 더 깊은 것은 세계 각지에서 온 선수들이 올림픽에 모였다는 뜻이다.

단순한 흰색 배경은 평화를 상징한다.

올림픽 5 환의 의미, 올림픽 5 환의 의미, 올림픽 5 환의 사진과 색깔.

올림픽 5 환의 의미와 의미: 이 상징은 5 대 대륙과 전 세계의 선수들이 올림픽에 모이는 것을 상징하며 올림픽주의의 내용과' 모든 국가-모든 민족' 의' 올림픽 대가족' 의 주제를 충분히 반영하고 있다.

올림픽 로고는 원래 19 13 년 동안의 쿠베르단의 제안에 따라 설계되었다. 처음에는 국제올림픽위원회가 파란색, 노란색, 검은색, 녹색, 빨간색을 오환의 색으로 사용했는데, 이는 당시 국제올림픽위원회 회원국 국기의 색깔을 대표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19 14 파리에서 열린 올림픽 부흥 20 주년을 축하하는 올림픽 총회에서 쿠베르단 씨는 로고에 대한 그의 디자인 이념을 설명했다.' 오환-블루, 노랑, 그린, 레드, 블랙 링' 은 세계 5 대 대륙을 상징한다 따라서 오환은 올림픽의 상징으로 쿠베르단의 사상을 반영하는데, 즉 식민지 민족을 흡수하여 올림픽에 참가하여 각 민족의 평화사업을 위해 봉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올림픽 오환의 색깔: 블루, 노랑, 블랙, 그린, 레드는 이미 5 대 대륙의 상징이 되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올림픽 운동의 발전과 변화에 따라 올림픽 로고에 대한 해석도 달라졌다. 199 1 최신판' 올림픽 헌장' 의' 올림픽 마크' 에 대한 추가 설명에 따르면 올림픽 깃발과 오환의 의미는 5 대 대륙의 단결을 상징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출전 선수들이 공정하고 솔직한 스포츠 정신으로 만나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올림픽 오륜기의 의미: 매번 올림픽이 개막될 때마다 경기장 중앙에 올림픽 깃발을 높이 걸어야 하는데, 이 흰 깃발 사이에는 다섯 개의 고리가 있다. 현대올림픽의 창시자인 피에르 드 쿠베르단 남작의 건의와 구상에 따라 제작되었습니다.

올림픽기 각기 다른 색깔의 오환 (하늘색은 유럽, 노란색은 아시아, 검은색은 아프리카, 초녹색은 호주, 빨간색은 아메리카) 이 연결되어 5 대 대륙의 단결을 상징한다. 세계 각지에서 온 선수들이 공평하고 솔직한 경쟁과 우호적인 정신으로 올림픽에 모여 올림픽 운동의 발전을 촉진하는 것을 상징한다.

올림픽 5 환의 기원

올림픽에는 올림픽 로고, 격언, 올림픽 깃발, 회가, 휘장, 메달, 마스코트 등 독특하고 선명한 상징들이 있다. 이 로고들은 풍부한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올림픽 이상의 가치 지향과 문화적 내포를 생동감 있게 반영한다. 오늘날, 올림픽 운동의 지속적인 발전과 함께, 올림픽 로고는 이미 전 세계적으로 널리 알려져 사람들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다.

올림픽 헌장에 따르면 올림픽 로고, 올림픽 깃발, 올림픽 격언, 올림픽 노래의 재산권은 국제올림픽위원회의 독점적인 권리에 속한다. 국제올림픽위원회는 국내외 법에 따라 올림픽 로고, 깃발, 격언, 노래를 보호하기 위한 모든 적절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 올림픽 지적재산권과 올림픽 로고에 대한 보호를 강화하고 올림픽 지적재산권자와 올림픽 로고 권리자의 합법적 권익을 보호하고 보장하기 위해 중국은 베이징시 올림픽 지적재산권 보호 규정 (베이징시 정부령 2001+0+1/KLOC-) 을 반포했다.

오늘날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상징은 올림픽 5 환이다. 올림픽 운동이 발전함에 따라, 그것은 이미 올림픽 정신과 문화의 이미지 대표가 되었다. 오환이' 회전' 하는 곳마다 올림픽 운동이 뿌리를 내리고 싹이 돋는다.

오환의 유래에 대해 말하자면, 일찍이 이런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었다. 1936 년 1 1 베를린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성화봉송을 거행하다. 성화 봉송 노선은 올림피아에서 출발하여 그리스 북부를 떠나 다뉴브 강을 따라 오스트리아를 가로질러 독일로 들어갔다. 이 상징적 인 활동을 시작하기 위해서, 칼? 디임과 그의 동료들은 거의 고대 올림픽 장면에 따라 길을 따라 고대 그리스 유적을 배치했다. 횃불이 텔피파나사스 산의 오래된 운동장에 도착했을 때 특별한 의식이 거행될 것이다. 이때 팀은 약 3 피트 높이의 직사각형 석두 사면에서 현대 올림픽 운동의 오환을 디자인하고 조각해 고대 운동장의 출발선에 올려놓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의식이 끝난 후 불은 계속 북쪽으로 올라갔지만, 소품인 이 석두 조각은 오래된 운동장에 남아 있었다.

오환이 새겨진 이 석두 (이후' 암담한 돌' 이라고 불림) 의 정체를 아는 사람은 거의 없기 때문에 오랫동안' 3000 년의 역사를 지닌 고대 올림픽 유적' 으로 여겨졌다. 1960 년대에 이르러서야 텔필의 그리스 관리들은 이 잘못을 지적했다. 1972 년 5 월, 이 가짜 유물은 텔필의 다른 곳인 로마 광장 입구로 보내졌다.

사실, 현대올림픽의 오환 로고는 현대올림픽의 창시자인 쿠베르단에서 온 것이다. 쿠베르단은 올림픽 운동이 자신의 로고를 가져야 한다고 생각했는데, 이 생각은 그의 머릿속에서 오랫동안 맴돌았다. 19 13 년, 그는 결국 5 링 로고와 흰색 바탕에 5 링이 찍힌 올림픽 깃발을 디자인하고 국제올림픽위원회 설립 20 주년을 맞아 이 로고를 선보일 계획이다.

1965438+2004 년 6 월 15 ~ 23 일 국제올림픽위원회가 프랑스 파리 소본대학에서 대표대회를 열어 국제올림픽위원회 설립 20 주년을 축하했다. 기념대회에서는 쿠베르단이 자신의 오환 로고와 오환이 찍힌 깃발을 꺼내서 보여 주고 올림픽 운동의 상징으로 삼을 것을 제안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환, 오환, 오환, 오환, 오환, 오환, 오환, 오환) 쿠베르단의 오환 표지에 대한 설명을 듣고 회의는 올림픽 오환과 올림픽 깃발을 올림픽 표지로 삼기로 했다.

올림픽 5 링 로고는 5 개의 올림픽 링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중첩되어 있으며 단색, 파란색, 노란색, 검은색, 녹색, 빨간색이 될 수 있습니다. 첫 번째 해석은 5 가지 색이 각국 국기의 색깔을 나타낸다는 것이었고, 나중에는 다른 색깔의 오환이 5 대 대륙의 상징으로 해석되었다.

올림픽 깃발은 길이가 3 미터, 너비가 2 미터이고 바탕색은 흰색이며 순결을 상징한다. 블루, 옐로우, 블랙, 그린, 레드 링이 서로 맞물린다. 19 14, 파리에서 열린 올림픽에서 처음으로 올림픽 깃발이 올랐다. 1920 년 안트베르펜 하계 올림픽 경기장에서 올림픽 깃발이 처음으로 펄럭였다. 이번 올림픽 이후 벨기에 올림픽위원회는 국제올림픽위원회에 같은 국기를 증정하여 올림픽 기간 동안 매달아 커스터마이징했다. 역대 올림픽 개막식에서, 회기는 모두 지난번 주최 도시에서 인계하여 주최 도시에서 보관한다. 경기 기간 동안 주경기장에는 교체만 걸려 있었다. 1952 년 오슬로시는 동계올림픽 국제올림픽위원회 깃발을 증정하는데, 이는 하계올림픽과 같은 방식으로 인수, 보존 및 이용된다.

1979 년 6 월 국제올림픽위원회는 올림픽기와 오환의 의미를 공식 발표했다.' 올림픽 헌장' 에 따르면 올림픽기와 오환의 의미는 5 대 대륙의 단결과 세계 각지에서 온 선수들이 공평하고 솔직한 경쟁과 우호적인 정신으로 올림픽에 모이는 것을 상징한다.

어떤 의미에서 우리의 중국어는 많은 내포를 가지고 있으며, 푸와는 많은 상서로운 감정을 대표한다.

첫째, 푸와의 오행학설은 깊은 철리로 가득 차 있다. 오행은 중국 고대의 물질관이며 중화문명의 원천이다. 그것은 시조부 혹은 그 이전에 시작되었고, 중국은 넓고 심오한 천문, 역법, 이경, 유도는 모두 오행지혜에서 기원했다. 옛사람들이 말한 오행은 금, 나무, 물, 불, 흙을 가리킨다. 그들은 자연계가 이 다섯 가지 원소로 구성되어 있다고 생각하는데, 즉 오행으로 세상의 만물의 기원과 다양성을 설명하는 것이다. 이런 의미에서 엄경은 금, 판다는 나무, 물고기는 물, 화염은 불, 티베트 영양은 흙이다. 중국은 5 천년의 역사를 가진 나라로, 세계의 모든 것을 망라하고 있으며, 중국인들의 마음이 넓고, 헤나백천이라는 의미도 있다. 한의사가 사용하는 오행의 의미: 금은 침하, 추위, 수렴의 속성을 나타내며 폐이다. 나무는 성장, 성장, 편안한 기능을 대표하며 간이다. 물은 윤기, 서늘함, 봉의 성질을 나타내는 신장이다. 불은 따뜻함, 위로, 마음을 나타낸다. 토양은 생화학, 운반, 수용 등을 대표한다. , 비장 입니다. 내경' 은 오행학설을 의학에 적용해 고대인들이 축적한 임상 경험을 연구하고 정리하며 한의학의 특색을 지닌 이론 체계를 형성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전국 말기에는 금크목, 목투코, 토크수, 물호크, 불금과 등 오행상생의 관점을 제시했다. 금수, 수생목, 목화, 불토, 토금. 이러한 사상은 고대인의 발명이자 현대 유물주의 중 물질이 세계의 본원이라는 이론에 부합하며, 여기에는 자연법칙과 철학사상이 함축되어 있다. 푸와의 오행학설은 과학적이고 심오하다.

둘째, 5 환에 대한 포와의 반응은 문화적 지혜로 가득 차 있다. 올림픽 5 환의 컬러 로고는 5 대륙을 나타냅니다: 파란색 (유럽), 검은색 (아프리카), 빨간색 (아메리카), 노란색 (아시아), 녹색 (호주). 올림픽 헌장의 정신에 따르면 오색 고리는 5 대 대륙의 단결을 상징하며 선수들은 적극적인 경쟁과 우정의 정신으로 만나 문화적 내포가 풍부하다. 푸와는 오환의 확장과 사진이다. "포와베베" 프로토타입의 물고기 아기는 강호에서 온 것으로 번영 창성을 대표한다. 물고기와 물의 도안은 중국 전통문화예술에서 번영과 풍작을 상징하며,' 물고기' 는 더 많은 상서로운 축복을 담고 있다. 청순하고 귀여운 베이브는 수상 스포츠의 고수처럼 오환 속 블루링의 대표다. 프로토타입 팬더' 포와정정정' 은 숲에서 온 것으로 기쁨을 상징하며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상징한다. 고대 중국 황제, 일명 곰 가문; 서주 () 때 초나라 시조 () 도 곰 () 의 이름을 따서 지었고, 이후 국왕은 웅수로 () 라고 불렀다. 그 역사적 연원의 길이를 알 수 있다. 천진한 팬더는 오환 중 검은색의 대표이다. "fuwa Huan Huan" 프로토 타입 올림픽 성화는 열정을 나타냅니다. 중국 고대에 수인씨는 나무를 발명하여 불을 채취하여 세계 불씨의 발원지가 되어 인류 사회를 크게 전진시켰다. 고대 전쟁도 화공을 위주로 했다. 이것은 불이 우리나라에서 확실히 신성한 화염이라는 것을 보여준다. 오늘날 성화는 불타고 있으며, 세계에 더 빠르고, 더 높고, 더 강한 올림픽 정신을 전하고 있다. 환환환은 각종 구기 운동의 선수를 비유하여 오환 중의 홍환을 대표한다. 프로토타입 티베트 영양' 푸와잉' 은 고원에서 온 것으로 건강을 대표한다. 역사기록에 따르면 안지민족은 강수에서 기원했고, 양도 행운의 상징이자 녹색올림픽의 시범이었다. 복와영영' 은 민첩한 육상 선수를 비유하여 오환 중의 황환을 대표한다. 포와니니의 원형 제비는 하늘에서 온 것으로 행운을 상징한다. 제비는 속칭 현조로 불리며 상조의 토템이며,' 제비' 도 연경 (베이징) 을 대표한다. 제비는 봄의 사자이다. 그것은 작은 소리로 속삭이고, 가볍고 민첩하며, 사람들에게 기쁨과 축복을 가져다 준다. 포와니니는 체조 선수를 비유하는데, 오환 중 녹색의 한 고리이다. 컬러 포와는 올림픽 5 환의 상징이다.

셋째, 푸와는 오복에게 행운을 표했다. 오복림문은 중국인들이 축복하는 가장 듣기 좋은 말이다. 상서' 홍범에서 유래한' 오복' 이라는 단어는 장수 (장수), 부귀 (부귀한 존엄), 건강 안녕함 (건강 안녕함), 선량한 미덕 (선량한 관대함), 오복선종 (무재해 무병) 을 가리킨다 누가 푸와가 오복에 응답하면 상서로운 것이 아니라고 말할 수 있습니까?

넷째, 포와는 성어에 대한 반응이 적절하다. 다섯 글자가 들어 있는 성어는 의미가 비범하다. 오호사해 (오대주 사해) 는 대다수의 사람들을 단결시키는 것을 의미하고, 오와는 오호사해를 대표한다. 올림픽은 대가족이다. 참가국과 운동선수는 모두 사방에서 왔다. 모두가 단결하여 평화와 기쁨을 누린다. 오통잡처는 모든 곳, 즉 동서남북을 가리킨다. 다섯 개의 인형이 다섯 방향을 나타내는 세상이 아닌가? 오성연주, 일명' 오성집합' 은 고대인들이 금목, 물, 불, 토오대행성이 동시에 하늘의 같은 쪽에 나타나는 현상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었다. 이런 현상은 보기 드물기 때문에 고대인들은 이것이 길조의 표시라고 생각했다. 올림픽에서 세계 각지에서 온 선수들이 중국에 모였다. 별 다섯 개짜리 모임이 아닌가요? 오색찬란하고, 오색찬란하며, 여러 가지 밝은 색을 가리킨다. 그러면 푸와는 오색찬란하고 사랑스럽다. 작품은 다양하고, 은유는 예측할 수 없는 사물과 각 업종을 비유한다. 올림픽의 각종 운동은 이 방면에서 모두 걸작이다. 인상적인 비유가 극에 감탄했다. 푸와는 전 세계 사람들과 함께 운동선수의 걸출한 표현에 감탄할 것이다. 오풍십우, 오대 제창, 오백로한, 부오차 배우기, 오자 응시, 오두미는 허리를 굽히지 않는다 ... 모두 복바의 공로이다.

다섯째, 포와는 다른 나라에 중국특색 있다고 말해야 한다. 많은 올림픽 개최국이 마스코트를 만들기로 선택한 것은 각기 특색이 있다고 할 수 있다. 1972 뮌헨 올림픽에서 독일은 순종 사냥개' 발디' 를 마스코트로 도입했다. 이 귀 허벅지가 짧은 요정은 민첩하고, 완강하고, 인내심이 있어 운동선수의 성격을 반영한다. 주변의 오색찬란한 색깔은 독일의 다채로운 땅을 상징하며 활발하고 조화로운 분위기를 표현했다. 1976 몬트리올올림픽의 마스코트는 비버로 이름이' 아믹' 이다. 아믹은 앞으로 복잡해지는 디자인에 비해 역대 올림픽에서 가장 간단한 마스코트다. 1980 모스크바 올림픽 마스코트 미사는 귀엽고 발랄한 불곰이다. 미사는 폐막식에서 눈물을 흘렸다. 전쟁이 올림픽과 단결의 우정을 깨뜨렸기 때문에 가장 감정적인 마스코트라고 불렸다. 그리고 1984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마스코트' 샘 아저씨', 1988 서울올림픽 마스코트' 타이거도리', 1992 바르셀로나 올림픽 마스코트' 코비',/Klo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