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지식재산권 전공 - 중국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어떤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까?

중국은 고대부터 현대까지 어떤 문화를 가지고 있습니까?

1, 중국 문화

중원지 현대고고학에서 발견된 배리강 문화와 자호 문화는 7000 년 전부터 10000 년까지 원시 농업, 가축 양식, 수공업 생산을 위주로 어업을 보조하는 원시 씨족 사회에 들어갔다. 이 가운데 거북갑의 조각 부호는 지금으로부터 약 3000 년 전의 상대 갑골문과 비슷하며 중국과 세계에서 발견된 문자의 기원과 관련된 최초의 실물 자료다. 중화문명이 중원에서 발전했을 때, 중국의 판도에는 여러 가지 다른 문화가 있었다. 그중에서 지금으로부터 5000 년부터 10000 년까지의 문화, 예를 들면 금릉북음양영문화, 고우룡추장 문화, 가흥마가하마마 문화, 여요하무두 문화, 함산링가탄 문화, 잠산 설가강 문화, 천문석가하 문화, 무산대 싼싱두이 유적지에서 발견된 고촉문명은 이미 높은 수준에 이르렀다. 현대 중국어와 중국 문화에는 사랑의 개념을 묘사하는 데 사용되는 몇 가지 단어가 있습니다.

"사랑" 이라는 단어는 "사랑해" 와 같은 동사로 사용하거나 "사랑" 과 같은 명사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응?

"사랑" 이라는 단어는 한 단어로 사용되는 것이 아니라, "사랑", "애인" 또는 "게이" 와 같은 다른 단어와 결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응?

"사랑" 이라는 단어는 보통 느낌이나 감정으로 해석되며, 보통 사랑을 가리키지만, "사랑" 이나 "애인" 과 같은 다른 단어와 결합하여 사랑을 나타낼 수 있다. -응?

● 성 관련 물건.

유교 사상에서 사랑은 순결한 사랑을 의미한다. 사랑은 모든 사람의 추구이자 도덕생활의 반영이다. 유가는 종종 "인" 을 사용하여 사람에 대한 사랑을 표현하는데, 이것은 사욕을 버리는 사랑이다. 자식의 부모에 대한 사랑은 효도하고, 부모의 자식에 대한 사랑은 착하고, 형제자매 간의 사랑은 착하다.

한편, 묵자는 유교 사랑관과 반대되는 사랑관을 발전시켰다. 묵가에서 사랑은 사랑을 겸하는 것이다. 즉, 사랑은 동등하지 않고 평등하게 중생을 사랑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사랑명언) 낭비와 공격은 사랑에 좋지 않다. 묵자의 사상에도 약간의 영향이 있지만 유가의 사랑은 여전히 중국에서 가장 소중한 사랑 사상이다.

감정은 두 사람 사이의 감정이다. 두 사람은 서로 돕는 것과 같이 좋은 감정을 만들어 서로에 대한 사랑을 표현한다. 사람뿐만 아니라 모든 것에 대해 느낄 수 있습니다.

인연은 두 사람의 운명관계를 말한다. 속담에 인연이 있으면 천리도 만날 수 있지만 만날 기회가 없다는 말이 있다.

2. 지역 문화

중국은 폭이 넓다. 수천 년의 발전을 거쳐 지방문화는 점차 뚜렷한 지방특색을 형성하여 중국 문화의 특징을 갖추게 되었다. 한족 외에 티베트족 만주족 몽골족 창족 등 소수민족도 자국 문화를 가지고 있다. 중국 문화는 허난, 산서, 산시, 허베이, 산둥 황하 유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쓰촨, 운남, 구이저우의 양쯔강 상류입니다. 중 양쯔강의 호남, 호북, 장시; 양쯔강 하류의 안후이, 절강, 장쑤; 동북부 내몽골 지역 신강 지역 티베트, 칭하이, 서부 사천 티베트 지역; 양광 주강 유역, 푸젠 민강 유역 등.

3. 백가쟁명

춘추전국시대에 주나라의 봉건제도가 무너지고 제후들이 토벌하였다. 중국의 지식인들은 세상을 구하는 지식을 탐구하거나 왕자가 패권을 쟁탈할 수 있도록 다양한 학술을 발명한다. 중국 사상사에서 가장 활발한 시대를 창조하였다. 그 시기에 생긴 각종 학술 유파는 늘 백가쟁명으로 불린다.

4. 상징적 토템

중국인들은 스스로를 "용의 후손" 이라고 부른다. 중국의 황제는' 진정한 용천자' 라고 자칭하는데, 이것은 권위의 상징이다. 용은 중국 전설에 나오는 허구의 동물로 뱀신, 용각류, 독수리 발톱, 뱀꼬리, 사슴 뿔, 비늘, 입에 수염, 이마에 구슬이 있는 모습이다. 용은 황도 12 궁에서 5 위를 차지했다. 용, 봉황, 기린, 거북이는' 4 대 서수' 라고 불린다. "사서수" 를 상호, 생양, 간호, 간호로 언급하는 고서와 사서도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사서수, 사서수, 사서수, 사서수, 사서수, 사서수) 청룡과 백호, 주작과 현무는 중국의 4 대 천상이다.

5. 옷

한복은 중국 한족의 전통 민족 복으로, 왕조마다 한복마다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청나라 만주족 통치자가 주 중원에 입주한 후 모든 사람에게 만주족 의상을 입으라고 요구하자 전통 한복은 사라졌다. 최근 몇 년 동안 한복을 부흥하는 운동이 시작되었는데, 발기인은 대부분 중국 문화를 숭상하는 젊은이들이다. 또 만주족 의상도 중화민족의 전통 의상에서 요약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6. 교육

한나라부터 독존유술을 시작하면서 중국은 이천여 년 동안 유학교육을 시작했다. 과거제도는 수나라에 건립되고 서원은 송대에 건립되었다. 과거제도는 청말에 폐지되었다. 현재 대륙은 주로 수능 제도를 실시하여 학생을 선발하여 대학에 입학한다. 대만성에서는 학술능력 테스트 시스템이 학생을 선발하여 대학에 진학하는 데 쓰인다.

7. 종교

중화문명의 문화 논리는' 천원 지방원' 이론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물론, 우리가 광전 제도의 문화적 연원, 즉' 강' 농업과' 강' 계획이 최초의 토지재산권 정의에서 작용과 의의를 인식한다면. 그렇다면' 한 원의 땅' 과' 변방' 농업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 문화와 문명의 기원의 역사적 맥락은 매우 분명하다. 이런 문화관계는 약 8000 년 전 하남 자호 문화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따라서 광전 제도의 해독은 하상주 시기 중국의 기본적인 정치경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와 문명의 기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춘추전국시대에는 사상이 진보하고 인문적 이성정신이 발흥하여 고대에서 진화한 종교관념이 혁신되었다. 계량은 이렇게 말합니다. "백성, 하느님의 주님은 먼저 백성이 된 다음 하느님의 성인에게 헌신합니다." 신은 인류의 창조자이고 인민은 신이기 때문에 고대 신비의 개념은 점차 사라지고 있다. 고대에' 신' 의 개념은 점차 자연계의' 하늘' 으로 대체되었고, 하늘은 도덕 여론의 화신으로 후세 중국 문화 신앙의 기초를 형성하였다. 숭천숭조' 는 중국 문화에서 가장 기본적인 신앙 원소이다.

도교는 중국 본토의 종교 형식이다. 불교는 동한 중국에 들어온 이후 중국 문화와의 끊임없는 교류를 통해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에 녹아들었다. 유가는 순수한 종교 형식이 아니라 유생들이 관심을 갖는 것은 현실 세계이다.

8, 본문

중국에서 사용하는 한자는 가장 오래된 글자 중 하나이며, 아직도 널리 사용되고 있는 유일한 로고어이다. 거의 4000 년 동안 사용되었습니다.

한자는 중국어뿐만 아니라 일본, 한국, 베트남에도 존재합니다. 한자는 그래픽 기호 단순화 과정에서 형성됩니다. 은허에서 출토된 갑골문은 현재 발견된 최초의 성숙한 한자이다. 동시에 종정문은 청동기에도 높은 사료가치를 가지고 있다. 진나라 시대의 인물은 크게 다르다. 춘추전국시대에 각국은 한자를 각기 다른 정도로 발전시키고 분화하였다. 진시황이 6 국을 통일한 후 진국의 대박을 소전으로 바꿔 문자 분화의 역사를 끝냈다.

"소전" 의 발전 과정에서, 새로운 형태의 성어가 끊임없이 등장하여 문자 기록이 더욱 정확해졌다. 작은 인감의 획은 호를 위주로 한 다음 점점 더 직선적이고 쓰기 쉬워진다. 한대에 이르러 예서가 작은 인감을 대신하여 주요 글이 되었다. 예서의 출현은 한자의 큰 진보로 현대 한자 서체 구조의 기초를 다지고 고금 문자의 분수령이 되었다. 오늘날 사람들은 예서 해서체 송서 행서 등으로 글을 쓴다. 중국의 간결성자 개혁으로 인해 오늘날 중국 사회에는 주로 중국어 간체와 중국어 번체 (또는 표준 중국어) 의 두 가지 필기체계가 있다.

9 중국 사회 문화

편집

중국인의 사회관계는 전형적인 호혜사회 관계이다. 일반적으로 사회관계의 차이는 비슷한 성을 통해 표현된다.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관계' 라고 하고, 이런 연계의 감정을' 감정' 이라고 부른다. 중국인의 사교 관계는 보통 서로 선물을 증정하여 진행된다. 중국 사회관계에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는 체면 개념 및 동양 문화와 관련된 기타 개념이다. 예를 들어 불교와 관련된' 생명' 이라는 개념이 그 중 하나이다. 그래서 중국인의 사물과 사람에 대한 인식에 영향을 미치고, 종종 이익으로 사물을 판단한다.

다른 민족과 사회습관과는 달리 개인과 사회의 관계를 큰 상자와 작은 상자의 관계에 비유하는 것과는 달리 중국인들은 사회관계를' 망' 에 비유하는 경향이 있다. 그래서 중국인들은 내외가 아니라 다른 사람과의 사회관계의 좋고 나쁨을 평가한다.

중국 본토의 문혁 이후 대만성은 중국 문화를 보존하기에 가장 좋은 곳 중 하나로 꼽혔는데, 여기에는 번체자, 지방연극, 문화재 수집, 전통명절 등이 포함된다.

10, 전통문화

중국 고대 문화를 보다.

음력? 무술? -응? 28 박-부부. 용? 오행학설? 가십? 중국의 전통 명절? -고대 중국 철학-유교-제나라-? 다도

1 1, 전통 학과

수학: 저우 빠른 휴식; "9 장 산수" (삼국 유휘저); -응? 조충 주판.

천문학: 천문 관측 기록, 관측 기기의 발명: 표준 시계; 전기자 간의족 높은 테이블 양의는 역법 (음력) 을 만든다.

의학: 한의학, 장의사, 몽의사? 。

농학: 제나라 "야오 민서", "수경주", "도원의" 수경주 ".

4 대 발명품? : 제지, 인쇄술, 화약, 나침반? 。

건축: 중국 건축, 원림, 절, 궁전, 고궁, 아방궁을 보세요? 탑, 만리 장성, 무덤 건물? 。

그림: 중국화, 청명 상하도? 。

서예? : 청동기 비문-전서-예서-해서체-행서-초서-경필 서예.

음악: 중국 민악, 중국 희곡? , 전통 민요? 。

수공예: 종이 절단, 중국 자수.

춤: 고무, 주대야악, 대춤, 작은 춤, 한대 악부? 당나라 음악 춤? 현대무용, 리본춤, 무술, 부채춤.

희곡: 경극, 평극, 월극, 광동극? 화고극, 호남 화고극? 。

곡예: 만담, 카우보이, 그림자극, 인형극? , 남곡, 고갑극? 。

희곡 영화: 중국 영화? 중국 영화사, 중국 텔레비전, 중국 텔레비전사? 。

의류: 중국 옷 참조.

음식: 중국 음식 참고하세요? 。

8 대 요리? : 사천 요리 (사천 요리)?

호남 요리 (호남 요리)?

냉이 (냉이)?

소채? (강수채)?

노채?

절채? (절강 요리)?

민채 (민채)?

휘장 (휘장)?

젓가락?

학력: 국자감, 국자감, 과거제도? 서당 서원 한림원.

문학: 중국 고전 문학을 보다.

중국 신화.

중국의 우화.

중국 전고.

중국의 소설.

중국의 시.

스포츠: 체스-바둑-무술-기공-쿠주-마작.

중화문명의 문화 논리는' 천원 지방원' 이론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물론, 우리가 광전 제도의 문화적 연원, 즉' 강' 농업과' 강' 계획이 최초의 토지재산권 정의에서 작용과 의의를 인식한다면. 그렇다면' 한 원의 땅' 과' 변방' 농업의 관점에서 볼 때 중국 문화와 문명의 기원의 역사적 맥락은 매우 분명하다. 이런 문화관계는 약 8000 년 전 하남 자호 문화시대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따라서 광전 제도의 해독은 하상주 시기 중국의 기본적인 정치경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중국 문화와 문명의 기원을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문화, 정치, 경제, 그리고 제도적 안배 사이에는 완전한 구조적 관계가 존재하지만, 전통 경제 이론은 그러한 관계의 필요성을 드러내지 않았다. 사실 중상주의는 누구나 벗어나려고 하면 벗어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제도적 안배는 문명을 토론하는 중요한 방식이자 특정 사회 구조의 경제적 성격을 토론하는 중요한 방법이어야 한다. 거시가치이론의 수립은 이러한 문제를 논의하고 더욱 설득력 있는 해석을 받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전통경제학과 신제도경제학에도 같은 해석 기반을 제공할 수 있다.

12, 범위

중국 문화는 광의와 협의로 나눌 수 있다. 넓은 의미의 중화문화는 중화문화권이 창조, 전승, 지속, 발전하는 문명을 가리킨다. 동북아, 동아시아, 동남아, 중앙아시아의 일부를 포함한다. 이 범위는 한나라에서 형성되기 시작하여 당대와 원대에서 정점에 이르렀다. 협의상으로는 우리나라에서 계승, 지속, 발전한 일종의 문명을 가리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