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큐멘터리 홍보기획 카피라이팅
1. 주제 선택
1. 출처: 인터넷, 미디어, 기타
2. 인상 깊었던 점과 흥미로웠던 점
3. 핵심 내용, 사물, 사람, 현상
4. 사고 수준, 영감, 요구
5. 배경(사회, 인문학, 역사)
6 .파악가능성
7. 소재의 기본 위치(주변, 일반인)
2. 등장인물
1. 가족, 외모, 작은 행동, 가치관)
2. 캐릭터 - 어려움 - 프리젠테이션*
3. 조연 - 드라마 배급, 전달, 홍보
4 . 조연 ——주인공 발굴, 공간
3. 촬영 가능성
1. 장면 목록, 이벤트
2. 가능성 사건, 확실성
3. 사고의 가능성과 확실성
4. 사고 - 상징적 의미
4. 플롯 고려사항
1. 반전
2. 갈등의 주요 포인트와 모순
3. 관계의 균형을 맞추는 태도는?
4. 촬영 가능성
개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시장환경/활동배경/활동목적
2. 활동대상
3. 활동소개( 시간, 장소) )
4. 활동 주제
5. 활동에 필요한 소품/재료
6. 행사 홍보를 위한 미디어 리소스
7. 활동실행 계획(시간/내용/담당자)
8. 활동비 예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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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자기 창조의 개념
사회 생활을 바라보며 평범한 사람들의 삶에 관심을 기울이고 세부 사항에 집중하며 평범한 삶에 숨겨진 단순함과 행복을 보여주고 넓은 시야에 집중합니다. 작은 시야에서 사회 전체의 평범한 사람들의 생활 방식을 탐구합니다.
서사적 다큐멘터리를 강조, 발견을 잘할 뿐만 아니라 선택과 포기, 과정을 강조, 완벽한 결과를 잘 내기
다큐멘터리에서 이성적 사고에 주목, 다큐멘터리의 본질인 객관성을 염두에 두고 진실성을 유지하며 적절한 인도주의적 배려를 하십시오.
2. 기본 스타일
다큐멘터리 전반에 걸쳐 민간인의 관점과 평이한 언어를 사용합니다. 이야기를 주축으로, 현실적 환경과 등장인물의 정신 상태를 어울리는 그림으로 활용하여 모든 생명체 중 작은 사람들의 삶을 묘사하며, 큰 세상에 압도되는 단순함과 진정한 감정을 반영합니다. 렌즈와 해설을 통해 간단한 이야기가 전달되어 군중의 관심과 생각을 불러일으킵니다.
3. 주요 내용
자갈길을 건너는 것은 모두가 그렇듯 학교 뒷골목입니다. 타락한 거리, 뒷골목은 항상 학교 매점과 슈퍼마켓 역할을 해왔습니다. 다양한 상품들이 눈길을 끌고, 잘 운영하는 사장님들의 끊임없는 외침에도 불구하고 뒷골목은 언제나 녹슨 기계처럼 아무런 환상도 일으키지 않고 달리고 있다. 그러나 그런 평범한 뒷골목에서 부부가 화목하게 지내는 것은 말은 별로 하지 않지만 그들의 행동에서는 화합과 암묵적인 이해가 드러난다. 이는 부부 사이의 우여곡절의 결과이다. 증인.
노부부가 운영하는 냉면집. 가게는 비옷으로 지어져 있고, 테이블 2개와 학생 손님 12명 정도만 수용할 수 있는 넓지 않은 편이다. 저는 얼큰하고 신맛이 나는 국수를 좋아해서 국수집을 자주 방문합니다. 게다가 이 노부부가 제공하는 국수는 맛있을 뿐만 아니라 가격도 저렴해서 당연히 대상 가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국수를 먹을수록 가게 주인들을 알아가고, 그들의 언행을 자주 보게 된다. 우리는 남자가 여자의 손에서 무거운 가스레인지를 빼앗고, 여자가 남자의 손에 묻은 먼지를 수건으로 닦아내는 모습을 여러 번 볼 수 있으며, 여자의 살짝 요염한 행복한 말투를 들을 수 있고, 남자의 말소리도 많이 들린다. 관대함과 관용. 비록 삶이 매우 힘들지만 서로를 격려하며 온 가족의 삶을 양손으로 유지하는 이들은 비록 삶이 매우 지루하더라도 가장 소박한 곳에서 행복의 메시지를 찾아 의미 있는 삶을 살아갈 수 있습니다.
행복이란 무엇인가? 누구나 이해하지만 항상 이해하기 어려운 질문이다. 다채로운 세상을 바라보다 보면 눈이 피곤해지니, 어쩌면 우리 주변에 살고 있는 행복한 사람들에게 집중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어쩌면 그들에게서 삶의 위안을 찾고 삶의 모든 발걸음을 긍정적인 태도로 나아갈 수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4. 타겟층
생명을 사랑하고 생각하며 국민의 생계와 정서를 생각하는 15~65세의 사람들
5. 사격대상
냉면가게의 사장님과 여주인, 그리고 개별 학생 손님
6. 촬영 장소
학교 뒷골목
7. 사진의 목적
평범한 사람들의 집에 초점을 맞추고, 행복한 삶의 세부 사항을 포착하고, 일종의 인간적인 배려를 보여주고, 조화로운 생활 방식을 전달하고, 작은 것에서 큰 것을 보고, 생활 조건을 보여줍니다. 현대사회의 보통 사람들의 마음과 내면의 정신 상태는 사람들의 행복에 대한 생각과 삶에 대한 견해를 촉발하여 사회의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합니다.
8. 길이
다큐멘터리의 길이는 10분 내외로 압축되어 있으며, 전체적으로 하나의 주제에 사진과 자막에 대한 설명이 더해져 단순하지만 내용을 반영하고 있습니다. 모든 곳에서 진정한 감정을 느낄 수 있으며 완전히 생태학적으로 촬영되고 창조됩니다.
9. 사전 준비
테마 선정
(1) 줄거리 선정의 관점에서 볼 때 행복은 매우 일반적이고 비교적 광범위한 주제입니다. , 큰 영적 전망을 반영하기 위해 작은 것에 집중한다면 행복에 대한 해석이 더 자리 잡고 더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 것입니다
(2) 사람들의 선택의 관점에서 사진을 찍고 있는 중, 뒷골목의 탕수육 사장은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인물이다. 그는 평범하고 소박하다. 그들 사이에서 전해지는 행복은 전체 다큐멘터리의 주제이다.
예비 인터뷰
( 1) 관련 자료 및 서적을 읽고 다큐멘터리 촬영을 준비합니다.
(2) 대상의 생활환경과 생활조건을 조사하여 대상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갖습니다.
(3) 피사체와 직접 대면하여 소통하고, 피사체와 조화로운 대인 관계를 구축하며, 피사체의 신뢰를 얻고, 이를 통해 촬영을 위한 보조 정보로서 보다 실제적인 정보를 이해하게 됩니다. -스팟 퍼포먼스도 최우선
아이디어 구상
촬영 주제를 명확히 하고, 촬영 목적과 관객에게 전해야 할 내용을 염두에 두어 다큐멘터리의 주제를 더욱 명확하고 합리적으로 만들기 위해 계획적이고 의도적인 방식으로 자료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진입점
가장 현실적이고 미세한 줄거리에 집중하세요. 작은 것에서 큰 것, 완전한 주제를 표현하다
10. 촬영 현장 운영
(1) 촬영 기술
다경, 다경 높고 낮은 카메라 위치를 변경하는 각도 촬영, 다양한 장렌즈를 사용하여 다양한 세부 사항을 포착하고 줄거리의 연속성과 무결성을 유지합니다. 장면과 구도에 주목하고, 장면관리를 마스터하고, 카메라 공간을 넉넉히 남겨두세요
(2) 현장인터뷰 및 음원수집
채팅형 질문을 활용하고, 명확한 톤으로 최대한 정확하게 말하려고 노력하세요.
자료의 소리의 무결성에 주의하고, 동시 녹음 시 음질에 주의하여 더욱 풍부한 라이브 사운드를 모아보세요
11. 후반 작업
내러티브 편집 및 표현 편집 사용 결합된 접근 방식: 먼저 자료를 검토한 다음 부분 편집, 예비 편집, 미세 편집, 마지막으로 몇 가지 특수 효과 추가, AE를 사용하여 적절한 제목 만들기, 내레이션에 경험적 해설 사용, 마지막으로 악보를 작성하고 자막을 완성합니다
2장
1. 주제 선정의 개요 및 주제
최근에는 생계를 꾸려나가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상하이의 거리에는 공연 예술이 등장했는데, 그 중 일부는 떠돌아다니는 연예인이고, 일부는 거지이며, 일부는 생활의 어려움으로 인해 해고되거나 은퇴한 후 노래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마음속의 우둔함을 없애기 위해 매일 공원에서 퇴직자들로 구성된 노래반에 가입하여 노래를 가르치고 경건한 마음으로 당의 령도와 사회주의의 업적을 찬양하고 있다. 표현. 열정적이고 고양되는 노래 속에서, 집단 최면의 분위기 속에서 그들은 시공간을 넘어 과거로 여행을 떠나 과거의 영광을 만끽하고 잃어버린 존엄성을 찾았습니다. 밤에는 공복으로 번화한 도시로 나와 네온 불빛 아래 씩씩하게 걸었고, 군인과 경찰을 조심스럽게 피해 악기를 켜고 목청을 가다듬고 행인들 앞에서 노래를 불렀다. 그 노래들은 낮에 부르던 노래들과 다르지 않다. 앞에 돈을 넣을 수 있는 상자가 하나 더 있다는 점이다. 이 상자 안에는 대개 사람들의 공감을 얻으려는 말과 희망을 담은 팻말이 들어 있다. 상자 속의 동전은 그들의 삶을 유지하고 심지어 성공의 꿈을 실현할 수도 있습니다. 북적거리는 거리 속에서 그들은 역사와 현실을 노래로 표현하고, 기쁨과 슬픔을 토로하며, 예측할 수 없는 내일을 기원한다.
이런 삶은 정적인 것이 아니다. 그들의 노래에 대한 소식은 홍커우 공원에 퍼졌고, 많은 가수들이 우월감 때문에 점차 그들을 소외시켰으며, 그들 중 일부는 이러한 압박감 때문에 노래를 그만두기도 했습니다. 소음도 많고 이별과 재결합도 많고 설렘도 많았어요. 상하이가 국제적인 대도시로 거듭나는 과정에서 도시의 모습은 날이 갈수록 변하고 분위기도 시시각각 변하고 있지만, 눈에 띄지 않는 작은 사람들도 도시의 공공 상징의 빛에 가려져 있습니다. 비록 사회의 가장자리에 살고 있지만, 그들은 그 세대 특유의 강인함과 삶의 태도를 살려 끈질기게 살아가고, 시적으로 살아가며 거대한 도시의 물결에 휩싸이지 않았음을 증명한다.
그들은 실제로 이 도시의 엘리트는 아니지만, 이 도시에 존재하며 이 도시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현 사회의 소외된 곳에서 생명의 존엄성을 찾는 것이 이 영화의 주제라 할 수 있다. 즉, 내가 표현하고 싶은 주제이기도 하다.
2. 캐릭터 이미지 구성
팡류성(58세)은 어릴 때 가난하게 태어났다. 나중에 사위가 됐다. 그는 항상 자신을 지원할 수 없다고 느꼈습니다. 이러한 이유로 Lao Fang은 공장에서 매우 열심히 일했으며 수년 동안 "선진 생산자"로 평가되었습니다. 사실 라오팡이 정말 좋아하는 것은 음악이다. 그는 아코디언을 등에 메고 상하이 필하모닉 아마추어 합창단에 합류했다. 그러나 이 취미는 그의 시간도 많이 소비했고, 이로 인해 공장과 그의 가족은 짜증을 냈습니다. 그는 10년 전에 해고되었고 그의 아내와 두 아들은 그를 버렸습니다. 라오팡은 해고소득이 200위안이 넘었지만 아들들의 양육비로 300위안이 넘는 돈을 지불해야 했다. 절망에 빠진 그는 장애가 있는 다리를 끌고 아코디언을 짊어질 수밖에 없었다. 다시 거리로 나가서 연기자로서의 경력을 시작합니다.
드디어 퇴직을 하게 되었고, 드디어 월 연금 1,000위안을 받게 되어서 잠시 쉴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공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이미 직장을 다니던 작은 아들이, 갑자기 야간대학에 입학하게 되었는데, 등록금이 한 달에 최대 2,500위안이라고 합니다. 아들이 용이 되기를 바랐던 방류성(阿利生)은 펑푸(彭浩)의 작업장을 임대하고 홍커우 리양로(河陽路) 옛 거리에 작은 집을 빌려 자신의 연금과 차액을 아들에게 주었다. 비용이 많이 들기 때문에 Fang Liusheng은 위험 신호 트럭만 계속 믿을 수 있었습니다. 그것은 낡은 아코디언입니다. Lao Fang은 그의 아들이 정말 훌륭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그가 재능 있는 사람이 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있습니다.
오래된 집 노래 상자에는 처음에는 "해고 장애인 공연 예술"이라고 읽다가 "해고자 공연 예술"로 바뀌고 마지막으로 "해고자 공연 예술"로 변경되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라오팡은 예전에는 공감을 통해 돈을 벌었지만 이제는 길거리 노래와 노래 경쟁이 점점 치열해져서 예술을 통해 돈을 벌어야 한다고 말했다.
라오팡은 수년 동안 길거리에서 노래를 부르며 돈을 모았고, 그의 황폐한 집에 있는 새 금고는 점점 더 채워지고 있지만 그의 건강은 날로 악화되고 있으며, 그는 " 얼마나 오래 살 수 있을지 모르겠어요." 그의
주문입니다. 새해에 라오팡은 선한 일을 하기 위해 10,000위안을 기부하기로 결정하고, 모두가 비 오는 날과 겨울에 즐겁게 노래할 수 있도록 훙커우 공원에 노래하는 노인들을 위한 헛간을 짓기로 결정했습니다.
영화 속 다른 인물인 Shi Jing, Ding Renhua, Zhao Hongmin, Chen Heng, Lao Qian을 소개합니다(생략)
3. 제목, 서사, 구조, 스타일
제목: 우리의 상징사회에서는 '적절한' 직업이 없는 사람들을 늘 '사회적 게으름뱅이'라고 불러왔다.
본선: 이 거리노래단의 존재, 거리노래로 인한 경찰과 보안과의 합리적인 갈등, 공원에서 여가를 위해 노래를 부르는 노인들 사이의 갈등 - 이러한 모순이 만들어지는 과정 기원, 전개, 해상도가 영화의 주요 라인을 형성할 것입니다.
서브 플롯 : Fang Liusheng, Shi Jing, Chen Heng, Zhao Hongmin의 각자의 역사에 대한 기억과 각자의 삶에서 발생한 갈등.
구조: 거리 노래, 공원에서의 노래 연습, 각자의 역사와 실제 생활, 심지어 상하이에서 동시에 일어나는 일부 공개 이벤트(온도, 에너지 절약, 물가, 교통 등)까지 병행 편집하고, 그리고 이 교차점에서 어떤 개념의 내적 연결을 확인하거나, 어떤 부조리한 무력감을 표현하거나, 지속적인 생성과 해체를 통해 주제를 표현하고 심화시킨다.
스타일: 전형적인 도시를 소재로 한 다큐멘터리이다. 도시의 기괴한 풍경과 슈퍼룰을 상징하는 거대 도시의 시각적 상징, 그리고 이 작은 사람들의 해리된 삶의 상태와 가려진 내면 사이에는 엄청난 대조가 있을 것이다. 전자의 경우 아주 깔끔한 사진과 진지한 태도로 표현하고, 후자의 경우에는 뉴스나 특집의 스타일처럼 피사체에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서 표현합니다. 그들의 내면적 투쟁을 포착하기 위한 업 또는 심지어 극단적인 클로즈업까지(물론 DV 장비의 특정 한계로 인해 이 스타일을 채택하게 되었습니다).
TV 방송의 엄숙한 소리, 도시의 혼란스럽고 거대한 소음, 작은 사람들의 집의 평화와 고요함, 그리고 그 안에 표현되는 열정적인 신앙심은 이 영화의 중요한 요소이기도 합니다. 노래는 모두 영화의 중요한 상징이며, 감정을 표현하고 의미를 상호 해체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