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지식재산권 전공 - 컴퓨터 조작 대상과 프로그래밍에서의 관계와 조작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학과는 무엇입니까?

컴퓨터 조작 대상과 프로그래밍에서의 관계와 조작을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학과는 무엇입니까?

주요 과정은 정보 관리 개론, 관리원칙, 기업관리, 전자상거래, 마케팅, 경제학, 회계학, 정보경제학, 지적재산권, 기업정보업무, 인사관리, 경제정보학, 경쟁정보연구, 정보검색언어, 프로그래밍, 데이터 구조, 데이터베이스 시스템, 운영이다 또한 많은 선택 과목이 있습니다. 학생들은 학원의 다른 전공 관련 과정도 수강할 수 있다.

필수 과목 소개

컴퓨터 입문

선행 조건: 없음

이 과정은 컴퓨터 학습을 위한 입문 과정입니다. 컴퓨터 기본 사항 소개부터 시작하여 학생들이 Windows 운영 체제의 기본 운영, Windows 인터페이스에서 워드 프로세싱 시스템의 응용 프로그램, 스프레드시트 사용 및 프레젠테이션 제작, 네트워크 기본 사항 및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의 기본 작업에 대해 설명합니다. 이 수업은 먼저 수강하지 않고 첫 학기부터 시작한다. 후속 과정은 전공 기초 수업이다.

C 언어 프로그래밍

전제 조건: 컴퓨터 시작

C 언어는 현재 널리 사용되는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C 언어를 사용하면 시스템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응용 프로그램도 개발할 수 있다. C 언어 프로그래밍 과정은 주로 알고리즘, 프로그램의 기본 제어 구조, 배열, 함수, 포인터, 파일 및 구조화된 프로그래밍의 기본 방법을 포함하여 프로세스 프로그래밍을 위한 기본 아이디어와 방법을 소개합니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C 언어 프로그래밍의 일반적인 방법과 절차를 습득할 수 있으며, 프로그래밍 실무 능력과 컴퓨터를 이용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이 과의 후속 과정은 데이터 구조 및 Visual Basic 프로그래밍을 위한 것입니다.

Visual Basic 프로그래밍

전제 조건: c 프로그래밍

이 과에서는 Visual Basic 프로그래밍 언어와 해당 프로그래밍 방법에 대한 설명을 통해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사항, 기본 구문 및 프로그래밍 방법을 소개합니다. 한편, 시각화 인터페이스의 설계 방법, 컨트롤 사용, 그래픽 조작 및 데이터베이스 응용 프로그램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여 학생들이 그래픽 인터페이스 (Windows) 에서 배운 지식을 활용하여 응용 프로그램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과정은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네트워크 프로그래밍과 같은 후순 과정입니다.

데이터 구조

전제 조건: c 프로그래밍

데이터 구조는 정보 관리 및 정보 시스템 전공 학부생의 전문 수업이다. 본 과정은 주로 학생들의 데이터 분석 및 구성 능력을 키우고 데이터의 논리적 구조, 스토리지 구조 및 관련 알고리즘을 소개합니다. 학생들이 데이터 처리 문제의 필요에 따라 처리할 데이터에 적합한 논리적 구조와 스토리지 구조를 선택하여 효율적이고 품질이 좋은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도록 합니다. 후속 과정은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입니다.

정보 시스템 보안 엔지니어링

선행 조건: 없음

본 과정은 정보안전공학과 학부생의 전공수업이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시스템 엔지니어링의 기본 원리와 방법, 시스템 보안 엔지니어링의 개념, 시스템 보안 엔지니어링 역량의 성숙도 모델, 시스템 보안 엔지니어링 역량의 평가 모델 및 방법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정보 시스템 보안 엔지니어링의 프로세스 계획, 구현, 관리 및 제어에 중점을 둡니다. 먼저 수강하는 과정이 없고, 후속 과정은 정보 시스템 분석 및 설계 및 정보 시스템 개발을 위한 것이다.

어셈블리 언어 및 마이크로 컴퓨터 원리 과정 소개

선교과정: 전기공과 적어도 하나의 고급 언어, 컴퓨터 문화 기초 등.

본 과정은 주로 마이크로컴퓨터 기초, 8086/8088 어셈블리 언어 프로그래밍, 마이크로컴퓨터 언어 지침, 공통 지침, 8086CPU, 반도체 메모리, 입/출력 및 인터럽트 시스템, 버스, 프로그래밍 가능한 인터페이스 칩 등에 대해 설명합니다. 8086/8088 을 바탕으로 학생들이 80486/80586 및 펜티엄 작동 원리를 이해하도록 격려하여 컴퓨터의 실제 사용에 대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합니다.

컴퓨터 네트워크

사전 과정: 컴퓨터 구성 원리, 운영 체제

본 과정에서는 컴퓨터 네트워크의 발전과 아키텍처, 물리적 계층, 데이터 링크 계층, LAN, WAN, 네트워크 상호 연결, 전송 계층, 컴퓨터 네트워크 보안, ATM 기술 및 현재 컴퓨터 네트워크의 일부 핫 토픽에 대해 간략하게 설명합니다. 그것은 기본 원리와 개념의 서술을 중시할 뿐만 아니라, 컴퓨터 네트워크의 최신 발전도 반영한다. 이 과정은 학부 학습 및 연구에 적합합니다. 이 강좌에는 후속 강좌가 없습니다.

컴퓨터 운영 체제 원리

선행과정: 컴퓨터 문화의 기초, C 언어 프로그래밍, 데이터 구조, 컴퓨터 구성 원리.

본 과정에서는 운영 체제의 정의, 개발 및 형성 프로세스, 운영 체제의 기본 원리와 기능 (예: 프로세스 관리, 스토리지 관리, 디바이스 관리 및 파일 관리, 운영 체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및 구현 기술) 에 대해 중점적으로 설명합니다. 일반적인 운영 체제 (UNIX 운영 체제) 의 예를 통해 운영 체제의 원리와 실제 응용 프로그램을 결합합니다.

정보 시스템 분석 및 설계

먼저 수강 과정: 프로그래밍 기초, 소프트웨어 공학 등을 배운 적이 있습니다.

컴퓨터 정보 시스템의 개발은 컴퓨터 응용의 중요한 영역이다. 정보 시스템 분석 및 설계는 정보 시스템 개발의 주요 작업으로서, 실천에서 자신의 이론, 방법 및 기술을 점진적으로 확립, 풍부 및 보완하여 현대 정보 사회의 중요한 연구 내용과 응용 분야가 되었다. 정보 시스템의 분석 및 설계에는 여러 가지 측면이 포함되며, 많은 이론, 방법 및 기술을 바탕으로 종합적인 연구 및 응용 분야입니다. 정보 시스템 분석 및 설계는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므로 대학 정보 전공 및 관련 전문 교육 프로그램의 핵심 과정입니다. 본 과정의 후속 과정은 정보 시스템 개발, 인공지능 등을 위한 것이다.

데이터베이스 원리

사전 과정: 컴퓨터 응용 프로그램 기반 (Windows 기본 운영 포함),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및 데이터

구조, 컴퓨터 운영 체제

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개념, 기본 이론 및 기술을 습득하고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모델, 관계형 대수 및 관계형 데이터 이론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터베이스 설계 방법을 학습하여 간단한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시스템을 설계합니다. 데이터베이스의 시스템 관리 방법을 학습하여 데이터베이스의 기본 시스템 관리 내용을 파악하다. 컴퓨터를 통해 소규모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사용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프로그래밍의 기본 방법, 데이터베이스의 데이터 처리,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의 개발 및 응용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앞으로의 실제 업무를 위해 좋은 기초를 닦다. 후속 과정은 분산 데이터베이스 및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입니다.

네트워크 데이터베이스

사전 과정: 컴퓨터 소개, 데이터 구조, VB6.0.

인터넷 데이터베이스는 정보 관리 및 정보 시스템 전공 학부생의 전문 수업이다. SQL Server 2000 은 Microsoft 의 최신 대형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입니다. 이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T_SQL 언어를 익히고, SQL Server 2000 을 사용하여 데이터베이스 소프트웨어를 개발하여 프로그래밍 및 프로젝트 개발 능력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좋은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후속 과정은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입니다.

정보 시스템 개발

사전 과정: 정보 시스템 분석 및 설계

이 과정은 주로 정보 시스템 개발의 전 과정에 대해 설명합니다. 먼저 정보 시스템 개발과 관련된 기본 원칙, 기본 개념 및 개발 단계를 소개합니다. 그런 다음 몇 가지 개발 사례와 결합하여 전반적인 계획, 시스템 분석, 시스템 설계, 시스템 테스트, 운영 및 유지 보수 단계에서 수립해야 하는 작업 방법, 작업 원칙 및 문서를 중점적으로 설명합니다.

전자 상거래/전자 상거래

선행 조건: 없음

본 과정은 "정보 관리 및 정보 시스템" 학부 전공에 적용되며 필수 과목입니다. 이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전자 상거래의 개념을 정확하게 이해하고, 전자 상거래의 운영 패턴을 파악할 수 있으며, 전자 상거래와 관련된 많은 기술 (예: 통신 네트워크 기술, 보안 기술, EDI, 인터넷, 인트라넷 등) 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전자 상거래 및 온라인 마케팅, 전자 상거래 및 물류와 같은 다른 분야와의 관계를 잘 알고 있습니다. 학생들의 전자 상거래 지식과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를 강화하여 학생들이 전자 상거래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문제 분석 및 해결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합니다. 비연속 강좌.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사전 과정: 프로그래밍 언어, 컴퓨터 네트워크

이 과정에서는 JSP 개발 환경 구축부터 간단한 응용 프로그램 작성, JSP 프로그래밍 기반에서 기본 구문 및 내부 객체, 서버측 응용 프로그램 서블릿에서 구성 요소 기술 JavaBeans, 파일 생성에서 웹 데이터베이스 처리에 이르기까지 JSP 를 사용하여 웹 동적 웹 사이트를 개발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웹 사이트를 예로 들어 웹 사이트의 공통 모듈을 설명합니다. 본 과정에는 후서 과정이 없습니다.

선택 과목 소개

웹제작

전제 조건: 컴퓨터 시작

본 과정에서는 주로 웹 제작 삼총사 (플래시, Fireworks, Dreamweaver) 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Flash 학습을 통해 Fireworks 학습, 작고 다운로드 속도가 빠른 웹 애니메이션 제작, 다양한 비트맵 및 벡터 그래픽 디자인, 롤오버 단추 및 세그먼트 맵 제작, 이미지 디자인 및 편집 등의 기술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Dreamweaver 의 학습을 통해 웹 디자인과 웹 사이트 관리의 포괄적인 응용 프로그램을 익힙니다. 후속 과정은 네트워크 프로그래밍입니다.

Power Builder 프로그래밍

사전 과정: C++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데이터베이스 원리.

Power Builder 프로그래밍은 전문적인 객체 지향 클라이언트/서버 데이터베이스 애플리케이션 시스템 포그라운드 개발 도구로서 오늘날 가장 강력한 그래픽 개발 환경입니다. 컴퓨터 전공 학생들은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전문적인 데이터베이스 프런트 엔드 개발 도구를 진정으로 습득할 수 있다. 본 과정에서는 PB 의 기본 지식과 사용법을 소개하고, 학생들에게 PB 의 기본 언어, Powerscrip 및 데이터베이스 언어 SQL 에 대한 일반 지식, PB 의 개발 환경 및 공통 객체 사용 등을 소개합니다.

바인딩 디자인 아트

전제 조건: 컴퓨터 시작

Photoshop 은 Adobe 의 강력한 이미지 처리 소프트웨어입니다. 이 과정 시스템은 이미지 처리의 기본 사항, 이미지 범위 선택, 레이어 응용 프로그램, 이미지 설명 및 이미지 조정 기술, 필터 도구의 응용 프로그램, 모양 및 텍스트 효과 제작 등 이미지와 웹 페이지를 처리하는 Photoshop 6.0 중국어 버전의 관련 기술을 포괄적으로 소개합니다. , 다양한 기술의 응용과 이미지 처리의 멋진 예시를 하나로 융합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이 강좌에는 후속 강좌가 없습니다.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

사전 과정: 컴퓨터 네트워크, 데이터 구조, 데이터베이스 원리.

본 과정에서는 관리 정보 시스템, 모델 지원 의사 결정,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 전문가 시스템, 데이터 웨어하우스, 데이터 마이닝 등에 대해 설명합니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의사 결정 지원 시스템의 개념을 이해하고,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의 모델 지원 의사 결정 및 전문가 시스템의 작동 원리를 파악하고, 데이터 웨어하우징 및 데이터 마이닝의 작동 원리 및 기술 분석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학생이 문제를 분석하고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일부 문제에 대해 이론적 지지를 주다. 비연속 강좌.

델파이 프로그래밍

선행과정: 고급 언어 프로그래밍, 데이터 구조, 데이터베이스 원리 등

Delphi 는 InEnterprise 에서 출시한 시각화 객체 지향 애플리케이션 개발 도구로서 Windows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위한 가장 강력한 도구 중 하나입니다. 본 과정은 Delphi 의 문법적 기초와 시각화 프로그래밍 방법을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습니다. 순서, 분기, 주기, 절차, 함수 등의 델파이 프로그램 제어 구조 델파이 통합 개발 환경, 기본 컨트롤, 파일, 그래픽 및 멀티미디어 프로그래밍 사용 델파이 데이터베이스 프로그래밍 및 네트워크 프로그래밍. 이 강좌에는 후속 강좌가 없습니다.

소프트웨어 공학

사전 과정: 고급 프로그래밍 언어, 데이터 구조, 데이터베이스 원칙

본 과정에서는 소프트웨어 계획, 개발, 유지 관리에 이르기까지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세스에 관련된 주요 문제를 중점적으로 설명합니다. 본 과정의 목적과 임무는 학생들이 소프트웨어 프로젝트 개발 및 유지 관리의 일반적인 과정을 이해하고, 기존 및 최신 소프트웨어 개발 방법을 숙지하며, 추가 학습 및 향후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링 실무를 위한 좋은 기반을 마련하는 것입니다. 다음 과정은 소프트웨어 자동화입니다.

인공지능

먼저 수강 과정: 컴퓨터 기초, 이산수학, 수리논리, 데이터 구조.

이 과정은 주로 인공 지능의 기초를 소개합니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인공지능의 지식 표현과 지식이 컴퓨터에 저장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으며, 저장된 지식을 통해 확실성 추리와 불확실성 추리, 컴퓨터의 기호 표현과 기계 학습의 기초, 자연어 이해 및 전문가 시스템의 구축, 설계 및 구현을 포함한 결론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이 강좌에는 후속 강좌가 없습니다.

수학적 모델링

선행과정: 고급 수학 (공대), 선형 대수학, 운영 연구, 계산 방법, 확률 및 수학 통계.

수학적 모델링은 수학 방법을 적용하여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 주요 단계이자 수학 교육의 주요 내용이다. 그것은 수학과 실제 문제 사이의 다리이며, 수학이 각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응용되는 매체이며, 수학 과학기술을 변화시키는 주요 수단이다. 수학적 모형을 만드는 과정은 복잡한 실제 문제를 추상적인 합리적인 수학 구조로 단순화하는 과정이다. 이 과정에서는 수학 모델링의 일반적인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 기본 모델 (대수 모델, 임의 모델, 가공 라인 설계 모델, 비상 시설 위치 모델, 항공편 관리 모델, 잠금 포장 모델, 축구 팀 순위 모델) 및 관련 수학 지원 이론 (미적분, 선형 계획, 동적 계획, 그래프 이론, 큐잉 이론, 계층) 을 설정합니다. ) 다양한 실생활의 예에서 비롯됩니다.

멀티미디어 교육

선행과정: 컴퓨터 도론, 컴퓨터 구성 원리, 프로그래밍 언어.

멀티미디어 기술은 컴퓨터 기술의 상호 작용성과 시각화의 현실감을 결합하여 다양한 분야에 응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멀티미디어 기술의 기초는 전문적인 기초 과정이다. 이 과정의 학습을 통해 멀티미디어 기술의 기본 개념과 주요 기능, 일반적인 멀티미디어 도구와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방법,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제작하는 방법 등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의 향후 학습과 업무에 대한 이론적 토대를 마련할 수 있습니다. 이 과정을 배우기 전에 Windows 사용법, 컴퓨터 구성 원리, 프로그래밍 언어에 대해 잘 아는 것이 좋습니다.

컴퓨터 시스템이 형성되다

선과정: 컴퓨터 구성 원리, 운영 체제, 어셈블리 언어 프로그래밍.

이 문서에서는 컴퓨터 아키텍처, 명령 시스템, 스토리지 시스템, 스칼라 프로세서, 벡터 프로세서, 인터넷, SIMD 컴퓨터, 멀티프로세서 등의 기본 개념에 대해 설명합니다. 컴퓨터 시스템의 구조는 프로그래머의 관점에서 볼 수 있는 컴퓨터 시스템의 속성이며, 컴퓨터의 외부 특징, 개념 구조 및 기능 특징이다. 컴퓨터 시스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기능 구분과 인터페이스 관계를 연구하였으며, 컴퓨터 구성은 그 구체적 구현이다.

멀티미디어 소프트웨어 제작

선행과정: 멀티미디어 기술의 기초 등.

Authorware 는 많은 멀티미디어 제작 소프트웨어 중 멀티미디어 제품 개발자에게 가장 선호되는 소프트웨어로서, Authorware 의 강력한 기능, 사용 편의성, 확장성의 특징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Authorware 는 우수한 멀티미디어 제작 소프트웨어로서 디자인 아이콘과 프로세스 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통합 멀티미디어 개발 환경을 제공합니다. 멀티미디어 지원 교육, 엔터프라이즈 제품 전시, 대화형 판매, 온라인 잡지, 전자 출판 등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데이터 웨어하우스 원칙

선행과정: 컴퓨터 문화의 기초, 객체 지향 언어 (VB, VC, 델파이 등). ), 데이터베이스 원리, 분산 시간 데이터베이스.

데이터 웨어하우스는 향상된 데이터베이스 기술을 데이터 저장 및 관리 자원의 기본 수단으로 사용하고 통계 분석 기술을 데이터 분석 및 정보 추출의 효과적인 수단으로 사용합니다. 인공지능, 신경망, 지식추리 등 데이터 마이닝 방법을 통해 데이터 뒤에 숨겨진 법칙을 발견해' 데이터-정보-지식' 프로세스를 실현하고 기업 관리를 위한 다양한 수준의 의사 결정 지원을 제공한다. 이 과정에서는 데이터 웨어하우스, 온라인 분석 (OLAP) 및 데이터 마이닝의 세 가지 수준에서 데이터 웨어하우스 시스템의 핵심 기술을 소개하고 분석합니다. 이 문서에서는 데이터 웨어하우스, OLAP, 데이터 마이닝의 기본 원칙, 엔터프라이즈 모델 및 데이터 웨어하우스 모델의 설계, 데이터 웨어하우스 계획 및 개발 방법, 데이터 마이닝 구현 프로세스, 데이터 웨어하우스 구축 및 유지 관리에 대해 설명합니다.

자바 프로그래밍 언어

먼저 수강 과정: C 언어, 운영 체제 원리 및 응용 프로그램, 네트워크 유틸리티 기술.

이 과정은 주로 자바 언어의 기초를 소개합니다. JAVA 언어로 평면 객체의 기본 프로그래밍 이론과 사고 방법을 설명합니다. JAVA 언어의 입/출력, 이상, 멀티 스레딩을 심도 있게 설명합니다. JAVA 응용 프로그램, 애플릿 및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디자인을 여러 가지 예시로 설명합니다. 자바 언어의 네트워크 프로그래밍도 소개했다. 본 과정의 학습을 통해 학생들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의 기본 개념과 방법, Java 언어 기반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술, JAVA 중심 애플리케이션 개발 방안을 초보적으로 파악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영어

선행 조건: 없음

본 과정은 컴퓨터 하드웨어와 기본 원리, 컴퓨터 소프트웨어 및 컴퓨터 어플리케이션의 세 부분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부분에서는 컴퓨터의 발전 역사, 컴퓨터의 입력, 프로세서 단위, 출력, 반도체 메모리 및 보조 메모리에 대해 설명합니다. 두 번째 부분에서는 시스템 소프트웨어 및 애플리케이션 소프트웨어, 운영 체제, 프로그램 개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개념을 소개합니다. 세 번째 부분에서는 데이터 통신, 인터넷 및 네트워크 응용 기술을 소개합니다. 이 과정을 배우면 컴퓨터의 기초를 이해하고 컴퓨터 사용 기술을 습득할 수 있다.

컴퓨터 시스템이 형성되다

선과정: 컴퓨터 구성 원리, 운영 체제, 어셈블리 언어 프로그래밍.

이 문서에서는 컴퓨터 아키텍처, 명령 시스템, 스토리지 시스템, 스칼라 프로세서, 벡터 프로세서, 인터넷, SIMD 컴퓨터, 멀티프로세서 등의 기본 개념에 대해 설명합니다.

컴퓨터 시스템의 구조는 프로그래머의 관점에서 볼 수 있는 컴퓨터 시스템의 속성이며, 컴퓨터의 외부 특징, 개념 구조 및 기능 특징이다. 컴퓨터 시스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기능 구분과 인터페이스 관계를 연구하였으며, 컴퓨터 구성은 그 구체적 구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