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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학에 대하여

농학 학교

중농학파는 1950-70 년대 프랑스 자산계급의 고전 정치경제학 유파이다. 중농학파는 자연질서를 최고신조로 여기고 농업을 부의 유일한 원천과 모든 사회소득의 기초로 간주하며 재산권과 개인경제의 자유를 보장하는 것이 사회 번영의 필수 요소라고 생각한다.

중농학파의 명칭

중농학파는 전성기에' 경제학자' 라고 불렸다. 1767 년 멤버 중 한 명인 듀폰 드 네이무어가 퀴나이 저서 선집 한 권을 출간했다. 제목은' 피시우 크로트, 인간 관리에 가장 유리한 자연시스템' 으로, 그리스어' 피시우 크로트' 를 처음으로 제시했다. 그러나 당시 이 새로운 이름은 보편적으로 사용되지 않았다. 1776 이 출간한' 국부론' 에서 스미스는' 토지제품이 각국의 수입과 부의 유일한 원천이나 주요 원천으로 간주된다' 는 이론에 따라 그들을' 농업체계' 라고 불렀고, 중국어는 직역하여' 농업학파' 라고 불렀다.

중농학파의 주요 대표

퀴니는 중농학파의 창시자이자 지도자이다. 굴나가 창시자 중 한 명이라고 생각한 사람들도 있었지만, 굴나이는 경제자유방임 사상 외에는 중농학파를 세우는 주요 논점이 없었다. 퀴니는 의심할 여지없이 중농주의의 모든 이론을 개척했다. 그의 대표작' 경제표' 는 이 이론 체계에 대한 전면적인 총결산이다.

18 년 50-70 년대에 퀴나이 주변에는 제자와 추종자들이 점차 나타나 이론체계가 비교적 완전하고 신앙이 일치하는 파벌, 명확한 강령과 조직이 있는 정치학술단체가 형성되었다. 그들은 정기적으로 회의를 열어 학술 문제를 토론하고, 학교의 목구멍인' 농업 상업 금융 잡지' 와' 시민 일지' 를 출판한다.

투르구트는 퀴네에 이어 중농학파의 가장 중요한 대표 인물이다. 그는 퀴네의 영향을 많이 받았지만, 그는 퀴네의 신도가 아니며 소위' 경제학자' 의 파벌 활동에 거의 참여하지 않았다. 부의 형성과 분배에 대한 그의 조사는 중농주의의 중요한 문헌이다. 그는 퀴나이와 그의 제자들의 논점을 발전시키고 수정하여 중농주의를 자산계급 이데올로기의 특징으로 더욱 뚜렷하게 만들었다. 그에게 중농주의가 정점에 이르렀다.

농학파와 사회 시스템

중농제도는 사실 자본주의 생산을 가장 먼저 분석한 것이지만 봉건제도와 토지재산권 통치하에 자산계급의 복제품이기도 하다. 봉건주의는 자산계급 생산의 관점에서 해석되고, 자본주의는 대농업이 봉건제도를 개조하는 상상으로 발전한 것이다. 이런 식으로 봉건주의는 자산계급의 성격을 지녔고, 자산계급 사회는 봉건주의의 외모를 얻었다. 이런 실질과 표상 사이의 모순은 중농주의의 모든 이론에서 거의 나타난다.

중농학파는 당시 프랑스 궁정, 귀족, 궁전에서 명성을 떨쳤으며, 파리의 이른바 사회고위, 유명 인사들의 사교 행사에서도 농업 개혁을 찬양하고 농민 색채를 띤 옷을 입는 것도 유행이 되었다. 프랑스 외에 당시 러시아의 예카테리나 2 세, 스웨덴의 구스타프 아커힐름 3 세, 토스카나의 레오폴드 2 세, 스페인의 찰리 3 세, 오스트리아의 조셉 2 세, 나폴리의 페르디난드 1 세 등 유럽의 여러 나라의 통치자들도 그들의 이론과 주장에 관심을 보였다. 그러나 그들의 이론은 혁명이나 진보 계몽 사상가들의 반감을 불러일으켰다. 볼테르는' 40 개의 거처가 있는 사람' 에서 그들의 이론적 가설을 무자비하게 풍자하고 비웃었다.

반면에 중농주의자도 자신을 속였다. 그들 대부분은 권력자이며, 그들의 이익은 당시 프랑스와 버번 왕조의 봉건 제도와 밀접한 관련이 있었다. 그들은 기존 봉건 사회와 반대되는 새로운 자본주의 제도를 주장하고 있다는 것을 결코 깨닫지 못했다. 그들은 항상 자신이 원하는 것은 단지 낡은 제도를 개량하는 것이고, 개량의 목적은 기존 제도를 공고히 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단락 편집] 중농학파의 관점과 의견

자연 순서

자연질서는 중농주의 체계의 철학적 기초이며, 프랑스 자산계급 혁명 이전의 계몽학파의 영향으로 형성된 것이다. 듀폰 드 네무어 (DuPont de Nemours) 는 중농주의 체계를 정의할 때' 자연질서의 과학' 이라고 명확하게 부른다.

중농학파는 인류사회와 물질세계처럼 인간의 의지를 옮기지 않는 객관적인 법칙이 있다고 생각한다. 즉 자연질서는 영원하고 이상적이며 완벽하다. 그러나 사회의 자연질서는 물질세계의 법칙과 달리 절대적인 구속력이 없다. 사람들은 자신의 의지로 그것을 받아들이거나 부정하여 인위적인 사회 질서를 세울 수 있다. 후자는 다른 시대, 다른 나라의 각종 정치경제제도, 법률법규 등에 나타난다.

중농주의자들은 사람들이 자연질서를 이해하고 그 규범에 따라 인위적 질서를 정하면 사회가 건강해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반면에 인위적인 질서가 자연질서를 위반하면 사회는 질병 상태에 빠질 수 있다. 그들은 당시 프랑스 사회가 질병 상태에 있었던 것은 인위적인 사회질서가 자연의 사회질서를 어겼기 때문이라고 생각했고, 그들의 임무는 이 질병을 치료하는 처방을 제공하는 것이었다.

중농주의의 자연질서 이론은 처음으로 인류 사회의 객관적 법칙이 존재한다는 것을 증명해 정치경제학을 위한 객관적인 법칙을 인식하는 임무를 제시했다. 이런 인식은 고전 정치경제학의 전통이 되고 사회경제를 측정 가능한 시스템으로 삼는 개념을 창조했다. 이 개념은 사회경제가 일정한 객관적 법칙에 의해 제약을 받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경제 범주 사이에는 내적 연관성이 있다. 일의 발전은 이론적으로 예측할 수 있다. 자산계급 고전 정치경제학의 모든 이론과 정책은 모두 이 개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러나 중농주의자는 계급 한계로 인류 사회의 객관적 법칙을 영원한 법칙으로, 사회의 특정 역사 단계의 법칙을 모든 사회 형태를 똑같이 지배하는 추상적인 법칙으로 여긴다.

중농주의의 자연질서는 본질적으로 이상화된 자본주의 사회이다. 개인의 자유와 사유재산은 자연질서에 규정된 사람의 기본권이며 자연인권의 주요 내용이다. 자연질서의 본질은 개인의 이익과 공익의 통일이며, 이런 통일은 자유제도 하에서만 실현될 수 있다. 그래서 중농주의자들은 자연질서에서 경제자유주의를 인용했다.

자유방임' 의 원칙은 콜 벨의 현대 프랑스 사업가인 장 클로드로 거슬러 올라가 굴네에 의해 증명될 수 있지만, 중농학파에서만 그것이 진정으로 새로운 시대를 상징하는 전투 구호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자유방임)

순수 제품 이론

순수 제품 이론은 중농주의 이론의 핵심이다. 그들의 전체 시스템은 이 이론을 둘러싸고 있습니다. 모든 정책은 이를 바탕으로 한다. 중농주의자들은 부를 물질제품이라고 생각하는데, 부의 원천은 유통이 아니라 생산이다. 따라서 부의 생산은 물질의 창조와 수량의 증가를 의미한다. 모든 경제 부문에서 그들은 농업만이 생산적이라고 생각한다. 농업만이 물질제품과 투입과 생산의 사용가치를 모두 생산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는 물질적 부의 증가로 나타난다. 공업은 물질을 창조하지 않고, 단지 물질적 부의 기존 형태를 바꾸거나 결합할 뿐, 상업은 어떠한 물질적 부를 창출하지 않고, 단지 시장의 시간과 장소를 바꿀 뿐, 둘 다 생산하지 않는다. 농업에서의 투입과 생산량의 사용 가치의 차이는' 순수 제품' 을 구성한다.

농업을 중시하는 것은 프랑스 고전 정치경제학의 전통이다. 프랑스 고전 정치경제학의 창시자인 부아길벨은 농업의 수호자라고 자처하며 농업을 국가의 부강의 기초로 여긴다. 중농학파는 이 전통을 계승하여' 순제품' 이론으로 농업이 한 나라의 부의 원천이며, 모든 사회소득의 기초이며, 이 전통적 관점에 대한 이론적 기초를 제공하였다.

순수 제품 이론은 중농학파의 잉여 가치 이론이다. 중농학파는 실제로 농업자본으로 일반자본을 개괄하고 농업자본주의 경영으로 자본주의 생산을 개괄한다. 임대지 농민은 산업자본의 실제 대표로서 모든 경제운동을 이끌고 있다. 농업은 대규모 자본주의 모델로 운영되고, 토지의 직접 경작자는 고용노동자이다. 생산은 사용가치뿐만 아니라 가치도 창출하는 반면, 생산의 동기는' 순제품', 즉 잉여가치, 지대세는 구체적 표현이다.

중농학파는' 순제품' 을 기초로 다른 세금을 취소하고 단일 땅세만 받는다는 주장을 내놓았다. 그들은' 순수 제품' 이 유일하게 가능한 세수원이라고 생각한다. "순수 제품" 은 지세로 귀결되기 때문에 지세는 유일하게 세금을 부담할 수 있는 소득이다. 복합세 하에서는 세금 부담이 직접 토지세를 올리지 않아도 이전을 통해 지주에게 간접적으로 귀속된다. 따라서 아예 잡세를 모두 취소하고 대신 단일 임대료세를 징수하는 것이 좋다. 임대료 제도를 간소화하면 독촉 비용이 줄어들기 때문에 이 개혁은 사실상 집주인의 부담을 덜어준다.

자본의 유통과 재생산

중농주의자들은 사회적 부와 자본의 순환과 재생산을 분석하려고 할 때 중요한 공헌을 했다. 그들은 노동 과정에서 자본을 구성하는 물질적 요소를 분석했을 뿐만 아니라, 자본이 유통에서 채택하는 형식도 연구했다. 이 전제하에, 사회 총제품의 생산은 화폐의 중개를 통해 세 사회계층 간에 유통되어 사회 총자본의 재생산 과정으로 나타난다. 동시에, 재생산 과정에서 사회 각 계급의 수입원에 대한 분석, 자본과 소득의 교환, 재생산소비와 최종 소비의 관계, 농업과 공업 사이의 순환을 포함한다. 이것들은 모두 퀴네의 경제 표에서 충분한 표현을 얻었다.

중농학파의 붕괴

퀴네의 죽음과 투르구트가 해직된 후 그가 추진한 개혁에 대한 반응은 이 학파의 급속한 붕괴를 상징한다. 국부론' 은 65438 년부터 0776 년까지 중농주의자에게 치명적인 타격을 주었다. 이론과 정책 주장에서 스미스의 경제사상은 앞으로 자산계급 고전경제학의 전통사상이 되었다. 그러나 1789 프랑스 혁명 이후 제헌회의에서 통과된 투르구트 개혁 방안에서 영감을 받은 재정정책은 이 제도의' 죽음' 일 뿐이다.

농학파와 중국 고대 문화

16 세기부터 많은 중국 고대 문화 전적이 선교사를 통해 유럽에 입국했다. 17 세기 중국 문화에 대한 추앙과 중국 상품에 대한 소비가 유행이 되어 유럽 전역에 퍼진' 중국열' 을 형성했다. 중국열' 은 18 세기 유럽의 르네상스에 큰 영향을 미쳤다. 당시 볼테르, 루소, 멘데스비둘기, 디드로, 홀바흐, 퀴나이 등과 같은 프랑스 계몽 사상가들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중국 문화를 매우 숭배하며 중국 고대 문화의 인도주의적 가치관, 민주주의, 평등, 자유, 박애를 이상적인 질서를 세우는 중요한 사상의 원천으로 삼았다. 홀바흐는 프랑스가 번영하려면 기독교 도덕을 유교 도덕으로 대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볼테르는 "이 지구상에서 가장 행복하고 존경할 만한 때는 사람들이 공자의 법규를 존중할 때", "유럽인들은 도덕적으로 중국의 견습생이 되어야 한다" 고 말했다. 볼테르는 심지어 유럽 국가들이 숲 속의 야인이었을 때 중국인들이 완벽하고 슬기로운 제도로 나라를 다스릴 수 있게 되었다고 생각한다. 그는 그가 중국과 같은 나라에 살 수 없다는 것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 이런 맥락에서 중농학파의 리더인 퀴나이와 투르구트는 중농학파 이론 체계를 세우는 과정에서 중국 고대 문화의 큰 영향을 받았다.

퀴니는 당시' 유럽의 공자' 로 불렸다. 퀴니는 공자를 매우 존경한다. 그는' 공자간사' 를 쓴 적이 있어 공자에 대한 평가가 높다. 그들은 공자와 고대 그리스 선현을 비교할 때 분명히 전자를 칭찬하고 후자를 폄하하며 공자의 논어가 고대 그리스 선현의 철학보다 훨씬 낫다고 말했다. 유교 철학 중의 중농 사상은 분명히 퀴나이 중농관의 확립에 중요한 영향을 미쳤다. 퀴나가 의사로 베르사유 궁전에 들어간 후 폰바두 부인을 통해 루이 15 에게 중국 고대 황제 1756 을 본받아 농업에 대한 중시를 표명할 것을 촉구했다. 농상금융잡지' 와' 시민잡지' 가 중농학파 사상을 선전하는 문장 중 유럽 문헌이 아니라 중국 고전을 대량으로 인용했다. 듀폰 편집장의' 퀴나이와 제자' 전문 저서' 농학, 또는 인간 관리에 가장 유리한 자연시스템' (이 책은 처음으로' 농학' 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에서 신성함과 권위를 보여주기 위해 출판지를' 베이징' 으로 표기했다. 중농학파 이론의 기초인' 자연질서' 사상의 형성도 중국 고대 철학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KLOC-0/769 년 퀴네는' 중화제국의 독재주의' 를 출간했다. 이 책의 8 장 제목은' 중국의 법과 부강정부의 기초인 자연법의 비교' 다. 퀴나이 (Quinai) 는 중국을 자연의 법칙을 실천하는 이상적인 국가로 간주하고 중국 제도 실천에 대한 고찰을 통해 자유주의의 경제정신을 천명했다. 퀴나이의 자연법관은 중국 고대 철학에서 도가의' 도, 자연' 과 유교의' 천흥견' 과 마찬가지로 자연에 대한 경외심을 나타냈다. 확실히, 중국 고대 문화는 적어도 퀴나이 자연질서관의 중요한 원천 중 하나이다.

투르구트는 중농학파의 또 다른 중요한 대표이다. 마르크스의 평가에 따르면 투르구트의 이론 체계는 중농주의 체계를 최고봉으로 발전시켰다. 투르구트의 가장 중요한 경제 저서' 부의 형성과 분배에 관한 조사' 는 경제 이론사에서 높은 지위를 가지고 있다. Schumpeter 는 "완전한 경제 이론 체계를 제시했다" 며 "독일 척추의 이론적 틀은 시간이' 국부론' 보다 앞서지만' 국부론' 의 이론적 틀보다 훨씬 뛰어나다" 고 생각한다. (3) 투르구트라는 책의 글은 중국과 중국의 문화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다. 1763 년 중국에서 온 두 명의 유법청년인 고리스와 양이 학업을 마치고 귀국할 예정이다. "당시 프랑스 경제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중국이 개방정치의 발원지라고 생각했다. 사람들은 중국의 이 두 젊은이가 그들의 유럽 동도국에 중국의 내부 상황을 알릴 수 있기를 바란다. " (4) 그래서 투르구트는 그들에게 52 개의 경제 문제를 제기했는데, 이것이 바로 투르구트의' 중국 문제집' 이다. 귀국 후 자국 경제제도를 연구하는 기초 위에서 답하여 프랑스 사상가들이 전면적이고 체계적이며 중국의 경제 상황을 진정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다. "그들이 이러한 문제의 목적과 의미를 이해할 수 있도록, 나는 이 문제들 전에 사회의 각종 노동과 부의 분배에 대한 간략한 분석을 썼다." (1) 이것은 부의 형성과 분배를 조사하는 직접적인 원인이다. 투르구트의 질문과 분석은 모두 중국 경제에 대한 그의 인식과 관련이 있거나, 그가 중국의 실천에서 설명을 받기를 원하거나, 그가 중국의 상황에서 영감을 얻거나, 그가 직접 중국의 고대 문화에서 영양을 섭취하기를 바란다. 그래서 일부 연구자들은 투르구트의' 부의 형성과 분배에 대한 고찰' 이라는 책이' 중국의 영향이 가장 크다' 고 말한다. ②

어떤 의미에서 중농학파는 중국 고대 문화와 현대 서구 경제학을 연결하는 다리이다. 현대 경제학의 아버지 아담 스미스는 프랑스를 여행하는 동안 퀴나이와 투르구트와 많은 접촉을 했다. 바로 이런 접촉에서 스미스는 경제학에 흥미를 갖게 되었고,' 국부론' 을 위한 글쓰기 계획을 세우기 시작했다. 퀴나이와 투르구트와의 토론은 스미스가 연구 아이디어를 구상하고 글쓰기 틀을 형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중농주의자들의 중국 문화에 대한 추앙도 스미스에게 어느 정도 영향을 미쳤다. 스미스의' 국부론' 에서 중국의 재료와 문헌을 대량으로 인용하는 것이 증거로 사용될 수 있다.

중상주의 (중상주의, 일명' 상업본위', 16 부터 18 세기).

중상주의는 18 세기 유럽에서 유행하는 정치경제제도이다. 그것은 한 나라의 국력이 무역 흑자를 통해 얻을 수 있는 부를 바탕으로 한다는 신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즉, 수출이 수입을 초과한다는 것이다. 봉건주의가 해체된 후 16 ~ 17 세기는 서구 자본의 원시 축적 시기의 경제 이론이나 제도로 자본의 원시 축적 시기 상업 자산계급의 이익을 반영한다. 15- 18 은 유럽에서 유행하다가 고전 경제학으로 대체되었다. 사람들은 한 나라가 쌓은 금과은이 많을수록 부유해진다고 생각한다. 국가가 경제생활에 개입하고, 금은수출을 금지하고, 금은수입을 늘리자고 주장하다. 중상주의자들은 이런 부를 얻기 위해 정부가 농업, 상업, 제조업을 통제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한다. 대외 무역 독점을 발전시키다. 높은 관세 및 기타 무역 제한을 통한 국내 시장 보호 식민지를 이용하여 모국의 제조업에 원자재와 시장을 제공하다. 이 명칭은 아담 스미스가 국부론 (The Wealth of Nations) 이라는 책에서 처음으로 제기한 것이다. 하지만 1776 년에 아담 스미스는 그의 저서에서 중상주의를 비난했다. 그는 자유무역과 개방적인 경제정책을 제창했다. 그러나 19 세기 중반에 이르러서야 영국은 중상주의 철학에 기반한 경제정책을 포기했다.

첫째, 중상주의의 시기와 배경.

역사상 국제무역에 대한 연구와 이론은 가장 먼저 중상주의 학파의 저서에서 나온 것이다.

중상주의는 자산계급의 초기 경제 이론이다. 그것은 유럽 자본의 원시 축적 시기에 생겨났고 발전하여 이 시기 상업 자본의 이익과 요구를 반영했다. 그것은 자본주의 생산 방식에 대한 초보적인 이론 탐구를 진행했다.

15 년 말 서유럽 사회가 봉건사회 해체 시기에 접어들면서 자본주의 생산관계가 싹트고 발전하기 시작했다. 지리대발견은 세계 시장을 확대하여 상업, 항해, 공업을 크게 자극했다. 상업 자본은 국내 시장의 통일과 세계 시장의 형성을 촉진하고 대외무역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두드러진 역할을 한다. 상업자본이 커지면서 서유럽의 일부 국가들은 봉건독재 중앙집권국가를 설립하여 국가 권력을 이용하여 상업자본의 발전을 지지하였다. 상업 자본의 발전과 국가가 상업 자본 정책을 지원하는 시행에 따라 이러한 경제 정책을 이론적으로 해석하라는 요구가 생겨나면서 중상주의 이론이 점차 형성되고 있다.

중상주의는 서유럽 봉건제도에서 자본주의 제도로의 과도기 (자본 원시 축적 시기) 이며, 구체적으로 15- 18 세기 초에 널리 추앙된 경제철학이다. 중상주의는 초기 중상주의와 후기 중상주의로 나눌 수 있다.

중상주의는 서유럽 봉건사회경원 철학의 교리와 윤리규범을 버리고 상업자본가의 경험을 바탕으로 세속적인 관점에서 사회경제 현상을 관찰하고 설명하기 시작했다. 상업자본의 운동을 시찰 대상으로 유통분야에서 화폐 상품 통화의 운동을 연구한다.

둘째, 중상주의의 무역경제 사상

1, 귀금속 (통화) 이 부를 측정하는 유일한 기준이라고 생각한다. 모든 경제활동의 목적은 모두 금은을 얻기 위해서이다. 금은광을 채굴하는 것 외에 대외무역이야말로 화폐부의 진정한 원천이다. 따라서 국가를 부강하게 하려면 수출이 수입보다 커야 한다. 무역흑자가 귀금속의 순유입을 초래할 수 있기 때문이다. 한 나라가 가지고 있는 귀금속이 많을수록 더 부유하고 강해진다. 따라서 정부는 수출을 장려하고 상품 (특히 사치품) 수입을 제창하거나 제한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한다.

2. 모든 거래참가자들이 동시에 할당량을 초과할 수 없고, 언제든지 금은총량이 고정되어 있기 때문에, 한 나라의 이윤은 항상 다른 나라의 적자에 기반을 두고 있다. 즉 국제무역은' 제로섬 게임' 이다.

셋째, 중상주의의 한계

1, 중상주의 정책 결론은 특정 상황에서만 성립되며 일반적인 의미는 아니다.

2. 국제무역이 제로섬 게임이라고 생각하는 중상주의 관점은 명백히 틀렸다.

3. 중상주의가 돈을 실제 부와 동일시하는 것도 잘못이다. 이런 잘못된 인식을 바탕으로 중상주의는 높은 수준의 화폐축적과 공급을 경제 번영과 동일시하고 무역흑자와 금은 등 귀금속의 유입을 유일한 정책 목표로 삼았다.

중상주의는 정부가 국가의 경제를 통제하고 상대의 실력을 훼손하고 약화시켜 자신의 실력을 강화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15 세기 초 르네상스가 발전의 초급 단계에 접어들면서 중상주의가 일어났다. 17 세기에 르네상스가 쇠퇴함에 따라 중상주의가 점차 와해되기 시작했다. 시간상으로 볼 때, 중상주의는 르네상스와 동기화되었다고 할 수 있다. 동시에 인문주의와 중상주의의 두 가지 사회사조가 생겨났는데, 이 두 사조는 당시 사회가 상품 생산의 빠른 발전, 상업자본의 급속한 증가, 화폐자본의 지속적인 축적이 막을 수 없는 조류가 된 것이 중상주의의 중요한 원인이다. 그러나 중상주의의 출현과 더 깊은 배경은 상업자본 증가와 화폐축적을 추구하는 강력한 트렌드의 영향으로 서유럽 경제형태와 사회계급 관계의 변화다. 새로운 경제의 발전은 사회 각계각층의 변화를 불러일으켰고, 옛 귀족은 진정한 상인이 되었는데, 이는 자연경제가 상품경제로 전환하는 변화를 반영한 것이다. 중상주의는 바로 이런 맥락에서 생긴 것이다.

넷째, 중상주의의 발전 단계

중상주의의 발전은 초기 중상주의와 말기 중상주의의 두 단계를 거쳤다.

① 초기 중상주의는 15 ~ 16 세기에 발생했다. 대외 무역에서, 그것은 적은 구매를 강조하고, 외국으로 화폐를 수출하는 것을 금지하고, 행정수단을 통해 통화 운동을 통제하여 가능한 많은 통화를 저장하려고 하므로, 따라서 통화차론이라고도 불린다.

(2) 말기 중상주의는 17 세기 상반기에 성행하며, 다매를 강조하고, 외국으로 화폐를 수출할 수 있도록 허용하며, 외국 상품을 구매하는 화폐의 총량이 자국 상품을 판매하는 화폐의 총량보다 작으면 더 많은 화폐를 얻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중상주의 후기 대외무역에서 수출 흑자를 확보하기 위해 관세 보호 정책을 채택했다. 후기의 중상주의가 상품의 흐름을 통제하거나 조절하고 작업장 수공업을 발전시키려고 시도했기 때문에 무역균형론이라고도 불린다.

조기 중상주의와 후기 중상주의의 차이는 서로 다른 역사적 단계에서 상업 자본에 대한 서로 다른 요구를 반영한다. 중상주의는 상품과 화폐의 관계와 자본주의 작업장 수공업의 발전을 촉진하여 자본주의 생산 방식의 성장과 확립에 필요한 조건을 만들었다.

동사 (verb 의 약어) 중상주의의 주요 내용

(1) 금은등 귀금속은 한 나라의 부에 없어서는 안 된다. 만약 이 나라에 귀금속 광산이 없다면, 반드시 무역을 통해 얻어야 한다.

(2) 대외무역은 반드시 흑자를 유지해야 한다. 즉 수출은 반드시 수입을 초과해야 한다. 따라서 엘리자베스 1 세는 무역 발전에 유리한 많은 조치를 취했을 뿐만 아니라 상인의 정치적 지위도 높였다. 중상주의의 발전은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15 부터 16 세기의 초기 중상주의 시기와 16 세기 후반부터 17 세기의 말기 중상주의 시기. 초기의 중상주의는 행정 조치를 취하여 화폐의 수출과 화폐부의 축적을 금지한다고 주장했다. 말기 중상주의와 조기 중상주의의 차이는 국가가 외국 상품 구매를 확대하기 위해 자국 통화를 해외로 수출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러나 대외무역에서 준수해야 할 원칙은 외국 상품을 구매하는 화폐의 총량이 자국 상품을 팔아 얻은 화폐의 총량보다 작아야 한다는 것이다. 목적은 여전히 더 많은 화폐를 국내로 유입시키는 것이다. 따라서 말기 중상주의자들은 대외무역이 투입보다 생산적이어야 흑자를 유지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여섯째, 중상주의 경제학이라는 책

저자: [스웨덴] 마그누손

번역자: 왕근북/진레

ISBN: 97878 10495882

출판사: 상하이 재경대학교 출판사

가격: 32.0 파운드

바인딩: 페이퍼 백

출판 연도: 200 1-5- 1

소개하다 ...

이 책의 내용은' 중상주의: 중역역, 번역자의 말, 서론',' 고전 중상주의 제 1 부',' 초기 스페인 중상주의: 부진에 대한 첫 분석',' 중상주의 감상',' 중상주의의 역사와 사회 관념',' 중상주의의 역사와 사회 관념' 을 포함한다

제 6 장: 스튜어트 통치 초기의 버지니아 담배; 두 번째 부분은 현대 중상주의, 중상주의, 건국경제학, 역사경제학, 중상주의의 영국 부흥, 즉 1920 년대와 30 년대 초 미국 공식 사상에서의 새로운 중상주의와 재상주의 개념이다. 세 번째 부분은 반성, 총결산성 반응, 이름 대조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