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 10 대학 입학 시험 작문 자료
첫 번째 화제는 청춘을 위해 잔을 들어라
1, 마오 쩌둥 "Qinyuan 봄? 창사
작문 자료: 동창 QIA, 소년/풍화정무/선비 의기/견책 방규/강산/격려의 말/더러움. 만 호우/옛날 옛적/중류 타격/보트 정지 (마오 쩌둥)
관점: ① 사람들은 세상을 공유하는 원대한 이상과 포부를 가져야 한다. ② 젊음은 열정이 필요하다. ③ 삶의 리듬을 파악한다. ④ 사회는 학교이다.
곽소천은 청년 시민에게
글짓기 자료: 하지만 당신을 맞이하는 것은 모두 새들의 감미로운 노랫소리가 아닙니다./전진하는 길에는 늘 살을 에는 폭풍우와 우레가 있습니다 ... (곽소천)
관점: ① 고통은 인생길의 풍경이다. ② 도전을 만날 용기를 가져라. ③ 마음가짐이 인생의 길을 결정한다.
3, 검지 손가락 "미래를 믿어"
글짓기 자료: 거미줄이 내 난로를 무자비하게 막았을 때/잿더미의 연기가 빈곤의 슬픔을 탄식할 때/나는 여전히 고집스럽게 실망한 재를 깔고 있다/아름다운 눈송이로 적는다: 미래를 믿어라 (검지 손가락)
관점: ① 절망적 인 삶은 없으며 절망적 인 사고 방식 만 있습니다. (2) 확고한 신념은 모든 고난을 이겨낼 수 있다. ③ 좌절에 직면하다. ④ 낙관과 비관
팬 "6 월, 우리는 바다를 보러 간다"
작문 자료: 우리는 단지 삶의 축 (판진희) 에 머물고 싶지 않다
각도 안내: ① 젊은 사람들은 탐구 정신을 가져야한다. (2) 사상은 풍랑 속에서만 성숙할 수 있다.
양자의 "18 세" 및 기타
글쓰기 자료: 아이가 자라면, 많은 부모들은 더 이상 아이의 어린 시절을 파악할 수 없는 서글픔을 느낄 수 있다. 아이가 자라면, 그는 더 이상 하루 종일 너를 붙이지 않기 때문이다. 그는 자신의 사상, 자신의 친구, 자신의 활동을 가질 것이다. 그는 더 이상 말을 듣지 않고, 심지어 반항하기 시작했다. 그러나 나에게는 말을 할 수 있는 친구가 있어서 기쁘다. 자기 자식보다 자라서 절친한 친구가 되는 것보다 더 만족스러운 것은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인생에 지기가 있으면 아이를 1 위에 두어야 한다. 그래요?
(창장)
각도 영감: ① 진정한 사랑이란 무엇입니까? 2 감사는 인류에게 없어서는 안 될 품격이다. ③ 이해는 세대 차이를 가로 지르는 다리이다. ④ 존경은 항렬과 등급을 가리지 않는다.
6. 장지에' 내 사계절' 입니다
(1) 문자자료: 나에게 생명을 주는 동시에 나에게 주어진 책임을 회피할 권리가 없다. 나는 나의 시간을 낭비해서 끊임없이 생활의 어려움을 느끼거나, 나의 운명을 유감스럽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그것은 나에게 이렇게 불모지를 주었다. 나는 누군가가 대신할 것을 결코 기대하지 않는다. 왜냐하면 이 세상에서 (장지에)
관점: ① 고통에 직면하는 것은 삶에 주어진 책임이다. (2) 운명은 도전자의 손에 달려있다. 3 착실해야 멋진 삶을 살 수 있다. 4 마음가짐이 인생의 미래를 결정합니다.
(2) 문자자료: 사람이 기대할 수 있다면 최선을 다할 수 있다. (장지에)
관점: 희망은 인생의 여정에서 영원한 등불이다
(3) 문자자료: 액운은 약자만 도태할 수 있고, 이 재난을 막아도 또 다른 재난에 몰락할 수 있다. 그러나 강자는 남아서 자신의 길을 계속 걸을 것이다. (장지에)
각도 영감: ① 삶에 도전-우리는 선택의 여지가 없다; 운명은 항상 강인한 사람을 선호한다.
(4) 문자자료: 내가 열심히 살면서 양심에 거리낌 없이 지불한 적이 있다면, 사람들은 내가 수입이 부족한 바보라고 비웃을 권리가 없고, 그의 잣대로 내가 가치가 있는지를 측정할 필요도 없다. (장지에)
관점: ① "책임" 은 최고의 생활 태도이다. ② 인생의 길은 다양하고 고정적인 패턴이 없다. (3) 자신을 사는 것은 진실을 사는 것이다.
7, 맑스의 "직업을 선택할 때 청소년의 고려 사항"
(1) 글짓기 자료: 마르크스는 17 살 때' 청년이 직업을 선택할 때의 고려' 를 적고 과학적이고 숭고하게 자신의 삶을 계획했다.
각도 안내: ① 좋은 시작은 성공의 절반입니다. 야망이 있는 사람은 장기적인 안목을 가질 것이고, 야망이 없는 사람은 항상 동경할 것이다.
(2) 글짓기 자료: 한 사람이 자신만을 위해 일한다면 유명한 학자, 위대한 철학자, 걸출한 시인이 될 수 있지만 결코 완벽한 위인이 될 수 없다. 역사는 같은 목표를 위해 노력하여 고귀한 사람이 위대한 사람이라는 것을 인정한다. 경험은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즐거움을 주는 사람을 가장 행복한 사람으로 칭찬한다. 종교 자체는 모든 사람이 존경하는 이상적인 인물이 인류를 위해 자신을 희생한 적이 있다는 것을 가르쳐 주는데, 누가 감히 그러한 가르침을 부정할 수 있겠습니까? (마르크스)
관점: ① 행복은 즐거움일 뿐만 아니라 주는 것이다. ② "자아" 와 "자아" 중에서 선택
8. 피숙민 《나의 다섯 가지 샘플》
작문 자료:' 나의 다섯 가지 샘플' 에서 피숙민은 가상의 선택을 통해 인생의 의미에 대해 철학적 추궁을 했다. 내가 왜 태어났을까? 그녀의 대답은 글쓰기이다. 그래서' 공기, 물, 햇빛, 꽃, 펜' 이라는 다섯 가지 마음에 드는 것이 하나밖에 없을 때, 그녀는 펜을 남겼다. 그녀는 작가이고, 펜이 없으면 영혼도 없고, 사고도 없고, 비판도 없고, 존재의 의미도 없기 때문이다.
관점: ① 사람들이 사는 것은 의미가 있어야합니다. ② 추구는 무한한 동기이다. ③ 선택은 마음에서 나온다.
두 번째 주제는 교육을 받는 방식이다
9. 헤르만. 헤세는 교육의 길이다
(1) 글짓기 자료: 헤르만? 헤세는 진정한 수양은 공리를 추구해서는 안 되며,' 정신과 마음의 완전성' 에 있어서 독서는 교육을 받는 주요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사람들은 고전 작품을 열심히 공부한 뒤 세상을 발견하고 사회를 알고 자기 수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
각도 미세 조정: ① 마음을 형성하는 것; ② 성격 3 배양 4 읽기 ⑤ 고전적인 힘
(2) 글쓰기 자료: 진정한 수련은 진정한 운동과 같다. 완성이자 격려이기도 하다. 그것은 도처에서 종점에 도달할 수 있지만 결코 멈추지 않고, 영원히 길 한가운데서, 우주와 함께 진동하며 영원 속에 살고 있다. 헤르만? 헤센)
관점: ① 자기 재배는 궁극적 인 것이 아니라 평생 문제입니다. ② 견지해야 영원할 수 있다.
10, 견자의' 설득'
(1) 글짓기 자료: 말을 실은 사람은 충분하지 않지만 천리 떨어진 곳으로 이어진다. 배인 척하는 사람은 수영을 할 줄 모르지만, 그는 수영을 할 줄 모른다. 군자는 성격이 다르고, 좋은 것은 사물에 대한 허위이다. (순자)
각도 미추: 외적인 것을 통해 이상은 종종 가능한 한 빨리 현실로 변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2) 자료 쓰기: 도약은 10 단계가 아닙니다. 이것은 마욱의 성공에 큰 공헌이다. 인내,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다; 끈기를 가지고 포기하지 않으면, 금석을 뚫을 수 있다. (순자)
각도 다이얼링: ① 일정한 유지; ② 장단점
1 1, 한유의' 세설'
(1) 글짓기 자료: 저는 선생님입니다. 푸용은 그의 세월이 나에게 태어났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귀함도 없고 비천함도 없고, 길지도 적지도 않고, 도의 존재도 있고, 스승의 존재도 있다. "한유"
각도 안내: ① 무엇이든 할 때 지침이 있어야합니다. ② 기준은 전통적인 경험의 재현이 아니라 법칙을 따르는 필연적인 결과이다.
(2) 문자 자료: 성인은 무상하다. 공자사는 담자학, 창홍학, 석상학, 노학으로부터 배운다. 전갈의 제자는 공자만큼 똑똑하지 않다. 아들은 말했다: "세 사람이 있습니다, 한 부서가 있어야합니다. 클릭합니다 그래서 제자가 선생님보다 못하지 않아도 되고, 선생님도 제자보다 우월할 필요가 없다. 지식은 선후순이 있고, 술업은 전공이 있는데, 그럴 뿐이다. "한유"
코너 다이얼: ① 큰 일이 될 수 있습니다. 지식 수준은 전적으로 나이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3 녹색은 파란색에서 파란색보다 낫습니다. 우리는 감히 선인을 뛰어넘어야 한다.
12, 왕자쿤의' 무슨 새로운 일' 이 있어요
(1) 문자 재료:
A, 젊은이들은 많은 가짜를 믿고, 노인들은 많은 진짜를 의심한다. (독일 속담)
B, 내가 일반적인 학습 과정을 마쳤을 때, 나는 많은 어려움과 잘못에 갇혀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이러한 문제와 실수에서 우리는 하루하루 자신의 무지를 보는 것 외에는 아무것도 얻지 못한 것 같다.
데카르트는 많은 책을 읽은 후에 한 연설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관점: ① 의심 만이 진실을 발견 할 수 있습니다. ② 의식적으로 독립적으로 생각할 때만 우회로를 덜 걸을 수 있습니다. ③ 성숙에는 시간의 세례가 필요하고, 풍랑의 경험이 필요하다.
(2) 텍스트 자료:
A. 한나라의 유명한 비평가 왕충은 어려서부터 가난해서 책을 살 여유가 없어 서점에 가서 책을 읽었다. 그는 근면하고 배우기를 좋아하고 사고력이 뛰어나기 때문에 많은 책을 읽고 백가를 두루 돌아다닐 수 있다. 마지막으로, 그는' 논형' 이라는 책을 전문적으로 썼는데, 이치에 맞고 근거가 있어, 그가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고도의 재능을 보여 주었다.
B, 아인슈타인은 과학계에서 가장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거인이다. 아인슈타인은 젊었을 때 물리학, 수학 등에서 탄탄한 기초를 다졌으며, 일반 자연과학과 철학에도 강한 흥미와 풍부한 지식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잊지 마세요.
C. 청대 시인 () 은 "가을물이 눈을 씻고 평생 옛사람을 속이지 않는다" 고 말했다. "시가 정원을 따라가다"? 보좌) 이 가을물은 지식의 물이며, 독립적으로 생각하는 파도와 파도이다.
D. 노신은 "독서 잡담" 에서 "숙제를 다 끝냈고, 여유가 생겼다" 고 말했다. 나는 내 업계와 무관하더라도 다양한 책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과학을 공부하는 사람은 문학류의 책을 읽는 경향이 있고, 문학을 배우는 사람은 과학류의 책을 읽는 경향이 있으며, 다른 사람이 거기서 무엇을 배우는지 보는 경향이 있다. 그래야 다른 사람과 다른 것에 대해 더 잘 이해할 수 있다. "
관점: ① 심오한 지식은 독립적 사고의 전제이다. (2) 독립적 사고는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된 특징이다.
(3) 텍스트 자료:
A. 명대 철학자, 교육자 진헌장은 "선인들은 학문이 의심스럽고, 의심이 적고, 대진하다" 고 말했다. 회의론자들은 깨달을 기회가 있다. 어떤 것은 깨달고, 어떤 것은 진보한다. "
B, 공자는 말했다: "배우고 생각하지 않으면 무지하고, 생각하지 않으면 위태롭다."
C. 정판교는 "'공부' 라는 단어는 뜯어봐야 한다" 고 말했다. 배우는 것은 배우는 것이고, 묻는 것은 묻는 것이다. 요즘 사람들은 문제 없이 배웠다. 그들은 만권의 책을 읽지만 어리석은 사람에 지나지 않는다. "
각도 상담: ① 질문을 잘하면 진보가 빠르다. (2) 학습과 질문은 반드시 병행해야 한다.
(4) 문자자료: 청초 사상가 당견은 은서에서 "마음도 영리하다" 고 말했다. 만약 네가 그것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것은 영원히 존재할 것이다. 조금만 쓰면 작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만약 네가 그것을 대량으로 사용한다면, 그것은 큰 성공이 될 것이다. "
관점: 사고를 심화시키기 위해서는 사고 방식에주의를 기울여야합니다.
(5) 자료 쓰기: 오랜 노력이 필요한 중대한 문제가 있다. 엘리시는 605 번이나 실패하고서야 이 약을 606 번 만들었습니다. 퀴리 부인은 단지 몇 톤의 우라늄 찌꺼기에서 수십 밀리그램의 순염화 텅스텐을 추출했다. 그들이 얼마나 많은 노동을 했는지 상상할 수 있다. "야망을 불문하고 모두 신에게 뭉친다" ("장자?" 성다'),' 끈기 있게 금석을 열어 줄 수 있다' ('순자'? 권고 학습), 전임자의 투쟁 정신은 항상 우리를 앞으로 나아가게 한다. "왕자 매케인"
각도 영감: ① 장기간의 열심히 공부하는 것이 성공의 어머니입니다. (2) 강한 끈기는 승리의 보증이다.
세 번째 화제 집 달빛이 얼마나 밝을까! 。
13, 렉싱의' 향토 콤플렉스'
(1) 문자 재료: (링)
A, 사람의 일생은 많은 모색을 거쳐야 하고, 미래는 미지의 것으로 가득 차 있지만, 어린 시절의 낙인은 누에고치처럼 자신을 꼭 감싸고, 문신문양처럼 평생 몸에 붙어 있다.
B. 사람이 고향을 떠나자마자 뿌리를 잃은 난초가 되어 파도를 쫓는 부평초가 되었다. 흩날리는 가을 천막, 바람에 흩날리는 민들레, 시골의 꿈은 시종 그들을 따라다닌다. 자모의 손에 있는 선은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을 위해 옷을 만든다. 이 선의 길이는 지구를 세 바퀴 돌고 위성을 따라 하늘로 날기에 충분하다.
관점: ① 집은 평생 브랜드입니다. 향수는 시공간의 변화로 사라지지 않는다.
(2) 작문 자료: (링 그램)
A, 빈둥빈둥 놀던 결과, 대부분의 아이들은 강호에 늙어서 금, 미녀, 허명, 이익이 모두 빈 광주리가 되었다. 그들 중 몇몇은 지루해서 아무것도 얻지 못하고 돌아왔다. 일부 봄꽃과 가을달이 현장을 배회하고 있다. "네가 집에 돌아왔을 때, 너는 틀림없이 매우 슬플 것이다. 클릭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분주하게 달려가서 명리장에서 벗어나 옳고 그름의 땅에서 멀리 떨어져 있다. "외로움만이 나의 오래된 정원의 문을 닫을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무관심하고, 부주의로 먼지망에 부딪쳐서 허리를 굽혀 쌀 다섯 마리를 줍고, 서쪽으로 돌아가 국화를 심고, 스스로 즐기기를 달갑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하지만 이런 경지에 이르려면 적어도 몇 묘의 불모지와 세 칸의 초가집이 퇴보할 수 있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다른 나라에 가서 살아야 한다.
B, 재난과 전쟁보다 더 기억에 남는 것은 유배이다. 귀향은 어렵고, 국가는 돌아가기 어렵다. 굴원, 자이, 장검, 한유, 류종원, 소동파, 심지어 강유위, 양계초까지, 정말 대대대대라고 할 수 있다. -아마도 언급 린 쑤, 위대한 애국 성인 현대 중국 역사의 첫 번째 챕터 를 열어 언급 할 시간, 아편 금지 때문에 유죄 판결을 받고 해고, 일리 군대를 보냈다. 그가 수비하러 가는 슬픈 순간에, 그는 시 한 수를 들고 가족에게 작별을 고했다. "만약 국가의 생사를 탐내면, 왜 화를 피하지 않겠는가?" " 망명 생활은 군주의 인자함이며, 비천한 사람을 키우는 것도 적당하다. "백 년 후에 이 시를 다시 읽으면 여전히 가슴이 찢어지고, 맥맥이 끓고, 두 눈이 시큰시큰하다.
각도 영감: ① 고향은 인류의 마지막 목적지입니다. 집은 집일 뿐만 아니라 정신이 깃든 항만이다.
14, 한소공의' 내 마음은 집에 간다'
(1) 글쓰기 자료: 유명한 작가 한소공, 프랑스 세인트루이스에 잠시 머물다. 나젤 강의 우아한 별장은 푸른 바다와 녹색 공원을 마주하고 있지만, 그는 행복하지 않다. 조국의 언어도 없고, 주변 친족의 동반도 없이, 그는 고향이 상품이 아니라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여행지도, 왕복 항공권도 아니고, 어떤 고객에게도 일정한 가격으로 팔 수 있는 주말 소일거리가 아니라는 것을 깊이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가족명언) 고향은 어떤 관광지보다도 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다: 너의 피, 눈물, 땀.
각도 다이얼링: ① 집안의 달빛이 얼마나 밝습니까!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고향은 생명을 부양하는 원천이다.
(2) 글쓰기 자료: 고향은 우리가 지불하는 것입니다. 출생지와는 다릅니다. 노력하고 헌신한 사람들만이 진정으로 자신의 고향을 가질 수 있어야 고대인의 심정을 진정으로 이해할 수 있다. 즉, 사방을 떠돌아다니며 자신의 고향을 슬퍼하는 것이다. 이 고향이 한 곳에 낙인이 찍히든 여러 곳에 낙인이 찍히든, 조국에 있든 외국에 있든 간에. "한소공"
각도 다이얼: ① 유료 소유; (2) 영원한 기억은 투입에서 나온다.
15, 조문헌의' 앞'
작문 자료: (조문헌)
A, 인간의 비극의 본질은 반드시 목적지에 도착하려고 하는 것은 아니지만, 항상 앞으로 나아가고, 사방을 떠돌아다닐 때, 먼 집을 그리워하고, 오랫동안 보지 못한 집을 그리워하고, 고향을 그리워하고 있다.
최호, 너는 원래 충분한 돈을 모아 집에 갈 수 있었다. 이렇게 슬퍼할 필요는 없다. 그러나 그는 그가 마음속으로 그리워하는 집은 집의 따뜻함과 평온이 낳은 추상적인 느낌일 뿐이라는 것을 깊이 알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바람과 비를 막을 수 있는 그 진정한 집도 그의 마음속 깊은 곳의 집없는 느낌을 지울 수 없다. 그는 강물 위의 밥 짓는 연기를 보면서 마음속의 서늘함을 체득할 수밖에 없었다.
관점: ① 집은 영혼의 목적지입니다. ② 집은 일종의 느낌, 지울 수 없는 낙인이다.
16 라오스의' 상북평'
작문 자료: 라오스의 북평에 대한 사랑은 뜨겁고 진지하다. 그는 베이징에서 태어나 베이징에서 자랐고, 67 년 중 42 년을 베이징에서 보냈고, 결국 베이징에서 죽었다. 하지만 그가 쓴 4 1 년 동안 대부분의 시간은 베이징에 있지 않았고 해방 후 진정으로 베이징에서 보낸 것은 17 년밖에 되지 않았다. 하지만 런던, 제남, 청도, 뉴욕에서 그가 쓴 것은 모두 베이징이다. 그는 베이징을 그리워하고, 그의 마음은 영원히 베이징에 있다. 북경의 북서쪽 코너는 라오스의 요람이자 라오스의 글 아래 주인공의 고향이다. 북경은 라오스가 창작한 원천이다.
각도 푸시: ① 사랑 때문에 뜨겁다. (2) 한쪽의 물과 토양이 한쪽을 키운다. ③ 고향은 영원한 영적 고향이다. 시간은 사람의 용모는 바꿀 수 있지만 고향은 바꿀 수 없다.
17, 유량정 《현세의 증거》
글쓰기 자료: 주인이 집을 잃었을 때, 나는 모든 집으로 돌아가는 발걸음이 허무한 길을 확고히 걷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유량정"
관점: ① 존재는 증거이자 생계 유지입니다. 물질이나 정신집을 잃으면 사람들은 종종 전진의 방향을 잃는다.
네 번째 주제는 산처럼 생각하는 것이다.
18 달프' 강남의 겨울'
작문 자료: 영국 시인 셰리가 말했다. "겨울이 오면 봄이 멀어질까?"
관점: ① 확고한 신념은 성공의 초석이다. (2) 햇빛은 항상 비바람 뒤에 있다.
고건군은 서쪽 지평선에 있다
작문 자료: 로만? 롤랜드가 존을 품에 안았어? 크리스토프의 이미지, 불안은 6 개월 동안, 어느 날, 그는 산 꼭대기로 올라가서, 태양이 얇게 뿜어져 나오는 것을 보았다. 그럼 로만? 롤랜드가 오랫동안 양조해 온 영웅이 동방 지평선에 나타났다. 로만? 롤랜드는 눈물을 글썽였다. "내가 너를 잡게 해줘, 사랑하는 존? 크리스토프! " 로만? 롤랜드가 소리쳤다. "고건군"
각도 영감: ① 자연으로 들어가서 우연히 삶을 얻는다. ② 영감은 끊임없는 사고와 즉각적인 방아쇠에서 비롯됩니다. (3) 죽음은 또한 존엄과 존엄으로 가득 찬 일이다.
스시의 "적벽부"
(1) 문자자료: 제방 (조문덕) 이 경주를 깨고 강릉으로 내려가 동쪽으로 내려가고, 긴 드라이브 천리, 깃발이 하늘을 가리고, 술을 시로서 강을 건너 천하의 영웅이 되었다. 지금 그는 어디에 있습니까? (소식)
각도 영감: "짧고 영원한" 에 대한 고찰
(2) 문자자료: 하늘과 땅 사이에 만물은 제각기 주님이 있고, 내 것이 아니면 한푼이다. 그러나 귀가 듣는 강물의 맑은 바람, 산속의 명월, 눈은 아름답고, 무궁무진하며, 창조주의 끝없는 은신처이며, 나와 아들이 밥을 먹는 곳이다. (소식)
각도 마이크로 푸시: ① "선택" 은 삶의 태도에 달려있다. ② 사람들은 영적 생계를 추구하는 데 능숙해야합니다. 자연은 인류의 가장 믿을 만한 친구이다.
2 1, 루소의 외로움
글쓰기 자료: 어떤 자연적 사물에서든 가장 달콤하고, 가장 부드럽고, 가장 순진하고, 가장 고무적인 파트너를 찾을 수 있다. 냉소적인 가난한 사람과 근심에 시달린 사람이라도 찾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루소)
관점: 자연은 포용과 넓은 마음으로 인류에게 따뜻함을 준다.
벽수기
첫 번째 화제는 생명을 소중히 여긴다
헬렌? 켈러의 "내가 아직 3 일 동안 빛을 가지고 있다면"
(1) 글짓기 자료: 맹인으로서, 헬렌? 켈러는' 3 일 동안 빛을 준다면' 에서 우리에게 많은' 운명' 을 보여주지 않고 작가의 간절한 마음과 솔직함과 성실함을 더 많이 느끼게 했다. 그녀는 비록' 운명' 의 고통을 겪었지만, 사람들에게 헌납한 것은 여전히 뜨거운 마음, 세상을 사랑하는 마음이라고 할 수 있다. 헬렌? 켈러의 경험이 우리에게 엄청난 심리적 충격과 경외심을 주었다면,' 3 일간의 광명' 이 밝혀진 것은 우리에게 거대한 인생 감염을 주고, 우리가 생명을 소중히 여기고 사랑하도록 동기를 부여해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관점: ① 강하고 불굴의 정신과 긍정적이고 낙관적 인 정신; (2) 세상에 대한 강한 사랑과 간절한 희망.
(2) 자료 쓰기: 우리는 매일 우호적이고, 활기차고, 욕망적으로 살아야 하지만, 시간이 우리 앞에서 매일, 한 달, 한 해, 한 해, 한 해, 한 해, 한 해, 한 해, 한 해, 한 해, 한 해, 한 해, 한 해. 우리 대부분은 삶이 당연하다고 생각합니다. 우리가 가진 것을 잃을 때까지 우리는 소중히 여기지 않을 것이다. 헬렌? 켈러)
관점: ① 친절, 활력, 욕망이 있는 생활은 우리의 삶의 질이다. ② 삶의 질은 끈기에 있다. ③ 감사는 긍정적 인 생활 태도이다.
스틸슨의' 나와 지단' 은
(1) 문자자료: 스철생은 다리가 마비되어 중병에 걸렸다. 우울증과 방황을 겪은 그는' 나의 먼 청평만',' 나',' 지단' 등 영향력 있는 작품을 출판하기 위해 노력하기 시작했다. 1985 부터 그는 인간의 운명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고, "인간의 고유 한계는 능력과 욕망의 영원한 거리이고, 인생의 목적은 끊임없이 어려움을 뛰어넘는 과정이다" 는 것을 깨달았다. 사철생은 이미 설 수 없고, 발로 걸을 수 없지만, 그의 사상은 이미 멀어졌다.
관점: ① 곤경을 뛰어넘는 것은 평생의 일이다. 고난은 한 사람의 육체를 파괴할 수 있지만, 그의 의지를 무너뜨릴 수는 없다. 운명은 줄곧 우리 자신의 손에 달려 있다.
(2) 문자자료: 사람이 태어나자마자 더 이상 논쟁할 만한 문제가 아니라 신이 그에게 주신 사실일 뿐이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이 사실을 주셨을 때, 그는 이미 그 결과를 보증하셨기 때문에 죽음은 서두를 필요가 없었고, 죽음은 필연적인 명절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죽음명언) "스틸슨"
관점: 생로병사는 생명의 필연적인 법칙이다. 우리는 자신을 얽히게 할 필요가 없고, 스스로 번거로움을 자초할 필요가 없다. 이것이 가장 좋은 생존 방식이다.
(3) 글쓰기 자료: 사철생은 불행하게도 운명의 망치를 맞았다. 갑작스러운 액운을 만나 그는 난폭하고 괴팍해졌고, 자신이 세상에서 가장 불행한 사람이라고 생각하며 어머니의 보살핌을 외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머니의 갑작스러운 죽음이 되어서야 그는 어머니의 위대함을 깨닫고 나서야 "아들의 불행은 항상 어머니와 함께 두 배로 늘어난다" 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모든 성인 소년에게 어머니에게 고집을 부리지 말고 부끄러워하지 말라고 경고하고 싶다. 나는 이미 이해했지만, 이미 늦었다. "
관점: ① 모성애는 이 세상에서 대체할 수 없는 감정이다. 2 효도는 일찌감치 해야 한다. ③ 우리는 사막에서 외롭지 않다. 성숙함은 때때로 대가가 있다.
24. 유럽? 헨리는 마지막 아이비 잎이다
작문 자료: 미국 작가 유럽? 헨리의 소설' 마지막 아이비 잎' 은 감동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청년 화가 조안산은 불행히도 폐렴에 감염되어 생명이 위독하다. 그녀는 창밖의 시든 등나무 잎이 그녀의 생명의 상징이라고 고집스럽게 생각했다. 마지막 잎이 떨어졌을 때, 그녀의 생명이 끝나는 순간이었다. 늙은 화가인 버만은 빗속에서 평생 추구하는 걸작인 마지막 잎을 그려 존슨의 삶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켰다. 존슨은 구조되었지만, 버만은 빗물로 인한 폐렴으로 죽었다.
관점: ① 확고한 신념은 인생이 의존하는 영적 기둥입니다. 우정은 잊을 수없는 노래입니다. 인간성의 광채는 걸작의 기본 요소이다.
25. 도살그네프의' 개굴. 개굴. "
작문 자료: 개굴개굴 개굴 개굴 개굴 개굴 개굴 개굴 개굴 개굴 개굴 개굴 개굴.
관점: 삶의 모든 순간을 소중히하십시오.
두 번째 주제: 평화를 위해기도하십시오.
26. 쇼로호프의' 한 사람의 경험'
(1) 글짓기 자료: 쇼로호프의' 한 사람의 경험' 은 전후 남겨진 상처를 보여준다. 주인공 소콜로프는 위국전쟁에서 포로가 되어 학대와 고문을 당한 뒤 슬기롭게 포로수용소에서 탈출했다. 그러나, 그가 합병에서 벗어나 서민생활을 시작했을 때, 그는 자신이 직접 세운 집이 이미 폐허가 되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의 유일한 희망, 그의 아들은 전쟁이 끝날 때 희생되었다. 그는 "마음속의 눈물이 말라 버렸다", "그의 마지막 기쁨과 희망을 묻었다"
관점: 전쟁은 인류를 파괴하는 살인자이다.
(2) 글짓기 자료: 쇼로호프' 한 사람의 처지' 의 주인공 소콜로프는 자신의 유일한 희망인 아들-전쟁 마지막 날 죽을 때 슬픔에 잠겨 있는 것이 아니라 고아인 판티아를 입양해 또 다른 의미에서의 삶을 시작했다.
각도 영감: ① 운명은 스스로 지배한다. (2) 완강한 의지는 모든 고난에 직면할 수 있다.
하인리히? 볼의 방랑, 온천에 가면 ...
작문 자료: 독일 작가 하인리히? 볼의' 유랑자, 스파에 가면 ...' 독일의 부상병이 보고 들은 것을 통해 전쟁의 비인간적, 피해자의 절망, 전쟁에 부식된 젊은 세대를 보여준다. 이 모든 것을 통해 우리는 국가 재난과 개인의 불행의 근본 원인 군국주의 교육을 더욱 잘 인식하고 있다.
관점: ① 교육은 국가의 기본 계획이다. 전쟁은 인간의 육체뿐만 아니라 정신도 파괴한다.
애니. 프랭크 하이트 아체트하우스입니다.
글짓기 자료: Het Achterhuis 는 애니가 1944 년 8 월 4 일 친위대에 의해 발견되었을 때 1942 부터 13 까지의 심정을 기록했다. 파시스트는 그녀가 햇빛 아래서 걸어갈 자유를 박탈했지만, 그녀의 꿈과 사고의 권리를 박탈할 수 없었다. 그녀는 전쟁의 여러 가지 죄악을 겪으며 자유와 평화에 대한 무한한 동경과 동경을 표현했다.
각도 영감: ① 평화의 시대를 소중히 여기다. (2) 몸은 자유가 없을 수 있지만 마음은 영원히 자유롭다.
세 번째 화제 역사의 메아리
29. 스와 작가의 "6 개국"
(1) 문자자료: 6 개국의 붕괴, 비병불리, 선전하지 않는 폐해는 뇌물 진에 있다. 죄 진 진 () 은 반드시 원기를 잃고 망하는 길이다.
"수신"
각도 다이얼: ① 다른 각도에서 생각하면 사물에 대한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됩니다. 2 무패의 땅에 힘써 서 있다. 실패의 길은 왕왕 자기가 깔은 것이다.
(2) 문자 자료: 조 맛 5 전 진, 2 패 3 승. 진나라 이후, 조는 또 공격을 받았지만, 이무련은 해냈다. 목동은 중상벌을 받고, 군은 군으로, 용병은 끝이 없어 안타깝다. "수신"
관점: ① 좋은 시작은 좋은 결말이 필요합니다. (2) 인재를 공격하는 것은 만리장성을 스스로 파괴하는 것이다.
30. 두목 "아방궁푸"
작문 자료: ㅋㅋㅋ! 한 사람의 마음, 만인의 마음. 진 () 은 사치를 좋아하고, 사람은 집이 그립다. 어떻게 모래처럼 사용할 수 있을까? 남목농보다 음의 건물의 기둥을 더 많이 만들다. 대들보의 서까래는 비행기의 일꾼보다 많다. 양파의 인은 기장의 나머지를 초과합니다. 타일 솔기가 고르지 않아 온몸의 실크보다 더 많다. 9 개의 토양 흉벽 보다 직선 기둥 횡단 임계 값; 오케스트라의 현악은 도시 사람들의 말보다 더 벙어리가 되었다. 천하의 사람들은 감히 말을 하지 못하고, 화를 내지 못하고, 마음이 더욱 날뛰게 되었다. 수비대 군인 전화, 하코구 Guan 이동, 추 연소, 가난한 코크스 토양!
"두목"
관점: ① 국민의 힘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 것은 스스로 무덤을 파는 것이다. (2)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3 1, 스시 "염노교? 적벽향수 "
글짓기 자료: 공진을 떠올려 보세요. 샤오조가 처음 결혼했을 때 그는 매우 당당했어요. 깃털 팬 나일론 스카프, 담소, 강루 재.
(소식)
각도 영감: ① 고대 영웅 소년; ② 진정한 소탈이란 무엇인가? (3) 지울 수없는 업적은 종종 영원합니다.
(32), 신화 qiji \ "영원한 만남 음악? 경구정 회고 "
(1) 문자 재료:
첫째, 예나 지금이나 영웅은 손중모에서 찾을 곳이 없다. 정자에서 춤을 추고, 플랫폼에서 노래를 부르고, 비바람은 늘 낭만적인 감정을 날려버린다. "신 기아"
B, 석양초나무, 평범한 골목길, 한때 살던 인도주의적 노예. 그때를 회상하다: 김고철마, 만리를 호랑이처럼 삼키다. "신 기아"
관점: ① 눈부신 성과를 거둬야 역사에 남을 수 있다. 영웅은 시대의 등골이다.
(2) 문자자료: 원씨네 조조, 늑대를 봉하여 허세를 부리며 승승장구하다. "신 기아"
(a) 한 왕조 호 는 늑대 가 쑤 쑤 쑤 쑤, 봉산 및 반환 에 거주 할 때까지, 훈족 을 쫓아 갔다; B. 원가 27 년, 송문제 유의륭은 서산에 늑대를 봉한 고대인처럼 공업을 세우려고 북벌에 촉박하여 결국 북쪽을 돌아보고 황급히 패배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각도 표시: ① 모든 것이 사전에 세워지고, 예조하지 않으면 폐지된다. (2) 자신의 능력에 따라 사업을 세우다.
(3) 누가 질문 할 수 있습니까: lianpao 는 먹을 나이입니까? "신 기아"
각도 가벼운 푸시: ① 오래된 yizhuang, 가장 아름다운 석양 빨간색; ② 천리마는 흔하고 백락은 흔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