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수소개, 자수에 관한 이야기, 자수는 어디 사람입니까? 자수가 도대체 얼마나 대단한가?
대나무 숲 칠현' 의 다른 사람들에 비해 자수는 명성이 크지 않은 것 같고, 남조 유의경의' 세설신어' 에 기재된 기록도 많지 않다. 그러나 천년의 흐름은 자수의 독특한 광채를 지울 수 없다.
자수가 십 대 때 같은 현에서 단도를 알게 되었다. 단도의 지도 아래 나는 지강과 응우옌을 알게 되었는데, 그들은 모두' 죽림 칠현' 이었다.
문수는 완전한 전세문집은 없지만 당시 유명한 사상가이자 문학가였다. 주요 저작에는' 장자주' 가 있는데, 사람들은 이를' 묘분석 기이한 일, 큰 현기' ('세설 신어 문학'),' 독자가 마음을 초월하여 잠시 자족한다' ('김숙수전') 라고 부른다. 여안은 보고 한숨을 내쉬며 "주앙 주가 죽지 않았다" 고 말했다. 항수는 또' 주역' 주를 썼는데,' 의현' 이라고 하는데,' 장엄절절' 이라 두 주 모두 지금은 모두 없어졌다. 또 한 편의' 난기 숙야생' 이' 창중 3 회' 에 수록됐다. 문선' 과' 진서' 에는' 사구' 한 편이 있다.
항목 수리의 세 권의 저작은 한 권의 책과 한 권의 책이 모두 상등작이다. 그의' 장자주' 는 현학 주장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여 후세 사람들이 계승하기 어렵다. "어려운 건강" 은 지강보다 독특하다. "사구푸" 는 한 편의 걸작으로, 위진 () 에는 그것과 견줄 만한 것이 없다.
노루의 비극적인 사건을 겪은 후, 자수는 서글픔과 혼란 속에서 깨닫고, 고민과 방황에서 깨닫고, 더욱 담박하고 조용하며, 장자 사상의 정신을 심혈을 기울였다. 항목 수리 전기 또는 텍스트, 당신에게 몇 xianxian 을 보여, 일년 내내 샤오 샤오, 참고 하지 않았다. 만 좋은 Zhuangzi, Cui 가 쓴 이야기, 경우에 6 월 구름 을 잊어 버려 요. 하지만 아쉽게도 그 중 두 명은 가을물과 지악이 주석이 없어 자수가 죽었다.
정치
자수는 초창기 벼슬길이 비교적 약해서 은둔의 뜻이 있다. 지강은 사마소에 의해 살해된 후 재난을 피하기 위해 법원의 협박에 복종하여 그를 끌어내어 벼슬을 하게 했다. 연이어 산기수 시랑, 황문시랑, 산기수, 그러나' 조복 없이 그를 따라가라' 는 것은 아무것도 하지 않고 수동적으로 관직을 택했다. 항수는 일찍이 무위정치를 제창했지만, 그가 제창한 무위정치는' 자연에 순응하고 지혜롭지 못하다' 는 것이다. 예를 들어, 동한 말년에 어머니가 조조에 억류된 서서는 조영으로 들어가려고 했지만, 아무 말도 하지 않고, 전략을 바치지 않고, 침묵으로 강권에 대항하여, 항수도 마찬가지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노부의 생각" 을 자세히 읽으면서, 그의 내키지 않는 분노와 분노를 드러냈다. 그림에서 명절을 바꾸는 것은 정말 부득이한 일이다.
문화
문수는 완전한 전세문집은 없었지만 당시 유명한 사상가, 문학가, 대철학자, 대문학가였다. 주요 저작은' 장자주 자수요' 로,' 묘분석 기물, 큰 현기' ('세설 신어 문학'),' 독자는 초연하고 자족한다' ('진서 자수전') 로 묘사된다. 여안은 보고 한숨을 내쉬며 "주앙 주가 죽지 않았다" 고 말했다. 항수는 또' 주역' 주를 썼는데,' 의현' 이라고 하는데,' 장엄절절' 이라 두 주 모두 지금은 모두 없어졌다. 또 한 편의' 난기 숙야생' 이' 창중 3 회' 에 수록됐다. 문선' 과' 진서' 에는' 사구' 한 편이 있다. 그는 낙양에 도착한 후 장자 사상의 연구에 힘썼다. 그래서 그는 문을 닫고 손님에게 감사의 뜻을 표하고, 필기를 하며, 장자 사상 정신을 심혈을 기울였다.
항목 수리의 세 권의 저작은 한 권의 책과 한 권의 책이 모두 상등작이다. 그의' 장자주' 는 현학 주장의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여 후세 사람들이 계승하기 어렵다. "어려운 건강" 은 지강보다 독특하다. "사구푸" 는 한 편의 걸작으로, 위진 () 에는 그것과 견줄 만한 것이 없다.
Xiangxiu 의 "Zhuangzi" 에 대한 주석에는 흥미로운 에피소드가 있습니다. 강강은 수리 주석 초기부터' 장자' 의 현의가 주석에 의해 동결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전에는 더 좋은 주석이 없었으니, 수리에는 주의하지 않아도 된다. 나중에 자수는 기본적으로 쪽지 한 장을 써서 지강에 보여 주었다. 강은 이 노트가 장자의 현리를 더욱 흥미롭게 만들었다는 것을 깨닫고 자수의 재능에 깊은 인상을 받았다.
쇼는' 오미로 생각하고 오색으로 생각하다' 는 것은 자연의 이치이며, 천지간의 느낌으로' 개화자연, 외부화할 수 없다' 고 주장했다. 그는 또한 "의식", "일을 구하는 것, 불의에 엄격해야 한다" 며 사람들의 사회심리와 욕망 (예: 명리) 을 추진하여' 자연' 과' 정의' 의 결합을 강조하고, 수사주에 반영된 유도를 통해' 유도의 차이' 를 통해 글에 접근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항수의' 양생의 어려움' 은 강에게 그 양생 사상을 더 자세히 설명하도록 영감을 주었다. 자수의 사상은 세속적인 관점에 근거한 것이지, 그의 진실한 의식이 아니다.
\ "진서 항목 수리 전기 \" 에 따르면, 강 처벌 이후, 루오 에 수수 잉. 문제는 "지산에 야망이 있다고 들었다. 어떻게 오셨어요? 클릭합니다 쇼는 말했다: "내 생각에, 내 생각에, 중천에서 추천한 사람은, 야오 (Yao) 의 마음에 이르지 못했다. 그들을 존경하면 충분합니까? 클릭합니다 황제는 매우 기뻤다. 수나이 는 그 이후로 재직했다. 사마소가 지강을 죽인 후, 자수를 강요하여 이' 쓴 과일' 을 삼키게 했다. 너는 이전에 은거하고 싶지 않았니? 너는 왜 다른 사람을 배우지 않고 장미를 따느냐? 항수는 목숨을 지키기 위해 자신의 마음을 따라 이렇게 말할 수밖에 없었다. "둥지 아버지, 허유 같은 사람은 요제의 인재에 대한 갈망을 이해하지 못하기 때문에 은거한 생활은 부러워할 가치가 없다." 하지만 그는 정말 그렇게 생각했나요? 권력 하의 생활은 먼지처럼 무심하다.
항목 수리가 죽은 후, 아들은 아직 어렸고, 아버지의 노트는 공개되지 않았고, 곽향은 원고를 훔쳤다. "가을물, 지악 두 편의 자주, 말굽 한 편은 쉽고, 나머지는 점문일 뿐이다." 라고 그의 개인적인 이름으로 인기를 얻었다. 이 일은' 세설신어' 문학과' 진서' 에서 찾을 수 있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장자' 주석에 대해 이야기할 때 곽향양을 모두로 여기고 자수의 탁월한 업적을 소홀히 했다. 이것은 아마도 중국 문화사에서 가장 유명한 지적재산권 침해 사건일 것이다.
철학
1, 자수의 본체론 형체학은 그의 자기창조, 자기개조의 철학관에서 제창한 것이다.
쇼에 만물의' 미생미화' 과정과' 생화학의 본질' 을 논증했다. 그는 또한' 무악' 과' 변흥망' 등에서 현리를 초보적으로 연구하여 일부 사회정치 현실을 다루었다. 동진 사령운은' 분별론론' (홍광기 (18)),' 세설 신안유' 는' 항목 수정전' 을 인용해 "(수리)' 논유도' 를 썼다 항수는 줄곧 융회유도의 학술적 이상을 품고 있으며,' 장자주' 의' 자기발전, 자기개조' 의 새로운 의의도 이 목적을 위해 봉사하는 것이다.
2. 자수에 의한 장자 소요여행에 대한 평가.
장자가 죽은 후, 그의 학설은 수백 년 동안 잠잠해졌고, 마침내 위진 시대의 대림 칠현의 마음속에서 부활하였다. 강 () 과 응우 () 는 장자 () 의 유랑의 길을 따라 사회 제도를 격렬하게 반대하며' 다명 자연 교육' 이라는 기치를 내놨다.' 강 () 이 일어나 백사 ()' 라는 기치를 내놨다. 국적은 신선의 허황된 경지에 의지했지만 우울증으로 죽었다. 현실에 직면하여 쇼에 "깨달음" 을 주었다. 그는 사회제도의 철벽 앞에서 개인의 반항은 의미가 없고, 사회를 떠나는 자유는 환상에 불과하다는 것을 분명히 보았다. 세계 일주' 의 방향으로 내려가는 것이 유일한 출구일 것이다. 그는 강 씨의 뒤를 밟고 싶지 않다. 법원과 산림 사이에서 그는 어쩔 수 없이 전자를 선택했다. 마지막 대나무 숲 유명인으로서 자수는 이미 벼슬을 한 단도, 왕영과 함께' 소요하다' 고 준비했다.
서진 조정에서 근무하는 동안,' 장자 소요유' 에서 붕새와 새에 대한 묘사에 대해 더 깊은 이해를 얻었다. 이 두 가지 대비가 뚜렷한 이미지에서 그는 실제로 본질적인 평등을 찾았다. 자유는 인생의 가장 좋은 상태이며 자유는 자연의 만족이다. 자신의 본성을 만족시킨다면 자유 자체는 다르지 않다. 마치 금빛 침대나 나무 침대에서 자는 것과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자유명언) 이런 관점에서 볼 때, 자신의 본성에 만족하는 한, 작은 인물과 큰 인물, 심지어 성인과 인간조차도 차이가 없다. 항수는 이 발견을 이용하여 사상계의 소요여행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이를' 장자주' 에 편입했다. 세설신어 문학' 에서 유효주석이 주석을 단' 쇼코 시절' 과' 소요의' 에 따르면, 샹수는 이상적인' 소요지' 경지가 현실의 세속 사회에 존재하는 것이지' 본체' 의 외적 지배로 얻은 것이 아니라고 생각한다. 관건은 각자의 성격과 각자의 몫에 있다. "성" 과 "분" 은 인간 고유의 "자연의 법칙" 에 속한다. 그의 난양론이 제창한' 정욕과 자연' 관념에 따르면 인간의 자연적 요구 사항을 만족시키기만 하면 만리 고공의 붕이든 느릅나무를 안고 있는 바퀴벌레든 근심 없는 경지에 도달할 수 있다. 인간은 기꺼이 기다리고, 성인도 절대적인 은둔자는 아니지만, 그들은 사물을 기다리면서 어떤 물질적 환경에도 적응할 수 있지만, 실제로는 사물과 함께 있다.
이런 식으로 자유는 자급자족만 하면 되고, 각자의 몫을 얻을 수 있으며, 필사자와' 지존자' 는' 대동' 할 수 있다. 이런 소요정의의 철학적 기초는 여전히 만물의' 자조자변' 의 본체론 사상이다. 곽상의 발전을 거쳐 세속명교에 대한 그의 정체성은 문인 인생의 인격 이상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