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지식재산권 전공 -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요?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는 5 개의 의인화된 인형 이미지로 구성되어 있는데, 통칭하여' 푸와' 라고 하며 각각' 베이브',' 수정정',' 환희',' 환영',' 니니' 라고 불린다. 다섯 이름의 발음은 해음' 베이징에서 환영합니다' 를 구성한다. < P > 베베는 물고기로 변해 끝없는 바다에서 순항하고, 수정은 어수룩한 팬더로 우거진 숲 속에서 놀고, 티베트 영양처럼 광활한 초원을 달리는 것을 맞이하고, 니니는 가벼운 경연이처럼 즐겁게 하늘에서 낮은 노래를 불렀다. 그들은 고대 올림피아헤라 신전을 상징하는 올림픽 성화-환환 옆에 둘러싸여 각자의 이름으로 해음' 베이징이 당신을 환영합니다' 라는 낭랑한 말을 만들어 전 세계 어린이, 그들의 형제자매, 그들의 학부모에게 초청을 보냈다. < P > 마스코트는 올림픽 대가족의' 신귀' 이다. 동양 문명의 대표자인 중국은 이 곡의 끊임없는 올림픽 악장에 어떤 음표를 더할 수 있을까? < P > 올림픽 1 년 역사에 비해 마스코트는 올림픽 대가족의 신입 회원일 뿐이다. 1972 년 뮌헨 올림픽에서 발디라는 강아지가 마스코트로 올림픽에 처음 등장했다. 이후 마스코트는 다회 올림픽의 핵심 이미지 중 하나가 되어 올림픽 정신과 그 올림픽 이념을 전달하는 중요한 전달체다. 올림픽 게임의 홍보 대사, 올림픽 게임의 모든 분야에서 널리 등장 하 고, 사랑 스러운 이미지와 선명한 성격, 특히 어린이와 청소년에 의해 사랑, 역대 올림픽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이미지가 되었다. < P > 최근 몇 회 올림픽 등 세계 대형 대회의 마스코트 선택을 보면 동물 이미지를 직접 선택하는 것부터 이를 원형으로 재창작하는 디자인 트렌드에 이르기까지 완전히 새로운 연출을 통해 새로운 이미지를 창조하는 것을 보여준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2 년 시드니 올림픽은 그들만의 세 가지 기이한 동물인 침두더지, 웃음물총새, 오리너구리의 변형 이미지를 마스코트로 선정해 대지, 물, 공기를 대표한다. 24 아테네 올림픽에서 아테나와 페르보스는 고대 그리스 신화 (Greece Culture) 에 의해 만들어진 마스코트 두 개로 진한 그리스 문화적 특색과 귀여운 스타일링으로 만장의 갈채를 받아 아테네 올림픽에서 가장 잘 팔리는 특수상품이 되었다. 매 올림픽마다 개최국의 역사와 문화에 따라 적절한 마스코트를 선택한다. 모든 마스코트는 독특하며, 그들은 모두 활기찬 성격을 가지고 있으며, 우정과 공평한 경기의 올림픽 이상을 구현한다. 마스코트는 올림픽 가치를 의인화하여 실제 형체를 부여했는데, 이는 오늘날 올림픽 로고 시스템의 다른 이미지와는 비교할 수 없는 것이다.

전 세계가 다시 한 번 중국에 관심을 갖고 베이징을 기대합니다! 마찬가지로 전 세계가 좋아하는 마스코트를 만들기 위해 24 년 8 월 5 일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는 전 세계의 전문 디자인 기관과 전문 디자이너에게 28 년 올림픽과 패럴림픽 마스코트 디자인을 공개적으로 공모했다.

공모활동은 국내외에서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올림픽 마스코트는 효과적인 공모작품에서 나올 수 있습니까? 오랫동안 관련 직원들의 머리 속에 맴도는 문제가 되다.

24 년 12 월 1 일 17 시 5 시 3 분 최종 마감 시점으로 나뉜다. 이 기간 중 최근 4 개월 동안 공모 업무를 담당하는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 문화활동부가 가장 바쁜 곳이 되면서 상담 전화, 우편물, 이메일이 베이징과 중국 전역에서 세계 곳곳으로 몰려들고 있다. 3 여 통의 편지와 아마추어 디자인 원고, 수많은 상담 전화가 응모 사무실 직원들을 즐겁게 했다. 관련 규정에 따라 자격 인증을 진행한 후, 유효한 참가 작품 662 점을 확인하였다. 이 중 중국 대륙 작품 611 건, 홍콩 마카오 대만 작품 12 건, 외국 작품 39 건. < P > 공모활동은 중국 디자이너의 엄청난 창작 열정을 불러일으켰다. 중국 대륙은 두 성을 제외한 모두 설계 기관과 인원이 참여하고 있다. 해외에 거주하는 중국인 화교와 중국 유학자들도 그들의 애틋한 작품을 보내왔다. 많은 외국 디자이너들도 이번 행사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였다. 영국, 미국, 캐나다, 아시아의 한국, 일본, 싱가포르, 인도 등 국가 디자이너들도 작품을 보내왔다. 그들의 작품에는 대중이 잘 아는 판다, 미원숭이 왕, 티베트 영양, 사슴과 같은 이미지뿐만 아니라 표현력이 뚜렷하고 독특한 새로운 스타일도 많이 있다. 절대다수의 작품은 중국특색 뿐만 아니라 올림픽 마스코트 창작 이념도 흡수했다.

24 년 12 월 15 일 베이징 28 년 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 선정 규칙에 따르면 올림픽 조직위는 국내외에서 예술 문화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24 명의 전문가 학자를 초청해 마스코트 디자인 요구 사항에 따라 모든 유효 참가 작품을 예술적으로 선정했다. 이날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 16 층 회의실에서 662 점의 작품이 책상 위에 평평하게 놓여 있었다. 심사위원은 자신이 만족한다고 생각하는 작품 1 점을 골라야 했다. < P > 중국 동방문화연구회 만화지부 상무 부회장, 화가 방본본은 당시 선택이 어려웠다고 회상했다 마스코트의 특수성으로 인해 디자인 시에는 앞으로 제작할 소재, 마스코트 애니메이션 촬영, 광범위한 시장 개발 작업을 위한 공간도 마련해야 했다. 이에 따라 초평시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매우 많다.

24 년 12 월 17 일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는 마스코트 추천 선발위원회 업무회의를 열었다. 유명 미술가 진상이, 상사나 등 추천심사위원회 1 명이 추천심사단계에 들어선 56 개 작품을 심사하고 평의했다. 이 중 5 개 작품은 예술선발위원회 선정에 의해, 6 개 작품은 추천심사위원회 재심의 지명에 의해 생겨났다. 선정 작품에 대한 충분한 분석을 한 후 추천위원회는 판다 호랑이 용 손오공 딸랑고 아복 6 점을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의 개정 방향으로 추천한다. < P > 수정팀을 어렵게 만든 것은 각각 올림픽 마스코트의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가 어렵다는 점이다. 궁핍한 물은 의심할 길이 없고, 류암화명은 또 다른 마을이다. 중국 푸와가 수면 위로 떠올랐다. < P > 수정방향은 정해졌지만 이 6 건 중 마스코트를 만들 수 있을까요? 누구의 마음도 바닥이 없다. 지난 3 월 11 일 유명 예술가 한메림을 팀장으로 한 9 인 수정팀이 회유 기러기 서호에 집중했다. 그들의 임무는 6 개 작품의 개정 방안을 내놓는 것이다.

수정팀이 곧 긴박한 업무에 들어갔다. 여섯 작품을 둘러싸고, 이리저리 많은 도형이 나왔다. 한 봉지의 A4 복사지 5 장이 오전 내내 다 써버렸다. 이들은 또 많은 참고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각기 다른 각도에서 6 개 작품을 수정했다. 하지만 재미는 잘 쓰이지 않고, 사용하기 쉽고, 예전과 똑같아, 아무리 해도 어울리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재미명언) < P > 당초 추천심사위원은 딸랑이를 매우 잘 보았다. 분위기를 조성하는 역할을 할 수 있고 재미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딸랑이는 발이 없고, 운동이 부족한 원소는 응용에 큰 장애가 있다. 조사를 거쳐 중국 소비자협회가 한 번의 중대한 행사에서 선별한 마스코트가 바로 파도북이라는 것을 발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중국 소비자협회, 중국 소비자협회, 중국 소비자협회, 중국 소비자협회, 중국 소비자협회, 중국 소비자협회) < P > 호랑이의 이미지는 좋지만 단일 마스코트로서 1988 년 서울 올림픽에서 이미 사용되었습니다. 판다는 중국과 외국의 찬사를 받는 이미지이지만, 너무 많이 사용되기 때문에 재창작의 여지는 매우 제한적이다. 손오공은 중국의 유명한 이미지이지만, 스타일링에서 돌파를 얻기도 어렵다. 중국 용의 개념은 매우 강경하지만 왕권과 황족의 특징을 가지고 있어 친화력이 좋지 않아 일부 서양인들의 눈에는 이미지도 좋지 않다. 아복봉아는 동그란 진흙으로 이루어져 있고, 발도 없고, 지역적인 개념도 강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수정팀은 팬더, 손오공, 호랑이를 한데 묶는 등 6 점의 작품을 조합하기도 했지만 형태와 색깔의 조화는 별로 좋지 않았다. < P > 수정 과정의 중요한 문제 중 하나는 전문가들은 개별 작품이 디자인상 마스코트가 복합적인 의미를 지녀야 할 필요성을 만족시키기에 부족하다고 느낀다는 점이다. 수정 작업이 곤경에 빠졌다. 국내 각 지방에서 정부가 지지하는' 신길' 활동은 팀 구성원들에게 무거운 책임을 느끼게 했다. < P > 베이징올림픽 조직위의 지도자는 이런 상황에서 여러분을 위로하고 격려하며 6 개 작품을 돌파할 수 있는 틀을 제시하며 과감하게 재설계를 시도했다. < P > 라는 발상은 팀 멤버들에게 영감을 주었고, 이들은 컷오프 작품을 다시 한 번 훑어보고, 5 개 동물로 구성된 작품을 발견했으며, 개념적으로 바람직한 점이 있다. 그래서' 5' 를 둘러싸고 모두들 상상력을 펼쳤다. 올림픽에는 오환이 있고, 중국에는 오행이 있고, 세계에는 오주가 있고, 방위에는 다섯 명이 있고,' 오복임문',' 오자등과' 등이 있으며, 단숨에' 오' 와 관련된 1 여 개의 신경을 말했다. < P > 는 이날인 25 년 3 월 22 일, 다섯 조의 마스코트 창작 아이디어가 처음 정해졌다. 중국 푸와는 프로토타입이 생겼다. < P > 한메림의 화실에는 마스코트의 그래픽이 거의 전부다. 몇몇 마스코트 조형들이 각축을 벌였고, 결국 경연은 용을 추월했다. < P > 짧은 기쁨 끝에 통주구에 위치한 중국 미술가 협회 한메린 스튜디오로 이사를 갔다.

어떤 이미지를' 5' 에 뽑을 수 있을까? 이것은 정말 입에 맞추기 어렵다. 어떤 것은 영양, 어떤 것은 원숭이, 어떤 것은 쓰촨 판다, 그리고 사슴, 백지느러미, 용 등을 넣고 싶어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동물명언) 올림픽 마스코트 역사에는 다섯 개가 없다. 다섯 개라도 이렇게 많은 희망을 수용할 수 없다. 누가 더 좋은지 고르는 것이 난해한 문제가 되었다. < P > 한메린은 이렇게 회상했다. "중국의 큰 머리 인형이 좋지 않은가, 모자도 좋지 않은가? 모자와 마스코트를 연결시켜라. 이렇게 하면 호랑이 모자와 팬더 모자를 모두 쓸 수 있다. 나중에, 우리는 이 방면에 대해 글을 써서 초고를 하나 뽑았다. 인형 다섯 개가 나왔다. 그것은 금, 나무, 물, 불, 토오행을 대표하며, 중국 채도기의 물무늬, 청동문화 등에 녹아들며, 불은 돈황벽화를 사용한 도형이다. 한 메릴린치는 이에 대한 기억이 매우 깊다. 그는 그날 아침 찬물로 목욕을 하고 하루에 두 번 구심환을 먹었는데, 한 번 크게 해 보고 창의력을 발휘해야 한다고 말했다. < P > 그 시절, 모두들 잠시 열띤 토론을 하고, 심지어 다투기도 했다. 잠시 침묵에 빠져 복안 일에 빠지다. 그래픽의 각 부위마다 대량의 자료를 훑어보고, 가능한 한 많은 중국 문화 요소를 첨가했다. 청화대 미술학원 그래픽 디자인학과 부주임 오관영은 당시 사방을 찾아다녔던 자료가 일반 책가방으로 7 여 봉지를 가득 담아 승합차 한 대를 가득 채웠다고 말했다. 자료를 찾기 위해 십여 일 동안 그는 해정에서 통주까지 5 여 차례 뛰었다. < P > 는 3 개월 만에 수만 장을 그려 6 ~ 7 회 수정하였으며 25 년 4 월 5 일 5 개 조형의 기본 정형을 수정했다. 올림픽 조직위 지도자는 이 작품을 보고 우리가 서광을 보았다고 말했다. 이 말과 함께, 수정팀 멤버들이 오랫동안 매달려 있던 마음은 석두 하나가 땅에 떨어진 것 같다. 이것은 모두의 공로이며, 이것은 브레인 스토밍의 결과이며, 이것은 집단 지혜의 결정체이다. 한 메릴린치는 수정은 재창조의 과정이라고 말했다. 662 건 결선 작품, 6 개 작품 개정 경력 없이는 복아도 태어나기 어렵다.

4 월 29 일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 제 53 차 집행위원회는 마스코트 개정 방안을 심사하여' 중국와' (성화, 팬더, 생선, 장영양, 용) 의 이념이 중국특색, 중국 문화의 대표적 이미지를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로 선정해 마스코트에 대한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다고 판단했다 5. 1' 기간 동안 한메림은 집행위원회 정신과 각계의 개정 의견에 따라' 중국와' 방안을 더욱 수정해 보완했다. 용의 이미지가 서구에서 의견 차이가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베이징 전통 연' 경연' 조형으로' 용' 조형을 대체하는 개정 방안을 제시했다. 표현수법에서 올림픽 휘장 붓의 획과 올림픽 휘장 중국인의 풍격을 결합하여 대담하게 중국 전통 수묵화의 손으로 그린 기법을 채택하여 다섯 인형의 이미지를 다시 그려내고 마스코트의 생동감 있고 활발한 성격 특성을 부각시켰으며, 전체 이미지의 예술적 표현 방면에서 또 중대한 돌파구를 마련했다. 이로써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의 기본 이미지 포지셔닝은 기본적으로 완성되었다. < P > 베이징올림픽 조직위의 오랜 친구, 국제올림픽위원회 조정위원회 의장인 빌브루건은 8 월 18 일을 선택했다. 그는 중국인들이 상서로운 날이라고 생각하는 날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그는 이 날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원회에 마스코트 확인서를 보냈다. < P > 는 지난 6 월 9 일 베이징올림픽 조직위 제 54 차 집행위원회가 개정된 마스코트 방안을 심의해 이 마스코트 그룹에 총 이름인 중국 푸와를 확정했다.

8 월 17 일 국제올림픽위원회 조정위원회 실무팀이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 작업에 대한 보고를 들었다. 8 월 18 일 조정위원회 의장인 빌브루건 씨는 국제올림픽위원회가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 방안에 동의한다는 편지를 보냈다. 이로써 마스코트 디자인 방안은 정식 호적을 갖게 되었다. < P > 마스코트는 올림픽의 핵심 이미지이기 때문에 올림픽 이미지 경관 요소 중 핵심 요소이기도 하고, 엄청난 상업적 개발 가치를 지닌 이미지이기도 하다. 따라서 법적 보호 작업을 수행해야합니다. 이런 보호는 국내에서 완성될 뿐만 아니라 국제올림픽위원회의 도움을 받아 해외, 특히 몇몇 주요 국가에서 일일이 등록과 법적 보호 조치를 실시해야 한다. 초기 심사 과정에서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는 대량의 상공업등록과 법률 조회 작업을 진행했다. 이 일은 1 월 말에 순조롭게 완성되었다. < P > 베이징올림픽 마스코트는 혁신이 있어 사회 각계의 광범위한 찬사를 받으며 아이들의 좋은 친구가 되었다. < P > 마스코트 전체 창작 수정 과정에서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는 문을 닫지 않았다. 4 월 22 일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 후보에 대한 소년아동의 인지도와 선호도를 파악하기 위해 베이징올림픽 조직위는 베이징 육재초등학교 초등학교 3 학년 학생 49 명과 베이징 행복시간유치원 22 명의 유치원 중반 어린이 22 명을 설문조사로 방문하고 테스트했다. 그 결과 98% 의 어린이가 5 개의 인형이 귀엽다고 생각하고 좋은 친구나 가족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많은 어린이들이 심지어 그들에게 이름을 지어 주었고, 어떤 아이들은 즉시 "어디에서 그들을 살 수 있습니까?" 라고 물었다. < P > 며칠 후 베이징 올림픽 조직위는 마스코트 평의업무회의를 조직해 전국인민대회, 전국정협, 시인대, 시정협, 민주당원, 올림픽 연구전문가, 운동선수 대표, 디자인계 대표 등 각계 인사들을 초청해 마스코트 후보작품에 대해 평의했다. 평의대표는 마스코트 디자인 공모에 대한 조직 업무에 대해 높은 평가를 해 조직이 치밀하고, 조작이 합리적이며, 기밀을 유지하면서 각 방면의 의견을 귀담아듣는 것을 중시하고 있다. < P > 절대 다수의 참석자들은 마스코트 후보안을 확정했다. 이 조의 작품이 참신하고, 구상이 교묘하며, 스타일링이 생동감 있고, 남달랐으며, 단일한 이미지가 아닌 이미지를 베이징 올림픽 마스코트로 선택하는 발상으로 베이징 올림픽에 대한 각계 인사들의 기대를 만족시켰다. 후보 방안은 중국 문화의 정취가 짙다. 창의와 조형면에서 비교적 완전하여 중국풍, 민족정, 현대감을 반영하며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구현했습니다. 지난번 올림픽보다 어느 정도 돌파구가 있다. < P > 제 29 회 올림픽 마스코트는 올림픽 마스코트 디자인의 돌파구를 실현하고 중국과 외국 전문가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 P > 베이징올림픽 조직위 관계자는 역대 올림픽 마스코트와 비교했을 때 중국 푸와는 몇 가지 혁신과 돌파구가 있다고 판단했다. 우선, 디자인 아이디어에서 처음으로 동물과 사람을 완벽하게 결합시켰다. 중국 푸와는 처음으로 사람 자체와 동물을 결합해 인문올림픽의 이념을 강조하며 사람 중심적을 부각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