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왜 중국은 서방보다 뒤떨어졌을까요?

중국이 서방에 뒤처진 근본 원인은 사유제도, 특히 지적재산권 제도가 확립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고대 중국 인재 제도는 주로 과거제도였다. 이른바' 모든 것이 하품이고 독서만 높다' 는 것은 중국 고대 지식인의 깊은 묘사이다. 과거 제도의 존재로 인해 중국 고대의 우수한 지식인들이 문자 게임을 2 천여 년 동안 고수했다. 과거 제도의 지향으로 인해 중국의 지식인들은 수학, 물리학, 화학과 같은 다른 중요한 학과에 전념할 수 없다. 다만 이러한 지식은 사회적으로 쓸모가 없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의 모든 재능은 단어 게임에 내장되어 있습니다. 이 방면의 지식을 개별적으로 섭렵한 인재는 중농경상 등으로 지식을 체계화하고 생산생활에 적용할 수 없다. 그래서 중국은 화약, 나침반 등 항해대 발견에 필요한 기술조건을 발명한 뒤 서방처럼 더 발전하지 못했다. 중국인들은 이미 해외 탐험과 돈 추구의 동력을 잃었다. 사람의 성공 기준은 독서가 벼슬하는 패턴으로 제한된다. 벼슬을 할 수 없으면 혼자 있을 수 없고, 집에서 현지 주인은 계속해서 다음 세대에게 희망을 걸고 있다. 한 세대는 이렇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소위 성공을 빚다. 그 이후로 중국인의 세계는 색채를 잃었고, 그것은 여전히 중국인에게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지금의 사회현실을 반영한 것은 공무원 시험이 이렇게 뜨거워서 세계 다른 나라를 훨씬 뛰어넘는다는 것이다.

또한 중농경상들의 원인으로 중국은 깊은 경독 전통을 가지고 있다. 출세하려면 반드시 독서에 의지해야 하고, 안식처는 주로 토지에 의지해야 한다. 중국의 황권사상으로 전 세계는 왕도의 땅이 아니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사유재산권 보호에 충분한 중시를 한 적이 없다. 재산권은 기본적으로 정부와의 좋은 관계를 바탕으로 한 것으로 명나라 이후의 대량의 소설 등 문학 작품에서 확인할 수 있다.

중국의 황권제도는 이 나라와 그 국민들이 최고무상인' 황제' 를 둘러싸고 모든 행동을 할 것을 요구한다. 황제의 작은 수요는 심지어 많은 산업을 낳을 것이며, 황제의 한 명령은 수십만 명 혹은 수백만 명의 노동력을 동원할 것이다. 이렇게 노예가 된 나라에서는 사람들의 독립적 사고력과 대체 행위가 심각하게 억압되고 사회생활이 의도적으로 단순화되어 인재 성공 모델이 극히 단일하다. 이런 의미에서 손중산의' 폐황권' 은 최근 100 년 동안 중국인의 가장 위대한 제도 창조이다. 아마도 그때부터 중국 인재들은 자신의 나라와 민족을 가지고 이 나라와 민족을 위해 분투하기 시작했을지도 모른다.

하지만 황제의 관원에 대한 잦은 행동 (예: 재물을 약탈하거나 문정을 파괴하는 등) 은 강한 불안감을 불러일으켰다. 따라서 수천 년 동안 중국은 기본적으로 사유재산의 신성불가침이라는 관념을 세운 적이 없다. 이제 우리는 생산력의 발전이 주로 기술의 발전에 달려 있고, 기술의 진보는 주로 지식과 과학에 달려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이 두 가지 권리는 사유제 중 가장 쉽게 침해당할 수 있어야 한다. 위권은 실물보다 더 어렵다. 그래서 중국의 낙후는 지식과 과학이 아니라 지식과 과학이 낳은 토양에 있다고 생각한다.

이러한 사상은 오늘날에도 중요한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공권력의 이름으로 사유재산을 침범해서는 안 된다. 도시 철거, 농촌이 경작지를 점유하는 것은 사회적으로 보편적으로 존재하며, 명백히 드러난다. 지적재산권을 보호하지 않고 해적판이 범람하도록 내버려 두면 중국이라는 가장 중요한 산업이 향후 천 년 안에 기회를 잃게 될 것이다. 다시 추격의 지경에 빠지다.

따라서 국가의 이익은 반드시 국민의 행복에 복종해야 한다. 사회적 공정성과 정의, 국민 생활의 행복과 안강 없이는 나라가 장구안을 안정시키기 어렵다. 인간의 성공 모델은 고정되어 있지 않아야 합니다. 만약 학부모가 이 문장 를 볼 수 있다면, 고정 모드로 아이를 키우지 마라. 극치로 발휘된 것은 모두 예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