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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적 재산권 신문 문장

저작권은 저작권으로 문학 예술 과학 작품의 저자가 누리는 권리 (재산권과 인신권 포함) 를 가리킨다. 저작권을 취득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자동취득과 등록취득. 중국에서는 저작권법에 따라 작품이 완성되면 자동으로 저작권을 향유한다. 완성이란 상대적이다. 창작 대상이 이미 작품 구성의 법적 조건을 충족하면 작품으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 이론적으로, 다른 성격에 따라 저작권은 저작권과 이웃권으로 나눌 수 있다. 간단히 말해서, 저작권은 관련 정신제품을 창작하는 사람을 겨냥한 것이고, 이웃권의 개념은 공연자, 음향제품 제작자, 방송국, 출판사 등 작품 전달체를 전파하는 데 도움을 주는 관련 업계의 참가자들을 겨냥한 것이다.

구성 조건

작품의 창작 조건을 논하다. 일반 이론에 따르면, 작품의 구성은 세 가지 조건을 충족시켜야 한다. 하나는 어떤 정신적 내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즉, 작품은 반드시 어떤 사상성이나 심미적인 정신적 내용을 가져야 한다는 것이다. 둘째, 이 같은 정신적 내용은 일정한 표현 형식으로 표현해야 한다. 뇌에 머무르는 생각을 작품이라고 부를 수 없고 구체적으로 표현해야 한다. 또한 외부에서 생성되어야 하지만 녹음이나 글쓰기처럼 보존될 것인지, 아니면 노래나 연설처럼 즉흥적으로 잠잠할 것인지는 중요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셋째, 오리지널, 즉 개인 지능 노동을 통해 완성한 작품이다. 분명히 표절은 아니다. 현대인들이 창작한 작품은 공중 누각이 될 수 없고, 선인들이 이미 창작한 작품들이나 공공 분야에서 사람들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작품들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이렇게 창작한 작품은 오리지널 부분의 저작권만 누리며 오리지널 조각과 작품 전체의 존재로 이해할 수 있다.

법률 조항

저작권법의 규정에 따르면 저작권자는 법률에 규정된 기한 내에 작품에 대한 독점권을 가질 수 있다.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이 작품을 사용해야 하는 사람은 사전에 저작권자의 허가를 받아 보수를 지불해야 한다. 그러나 저작권법도 몇 가지 상황을 규정하고 있다. 법률에 규정된 사용 방식에서, 이런 사용은 저작권자의 허가를 받을 필요가 없고, 그에 대한 보상도 지불할 필요가 없다. 저작권의 기한은 간단히 말하면 사후 50 년, 서명권 등 정신권리의 기한은 무한하다. 기관과 법인의 경우 작품을 처음 발표한 지 50 년 만이다.

외국인이나 외국이 중국에서 처음 발표한 작품은 중국 법률의 보호를 받는다. 기타는 국제 조약에 따라 결정된다. 대부분의 중요한 국가들은 중국과 같은 국제조약에 가입했고, 이들 국가에서 제작된 작품들도 중국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다. 이론에 따르면, 저작권은 지역적입니다. 즉, 각국이 작품의 지적재산권을 보호하겠다고 약속하지만, 어떻게 보호하는지, 저자가 어떤 권리를 가지고 있는지, 보호 기간이 얼마나 긴지는 각국이 결정합니다. 분명히 중국에서의 작품 사용은 중국의 저작권법에 따라 판단해야 하고, 미국에서의 사용은 미국의 저작권법에 따라 판단해야 한다.

저작권이라고도 하는 저작권에는 발표권, 서명권, 수정권, 작품 완전권 보호, 복사권, 발행권, 임대권, 전시권, 공연권, 상영권, 방송권, 정보네트워크 전파권, 영화권, 개편권, 번역 등이 포함됩니다

무국적자의 작품은 저자가 속한 나라나 정규 거주지국이 우리나라와 체결한 합의나 * * * 참여하는 국제조약이 누리는 저작권에 따라 우리나라 법률의 보호를 받는다. 외국인 무국적자의 작품은 우선 중국에서 출판되며, 그 저작권은 중국 출판일로부터 중국 법률의 보호를 받는다.

인터넷 저작권 [1]

저작권, 국내 인터넷은 지금까지 문제를 해결하지 못했다. 침해는 계속되고 있지만 기소되는 경우는 거의 없다. 한편으로는 저작권 보호에 대한 인식이 보편적으로 부족합니다. 한편, 해적판이 많고, 침해는 일반적으로 가벼우며, 기소 성공 보상은 종종 인적 재력의 소비보다 못하다.

중소웹 사이트의 경우, 흔히 볼 수 있는 침해 방식은 불법 전재에 집중되어 있다.

불법 리메이크의 일반적인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전재하여 오리지널이 되다. 모 사이트는 문장 한 편을 전재하고, 문장 제목 변경 등을 통해 내용을 철저히 바꿨다. 서명은 원저자가 아니다. 이런 상황은 서명권과 수정권을 포함한 저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것은 매우 심각한 침해행위이다. 일반적으로 이 상황은 일부 작은 사이트에만 존재하고, 일부 큰 사이트에도 존재하지만, 많지는 않다.

2. 서명 없이 전재합니다. 문장 전재에 저자 정보가 명시되어 있지 않다는 것을 나타내는 것은 첫 번째 상황의 변종이다. 서명이 없으면 웹 사이트는 종종 원본으로 기본 설정됩니다. 첫 번째 경우는 종종 이렇게 진행됩니다.

3. 링크 없이 전재합니다. 현재 원작자만이 전재할 필요성을 명시하고 링크를 통해 출처를 밝혀야 합법적인 침해다. 이 상황은 대규모 사이트에서 흔히 볼 수 있으며 가장 가벼운 침해이지만 많은 대형 사이트에서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런 침해 행위는 인터넷에만 나타난다. 역장으로서 우리 모두는 링크의 중요성을 알고 있다. 외부 체인 수는 인터넷에서 웹 사이트의 가중치를 평가하는 첫 번째 요소입니다. 무관한 전재는 검색 엔진에서 검색한 문장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왕왕 원작자의 문장 순위가 1 위를 차지하지 않는 반면, 홈페이지에서 전재된 문장 1 위는 독자에게 바람직하지 않다. 영향으로 볼 때, 이것은 분명히 비도덕적인 행위이다. 현재 많은 독립블로거가 추앙하는 cc 협정도 이런 행위를 금지하고 있지만, 현재 국내법은 이를 침해행위라고 명확하게 규정하지 않고 있다. 그러나 저자가 전재를 명시하면 링크를 통해 출처를 밝혀야 하며, 관련 규정에 따라' 링크가 없는 전재' 는 침해에 속한다.

4. 불법 전재. 저자가 명시적으로 전재를 금지한 경우 강제로 전재한다. 저자를 명시하고 링크를 통해 원문을 가리키지만 여전히 침해행위다.

현재 인터넷 관리에는 아직 전문적인 법률 문건이 없다. 가장 포괄적인 인터넷 법률은 국무원이 발표한' 인터넷 업무 조례' 이다. 인터넷은 줄곧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우리는 전면적이고 완벽한 인터넷법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