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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위와 당대의 돈황 벽화의 다른 특징은 무엇입니까?

내가 먼저 수당 시대의 채색과 벽화가 모두 네모난 얼굴이라고 말하겠다. 수당 () 은 비록 작지만, 네모난 얼굴은 귀가 짧고 목이 짧아 몸이 매우 두껍다. 미의 개념이 바뀌었고, 미의 형태도 변했다. 왜요 수당 () 이 중국을 통일하여 안정을 시작했다. 그 판타지 왕국에서 세계로 돌아오기 시작했습니다. 그렇게 많은 주관적인 환상은 없다. 이 실제 물질 생활에서 우리는 물질적 의식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우리는 벽화든 채석장이든 얇고 신비로운 미소를 추구하지 않는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그가 창조한 신도 다시 인간으로 돌아오기 시작했다. 그래서 아까 비율은 이미 실물 비율에 가깝지만, 여전히 불완전하다.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은 당나라에 속하는 것이다. 당나라의 심미는 건강하다. 위진 남북조의 기형미가 아니라, 사람들의 마음이 뒤틀린 후 추구하는 기형미가 아니다. 당나라 이후, 특히 전성기에는 매우 강하고 물질적으로 매우 풍부하다. 그는 신이나 보살이라도 건강, 충실함, 인간미를 추구하고 싶어한다. 남북조와는 달리, 그는 이 신을 세상에 가까이 두고 사람들이 현실 생활의 일을 해결하도록 돕고 싶어 한다. 이 보살들은 더 이상 올라갈 수 없는 신이 아니라 주관적인 사실, 도움을 청하는 권위, 우리 세상을 지배하는 신이다. 그들은 사람들과 매우 가깝지만, 그들은 여전히 세상을 지배하고 있다. 이것은 인신의 단결의 형상이다. 수나라, 미인점. 차별화란 무엇입니까? 중립보살이 아니라 석가모니입니다. 보살이 많다. (그림 참조) 분업, 석가모니는 그 중심이며, 석가모니의 진지함, 선량함, 위망을 볼 수 있다. 앤은 그가 집요하고, 단순하고, 믿을 만하고, 순진하고, 다른 사람에게 해를 끼치지 않는 것을 보여줬다. 바로 아까 그 노인이었다. 그것이 바로 예이가, 그가 진지하고, 심지어 각박하고, 산전수전 다 겪고, 믿을 만하고, 여러 방면에서 너를 도울 수 있다는 것을 설명하는 것도 그가 이런 이미지를 만든 이유다. 그리고 관음, 친절, 자선, 친민입니다. 스카이넷과 기네스 하면 매우 흉악하고 위풍당당하다. 이런 피투성이인 남북조 이야기를 보고 나니, 이미 가무 승평 장면으로 바뀌었다. 불교의 선전도 시대에 따라 변한다. 이 시대는 사람들에게 자기희생을 요구하는데, 아무도 너를 믿지 않는다. 위진 남북조 시대의 신도들은 신 앞에 무릎을 꿇었다. 그는 무엇을 구걸합니까? 그는 이생을 구걸하지 않을 것이다. 그는 이생에 희망이 없다는 것을 알고, 내세에서 핑안 행복을 빌었다. 그러나 수당, 특히 당나라에 이르러 그는 보살 앞에 무릎을 꿇었다. 그는 내세를 구하지 않고, 그가 원하는 것은 이생의 보살의 보우이다. 예를 들어, 한 상인이 돈황으로 서역에 가서 장사를 하고 보살 앞에 무릎을 꿇고 말했다. 보살이 서역에서 첫 큰돈을 벌도록 보우해 핑안 돌아오길 바란다. 만약 그가 돈을 벌 수 있다면, 그는 구멍을 열고 벽화를 그릴 것이다. 돈황 벽화와 돈황채화는 이렇게 발전하였다. 어떤 여자들은 그 앞에 무릎을 꿇고 아이를 낳으라고 빌었다. 좋든 나쁘든 병이 빨리 나는 것은 모두 현실의 문제이다. 현실의 문제에 대하여 그 신은 분업이 있다. 만약 우리가 이 동굴에 들어가 이 채색 플라스틱 앞에 무릎을 꿇는다면, 우리의 첫 번째 시각적 접촉은 천왕기력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안배는 매우 신경을 쓴다. 첫 접촉은 천왕, 기네스, 그는 위풍당당한 느낌을 주고, 당신이 믿는 불교 전체를 물리칠 수 있는 힘을 주고, 조카를 보고, 매우 날뛰는 여자를 보고, 오래전에 좋은 일에 좋은 보답이 있고, 나쁜 일에 좋은 보답이 있다고 말했을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만약 네가 나를 믿지 않는다면, 나는 너에게 경고를 줄 것이다. 그리고 관음을 보세요. 관음은 그녀에게 괜찮다고 말하는 것 같다. 네가 도살칼을 내려놓고 부처를 믿으면 부처가 되어 선을 행할 것이다. 안안을 다시 한 번 보세요. 순진한 사람입니다. 이 스님은 믿을 만하다. 엽가를 다시 보세요. 그는 경험이 많고, 나를 도울 수 있고, 아이디어를 낼 수 있고, 결국 석가모니에 전념할 수 있다. 그의 심리 노선은 이렇다. 분업은 너를 이끌고 석가모니를 믿게 할 책임이 있다. 그래서 당대에는 부처가 인신의 단결이었다. 서부 정토가 기쁨에 넘쳐 인물의 이미지가 둥글고 포만하다. 날씬한 아름다움과 딱딱한 아름다움이 모두 사라지고, 그 대신 포만하고 둥근 인물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라인도 더 아름답습니다. 남북조만큼 급하지 않아요.

시대가 바뀌고 종교 선전과 예술 스타일도 달라졌다. 그래서 당나라의 상황을 감상하려면 아래에 벽화가 많이 있습니다. 이것들은 모두 공양자인데, 황제가 보살을 부양하는 것을 묘사한다. 이때 제공자의 이미지가 점차 동굴의 공간을 차지하고 있다. 공양자의 수가 늘면서 보살의 이미지가 점차 위축되고 사람들의 사상도 달라졌다. 이것은 단지 변화를 찾고 있을 뿐 아니라 현실을 묘사하고 있는 것이다. 이것도 변한 정토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변화명언) 건축이 많은데, 이것은 석가모니 수하의 많은 밴드의 가무입니다. 당대에 이르러 본 것은 피투성이의 이야기가 아니라 천도를 선택하여 현실의 문제를 해결하는 기쁨이다. 여기 그래프가 있습니다. (그림 참조) 이 가무는 승평하고 성대한 모임은 모두 매우 즐거운 장면이다. 비파를 튕기다. 그림의 현실 생활 속의 소녀는 매우 간결하고 청춘의 활력이 충만하여 남북조 시대와는 전혀 다르다. 이것도 비파를 튕기는 것이다. (그림 참조) 이것은 초당이다. 이것은 이미 금은과 대량의 보석이 있는 벽화에 사용되었다. 돈이 있기 때문에, 보살도 돈이 있다. 남북조의 보살은 매우 소박하여 그렇게 많은 장식이 없다. 이것은 서위의 것이다. 날씬한 몸매를 보니 장식이 별로 없다 (그림 참조). 완전히 다르다. 이것은 서양의 극락정토이다. 그것은 매우 크다. 벽 전체가 4 미터, 너비가 4 미터이다. 네 명의 마녀가 바람에 불안정하게 서 있었고, 소매가 펄럭이고, 네 명이 모두 함께 있었다. 실생활의 줄거리에 주의하다. 이것은 송대의 것이다.

이것은 당나라의 판타지 도시에 대한 은유입니다 (그림 참조). 무슨 이야기를 하는 거야? 한 무리의 승려들이 사막의 한 곳에 도착하려고 하지만, 거기에 도착하려면 먼 길을 가야 한다. 즉 마실 것도 먹을 것도 없다. 그들을 이끄는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당신은 노력을 통해 앞에 있는 도시로 갈 수 있습니다." " 스님은 지도자의 말을 듣고 정말 떠났다. 그의 환각에 도시가 나타났는데, 이 검은 것이 바로 이 도시이다. 부처가 나타나 여행 중에 휴식을 취하고 음식과 음료를 받을 수 있게 한 것이다. 봐라, 한 사람이 그것을 끌고 있고, 뒤에는 또 한 마리의 말이 타고 시내에 들어간다. 전체 환경은 중국 최초의 산수화라고 할 수 있지만, 중국 당대의 원작은 이미 볼 수 없다. 원작을 보려면 돈황에서 볼 수 있습니다. 중국 최초의 산수화인' 청록산수' 는 환각으로 이런 도시를 묘사했다. 산에는 많은 꽃들이 있고, 환경이 아름답고, 아주 좋다.

(그림 참조) 이 그림은 좀 어지럽다. 수대에 이르러 건축분할의 화면이 매우 많은데, 하나씩이다. 이것은 또한 몇 차례 발생한 유일한 변화이다. 이 말은 비교적 많다. 이것이 바로 생활이다. 당나라의 벽화는 대부분 이생에서 강도를 만났다. 상인이 장사를 하다가 강도를 만났다. 보살이 와서 그들을 보우하다. 치료, 결혼과 같은 생활에는 많은 장면이 있습니다. 모두 훌륭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그래서 당나라는 하늘에서 인간으로 돌아왔다. (그림 참조) 환상이 현실에 이르렀고, 예술적 이미지가 과장되어 현실주의로 향했다. 그래서 그것의 거대한 대비, 이것은 이상적인 아름다움이고, 이것은 현실의 아름다움이며, 이것은 사회 변화에 의해 결정된다. 어떤 예술가도 이 사회를 떠날 수 없다. 예술 방면에서 비교적 간단한 형식, 색채를 포함해서 이미 복잡한 형식에 이르렀다. 색채가 풍부하고 색채가 현란하여 당대에 이르러 색채가 이미 매우 현란하고 사용된 물감도 많아졌다. 그래서 이런 형식은 전체 심미와 사회와 관계가 있다.

(그림 참조) 이것은 일상생활에 대한 묘사로, 어떻게 말을 타고 땅을 경작할 수 있는지를 보여 준다. 사실 위진 남북조 후반에, 그것은 이미 현실 생활을 묘사하기 시작했다. 제가 이야기를 하나 추가하겠습니다. 이것은 위진 남북조 시대의 정교한 비구니 제품이다. 그녀는 젊고 예쁜 여자이다. 전생에 그녀는 부잣집의 첫 아내였으나, 여러 해 동안 남편과 아이를 낳지 못했다. 그녀의 남편은 첩과 결혼하여 이듬해에 뚱뚱한 인형을 낳았다. 그녀는 이 아이를 매우 사랑하는 것 같다. 자주 껴안다

내 품에서, 나는 나 자신보다 너를 더 사랑한다. 사실, 그녀는 마음속으로 그 아이를 매우 싫어했기 때문에, 어느 날 그녀의 남편과 아내가 놀러 나갔을 때, 아이는 그녀에게 돌보아 주었고, 그녀는 이 기회를 틈타 이 자수침을 아이의 머리에 꽂았다. 아이가 죽자 남편과 두 번째 아내가 돌아온 후 그녀가 살인자라고 의심했다. 그녀는 하늘에 맹세했다, 나는 너의 아이를 죽이지 않았다, 만약 내가 너의 아이를 죽였다면, 나는 어떤 처벌을 받을 것인가? 이것은 그녀의 전임자의 일이다. 그런 다음 이 인생, 소강 가정, 행복한 가정, 아이를 낳고 임신을 했습니다. 이것은 인도 이야기이다. 너는 아이를 낳고 친정으로 돌아가야 한다. 그리고 큰아들을 데리고 남편은 친정에 갔다. 가는 길에 아이가 태어날 것이다. 장소가 없었기 때문에, 그녀의 남편은 마당에서 텅 빈 곳과 하룻밤을 보냈다. 인도의 독사 여러 마리가 남편을 물어죽일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남편의 시체를 묻을 수 없었기 때문에, 그녀는 큰아들 한 명과 막내아들 한 명을 데리고 부모님 집으로 갔다. 강을 반쯤 건너면 배 한 척밖에 없어 두 사람만 탈 수 있다. 그녀는 지금 세 사람이 있다. 보스를 이 해안에 두고 아이를 안고 맞은편 해안을 가로질러 아이를 내려놓는다. 네가 맏이를 안았을 때, 맏이는 장난꾸러기 물놀이를 하며 맏이를 익사시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그녀는 어쩔 수 없이 반대편으로 돌아갔고, 다른 쪽 아이는 늑대에게 빼앗겼다. 즉, 그녀의 남편과 두 아들이 모두 죽어서 혼자 집에 돌아가 마을 입구까지 걸어간 것이다. 한 노인이 그녀에게 왜 혼자 돌아왔는지 물었다. 그녀는 이렇게 많은 일이 생겨서 노인이 네가 집에 갈 필요가 없다고 말했다. 너희 집은 어제 불이 나서 온 가족이 불에 타 죽었다. 그녀는 어쩔 수 없이 한 사업가를 만나 야외에서 울고 있었다. 그녀는 그를 매우 동정했다. 그는 너무 슬퍼서 곧 이 사람이 죽었다. 이곳에서 남편은 죽었고, 아내는 장례를 치르고 생매장되었다. 그리고 한 무리의 도굴적들이 와서 그녀의 무덤을 파고 그녀를 살렸다. 그녀는 그것이 예쁘다는 것을 보고 그것을 아내로 받아들였다. 이것은 도굴도둑의 우두머리이지만 도굴도둑은 도박을 좋아하고 술을 즐겨 마신다. 어느 날 밤, 사람들은 그녀를 쫓아가서 빚을 요구했다. 이 사람이 안에서 막 아이를 낳았을 때, 그의 남편은 매우 화가 났다. 그는 네가 아이에게 남편을 원하지 말라고 하자, 그는 아이를 삶아 먹었다. 그녀는 참지 못하고 뛰쳐나갔다. 얼마나 멀리 뛰지 못했는데, 또 붙잡혀 돌아왔다. 도굴도둑은 또 붙잡혔고, 죄는 극악했고, 사형이 집행될 것이다. 그녀는 두 번째로 생매장당했고, 무덤은 들개에게 파졌다. 석가모니는 영혼이 지긋하다며 비구니에게 보냈다. 왜 이런 고생을 하는 거야? 왜냐하면 그녀는 아이를 죽일 때 "다음 생에는 몇 번 생매장을 당할 것이고, 나는 몇 명과 결혼할 것" 이라고 맹세했다. 결과가 실현되었다. 그리고 이 이야기는 이미 현실의 이야기이다. 이 이야기는 길고 악과 악보가 있다.

(그림 참조) 이것은 평평하지 않고 기복이 있고 재미있다. 제가 방금 * * * 했던 이야기는 2 1 줄거리입니다. 이렇습니다. 흥미가 있으면' 돈황 벽화' 그림책을 찾을 수 있다. 그래서 이 이야기도 생활에 아주 가깝다. 수와 당나라 시대가 더 가깝다는 것은 현실 생활의 묘사이다. 수당 () 의 전반적인 풍격은 비교적 풍만하고, 비교적 화려하고, 비교적 대범하며, 인물도 비교적 수렴하고, 비교적 함축적이며, 남북조 운동만큼 크지 않다. 이것은 시대의 변화이자 조형의 변화이다.

그리고 송대에 이르면 불교는 돈황의 여러 동굴에서 결론을 내릴 수 있고, 불교는 송대에서 쇠퇴하기 시작한다. 이것은 수나라이다. 송나라의 물건은 비교적 이성적이다. 위진 남북조 시대의 종교 열광도 없고, 수당 시대 내부 인물의 풍부한 표현도 없다. 송대에 이르자 비교적 평온해졌고, 색채도 변했고, 장미에서 침착에 이르기까지 변했다. 표현은 무엇입니까? 석두, 청석, 녹색을 주색으로 하고, 동굴 전체가 기본적으로 녹색과 파란색이다. 우리는 그림을 배우는 사람들이 녹색과 파란색이 차갑고 빨간색이라는 것을 알고 있는데, 이 색깔들은 따뜻한 색이다. 송대의 가마동에 들어가면 쓸쓸함을 느낄 수 있다. 색채가 사람을 매우 쓸쓸하게 하기 때문이다. 한편 웨이와 진 인물에 대한 그의 묘사는 황당무계하고 과장되어 있다. 수당 시대에, 그것은 현실적이었다. 이것은 매우 인간적이다. 이때는 세속에서 멀리 떨어져 있고, 세속에 가까운 (그림 참조), 송대에 이르면 춥고 평온하다. 인물의 묘사는 인정에 관한 것이 아니라, 사람의 감정에 관한 것이 아니라, 사람의 구조와 해부구조에 관한 것이지만, 서양 해부학과는 달리 더 물질적이다.

돈황지적재산권연구원에서 전출되다.

/막고굴

온라인 강당 둔황 벽화 미학의 시대 특성 (2 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