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기원에 관한 이야기
오, 나는 내 손가락을 셀 수 없고, 내 발가락도 부족하다. 어떻게 해야 할까요?
컴퓨터에 대해 말하자면, 현대의 컴퓨터 기능은 이미 인터넷 접속, 동영상 보기, 게임 등을 할 수 있다. 특히 202 1 년 2 월 8 일, 중과원 양자정보중점 연구실 과학 기술 성과 변환 플랫폼 합부원원 양자과학기술회사는 자주지적 재산권을 갖춘 양자컴퓨터 운영 체제인' 원원 시나' 를 발표해 컴퓨터 발명 이후 새로운 높이에 이르렀다.
계산은 중국어 단어입니다. 숫자를 계산하고 알려진 양을 기준으로 알 수 없는 양을 계산하다.
사기': "그래서 동곽함양, 구멍은 대농일 뿐, 염철 사무를 통솔한다. 상 홍양은 계산을 중학교 서비스로 한다. "
슈나이암' 수호전' 제 39 회: "바텐더에게 계책을 내놓으라고 하고, 은을 좀 가져가서 돌려주고, 바텐더를 많이 감상하라."
유청' 철벽' 제 14 장: "군중들은 첫날보다 더 당황하고, 요구도 하지 않고, 주머니에 들고 계산만 하고, 이름만 기억한다."
영어 Calculation of calculation, 어원은 고대 그리스어: κ? υ λ κ α, 자갈을 의미, 숫자를 계산 하는 데 사용 되는 작은 석두, 라틴어로 번역: Calculus, 그리고 영어: Calculation 됩니다. 영어에는 계산 (calculation) 이라는 단어가 하나 더 있는데, 계산으로도 번역된다. 이 두 단어는 중세 시대에 분리되어 있다.
계산이 중국어 어휘로서 계산 자체의 의미를 더 잘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즉, 알려진 양으로부터 알 수 없는 양을 계산하는 것이다. 고대인들은 생산생활에 종사하는 모든 방면에서 계산이 필요하고 결과를 알아야 한다.
중국 고대에는 서기 15 세기까지 유럽에서 여전히 성행하고 있는' 손꼽히는 계산' 이라는 말이 있었다. 현재 어떤 곳의 사람들은 손가락으로 간단한 계산을 하는데, 손가락이 이미 계산 도구로 사용되었음을 알 수 있다.
고대 중국 갑골문에서 수학상의' 수' 는 오른쪽 오른손이고, 왼쪽에는 많은 매듭을 묶은 나무 막대기가 있다.-'수' 는 밧줄을 묶고 그것을 기억하는 것을 의미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과학명언) 그래서 수학소 입구에서는 나무막대기로 몇 개의 매듭을' 기억' 표시로 하는 것이 좋다. 간판도 걸지 않아도 된다.
고대 잉카인들은 매듭을 묶은 지폐를 Kipu (또는 khipu) 라고 불렀는데, 그것은 면실, 낙타털, 알파카털로 만들어졌다. 그것은 수천 개의 부끈이 하나의 주줄에 묶여 있는 것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줄 지름은 보통 0.5-0.7cm 이고, 위에는 작은 자줄이 많이 묶여 있는데, 보통 100 이상, 때로는 2000 개에 이른다. 각 보조줄에 눈부신 매듭이 하나 있는데, 보조줄에 더 많은 2 층이나 3 층의 밧줄이 걸려 있는데, 이는 고대 중국인들이 비를 막기 위해 사용했던 대마섬유와 비슷하다. 지금까지 발견된 700 여 개의 스펙트럼 중 대부분은 기원전 1400 년과 기원전 1500 년 사이에 있다. 하지만 그 중 일부는 약 1000 세밖에 되지 않았습니다.
고대 이집트에서는 매듭 수도 직각을 만드는 데 사용되었다. 고대 이집트인들은 밧줄에 13 개의 매듭을 지었다. 12 개의 선 세그먼트를 얻습니다. 각 세그먼트의 길이를 동일하게 만듭니다. 피타고라스 정리 (3 가닥 4 현 5 가닥) 로 직각을 이루다. 이 방법은 건물에 사용된다고 한다. 즉, 두 직각 제곱의 합은 빗변의 제곱합과 같습니다.
매듭을 묶는 것과 거의 동시에 혹은 늦게 밧줄을 묶는 한 가지 계산 방법은 일종의 책걸이다. (존 F. 케네디, 독서명언) (알버트 아인슈타인, 독서명언) 증서는 조각하고 그리는 것으로, 대나무, 나무, 거북갑, 뼈, 점토판에 자국을 남기고' 표시' 를 남긴다. 「명석」 (mingshu) 이라는 책에서는 "체각, 수 각" 이라고 말합니다 어떤 물건에 부호를 새겨 세는 것을 의미한다.
1974 청해성 낙도현에서 발굴된 무덤에서 우리나라는 49 개의 뼈를 발견했고, 크기가 비슷한데 모두 어린아이 새끼손가락 크기의 가늘고 긴 직사각형이다. 뼈 중간 양쪽에는 홈, 세 홈, 다섯 홈, 그리고 많은 홈이 있습니다. 간격이 숫자를 나타내는 경우, 이 40 개 이상의 뼈 조각은 1 에서 50 또는 60 까지의 자연수를 표현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 작은 뼈 조각들도 계산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흥미롭게도, 서기 1937 년에 서양인들은 40 만년 전의 뼈가 발견되었는데, 그것은 새끼 늑대의 종아리뼈였다. 길고 위에 55 개의 깊은 자국이 있습니다. 이것은 20 13 에 점수를 매긴 최초의 역사적 증거이다.
춘추시대에 처음 나타났을 때, 계산 알고리즘은 계산을 이용하여 수치 연산을 하는 것이다. 작은 나무 조각은 1 을 나타내며, 4 이하의 숫자는 나무 수로 표시됩니다. 5 에 도달하면 나무토막을 놓는 방향으로 90 도 회전하므로 다른 나무토막은 5 를 나타냅니다. 계산에 아직 숫자가 있다. 1
, 2, 3 등. , 적절한 수의 나무 막대를 수직으로 배치하기만 하면 됩니다. 6, 7, 8 등으로 말하다. , 기본봉 한 개가 90 도 (즉, 수평) 회전하는 것은 5, 1, 2,3 개 스틱을 수직으로 아래에 놓아 나타냅니다. 10 위, 1, 2,3 방망이로 10, 20, 30 등을 나타냅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60, 70, 80 등으로 말하다. , 먼저 90 도 (즉, 세워짐) 로 50 을 대표한 다음 아래에 가로로 1, 2,3 을 가미하는 나무 막대를 붙여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큰 숫자라도 서로 다른 숫자와 방향의 나무 막대를 서로 다른 숫자에 배치하여 표현할 수 있으며 소수점 이하 몇 자리까지 정확할 수 있습니다.
알고리즘의 출현은 인간의 산수 수준이 이미 상당히 높은 수준에 도달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계산과 준비는 춘추기에 처음 나타났고 명대에 이르러서야 주판으로 완전히 대체되었다.
주판은 수동 조작 및 계산을 위한 보조 도구이다. 그것은 중국에서 기원했고, 이미 26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일찍이 춘추시대에 보편적으로 사용되었던 계산법에서 진화한 것으로, 중국 고대의 중요한 발명이다. 아라비아 숫자가 나오기 전에 주판은 세계에서 널리 사용되는 계산 도구이다. 주판이라는 단어는 특별히 중국의 주판을 지칭하는 것이 아니다. 현존하는 문헌으로 볼 때, 많은 고대 문명들은 모두 자신의 주판과 비슷한 계산 도구를 가지고 있다. 동서고금의 각종 주판은 대체로 사반형, 계산판, 구슬주판형의 세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모래판은 탁자, 석판과 같이 위에 가는 모래가 있는 탁자입니다. 사람들은 나무 막대기로 가는 모래에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고, 계산한다. 나중에 모래를 깔지 않고 나무판에 평행선을 몇 개 새기고 조약돌 ("연산자" 라고 함) 을 올려 세고 계산했다. 이것은 계산판입니다. 19 세기 중엽에 그리스 살라미스에서 발견된 길이가 1 미터가 넘는 대리석판은 고대 그리스판으로 현재 아테네 박물관에 숨겨져 있다. 계산판은 중세 유럽에서 줄곧 중요한 계산 도구였지만, 그 형식은 매우 다르다. 선이 가로세로로 가로지르고, 연산자가 둥글고, 때로는 원뿔 (체스말과 유사) 으로 되어 있고, 그 위에는 숫자가 표시되어 있다. 구슬을 꿰는 주판은 중국 주판, 일본 주판, 러시아 주판을 가리킨다. 일본 주판은' 10 노판' 이라고 불리는데, 중국 주판과는 달리 주판주의 종면은 편원이 아니라 마름모꼴로 크기가 작고 톱니바퀴가 많다. 러시아 주판에는 여러 개의 호형 나무 막대가 있는데, 수평으로 한 개의 나무틀에 박혀 있으며, 각각 10 카운트 구슬을 입는다. 세계의 각종 고대 주판 중에서 중국의 주판은 가장 선진적인 주판 도구이다.
중국 고대에' 명리유' 는 동한 서열이 집필했고, 북주 한중현 견황이 주석을 달았다. 당나라' 는 슈밍의 필수 시험 교재로 등재되었다. 12 개의 고대 계산기를 기록했습니다.
1, 태일계산: 너무 일행, 왔다갔다 9 번. 바둑판에는 9 도를 가로새기고, 기둥에는 구슬을 얹고, 아래에서 위로 세었다.
2. 2 미터 계산: 체스판에 5 개의 경로를 가로지르고, 세로 경로에 구슬 두 개를 올려놓고, 상주는 청록색이고, 하주는 노란색이다. 진주는 위에서 아래로 5, 6, 7, 8, 9 입니다. 황옥은 아래에서 위로 1, 2,3,4 입니다.
3, 3 재 계산: 체스판에 3 개의 수평, 수직 계산이 새겨 져 있습니다. 위에는 하늘을 새기고, 가운데는 땅을 새기고, 아래에는 사람을 새긴다. 구슬 세 개, 천주 청록색, 지주 황색, 인주 백색으로 사용한다. 천주 하늘에는 9 개, 땅에는 6 개, 사람은 3 개입니다. 주디는 하늘에서 8 위, 땅에서는 5 위, 인신에서는 2 위다. 구슬 하늘 7, 지하 4, 사람 1.
4, 5 요소 계산: 태어난, 끝없는 삶. 북주 견루안 주: "오행법: 수현생 수 1, 붉은 불 수 2, 목록생 수 3, 김백생 수 4, 토황생 수 5. 오늘 오행을 세는데, 9 가지 색이 있고, 오행 중 색깔의 수가 일치하면 바로 계산의 위치다. 순서가 987.65432 1 이면 흰색 9 억, 녹색 8 천, 빨간색 7 백, 현6 만, 노란색 1 만, 1400, 녹색 1 입니다. ""
5, 가십 계산: 모든 방향에서 침술, 하늘에서 떨어졌다. 북걸주: "계산 방법에 대한 입장은 첨예하게 맞서는 참고 자료입니다. 1 부터 하수, 남방 1, 서남 2, 서구 3, 서북 4, 북방 5, 동북 6, 동방 7, 동남 8. 구궐 () 에 이르면 중앙 () 에서 하늘을 가리킨다. ""
6, 구궁계산: 즉 24 는 어깨, 68 은 발, 좌우 7, 9 를 입고 1, 중 5 를 걷는다. 5 행 매개변수의 경우 위치 설정 방법은 5 행에 따라 달라집니다. ""
7. 계산: 이 방법으로 한 마리씩 계산하고 키워야 합니다. 한 마리당 길이가 5 인치입니다. 맨 위에는 각각 5 개의 4 분의 1 이 있고, 맨 위의 4 분의 1 은 거의 4 분의 1 에 가깝고, 뒤의 4 분의 1 은 1 인치 떨어져 있어 머리도 1 인치 차이가 난다. 4 손가락 3 문실부터 3 단, 검지손가락 1 단, 2 단 10 단, 3 단 100 단, 가운데 손가락 1 천 단, 중간 1 만 단, 아래 10 만 단, 약지 1 백만 단. 그는 여기서 일한다. 머리 가까이에 있는 순간을 계산하기 위해 대가는 5 이다. 먼 머리의 순간과 바닥은 다르다. 첫 번째,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머리는 모두 손바닥 아래에 있다. 중간에 다섯 개가 있으면 손바닥을 돌려주세요. 그래서 작은 게 큰 거예요. 팜 사이 수영, 그래서 손바닥 행운 이라고.
8, 계산 방법 이해: 계산 방법, 첫째, 하나. 세 곡의 노래, 마지막 곡은 내외주이다. 다음 첫 번째 노래, 2 리 8 밖. 두 번째, 내주 3, 외주 7; 세 번째, 내주 4, 외주 6. 첫 번째를 하는 것도 유일하다.
9, 계산수량: 법정위치의 수량은 반드시 5 가지 색상으로 계산해야 합니다. 매번 계산된 이미지 헤드는 주로 노란색, 학생 수와 남은 색상을 기준으로 합니다. 오행별 점수, 물의 수도 16% 입니다. 불타는 학생은 20%, 목록학생은 30%, 김백학생은 40% 를 차지한다. 동, 남에 사는 학생 수가 40%, 서, 북에 사는 학생 수가 9 억, 서쪽에 사는 녹색학생 수가 800, 사는 학생 수가 황으로 5 만, 백위동수가 20, 현이 남수가 1 이면 동, 남수가
10, 사람 수: 사람 수를 세는 방법, 두 개를 세지 마라. 하나는 모두 이빨이다. 이를 새기면서 두 개를 새기고, 세 개를 새기며, 네 개를 새긴다. 만약 당신이 지도자라면, 당신은 다섯 개로 간주될 것이다. 이가 있는 사람은 머리이고, 한 눈은 계산이므로, "몸도 오통시야" 라고 한다
1 1. 거북 계산: 계산 방법의 경우 거북이의 4 면은 12 시, 거북이의 첫 번째 손가락은 1 시, 손가락은 2, 손가락은 3, 손가락은 4, 손가락은 5, 손가락은 6 이 아니라 손가락은 8, 손가락은 8 거북머리는 바다, 아들, 추함을 가리킨다. 그래서 겨울에는 구름이 멎는다.
12, 주산: 4 시간 통제, 경위 3 재. 8 주는 3 부, 상하는 2 부, 가운데에는 5 개의 구슬, 상하 구슬 색깔은 다르다. 위에는 5 개, 아래는 4 개. 다음 네 구슬까지, 그래서 구름은 "사계절을 통제한다. 클릭합니다 그 구슬은 삼방 사이를 헤엄쳐 다니기 때문에 구름은 경위도 삼재이다. "
중국 고대 계산기의 풍부함을 알 수 있다.
기원전 150 년부터 기원전 100 년까지 알려진 가장 오래된 복잡한 과학 컴퓨터인 안티오크 퀴틀라 기계가 탄생했다.
이 기계는 많은 톱니바퀴를 포함하고 있으며, 때때로 세계 최초의 아날로그 컴퓨터로 여겨진다. 그것의 완전한 구조는 좀 더 오래된 유사한 도구들이 헬레니즘 시대에 발견되지 않았을 수도 있음을 보여준다. 이 기계는 고대 그리스 천문학자들이 개발한 천문학과 수학 이론에 근거하여 만들어졌을 가능성이 있는데, 그 연대는 기원전 150 년부터 기원전 100 년경까지였다.
1642 년, 겨우 19 세의 프랑스 대과학자 파스칼은 최초의 기계 계산기를 발명했다. 그의 계산기에는 서로 잠겨 있는 톱니바퀴가 몇 개 있다. 한 기어가 10 개 위치를 회전하면 다른 기어가 한 위치로 회전합니다. 사람들은 전화 다이얼처럼 숫자를 다이얼할 수 있고, 계산 결과는 다른 창에 나타나지만, 덧셈과 뺄셈만 할 뿐이다.
고트프리드 윌리엄 폰 라이프니츠는 1673 년에 파스칼 계산기를 개선하여 수동 계산기로 만들었다. 1694 는 승수로 개선되었습니다. 덧셈과 뺄셈뿐만 아니라 곱셈과 나눗셈을 계산할 수 있으며 곱셈과 나눗셈의 계산도 많은 덧셈과 뺄셈의 누적입니다. 예를 들어 5 를 17 로 나누면 5 를 뺀 다음 5 를 빼면 다 뺄 수 없을 때 17=2x5+2 입니다.
물론, 위의 연산은 라이프니츠 곱셈기에 의해 자동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덧셈, 뺄셈, 곱셈, 나눗셈을 할 수 있는 최초의 기계이기도 하다.
1822 년에 찰스 배비지는 다항식에 근접할 수 있는 더 복잡한 기계인 차동기라고 하는 새로운 기계를 제안했다. 다항식은 항해와 대기압과 같은 여러 변수 간의 관계를 설명하며 대수와 삼각 함수를 근사화하는 데도 사용할 수 있으며 수동으로 계산하는 것은 번거로울 수 있습니다.
1823 년 찰스 배비지가 차등 확장을 시작했다. 20 여 년의 노력 끝에 내선 생산의 불행이 실패했다.
Charles Babbage 가 차등 내선을 만드는 동안, 그는 더 복잡한 기계인 분석기를 상상했는데, 이 기계는 내선, 라이프니츠 곱셈기 및 기타 이전 컴퓨팅 장치와는 다르다. 계산뿐만 아니라 데이터 및 작업을 순차적으로 제공하고 이전 데이터 및 인쇄를 저장하는 등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이 분석기도 만들어지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일련의 조작을 통해 자신을 자동으로 유도하는 이러한 개념은 시대를 초월하며, 이는 컴퓨터 프로그램의 출현을 예고하고 있다. 나중에 컴퓨터 과학자들은 찰스 배비지의 많은 사상을 그들의 기계에 통합시켰는데, 이것이 바로 찰스 배비지가' 컴퓨터의 아버지' 라고 부르는 이유이다.
191/Kloc-0 마르샹은 후기 키보드 유형에 많은 개발 작업을 투입하여 결국 속도가 매우 빠른 전기판을 형성하여 제곱근을 자동으로 유도할 수 있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