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재산권 살롱
곽맹은 최근 2022 년 제 4 회 HUD 최고봉 포럼에서' 실시간 3D 렌더링 엔진이 조종석 지능형 대화형 업그레이드를 돕는다' 라는 주제로 AR-HUD 에 대한 그의 이해와 Cocos 엔진이 호스트 공장에서 사용자에게 새로운 조종석 HMI 상호 작용 경험을 제공하는 방법을 공유했다.
Cocos 제품 이사 Guo Meng
다음 내용은 연설 기록으로 구성되어 있다.
Cocos engine: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디지털 콘텐츠 산업의 생산성을 높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Cocos 에서 온 곽맹입니다. 이곳의 종사자들과 교류할 수 있어서 기쁩니다. 오늘은 최근 몇 년간 Cocos 의 3D 렌더링 엔진 축적과 자동차 업계의 탐구를 주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Cocos 는 20 10 에 설립되었습니다. 우리는 디지털 콘텐츠의 생산 플랫폼이다. 핵심 제품인 Cocos Engine 은 현재 자동차, 게임, 온라인 교육, XR 등의 업종을 포함한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Cocos 는 203 개국에 654.38+0.5 만 명이 넘는 등록 개발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동시에, Cocos 는 국내에서 완전히 자율적인 지적 재산권을 가진 3D 그래픽 렌더링 엔진이기도 하다.
우리가 접촉한 호스트 공장 중 많은 호스트 공장들이 조종석 HMI 업그레이드를 강조하고 있다. 조종석의 시각적 표현이 더욱 멋져서 PBR 을 바탕으로 더욱 아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AR 은 화면 디스플레이, 음성 상호 작용, 시각적 상호 작용에 이어 또 다른 상호 작용 방식이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Cocos 는 이러한 상호 작용을 통해 호스트 공장에서 더 많은 콘텐츠 생태를 구축하고 AR-HUD 의 사용 범위를 높이며 조종석 경험을 업그레이드하고자 합니다.
자동차 외에도 현재 우리가 보고 있는 ar 제품은 거의 많은 우수한 게임 엔진을 사용하여 개발되었기 때문에 후속 OEM 업체들은 AR 전시 콘텐츠를 만들 때도 이러한 우수한 게임 엔진을 기반으로 개발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Cocos HMI 지능형 조종석 솔루션
Cocos HMI 스마트 조종석 솔루션은 차량 인간-컴퓨터 상호 작용 인터페이스, 자동 보조 운전 시각화, 차량 가상 영상, 차량 게임, 음악 플레이어 등의 기능을 포괄합니다. 조종석에 HUD, 계기, IVI 및 엔터테인먼트 보조 화면을 포함한 다양한 디스플레이 장치를 포괄했습니다.
시스템 지원에는 안드로이드, 리눅스, Linux, 홍몽 시스템 등 주류 차량 시스템이 이미 갖추어져 있다. Metal, Vulkan, WebGl 1.0, WebGl 2.0, GLES2, GLES3 등 일반적인 렌더링 백엔드도 완벽하게 지원됩니다.
3D Max, Maya, Blender 등의 3D DCC 도구에서 내보낸 기존 3D 형식 파일 및 기존 멀티미디어 리소스는 2 차 개발을 위해 Cocos 개발 도구로 직접 가져올 수 있습니다. Cocos Creator 의 UI 편집기, 애니메이션 편집기 및 코딩 환경과 함께 일반적인 PBR 재질 시스템, 입자 시스템, 실시간 조명 등의 효과를 직접 사용하여 조종석에 3D 장면을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또한 Cocos 는 웹 시스템을 지원합니다. 즉, 개발 단계에서 코드 한 세트만 관리하면 각 플랫폼에 게시할 수 있어 호스트 공장의 유지 관리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습니다.
더 흥미로운 VPA
점점 더 많은 OEM 공급업체가 이전 세대의 음성 지원 이미지 대신 VPA 이미지를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실시간 렌더링을 기반으로 한 3D 이미지는 감정적 상호 작용에 있어서 더욱 유연하고 강력해질 것입니다. Cocos 는 현재 음성 장면에 이미지 디자인, 이미지 모델링, 동작 제작을 포함한 전체 프레임워크를 제공할 수 있으며, 다른 app 링크 기능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차세대 VPA 를 제작하는 과정에서 호스트 공장은 게임화 요소를 도입하여 운영 기능으로 삼고자 합니다. 예를 들어 명절 쿠키영상, 생일 쿠키영상 등을 소개한다. 국경일 추석 동안 실시간으로 사용자의 차에 배달할 수 있는 새로운 것이 있어 사용자가 항상 3D 영상의 신선함을 유지할 수 있게 해 줍니까?
Cocos engine 은 게임 개발 엔진으로서 모델, 코드, 장면, 스크립트 논리의 전체 VPA 이미지의 실시간 업데이트를 지원하는 자체 핫 업데이트 프레임워크를 갖추고 있습니다.
Cocos 는 OTA 와는 별도로 실시간 핫 업데이트 기능을 제공하는 리소스 관리 플랫폼인 기본 기계 공장에 백그라운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실시간 핫 업데이트를 통해 매주, 매일 VPA 에 새 옷, 새로운 동작을 보낼 수 있어 호스트 공장이 OTA 리듬에 구애받지 않고 VPA 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짧은 비디오 플랫폼의 무용불이 켜지면 엔지니어는 댄스 동작의 스크립트 파일을 업데이트 백그라운드로 포장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다음날, 사용자가 자동차를 켤 때, 차주의 가상 개인 보조 이미지가 이런 춤을 출 수 있다는 것은 사용자에게 더욱 재미있는 경험이다.
아다스를 그렇게 하지 않게? 피곤하세요?
현재 점점 더 많은 차종이 자동보조운전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하지만 앞서 한 조사에 따르면 많은 차주들이 자동보조운전을 할 때 더 피곤할 것으로 보인다. 주된 이유는 때때로 자동보조운전의 시각화가 부족해서 차주가 자신의 차가 다음에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기 때문이다. 이때 그는 큰 공포와 긴장감을 갖게 될 것이고, 오랫동안 이런 감정에 처해 있으면 그는 매우 피곤할 것이다.
그래서 자동운전의 시각화도 자동보조운전 기능의 중요한 부분이다. Cocos 는 호스트 공장에서 제공한 원시 지도 데이터를 기반으로 해당 HMI 의 비주얼 스타일에 따라 3D 시각화 렌더링을 수행합니다. 호스트 공장 요구 사항을 충족하는 시각적 시나리오를 사용하여 3D 복원을 수행함으로써 소유자의 ADAS 기능 사용 경험을 향상시킵니다.
다중 모드 인터랙티브 자동차 게임
게임은 Cocos 의 중요한 응용 프로그램 시나리오 중 하나입니다. 자동차 게임 분야에서 Cocos 는 OEM 공급업체가 조종석 내의 멀티 모달 대화형 게임을 구축할 수 있도록 돕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자동차 카메라 기반 체감 게임, 마이크 음성 게임, 스티어링 휠과 결합된 스포츠 게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면 및 후면 화면, 주 및 보조 화면을 연결하는 멀티 스크린 연동 게임도 있습니다.
더욱 분위기 있는 음악 플레이어
음악은 조종석의 가장 전통적인 기능이자 이용률 상위 3 위의 핵심 기능이다. 현재 많은 호스트 공장에는 음악 플레이어의 차량판이 아닌 음악 플레이어를 업그레이드하여 차별화할 필요가 있습니다. Cocos 는 3D 렌더링 엔진의 기능을 기반으로 OEM 공급업체가 음악 플레이어를 다시 포장하고 가사와 음악 시각화를 통해 조종석 내 음악 분위기를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Cocos 가동 시간: 짧은 대기 시간,? 그냥 클릭하여 사용하시겠습니까?
Cocos 런타임은 COCS 에서 개발한 상용 SDK 로 대화형 콘텐츠를 설치 없이 실행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다양한 운영 체제 플랫폼에서 실행할 수 있으며, 애플릿 및 게임의 기본 실행 프레임워크로 이해할 수 있으며, 주요 JavaScript 게임 엔진에서 개발한 콘텐츠를 지원하여 디지털 콘텐츠의 운영 효율성을 효율적으로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하드웨어 장치와 app 가 런타임과 통합되면 사용자가 디지털 상호 작용을 느낄 수 있습니까? 재생 클릭? 전통적인 다운로드 모드가 아닌 부드러운 경험.
객차 안에서는 일부 HMI 제품의 시동과 로딩 시간이 수십 초까지 길어져 운전자의 경험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다. AR-HUD 와 같은 AR-HUD 는 디지털 가상 세계와 실제 세계를 정확하게 융합하기 위해 밀리초의 지연 제어를 구현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이는 사용자의 경험 효과를 직접 결정합니다. Cocos 실행을 도입함으로써 부팅 및 로드 속도를 높이고 운영 지연을 줄일 수 있습니다.
Cocos 생태 체인을 개선하고 더 많은 기술 경계를 탐구하십시오.
개발자 생태학적으로 Cocos 는 현재 전 세계에 6 억 5438+0 억 5 천만 명의 등록된 개발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국내 일선 인터넷 회사를 제외하고 페이스북, 구글, 유비 등 해외 회사들이 모두 우리와 기술 협력을 하고 있다.
Cocos 는 최근 닌텐도와 협력하여 개발자 생태계를 구축했다. Cocos Creator 는 곧 닌텐도 Switch 를 지원할 예정입니다. 그 때 개발자가 닌텐도 인증 개발자로 신청한 후 Cocos 에 연락하여 엔진을 구하면 게임을 한 번에 NS 에 게시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닌텐도,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세계 최대 오픈 소스 커뮤니티인 Github 에서 Cocos 는 게임 엔진 프로젝트의 당기기 요청도 선두를 달리고 있습니다.
Cocos 도 개발자 생태에 기반한 일련의 살롱 투어와 온라인 생중계를 하고 있다. 개발자의 실제 호소에 대해 더 많이 알고 더 나은 콘텐츠 개발 도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Cocos 는 3D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차세대 스마트 조종석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더욱 완벽한 도구 체인과 솔루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20 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