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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려내기 도구

종이 오려내기

종이 오려내기

종이 커팅은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민간 예술 중의 하나이다. 고고학에 따르면, 그 역사는 6 세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사람들은 그것의 실제 시작 시간이 수백 년 빠르다고 생각한다. 종이 커팅은 종종 종교 의식, 장식 및 조형 예술에 사용됩니다.

과거에 사람들은 종이로 다양한 모양의 물품과 초상화를 만든 다음 죽은 사람과 함께 매장하거나 장례식에서 불태웠다. 이런 풍습은 중국 이외의 곳에서도 여전히 볼 수 있다. 오려내기 예술은 일반적으로 상징적이며 이 의식의 일부이다. 또한 종이 오려내기는 조상과 신선을 제사하는 장식품으로도 쓰인다.

그 재료는 쉽게 얻을 수 있고, 원가가 낮고, 효과가 뚜렷하며, 적응성이 넓어서 보편적으로 환영을 받는다. 농촌 여성의 레저 생산에 가장 적합하기 때문에 실용적인 대상일 뿐만 아니라 그들의 생활을 미화할 수 있다. 전국 각지에서 종이 오려내기를 볼 수 있고, 심지어는 다른 지방 풍격을 형성하기도 한다. 종이 커팅은 대중의 심미 정취를 표현할 뿐만 아니라 민족의 깊은 사회심리도 담고 있다. 중국에서 가장 특색 있는 민간 예술 중 하나이며, 그 조형 특징은 특히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이제 종이 커팅은 장식에 더 많이 사용됩니다. 오려내기는 벽, 창문, 기둥, 거울, 조명 등을 장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선물로 장식할 수도 있고 종이 오려내기 자체도 선물로 줄 수 있어요. 과거에는 사람들이 종이 오려내기를 자수와 그림의 모델로 사용했다.

종이 오려내기는 기계로 만든 것이 아니라 손으로 만든 것이다. 흔히 볼 수 있는 방법은 가위와 칼 가위 두 가지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위는 가위입니다. 오려낸 후 몇 장 더 (보통 8 장 이하) 오려내기, 마지막으로 날카로운 가위로 도안을 가공한다. 칼은 먼저 종이를 접어서 부드러운 재와 동물지방 혼합물에 놓은 다음 칼로 천천히 조각한다. 오려내기 연예인은 보통 칼을 세우고 일정한 모델에 따라 종이를 원하는 패턴으로 가공한다. 가위에 비해 칼가위의 장점 중 하나는 한 번에 여러 가지 종이 컷 패턴으로 가공할 수 있다는 것이다.

농촌 지역에서는 종이 커팅이 보통 여성과 소녀들에 의해 이루어진다. 예전에는 모든 소녀들이 장악해야 할 수공예 예술이었고, 사람들이 신부를 판단하는 기준이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남녀명언) 전문적인 오려내기 연예인은 종종 남성이다. 남자만이 작업장에서 함께 일하고 함께 돈을 벌 수 있기 때문이다.

역사

상품대 (기원전 1600- 1 100 년) 부터 금박, 은박, 가죽 또는 실크로 장식품을 만든 것으로 조사됐다. 1950- 1952 하남 휘현 곡위촌 전국 유적지 발굴에서 은박으로 조각한 호형 악세사리가 발견됐다. 은박으로 펀칭한 이 장식들은 오려내기라고 할 수는 없지만 조각 기술과 예술스타일에서 오려내기 예술의 전신이 되었다고 할 수 있다.

서한 시대에 사람들은 대마섬유로 종이를 만들었다. 한 황제 가 가장 좋아하는 공주 리 사망 한 후, 황제는 그가 매우 그리워, 잠을 잘 수 없다고 한다, 그는 마술사 가 대마 종이로 자른 이미지로 영혼을 모집하도록 요청했다. 이것은 아마도 가장 오래된 종이 오려내기일 것이다. 기원 105 년에 채륜은 선인의 경험을 개선하고 보급하여 대량의 종이를 만들기 시작했다. 이런 조각판 형식은 좀 더 대중적인 재료를 찾았기 때문에 오려내기 예술을 탄생시켰고, 지금까지 2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종이는 아름다운 패턴으로 잘렸다. 현재 신장 트루반 화염산 근처에서 5 폭의 남북조 단화 오려내기, 즉 마단화가 출토된 것으로 밝혀졌다. 예, 원숭이 꽃; 금은화 국화; 여덟 개의 꽃.

종이 컷 패턴은 당대에 이미 다른 공예품에 적용되었다. 한나라에서 당대까지 금은상감 기술이 등장했다. 새겨진 금은박을 칠기나 구리 거울의 뒷면에 붙이고 물감을 채워 말리고 칠기 바닥에 금빛 무늬를 드러내는 것이다.

당송 시대에는' 조각금 승리' 의 풍습이 유행했다. "승리" 는 종이, 금은박, 실크, 실크로 잘라낸 패턴으로, "방승" 이라고 하는 정사각형의 기하학적 모양 세트입니다. 화초를 자르는 것은' 왓슨' 이라고 하고, 인간을 자르는 것은' 인승' 이라고 한다. 남조량종곡은' 형추기년' 에 "정월 초칠은 1 일,' 연보 동방삭전'): 천지 초에는 닭, 개, 돼지, 양, 소, 말, 사람, 곡식이 있다. 맑은 날은 풍물을 위주로 하고 흐린 날은 재앙적이다. 8 일 중 인민절이 가장 중요하며, 일명' 민승절' 이라고도 함) 7 가지 요리를 수프로 삼는다. 리본을 자르거나 금박을 새기고 화면을 붙이고 머리와 관자놀이에 착용해야 한다. 그는 또한 왓슨을 만들어 서로 물려받았다. "

당대의 대시인 두보는' 남자의 날' 이라는 시를 쓴 적이 있다. "이 날, 이때 사람은 * * * *, 말하면서 서로 웃으며 말했다. 백엽을 공경하고, 술로 쉬고, 추위에 금화를 얻다. 클릭합니다 당대의 또 다른 유명한 시인 이상은은' 백성들의 날' 시 한 수를 썼는데, 시는 "조각금은 풍속을 빼앗고, 채채흥민을 잘랐다" 고 말했다. 신강은 1960 년대에 출토된 문화재 중 한 폭의 당대의 인승종이 오려내기가 있었는데, 일곱 여자가 일렬로 늘어서서 이 승리로 상투를 장식했다.

일본 정창병원에는 당대의 왓슨 두 개가 있다. 일본 제형삼년 (기원 856 년) 의' 잡산지' 에 따르면, "사람이 두 조각을 따면 ... 천평보자년은 8 월 24 일 증정" 이고, 일본 천평보자년은 당지덕 2 년 (기원 757 년) 이다. 그 중 하나는 로디의 금박자인데, 그 위에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호만천 년, 만세' 라는 글자가 새겨져 있고, 다른 하나는 금박으로 조각해 붉은 녹로의 꽃과 잎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중심에는 아이 한 명과 개 한 마리가 대나무 숲 아래에서 놀고 있다.

그 당시에는 봄반이나 존생과 춘생이라고 하는 유행의 작은 현수막이 있었는데, 개춘일에 명절 선물로 쓰거나 머리에 쓰거나 버드나무 가지에 걸거나 병풍에 붙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드서머, 희망명언) 최도융이 남긴 시구에는 "이춘자를 자르려면 사람이 봄을 자르겠다" 는 말이 있다. 여기서 말하는' 이춘첩' 은' 오려내기 예술품' 이라고도 불린다. 이상은은' 자만시' 에서 "봄에 써 주세요. 봄이 이춘일을 이길 겁니다." 라고 적었다. 오만한 선생님은 아버지에게 가위로 만든 춘련에' 이춘' 이라는 글자를 쓰라고 했다. 입춘일은 봄의 첫날로 만물의 부흥과 번영을 상징한다. 당송 시대에는 인민절을 위해 채색하는 민속이 입춘일에 집중되면서 각종 징과 현수막, 춘연, 나비를 명절 선물로 잘랐다. 이날 황제는 그의 신하들을 접견하고 각각 금은이나 나로에게 주었다. 단락의' 유양잡기' 는 "입춘의 날 문인의 집, 오려내기는 일종의 소평이거나 미인의 머리에 걸리거나 꽃 밑에 장식해 봄나비로 자르고 춘승극과 함께 한다" 고 말했다.

송대에는 오려내기에 관한 기록이 많다. 남송 시대에는 종이 커팅을 직업으로 한 연예인이 있었다. 그들 중 일부는 "다양한 서예 문자" 를 자르는 데 능숙하고, 다른 일부는 "다양한 색상과 패턴" 을 자르는 데 능숙합니다. 종이 오려내기는 선물로 장식한 것도 있고, 창문에 붙이는 것도 있고, 등불을 장식하는 것도 있고, 이른바 용호로 자르는 것도 있다. 이때 그림자극이 성행하고, 그림자극을 조각한 재료는 동물 가죽 외에 두꺼운 종이가 있다. 조미 \ "지아당 잡지폐 \" 포함: 당시 수도 배량, \ "옛 하늘 거리, 각양각색의 사람, 매우 정교하고 마음대로 했다. 타일에서 비교적 경의가 있는 것은 전문적으로 가서자를 깎는 것이다. 그리고 갑자기 일부 청소년들은 소매에 글씨를 자를 수 있다. 나는 두 사람에 비교적 정통하기 때문에 일시적인 명성에 능하다. " 즉' 개봉' 부이고,' 도안 오려내기' 는 당연히' 오려내기' 를 가리킨다.

송대 여성 시인 이청조는' 보살만시' 에서 "촛불 밑명, 노빌 머리봉승등" 이라고 썼다. 머리에 황금색 깃털이 하나 있는데, 추생의 한 가지처럼 생겼기 때문에, 그 이름은 승조를 달고 있다. 웨이의' 꾀꼬리 노래 듣기' 에서' 보로새가 날아가는 소리, 산원데이가 녹색을 낳는다' 는 소리가 봄귀지의 상징이 되었다.

송대진의' 세시록' 은 "설날에는 까마귀 청지나 녹사로 마흔아홉면 현수막을 잘라 큰 현수막을 둘러싸거나 부모의 나이에 메고 있거나 문에 붙였다" 고 말했다.

송대 오려내기는 공예 장식의 중요한 창조이다. 길주 가마의 도자기입니다. 그 제품에는 찻잔과 꽃병이 포함되어 있다. 피닉스, 매화, 비파, 길상어와 같은 많은 도안이 있다. 그것은 생동적이고 활발하다. 필자는 가마에 유약을 바르고 종이 오려내기, 굽기 과정에서 만든 것이다.

현대 민간 청색 날염천은 조각판지로 다시 모조 염색을 하여 만든 것이다. 이런 날염 기술은 송대에서 이미 매우 보편화되어 있는데, 산서에서 출토된 남송프린트 천이 그 예이다.

명청필기와 지방지에도 유명한 오려내기 예술가가 기재되어 있다. 예를 들어' 쑤저우 부지' 는 "조채 (), 가징 () 년 동안 사등 () 으로 만든 것으로, 종이를 꽃, 대나무, 새, 후광이 가볍고 두껍다. 왁스와 염료를 녹여 얇은 거즈로 끼우다. 햇빛이 비춰지고, 휘영청 밝고, 분발하며 춤을 추며, 가벼운 연기 속에서 실물과 구별하기 어렵다. " 명대의 사등이 유명하다. 그것은 사선에 끼인 종이 오려내기이다. 촛불 아래에서 반사되는 패턴은 종이 커팅이 일상생활에서 또 다른 응용이다. 이제 사람들은 그것을 "랜턴" 이라고 부릅니다.

Yanzhou jiande 카운티 "포함:" 린, 단어 강재, 어린 시절 책, 중년 실명. 그는 종이 오려내기 인물로, 용뱀이 날아다니며 점화는 그런대로 괜찮다. 사람들이 방을 샤프트로 장식하는데 ...' 숲 가위' 라고 불리는 날. "보정 포지" 는 "어떤 여자도 장채공의 딸이다. 영리한 마음, 사람들과 대화, 조심스럽게 소매 속 봄꽃 추국화 잔디를 잘라 머리를 잃었다. 그 향기는 정교하고 눈을 가꾸고, 얻은 사람은 소중히 간직하고 있다.

청대 진운보' 화림신시' 는 "남송 때 소매로 자를 수 있는 사람이 있어 고대인의 공명과 다를 바 없다" 고 말했다. 요 몇 년 동안 양주 보준이 가장 많이 했는데, 특히 산수, 인물, 화조화충어가 가장 많았다. " 그리고 시는 이렇게 말합니다. "가위는 책을 자르는 것보다 더 똑똑하고, 날으는 새는 물고기 근처를 헤엄친다. 그에게 한 달 동안 봄바람을 잘 보내라고 하니, 아마도 수양버들을 베어버리는 것이 낫겠다. 청나라 강희년 동안 한 궁중 화가 주원두가 풍속화' 새해 축' 을 그려 새해의 시작을 축복했다. 그림 위에는 가지각색의 오려내기' 문장' 다섯 개가 걸려 있다. 문받침의 형식은 춘기에서 진화한 것이다.

청대 종이 커팅이 궁정에 들어온 것은 만주족이 종이를 자르는 풍습이 있기 때문이다. 자금성에서 역대 황제가 결혼식을 올리는 심녕궁은 만주족 풍습에 따라 도배되고, 사각은 쌍희자가 적힌 검은 오려내기 꽃이고, 천장 중앙에는 용봉이 적힌 검은 오려내기 꽃이다. 궁전 양쪽의 통로 벽에도 각화가 붙어 있다. 어떤 사람들은 종이를 사슴, 학, 소나무가 있는' 육합춘' 도안으로 자르고 물감을 발라 왕실 드레스에 붙였으며, 서양의 황태후조차도 자수로 여겼다고 한다.

종이 오려내기 예술은 탄생 이후 한 번도 끊이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그녀는 널리 퍼지고, 수량이 많고, 풍격이 많고, 내면이 깊으며, 어떤 예술보다도 더 두드러진다. 각종 민속활동에서 그녀는 어디에나 있고, 생활에 연연하고, 삶을 풍요롭게 하며, 그녀만의 독특한 방식으로 생활에 대한 추구, 생활에 대한 믿음, 국가에 대한 부강한 희망을 묵묵히 불러일으켰다. 그녀는 사람들의 평범한 생활을 이렇게 다채롭게 꾸몄고, 우리 중화민족의 진선미에 대한 추구와 동경을 충분히 기탁하고 구현했다. 그녀가 무럭무럭 성장하는 것은 사람들의 더 높은 사회 정신적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이다.

오늘날 종이 커팅의 세계는 더욱 넓다. 그것은 이미 농가 소원에서 나와 현대 디자인의 광활한 세계로 들어갔다. 제품 포장 디자인, 상표 광고, 인테리어, 의류 디자인, 책 바인딩, 우표 디자인, 신문 비문, 만화, 무대 미술, 애니메이션, 영화 등 모든 방면에서 뚜렷한 이미지가 있다. 그녀도 세계로 나아가서 천하를 유명하게 하여 전 인류의 문화적 부와 예술적 보물이 되었다. 역사가 발전함에 따라 많은 민족, 전통 물건들이 점차 희미해지고 없어졌다. 그러나 진정한 문명의 상징은 전통문화와 현대문화가 공존하며 함께 발전해야 한다. 이 오래된 예술의 나무가 늘 푸르기를 바랍니다.

오려내기

울현 오려내기, 풍녕 만주족 오려내기, 중양오려내기, 의무산 만주족 오려내기, 양주 오려내기, 악청선 오려내기, 광둥 오려내기, 다이 오려내기, 안세 오려내기, 자성 오려내기.

종이 컷 울현 종이 컷

허베이 성 울현

울현은 허베이 () 성 북서부에 위치하여 종이 오려내기로 유명하다. 울현 오려내기 일명' 창화' 는 현지 민간의 전통 장식 예술로 2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최초의 도안은 화훼 등 길조 도안이 많았고, 이후 천진양류청년화와 무강년화의 예술적 특색에 녹아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했다. 유노포 등 오려내기 연예인들의 연구를 통해 창작 공구를 개혁하고, 일부 도안에 대한 각도를 단절단에서 대량 각도로 바꿔 울현의 오려내기 기술을 새롭게 향상시켰다. 20 세기 초 왕로상, 왕수업, 주영명 등 예술가의 추진으로 울현 오려내기 스타일이 점점 더 두드러져 민간 오려내기의 일반적인 구도에서 벗어나 더 깊은 인문적 함의를 갖게 되었다.

울현 오려내기는 민간 사회의 산물이며 인민 생활의 묘사이다. 그 소재는 희곡 인물, 희곡 페이스북, 신화 전설, 화조화충류, 가금류 가축, 길상새와 짐승 등 다양한 무늬를 가지고 있다. 울현 오려내기 칼공은 북방 민간 오려내기가 거칠고 소박한 특징과 남방 오려내기가 정교하고 아름다운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색채가 풍부하고, 대비가 강하고, 장식감이 강하고, 민속이 짙고, 운치가 풍부하며, 매혹적이고, 고풍스럽고, 화려한 예술적 매력을 보여 세인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광범위한 민간 오려내기 예술계에서 울현 오려내기는 구도가 충만하고, 조형이 생동감 있고, 색채가 현란하며, 공예가 특이한 예술 풍격으로 독보적이다. 음각 위주, 양각, 음양 결합, 다색 점염화로 그림을 그려 공전, 아속공유상 효과를 낸다.

종이 컷 fengning 만주 종이 컷

허베이 성 펑닝 만주족 자치현

풍녕 만주족 자치현은 허베이 () 성 세북 () 에 위치해 있다. 풍녕 만주족 종이 커팅이 민간에서 전해지는 것은 청나라 강희년 사이에 시작되었고, 건륭년 사이에 지역과 민족적 특색을 지닌 새로운 스타일이 형성되었다. 그것은 양에 새겨진 것을 위주로, 그늘에 새긴 것을 보좌하며, 긴 털과 섬세한 다듬기가 있다. 청말민초 풍녕 만주족 오려내기가 전성기에 접어들면서 1949 이후 형식과 내용면에서 더욱 발전하여 현실 생산생활에 더욱 가까워졌다. 1960 이후 종이 오려내기 예술 창작이 침체에 빠졌다. 1982 년 풍녕 민간 종이 오려내기 팀을 다시 구성했다. 그 작품은 국내외에서 광범위한 영향을 미치고 여러 차례 해외 전시와 공연을 했다. 1993, 풍녕은 문화부에 의해' 중국 민간 오려내기 예술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다.

풍녕 만주족 오려내기는 길상종이 오려내기, 화조화충종이 오려내기, 산수종이 오려내기, 인물, 냄비 그릇 바가지 대야, 과과, 동물, 꽃모양 오려내기 등으로 나눌 수 있다. 표현상으로 단색 오려내기 (빨간색, 흰색, 검은색 등) 를 포함한다. ), 점염 오려내기, 채색 오려내기, 다색 콤비네이션 오려내기 등 품종입니다. 구체적인 용도에 따라 창화, 제조용 걸쇠 (걸표), 흐린 날 쓸기, 계절적 오려내기, 불꽃놀이 (결혼식용 경사오려내기, 장례식용 소색 오려내기)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일상적인 실내 장식용 천장 꽃, 두풍화, 강웨이 주변 종이 컷 등. 중국의 수많은 민간 오려내기 중에서 풍녕 만주족 오려내기는 그 독특한 예술적 매력으로 자리를 잡았다.

현재 풍녕 만주족의 전통 오려내기 기예는 대부분 70 대 이상 노인의 손에 남아 있어 실전의 위험에 직면해 구조와 보호가 시급하다.

종이 오려내기 중앙 종이 오려내기

산서성 중양현

산서성 중양현은 황하 중류 황토고원의 여량지역에 위치해 있다. 이 일대의 민속문화는 매우 두터워서 많은 원생태의 인문환경을 보존하여 중양종이 커팅의 오래된 민속문화의 내포와 예술 형식을 형성하였다.

중양오려내기는 주로 남천강 유역, 유가평지역, 중양현 서산외진 산간 지역에 분포한다. 남천 유역의 민간 오려내기 스타일은 정교하고 고풍스럽고 우아하여 중양오려내기에서 주류를 차지하고 있다. 유가평 오려내기 스타일은 고풍스럽고 창건하며 서산 외진 지역의 오려내기 스타일은 거칠고 호방하며 남천 유역의 오려내기 주류 스타일과 공존하며 중양 오려내기 특색을 풍부하게 하고 있다.

중양오려내기는 현지 전통민속문화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 주요 내용은 중양지방의 민간신앙, 계절계절, 생활예절, 신화 전설, 생선, 개구리, 뱀, 토끼를 주제로 한 장식 패턴, 계절과 생활예절을 주제로 한 민간 오려내기, 민간 신화 등을 주제로 한 오려내기 작품이다. 중양종이 커팅은 붉은 종이를 많이 사용하여 경사스럽고 열렬한 민속 분위기를 구현합니다. 때로는 관습에 따라 보라색, 검은색, 노란색, 녹색, 파란색 종이로 제품을 자르는 경우도 있다. 중양 종이 커팅의 주요 저자는 중양 농촌의 근로 여성이다. 오려내기는 그들의 일상생활에서 중요한 내용이며, 그들의 심미 정취와 지혜의 집중적인 표현이다. 중양 오려내기는 산야향토향과 원시예술의 소박한 미감이 풍부해 노동여성의 이상과 추구를 생생하게 기록했다. 그의 기예 전승은 일반적으로 자발적이며, 일부는 가족적인 방식으로 물려받은 것이다. 현재 주요 상속인으로는 왕계유, 고보상, 유옥련, 왕충문, 마최련 등이 있으며 나이는 모두 60 세 이상이다. 일단 이 노인들이 떠나면, 중양종이 커팅은 후계자가 없는 국면에 직면하게 되어 결국 소멸될 것이다. 따라서 가능한 한 빨리 조치를 취해 구조해야 한다.

오려내기 의사 무루산 만주족 오려내기.

금주시, 랴오닝 성

의무루산 지역의 만주족 민간 오려내기 예술은 주로 자연신, 조상신, 생식번식, 만주족 풍속의 원시 숭배에 나타난다. 의무산 지역 만주족의 원시 숭배 행사에서는 토템 이미지를 빚거나 나무껍질로 가죽을 잘라 신령의 이미지를 조각하거나 나무로 신령의 이미지를 조각하는 등 여러 가지가 자주 형성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제사 조상 활동은 여러 해 동안 일종의 오려내기 예술로 발전하여 동북 만주족의 인문적 특색을 보존하고 독특한 예술 형식과 풍부한 샤먼 문화의 내포를 가지고 있어 민족 문화의 융합을 연구하는 중요한 사료이다.

의무루산 만주족 민간 종이 오려내기는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조형이 고풍스럽고 도안이 간단하다. 복잡하고 세밀한 자르기나 정교하고 정확한 모델링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주로 넓은 기품과 고풍스러운 멋으로 승리하는 것이다.

수백 년 동안, 이런 만주족 민간 오려내기 예술은 의무산구의 북녕시, 링해시, 신시, 이현 등지에서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많은 도시와 농촌에서 많은 여성들이 종이 오려내기 활동에 참여하여 기예가 뛰어나고 결실이 많은 예술가들을 만들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계보를 형성하였다. 현재 여전히 후계지, 황, 왕수하 등 10 여 개의 족보가 전해지고 있다. 나이든 세대의 예술가들이 점차 사망하면서 후계자가 없을 것이며, 그들은 언제든지 현대 생활방식의 영향으로 쇠락할 수 있다. 그러므로 이 오래된 민족 민간 예술을 보호할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

종이 양주 종이 오려내기

양주시, 장쑤

양주는 중국 최초로 종이 커팅이 유행했던 지역 중 하나로 당송 시대에는' 종이 오려내기 봄맞이' 풍습이 있었다. 입춘의 그날 양주 사람들은 종이를 꽃으로 잘라 봄나비, 봄선, 춘승 등의 도안을 만들었다. ","미녀의 꼭대기에 걸거나 꽃 아래 ",보는 것도 일종의 즐거움이다. 또한 지폐, 종이 말 등. 기념식을 위해 준비한 것입니다. 청대에 이르러 양주의 상업이 번창하면서 종이 오려내기 연예인의 수도 크게 늘어났다. 가경 도광년 동안 유명한 오려내기 예술가는 전복 등이 있다. , 이 사람은 기예가 뛰어나' 신의 가위' 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양주의 오려내기 예술가도 커튼과 침구 베갯잇에서 거울 향낭과 손수건 필통에 이르기까지 그들의 필요에 따라 자수 도안을 만들었다. 양주는 종이 오려내기 연예인을' 꽃무늬 재단사' 라고 부른다.

양주 오려내기 라인은 섬세하고 매끄럽고 구도가 정교하고 우아하며, 이미지는 과장되고 세련되며, 기법 혁신은 독특한' 오려내기' 와 예술적 매력을 형성하며 우리나라 남방 민간 오려내기 예술의 대표 중 하나이다. 그 종이는 안후이 수제제를 위주로 두께가 적당하고 염색이 무색이며 질감이 매끄럽다.

현대 양주 종이 커팅의 주요 전승자는 장김생 (예명' 장마삼자') 과 장용수 (예명' 장장마삼자') 이다. 장용수가 예술에 종사한 지 70 여 년이 되었는데, 그의 오려내기는 이미 실용적인 도안에서 장식적인 테마 창작으로 바뀌었다. 그의 작품은 사실적이고, 변화무쌍하고, 개괄적이고, 과장된 풍격의 특징을 보여 주며, "가을달, 마망처럼 뾰족하고, 네모난 벽돌, 들쭉날쭉하고, 수염처럼" 등의 오려내기 요점을 요약하여 후세 오려내기 예술가에게 귀중한' 창작 고전' 을 남겼다. 장용수는 평생 수천 개의 작품을 창작했는데, 그중' 백화제방',' 백국화도',' 백나비사랑화도' 는 예술적 가치가 있어' 오려내기 예술의 관찰작품' 이라고 불린다. 1989 년에 장용손 씨가 돌아가셨습니다. 그의 3 세대 전승인은 어느 정도 예술적 성과를 거두었지만 기예와 가스전은 모두 이전 세대를 뛰어넘을 수 없었다. 오늘날, 양주 오려내기 기예가 뒤를 잇는 추세가 점점 더 두드러지고 있다. 이 오래된 민간 예술은 멸종 위기에 처해 있어 보호와 지원이 절실히 필요하다.

종이 컷 광동 종이 컷

불산시, 산 터우시, 조주시, 광동성

광둥 오려내기는 주로 불산의 불산 오려내기, 조류가 유행하는 조양 오려내기, 조주의 조주 오려내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불산은 광동성 중남부, 주강 삼각주 복부에 위치해 있다. 불산 오려내기는 현지 민속활동에서 발전한 민간 예술로, 주로 불산시 선성구와 남해구의 일부 향진에 분포한다.

불산 오려내기는 중원에서 유래한 것으로, 현지 민속, 수공업, 상업을 결합해 청대에 이르러 점차 시장이 되어 길드 조직이 생겨났다고 한다. 20 세기 초 불산 종이 오려내기와 관련된 12 줄, 문돈, 동화, 복서옷지, 유지, 금화, 땅지, 인화지, 동박, 주홍염색지, 화홍염색지, 염색지 등 그들이 생산한 함침 종이와 각종 염색지는 모두 불산 종이 오려내기이다.

불산 오려내기는 네 가지 주요 범주로 나눌 수 있다: 단색 오려내기, 안감 오려내기, 종이 오려내기, 구리 깎기 오려내기. 소재에 따라 단색 소재, 종이 안감, 구리 안감, 염색재, 목판인쇄재, 구리쓰기, 은쓰기, 종이쓰기, 구리치즐 9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종이 절단 기술은 절단과 조각의 두 가지 범주로 나뉩니다. 가위, 대부분 마음대로 자르고, 한 번에 두세 벌, 예화, 코담배, 촛대꽃, 향안화, 케이크 꽃 등. 이 방법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조각, 한 번에 20 ~ 30 개, 거친 패턴은 50 ~ 100 으로 조각해 대량 복제를 용이하게 한다. 불산 오려내기용 각칼의 크기가 다르다. 보통 마음대로 갈아서 폭이 3mm 에서 1mm 까지 다양하다. 브러시로 칼을 들고, 수직으로 자르고, 선이 연속적으로 연결되어 메쉬를 형성한다. 전통 불산 종이 오려내기의 내용과 형식은 사회 조건과 사회 여론에 의해 결정된다. 경사길상 () 과 구사 장수 () 는 영원한 주제로 민간에서 매우 인기가 있어 이미 인심을 깊이 파고들었다. 이 주제에 따라 불산 오려내기는 동박과 밝은 색종이의 찬란한 특성으로 독특한 지방스타일을 형성하고, 구리깎이 오려내기 등 독특한 표현 형태를 형성했다. 현재 불산 오려내기 기예의 주요 전승자는 임재화 등이다.

불산 종이 커팅은 산업화의 전통이 있다. 그것의 발굴과 보호를 강화하는 것은 주강 삼각주의 민속활동과 민속문화 형태를 연구하는 데 도움이 되며, 동시에 민속문화 시장을 번영시키고 지역 문화의 특색을 높일 수 있다. 하지만 현재 불산 종이 오려내기 전문팀은 연결되어 있지 않다. 가장 특색 있는 구리 종이 오려내기는 도구의 손실과 주요 재료인 동박은 이미 생산되지 않아 더 이상 만들 수 없다. 게다가, 많은 전통 기예가 실전의 위험에 직면해 있어 보존이 시급하다.

조양 오려내기는 주로 광둥 () 조산 () 지역에 분포되어 있으며, 조양구 동맹 (), 서초 (), 평화 () 귀서진 () 을 대표한다. 조양 종이 커팅의 부상은 이곳으로 이주한 중원인과 관련이 있다. 이런 오려내기 스타일은 길상희경, 복록 탄신, 오복이 번창하고, 자손이 이어지고, 오곡이 풍성하고, 육축이 번창하는 등 길상서로운 제재를 많이 표현한다. 그것은 보통 신의 경기, 정월대보름날 불 끄기, 추석 배월, 결혼식 풍습 경축, 조상 숭배 등의 행사에서 장식으로 쓰이며, 꽃, 새, 곤충, 물고기, 동물, 민간 전설, 동화, 희곡 캐릭터와 같은 일상생활의 내용도 보여준다. 이상의 품종 외에도 조양 오려내기에는 헌화 헌화, 헌화 등과 같은 작은 장식 도안이 있다. 조양 오려내기 모양은 유연하고, 구도가 대칭이며, 구조가 엄격하고, 포만해도 어수선하지 않다. 특히' 꽃 속의 꽃' 의 배치가 가장 특색이 있고, 밀도가 높고, 정교하며, 절묘하다. 오려내기 칼법은 정교하고 섬세하며, 남성 가위를 위주로 여성 가위와 함께 사용한다. 남성 가위의 라인은 깔끔하고 섬세하며 여성 가위의 라인은 강건하고 힘이 있다. 게다가' 꽃 속 꽃꽂이' 수법까지 더해져 표현력이 매우 풍부하다.

1980 년대 이후 조양구 정부 조직력은 조양민간 종이 커팅을 발굴, 정리, 보호 및 연구했다. 1989 년 18 1 은 거의 500 가지 도안을 정리해' 조양민간종이 오려내기' 라는 책을 발간했다. 2003 년, 50 여 점의 조양 오려내기 작품이' 중국 민간 예술 전집' 에 수입되었습니까? 종이 오려내기, 중국 민간 길상예술박람회, 조산 민간 예술 전집? 종이 오려내기 롤 및 기타 서적. 65438-0997 조양구는 광둥 () 성 정부에 의해' 광둥성 민간예술 (오려내기 예술) 의 고향' 으로 명명되었다. 현재, 조양 민간 종이 커팅의 주요 전승자는 장배룡, 채명영, 이현이다. 하지만 건재연예인의 평균 연령이 75 세가 넘은 만큼 젊은이들이 전승에 동참할 필요가 있다.

조주는 광둥성 동부 연안의 항구 도시이다. 조주 종이 커팅은 주로 광동 동부 지역에 분포한다. 명대가 성행하고 청대가 흥성하여 광서년 사이에 정점에 이르렀다. 현존하는 청대 옹정년 작품' 박쥐' (조주시 사마포진) 은 갈색 실크로 잘라서 기법이 뛰어나 조주 종이 커팅이 이미 높은 예술수준에 이르렀다는 것을 보여준다.

청중엽, 조주 건묘가 울연하게 성풍이 되었다. 이런 맥락에서 종이 오려내기는 제사, 명절, 유신대회, 혼상결혼 등 민속활동에서 장식품으로 쓰이고, 절의 승니도 착한 남녀에게 종이 오려내기 꽃을 증정하기 때문에 조주 오려내기는 절에서 빠르게 발전하기 시작했다. 20 세기 초에는 비구니가 가져온 조산종이 오려내기 연예인 강근하, 이, 양학우, 로리옥, 구추천, 사초주 등이 현지 오려내기 창작에 역할을 했다. 1962 이후 조주 종이 커팅은 사내에 승니가 없어 승니가 출가하여 점차 실전되고 있다.

조주 종이 오려내기 제재는 화과 동물 인물 산수 문자 도안과 관련되어 있어 풍부한 지방 문화 특색을 가지고 있다. 서로 다른 오려내기 예술가는 종종 섬세함, 호방함, 찰랑거리는 등 다른 풍격을 가지고 있다. 형식별로 조주 오려내기는 단색, 다색, 양각, 음각 등이 있습니다. 조주 민간 오려내기 연예인은 색종이 서너 장을 접어서 능숙하게 가위를 사용하여 숙련된 기교로 각종 도안을 자르는 데 능하다. 단색색 오려내기가' 가위' 의 특징을 충분히 발휘해 가늘고 아름다운 선으로 덩어리면에 맞춰 과장된 변형을 통해 생동감 있는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낸다. 가위의 맛은 매우 풍부하고 장식적입니다. 단색 오려내기에는 초고를 그리지 않는 특징이 있다. 예술가는 한 손으로 종이를 들고, 한 손으로 자르고, 기억과 상상력에 의지하여 도안을 직접 잘라낸다. 이런 독창적인 절단 방식은 창의적이고, 활발하고 변화무쌍하며, 반복되는 작품은 거의 없다. 다색 오려내기는 다양한 색깔의 종이로 물체의 각 부분을 오려낸 다음, 생동감 있고, 섬세하며, 특색이 있는 완전한 오려내기 작품으로 조합한 것이다.

조주 오려내기에는 색종이나 금박에 도안을 얹어 조각칼로 파낸' 종이 깎기' 라는 품종이 있다. "치 종이" 는 컬러 종이 커팅과 종이 커팅으로 나뉜다. 색선 오려내기는 먼저 금박이나 검은 종이로 윤곽을 조각한 다음 색종이 기재를 사용한다. 종이 오려내기는 단색 종이나 금박으로 선 뼈대의 이미지를 그린 다음, 색채로 기재에 그림을 그린다. 라오평현 루금촌의 색종이는 제지 기술로 가장 유명하다. 색종이로, 흔히' 대지폐' 라고 불리며, 신령, 조상, 신을 모시는 데 쓰인다. 그 내용은 주로 희곡 인물, 새, 동물, 곤충, 어류, 꽃, 박고, 시, 서예이다.

오늘날 사람들의 생활 방식은 크게 달라졌다. 조주 종이 커팅은 점차 이전의 생활 환경을 잃었다. 유명 오려내기 예술가는 열 명도 안 되고, 게다가 나이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전통적인 조주 종이 커팅은 후계자가 없어서 긴급히 구조와 보호가 필요하다.

종이 오려내기 안세 오려내기.

산시 성 안세 현

안세 오려내기는 산시 () 성 안세현 () 에서 유행하는 민간 예술이다. 대부분의 축제 날, 안세 여성들은 종이를 자르고 창가를 붙여야 한다. 섣달 그믐날에는 여성들이 일찍 모여 설날을 위해 종이를 오려냈다. 연말을 앞두고 집집마다 새로 붙인 흰색 창화지에 빨간색과 녹색의 종이 커팅이 가득 붙어 있다. 이런 식으로 마을은 종이 컷 아트 쇼입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산시종이 오려내기는 산북에 있고, 산시종이 오려내기는 안세에 있다고 논평했다. 안세 오려내기는 조형이 아름답고 정교하며, 미학, 역사학, 철학, 민속학, 고고학, 문화인류학 등 깊은 역사적 문화적 내포를 가지고 있어' 지상 문화재' 와 문화' 활성화석' 으로 불린다.

안세 오려내기 형식은 다양하고, 스타일은 간결하고 명쾌하며, 선은 거칠고 명쾌하며, 단순하고 소박하며, 핑안 길조에 대한 기대로 가득 차 있다.

종이 오려내기 자기 오려내기

자성 오려내기는 자기 액자, 자기화축, 자기필기판, 냉장고, 도난 방지 문, 자동차, 캐비닛, 필통 등 철제 물체에 자성으로 붙일 수 있다. 물을 조금 뿌리거나 깨끗이 씻거나 유리나 다른 매끄러운 표면에 붙이세요. 자성 오려내기는 오려내기의 투조각 특징과 오려내기의 투과효과를 더 잘 반영할 수 있다.

자성 오려내기는 오려내기 예술의 계승과 발전이며, 자성 오려내기가 오려내기에 기여한다. 하나는 자기오려내기가 오려내기 시장을 넓히는 것이다. 둘째, 자기 종이 커팅은 종이 컷 이론을 풍부하게합니다. 셋째, 자성 오려내기는 오려내기의 예술적 표현력, 예술 창작 수법 혁신, 예술 표현 수법이 더욱 다양해졌다.

자성 오려내기는 실용적 신종 (특허 번호: ZL 200420067 15 1.0) 으로 2005 년 8 월 17 일 중화인민공화국 지식재산권국에 특허권을 수여받았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이 유산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 명부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2007 년 6 월 8 일, 상하이 이종이 오려내기 예술 마스터 스튜디오가 문화부에서 수여한 제 1 회 문화유산의 날 상을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