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복이 중국 시장을 점령할 가능성이 있습니까?
일반인의 인상에서 중국의 전통 의상은 청나라와 민국시대에 유행했던 마에봇과 치파오, 그리고 최근 유행하는 중산복이다. 당시 송경령과 송미령은 여러 가지 도안을 입은 새 치파오를 입고 여러 가지 중요한 행사에 등장해 여러 세대에게 지울 수 없는 인상을 남겼다. 치파오는 여성의 아름다운 라인을 보여줄 수 있는 아름다운 의상으로 중국에서 줄곧 여성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많은 당대 중국 신부들은 하얀 웨딩드레스를 갈아입고 큰 빨간 치파오를 토스트 드레스로 바꾼다. "한복" 에 관해서는, 사람들은 낯설어, 보통 그림과 영화극에서 볼 수 있다. 이 의류 형식은 적어도 300 년 동안 존재해 왔습니다. 시간과 공간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것 같기 때문입니다. 조대의 교체 속에서, 그것은 점차 우리 국민들에 의해 잊혀졌다 ...
"한복" (또는 "화복") 은 정확히 중화문명의 가장 대표적인 구현과 대표이다. 왜 그렇게 말하죠? 어떤 물질이 어떤 정신사상을 대표하기 때문에, 그 물질의 외적 표현은 반드시 그 문화의 사상적 내포를 깊이 반영할 것이다. 중화문명 형성의 근원은 태을의' 음양오행설' 에서 시작된다. 그 기본 관점은 세상의 기원과 구성이 음양과 화기의 추진 하에 수태, 발전, 변화한다는 것이다. 다섯 가지 기본 물질, 나무, 불, 흙, 금, 물은 세계의 필수 원소를 구성한다. 이 다섯 가지 물질은 상호 의존적이고, 서로 제약하며, 끊임없는 운동과 변화 속에 있다. "이전 응집력" 에는 "황제 요순은 옷을 벗고 천하를 다스리고, 건곤을 덮는다" 는 말이 있다. 무슨 뜻이에요? 비록 "모양은 위를 향하고, 모양은 아래를 가리킨다." 형식은 도편에 서 있고, 추상적인 진리는 구체적인 이미지를 통해 사람들 앞에 반영되며, 추상적인 진리의 의미를 증명한다. 중국의 전통적인 음양 이론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좌양 우음, 양은 음상 위에 있다. 음양이 다르면 질서가 있어야 예의바르게 행동할 수 있다. 그래서 한복이 입는 깃은 모두 오른손잡이입니다. 즉 왼쪽 치마의 깃이 오른쪽 깃에 눌려 있습니다. 옷에는 상의와 치마가 있다. 보통 사람들은 성대한 자리에서 짙은 검은색 상의를 입고 심대한 밤하늘의 색깔을 보여 큰길이 끊임없이 자강하는 것을 상징한다. 아래는 술에 취해 노란 속치마를 입고 여름 빛에 영합하여 대지를 비추는 색깔에 영합하여 쿤도의 덕을 상징한다. 또 한복의 관대함은 사람이 너그럽고 관대하고 덕이 있어야 물건을 실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한복은 정직하다. 사람이 정직해야 하고 정직해야 한다는 뜻이다.
오늘날 많은 사람들이 중국의 유구한 전통문화에 대해 이야기하는데, 이미 일종의 낯설음이 있다. 수천 년의 역사가 너무 길어서 전통은 쉽게 잊혀진다. 그리고 우리의 혁신은 세계 추세보다 뒤떨어져 있습니다. 매년 세계 주요 패션 브랜드의 패션 발표회 이후 국내 의류 공장에서도 비슷한 복제판이 등장한다. 패션 트렌드는 사실 소수의 엘리트들이 대중을 이끌기 위해 하는 재미있는 게임일 뿐이다.
먼저 중국의 현재 의류 산업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중국인들은 생활요소에 대해 이야기하면서 항상 "의식주" 라고 말한다. 의류 1 위는 중국인들이 매우 중시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우리 국민들이 세계 유명 브랜드의 패션 발표회에 도취되었을 때, 하늘하늘한 금발과 파란 눈을 가진 모델들이 각기 다른 스타일의 드레스를 입고 무대를 누비고 있었다. 우리 중국 브랜드 옷이 언제 이렇게 세계 패션 트렌드를 이끌고 유행할 수 있을지 생각해 본 적이 있습니까? 각종 상품에' 중국제조' 라는 로고를 제외하고, 왜' 디자인' 이 아닌가?
사실, 중국의 많은 식견 있는 사람들은 이미 "중국 의류업계가 수동적에서 가속으로 달리고 있다" 고 각성했다. 돌파구를 가속화하는 것은 길고 힘든 일이다. 그는 강력한 추진력과 기업가가 상황을 살피는 안목과 안목이 필요하다. " 지난 20 년 동안 중국의 의류 산업은 대규모 발전을 경험했지만 중국 의류 산업의' 셔틀 패턴' 즉 의류 직물의 원료와 완제품의 가공 생산과 주변 산업과 부형제의 가공 생산량이 많기 때문이다. 초기 디자인 개발과 후기 포장 소매와 같은 중요한 작업 고리는 간과되고 있습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런' 중간 크고 작은' 셔틀 구도는 지난 20 년 동안 중국 많은 사람들을 먹여 살렸고, 중국 많은 사람들을 살찌웠지만, 중국 의류업계도 사지가 발달했지만 뇌가 없는 거인이 되었지만, 똑똑한 유럽인들은 자신의 핵심 기술을 확고히 장악해 지적 재산권을 확고히 장악했다. 다만 그 작은 상표로 거대한 중국 의류업의 코를 가지고 놀 뿐이다. 당신이 중국인이든 아니든, 사실은: 오늘 중국은 줄곧 전 세계 의류산업 구도에서 가장 아먹기 어려운 뼈를 뜯어먹고 있다!
값싼 노동력과 원자재 수출 모델에 의해 결정되는 산업 구조의 슬픈 운명은 아직 가장 슬픈 것이 아니다. 더 무서운 일은 아직 뒤에 있다. 국제시장 침체, 글로벌 의류 가공 무역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지는 구도에서 중국 의류 업계는 전례 없는 도전에 직면해 있다. 일부 이탈리아 의류 브랜드가 원래 중국에 있던 생산 라인을 터키와 튀니지로 옮겼다는 보도가 있어 브랜드' 이삿짐' 의 전주일 뿐이다. 낮은 원자재 가격과 인건비로 고액의 이윤을 누리는 국제 사치 브랜드의 시선이 중국에서 동남아시아의 일부 소국으로 옮겨져 새로운 의류 가공 센터가 되고 있다. 이것은 중국인들이 가장 단단한 뼈를 거의 아먹을 수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대량의 가공에 종사하는 의류 업체들은 도산에 직면해 있고, 식량과 의복의 변두리에서 발버둥치는 값싼 노동력 중국인들은 실업의 운명에 직면해 있다! 내 동포들아, 일어나라! 우리 중국은 단지 바람을 따라가는 거 아닌가요? 독립적으로 개발하고 창조하는 것이 아니라요? 우리의 뇌는 어디에 있습니까? 우리 국혼은 어디에 있습니까? 한 사람에게는 사유의식이 없는 뇌가 무섭다. 한 민족에게 사고방식을 잃으면 창조의 동력을 잃고 존재의 의미까지 잃게 된다.
중국은 자신의 오리지널 브랜드가 필요하다! 중국 국민들은 민족 공업을 진흥시켜야 한다!
사실 진정한 전승이 없으면 진정한 혁신이 없다!
중국인의 사상, 윤리 문화, 의류의 전승이 수천 년 동안 계속되었지만, 중국인들은 잊는 것에 익숙해졌고, 역사에 무감각하게 남겨진 각종 아픔에 익숙해졌다!
옛날 우리 조상은 복희, 염황이라고 불렸다. 옛날 천자는 동방의 중심에 살았다. 그가 등대를 부를 때, 세계 각지의 총독들이 잇달아 그에게 왔다. 옛날 옛적에 이곳의 절당에는 예락이 융성했고, 온화한 사람들은 조화와 번영을 갈망했다. 옛날 옛적에, 이곳의 명성은 육합, 팔황으로 전해졌다. 한때' 옷과 예절이 있는 나라' 라고 불렸는데 ... 세계 최대의 사치품 제조사이자 수출업자였다! 루루루의 실크로드에서 타벨, 피리, 갈고는 모두 우정의 악장을 쓰고, 한당의 명성은 실크와 도자기와 함께 멀리 방송된다. 푸른 바다에는 남해 1 호와 같은 중국 고대 상업 침몰선이 너무 많아 일찍이 해상 실크로드의 휘황찬란함을 묵묵히 하소연하고 있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우리는 항상 과거의 휘황찬란함에 빠져서는 안 된다. 과거의 교훈을 배우려면 오늘 중국인들은 의기소침해서는 안 된다는 말도 있다. 그래, 우리는 고집을 부릴 수 없고, 더욱이 자신을 원망해서는 안 된다! 역사를 회상하고 연구하는 것은 이 민족의 미래를 보기 위해서이다. 중국의 이 땅에서, 나는 너무 많은 비바람을 겪으며, 천리의 굶주림과 쉽게 먹을 수 있는 고통을 맛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돈 만곡, 각국이 한국에 오는 영광도 있다. 수천 년 동안 우리는 넘어져서 다시 일어나 찬란한 문명을 창조하고 훌륭한 문화유산을 남겼다. 중국인과 염황 자손으로서, 누가 자신의 조국의 부강을 원하지 않겠는가? 중국인으로서 존경받는 국제적 지위를 갖고 싶지 않은 사람은 누구입니까? 중국의 국민으로서, 누가 좀 편하게 살고 싶지 않겠는가?
한복 운동의 원래 의도는 "중화부흥, 옷 선행이다!" 우리 국민이 다시 태어날 때 중화용 진정한 도약의 날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 두터운 노란 땅에는 거대하고 완강한 생명력이 숨어 있다. 중국 누구나 사실' 중국의 꿈!'
중화 부흥, 옷 1 위, 당신 * * * 격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