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유는 앵커의 노래 침해에 대응해 배상금 1000위안을 지불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 문제에 대한 책임은 앵커에게 있는 걸까.
앵커가 생방송실에서 일부 곡을 커버하는 것도 연주권에 속하는 건가요, 아니면 다른 권리에 속하는 건가요? 앵커가 허락 없이 노래를 부르는 경우 앵커나 생방송 플랫폼의 침해에 해당하나요? 최근 국내 두유 생방송 플랫폼 앵커가 생방송실에서 노래를 부른 뒤 법원으로부터 침해 혐의로 유죄 판결을 받고 배상금 1000위안을 지불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이 앵커는 Liu Feier입니다.
유페이 어라고하면 많은 옛 물 친구들이 알고있을 것입니다. 핫한 사진으로 유명한이 인터넷 연예인도 안타깝게도 생방송 내용이 너무 대담해서 그렇습니다. 종종 흑인 팬들에게 괴롭힘을 당하기도 했고, 결국 우울증을 앓았고, 이후 약을 먹으며 살이 찌면서 인기는 더욱 부진해졌다. ?
영리 플랫폼은 침해 책임을 져야 하는가?
인터넷 법원 판사는 온라인 생방송 플랫폼의 활발한 발전이 인터넷의 새로운 번영을 가져왔다고 말했습니다. 문화. 온라인 생방송 플랫폼과 온라인 앵커의 경우, 플랫폼 등록 사용자 수와 앵커 팬의 증가는 클릭수와 관심도의 증가를 의미하며, 이는 수입도 증가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판사는 온라인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이 운영을 통해 이익을 얻는 동시에 다른 권리 보유자의 기존 지적 재산권을 완전히 존중하고 보호해야 함을 상기시켰습니다.
침해의 주체는 앵커인가, 플랫폼인가?
앵커와 생방송 플랫폼 사이에 노동이나 서비스 관계는 없지만, 생방송 중 앵커가 생산한 모든 결과물은 플랫폼이 소유해야 한다는 점에 양측 모두 합의한 경우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지적재산권. 그러나 앵커는 해당 영상에 대한 재산권을 향유하지 않기 때문에, 권리와 의무의 일관주의 원칙에 따라, 영상에 침해된 내용이 존재하더라도 앵커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이는 플랫폼 책임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라이브 방송 진행자는 공개 공연을 위해 음악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중화인민공화국 저작권법의 요구 사항에 따라 온라인 라이브 방송은 ' 공정한 사용'에 해당하며, 공개 공연의 경우 승인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음악을 사용하려면 가사 및 음악 저작권 소유자의 사전 허가와 해당 로열티 지불이 필요합니다. 뮤지컬작가협회 관계자는 타인의 저작물이 수익 여부와 관계없이 (허가 없이) 공개적으로 공연될 수 없다고 판단하고, 여전히 수익이 있다면 상업적 이용에 해당하므로 더욱 심각한 상황입니다. 침해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