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게임 엔진이란 무엇입니까?
(1)OGRE 는 객체 지향 그래픽 렌더링 엔진의 약어입니다. C++ 로 개발되었으며 출시 당시 MIT 라이센스가 있습니다. Windows, Linux 및 Mac 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OGRE 자신이 게임 엔진이 아니라고 말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객체 지향, 플러그인 확장 스키마, 문서 지원
스크립트를 지원합니다. 물질 자산은 스크립팅을 통해 관리할 수 있으며 다양한 방식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물리적 충돌 탐지를 지원합니다.
정점 광선, 픽셀 광선 및 광선 매핑이 지원됩니다.
그림자 맵 및 3D 그림자가 지원됩니다.
다중 텍스처, 범프 맵, 다중 재질 맵, 입체 투영을 지원합니다.
정점, 픽셀 및 고급 그림자를 지원합니다.
장면 관리를 지원하며 다양한 데이터 구조가 있습니다.
역기구학 애니메이션, 골격 애니메이션, 변형 애니메이션, 혼합 애니메이션, 포즈 애니메이션을 지원합니다.
메시 로드, 스킨 및 점진적 메시를 지원합니다.
환경 맵, 렌즈 글레어, 게시판, 입자, 모션 블러, 하늘, 물, 안개, 리본 트랙, 투명 오브젝트를 지원합니다.
XML 파일 변환이 지원됩니다.
엔진 기능 전체 (), 안정성 향상 (), 전체 지원 (), 사용하기 쉽지 않음 및 사용 ().
(2)Irrlicht 는 C++ 로 개발된 zlib/libpng 라이센스로 배포되며 Windows, Linux, Mac, Solaris, FreeBSD, Xbox 에서 실행됩니다. Irrlicht 는 자신이 게임 엔진이 아니라고 말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객체 지향, 플러그인 확장 스키마, 문서 지원
내장 장면, 라이트 및 GUI 편집기를 지원합니다.
물리적 충돌 탐지를 지원합니다.
정점 광선, 픽셀 광선 및 광선 매핑이 지원됩니다.
그림자 매핑, 3D 그림자 및 템플릿 버퍼 그림자를 지원합니다.
다중 텍스처, 범프 맵, 다중 재질 맵, 입체 투영을 지원합니다.
정점, 픽셀 및 고급 그림자를 지원합니다.
장면 관리를 지원하며 다양한 데이터 구조를 갖추고 있어 실내외 장면이 원활하게 융합될 수 있습니다.
골격 애니메이션, 변형 애니메이션, 혼합 애니메이션을 지원합니다.
그리드 로드가 지원됩니다.
환경 맵, 게시판, 입자, 하늘, 물, 안개를 지원합니다.
지형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엔진 기능 (), 안정성 (), 지원 (), 사용 편의성 ().
(3)Panda3D 는 C++ 및 파이썬에서 개발했으며 BSD 라이센스가 배포되어 Windows, Linux, Mac 및 SunOS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Panda3D 는 완전한 게임 엔진입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객체 지향, 스크립트 확장 스키마, 문서 지원
내장 장면, 입자 및 수준 편집기를 지원합니다.
물체를 이동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물리적 충돌 탐지를 지원합니다.
정점 광선, 픽셀 광선 및 광선 매핑이 지원됩니다.
그림자 매핑, 3D 그림자 및 템플릿 버퍼 그림자를 지원합니다.
다중 텍스처, 범프 맵, 다중 재질 맵, 입체 투영을 지원합니다.
정점, 픽셀 및 고급 그림자를 지원합니다.
장면 관리를 지원하며 다양한 데이터 구조가 있습니다.
골격 애니메이션을 지원합니다.
메시 로드 및 스킨을 지원합니다.
환경 맵, 게시판, 입자, 안개 및 불을 지원합니다.
지형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클라이언트/서버 네트워크 모드를 지원합니다.
2D, 3D 및 스트리밍 미디어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유한 상태 기계 및 인공 지능을 지원합니다.
엔진은 전체 기능 (), 안정성 (), 전체 (), 사용 및 사용 편의성 () 을 지원합니다.
(4)CrystalSpace 는 C++ 를 사용하여 개발되었으며 LGPL 라이센스가 배포되어 Windows, Linux 및 Mac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CrystalSpace 는 완전한 게임 엔진입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객체 지향, 구성 요소 확장 스키마, 문서 지원
내장 장면, 라이트 및 GUI 편집기를 지원합니다.
물체를 이동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물리적 충돌 탐지를 지원합니다.
정점 광선 및 광선 매핑이 지원됩니다.
그림자 맵 및 3D 그림자가 지원됩니다.
다중 텍스처 다중 재질 맵이 지원됩니다.
정점 및 픽셀 음영처리가 지원됩니다.
장면 관리를 지원하며 다양한 데이터 구조가 있습니다.
골격 애니메이션, 프레임 애니메이션, 변형 애니메이션을 지원합니다.
메시 로드 및 점진적 메시가 지원됩니다.
환경 맵, 렌즈 글레어, 게시판, 입자, 하늘, 미러 지원.
지형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2D 및 3D 오디오 지원.
게임 세계 관리를 지원하다.
인공 지능은 유한 상태 기계, 행동 트리, 신경망 및 유전 알고리즘에 의해 지원됩니다.
엔진 기능 전체 (), 안정성 향상 (), 전체 지원 (), 사용하기 쉽지 않음 ().
(5)jME 는 jMonkeyEngine 의 약어로, Java 로 개발되고 BSD 라이센스로 배포되며 Windows, Linux, Mac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JME 의 목표는 Java 언어의 3D 게임 엔진을 제공하는 것이지만 일부 업계 인사들은 JME 가 아직 게임 엔진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객체 지향, 플러그인 확장 스키마, 문서 지원
내장 게임 표준 편집기를 지원합니다.
물리적 충돌 탐지를 지원합니다.
정점 광선 및 광선 매핑이 지원됩니다.
3d 그림자를 지원합니다.
다중 텍스처 다중 재질 맵이 지원됩니다.
정점, 픽셀 및 고급 그림자를 지원합니다.
장면 관리를 지원하며 다양한 데이터 구조가 있습니다.
골격 애니메이션과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모두 지원합니다.
메시 로드 및 스킨을 지원합니다.
환경 맵, 렌즈 글레어, 게시판, 입자, 하늘, 물, 불, 폭발 및 안개를 지원합니다.
지형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3D 오디오 지원.
엔진 기능 (), 안정성 (), 지원 (), 사용 편의성 ().
(6)Blender 게임 엔진은 C++ 및 파이썬으로 개발되었으며 GPL 라이센스가 배포되어 Windows, Linux, Mac, Solaris, FreeBSD, Irix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Blender 는 완전한 게임 엔진입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서 지원이 있는 객체 지향, 플러그인 및 스크립트 확장 스키마
워크플로우, GUI, 데이터베이스, 역할 등 내장 편집기를 지원합니다.
물체를 이동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물리적 충돌 탐지를 지원합니다.
정점 및 픽셀 조명이 지원됩니다.
그림자 맵이 지원됩니다.
다중 텍스처 및 범프 맵을 지원합니다.
정점 및 픽셀 음영처리가 지원됩니다.
장면 관리를 지원하며 다양한 데이터 구조가 있습니다.
역기구학 및 프레임 애니메이션을 지원합니다.
메시 로드 및 스킨을 지원합니다.
환경 맵, 입자, 하늘, 물, 안개를 지원합니다.
지형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클라이언트/서버 네트워크 모드를 지원합니다.
2D 및 3D 오디오 지원.
스크립트를 통해 인공 지능을 지원합니다.
엔진 기능은 기본적으로 전체 (), 안정성은 기본적으로 양호 (), 전체 지원 (), 사용이 쉽지 않습니다 ().
(7)RealityFactory 는 C++ 로 개발되었으며 MIT 라이센스가 배포되어 Windows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alityFactory 는 게임에 프로그래밍이 필요하지 않다고 주장합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객체 지향, 스크립트 확장 스키마, 문서 지원
내장 지오메트리 편집기가 지원됩니다.
물리적 충돌 탐지를 지원합니다.
정점 조명, 픽셀 조명, 방사 조명 및 3D 조명이 지원됩니다.
그림자 맵이 지원됩니다.
다중 텍스처, 범프 맵, 다중 재질 맵, 투영을 지원합니다.
정점 및 픽셀 음영처리가 지원됩니다.
장면 관리를 지원하며 다양한 데이터 구조가 있습니다.
골격 애니메이션, 프레임 애니메이션 및 혼합 애니메이션을 지원합니다.
메시 로드 및 스킨을 지원합니다.
환경 맵, 게시판, 입자, 하늘, 물, 불, 폭발, 안개, 데칼, 날씨 및 미러를 지원합니다.
지형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클라이언트/서버 네트워크 모드를 지원합니다.
3D 및 스트리밍 사운드를 모두 지원합니다.
경로 찾기, 의사 결정 및 스크립트를 통해 인공 지능을 지원합니다.
엔진 기능은 기본적으로 전체 (), 안정성은 기본적으로 양호 (), 기본 전체 지원 (), 사용 편의성 () 입니다.
(8)TheNebulaDevice2 는 C++ 에서 개발했으며, MIT license 는 Windows 및 Linux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NebulaDevice 는 완전한 게임 엔진입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서 지원이 있는 객체 지향, 플러그인 및 스크립트 확장 스키마
내장 지오메트리 편집기가 지원됩니다.
물리적 충돌 탐지를 지원합니다.
정점 조명, 픽셀 조명, 조명 맵 및 광택 맵을 지원합니다.
그림자 맵이 지원됩니다.
다중 텍스처, 범프 맵, 다중 재질 맵, 투영을 지원합니다.
정점, 픽셀 및 고급 그림자를 지원합니다.
장면 관리를 지원하며 다양한 데이터 구조가 있습니다.
골격 애니메이션, 프레임 애니메이션, 변형 애니메이션 및 혼합 애니메이션을 지원합니다.
메시 로드 및 스킨을 지원합니다.
환경 맵, 렌즈 글레어, 게시판, 입자, 하늘을 지원합니다.
지형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클라이언트/서버 및 P2P 네트워크 모드를 지원합니다.
2D, 3D 및 스트리밍 미디어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스크립트를 통해 인공 지능을 지원합니다.
엔진 기능 전체 (), 안정성 향상 (), 기본 전체 지원 (), 시작 및 사용이 쉽지 않음 ().
(9)RealmForge 는 OGRE 에서 C# 으로 개발되었으며 LGPL 라이센스로 출시되었습니다. Windows, Linux, Mac, Solaris, HP /UX 및 FreeBSD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RealmForge 는 완전한 게임 엔진이며, 지금은 상업화되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서 지원이 있는 객체 지향, 플러그인 및 스크립트 확장 스키마
내장 게임 편집기를 지원합니다.
물체를 이동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물리적 충돌 탐지를 지원합니다.
정점 광선, 픽셀 광선 및 광선 매핑이 지원됩니다.
그림자 맵, 투영 평면 및 입체 투영을 지원합니다.
다중 텍스처, 범프 맵, 다중 재질 맵, 투영을 지원합니다.
정점, 픽셀 및 고급 그림자를 지원합니다.
장면 관리를 지원하며 다양한 데이터 구조가 있습니다.
골격 애니메이션, 프레임 애니메이션, 얼굴 애니메이션 및 혼합 애니메이션을 지원합니다.
메시 로드, 스킨 및 점진적 메시를 지원합니다.
환경 맵, 렌즈 글레어, 게시판, 입자, 하늘, 물, 불, 폭발, 데칼, 안개, 날씨, 미러 지원
지형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클라이언트/서버, P2P 네트워크 및 마스터 서버 모드를 지원합니다.
3D 및 스트리밍 사운드를 모두 지원합니다.
경로 찾기, 의사 결정, 우선 순위 상태 머신, 스크립트, 신경망 등을 통해 인공 지능을 지원합니다.
엔진 기능 전체 (), 안정성 기본 양호 (), 기본 전체 지원 (), 사용하기 쉽지 않음 ().
(10)OpenSceneGraph 는 C++ 를 사용하여 개발되었으며 LGPL 라이센스 배포를 받았습니다. Windows, Linux, Mac, Solaris, SunOS, FreeBSD, Irix 및 Playstation 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OpenSceneGraph 는 완전한 게임 엔진입니다.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문서 지원이 있는 객체 지향, 플러그인 및 스크립트 확장 스키마
내장 장면 편집기를 지원합니다.
물리적 충돌 탐지를 지원합니다.
정점 및 비등방성 조명을 지원합니다.
투영 평면과 입체 투영을 지원합니다.
다중 텍스처, 다중 재질 매핑 및 투영을 지원합니다.
정점, 픽셀 및 고급 그림자를 지원합니다.
장면 관리를 지원하며 다양한 데이터 구조가 있습니다.
골격 애니메이션, 프레임 애니메이션 및 혼합 애니메이션을 지원합니다.
메시 로드 및 스킨을 지원합니다.
환경 맵, 게시판, 입자 및 거울을 지원합니다.
지형 렌더링을 지원합니다.
클라이언트/서버, P2P 네트워크 및 마스터 서버 모드를 지원합니다.
2D, 3D 및 스트리밍 미디어 사운드를 지원합니다.
엔진 특성이 포괄 (), 안정성 (), 지원 (), 시작 및 사용이 어렵습니다 ().
일반적으로 오픈 소스 게임 엔진을 선택하려면 소스 코드, 좋은 문서 및 오픈 지원이 필요합니다. 안정성은 상업운영에 양날의 검으로 제품 개발과 운영에 도움이 되지만 새로운 게임 기술 혁신을 효과적으로 도입해야 한다. 엔진 커버 특성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개선될 수 있는 누적 과정이다. 손과 가용성은 또한 게임 엔진을 설계하고 개발하는 팀의 본질적인 가치 지향 (기술 지향 또는 응용 지향) 을 반영합니다.
게임 개발자들은 모두 주목받는 게임 제품을 개발하고 운영하기를 원한다. 그러나 다른 라이센스에 따라 발표된 게임 엔진을 사용하여 개발한 게임 제품은 해당 지적 재산권 법률 및 규정을 준수해야 합니다. 따라서 게임 엔진의 소프트웨어 라이센스는 선택 시 매우 중요한 고려 사항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