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중국 화지를 어떻게 쓰는지 모르겠다
중국화를 창조하려면 우선 기본 기법을 익히고 국화의 장점을 계승하며, 이를 바탕으로 적극적으로 새로운 기법을 탐구하고 필묵의 부족을 보충하고 보충해야 한다. 필묵을 잃어버리면 안 되고, 중국화의 특색을 잃어서는 안 된다. 둘째, 서양화를 배우는 장점은 영양과 비판적 흡수로만 중국화의 표현력을 풍부하게 할 수 있다.
화가의 창작 길은 어렵고 길다. 그가 작품에 혁신을 하려면 감정적 투입이 없어서는 안 될 과제다. 중국화는 감정의 표현이며, 생활의 결정체이다. 감정이 중국화의 창작을 주도하고 있다. 감정은 욕망을 낳을 수 있다. 감정을 창작에 몰입하지 않으면 좋은 기법의 감동적인 작품을 그릴 수 없다. 어떤 의미에서 감정을 국화작품에 넣어야 감화력이 있는 작품을 만들 수 있다. 즉, 감정을 가지고 창작을 할 수 있고, 감정을 그림에 넣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
화가로서, 그는 기법에 정통하고, 감정 투입을 이해하고, 좋은 수양을 가져야 한다. 첫째, 세계관의 배양이 중요하다. 그것은 화가의 영혼이며, 화가의 작품의 사상적 경향을 결정하고, 화가의 실천 활동에 영향을 미친다. 저명한 화가 제백석의 세계관에는 뚜렷한 진보 요인이 담겨 있다. 화가의 세계관이 낙후된다면, 그는 영원히 국민들이 인정하는 작품을 창작할 수 없을 것이다. 강한 애국주의와 진보 사상을 지닌 불후의 작품. 중국화는 필묵으로 만들어졌지만, 그것은 정신적인 제품이며, 회화 기법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그림도 중요하다. 그림은 인품이며 작품의 품격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친다. 화론이 말했듯이, 필묵의 좋고 나쁨도 한 인물 같다. 필묵은 비록 준비했지만, 마음속에 뿌리를 두고 있다. 이것은 이데올로기적이고 도덕적 인 재배의 중요성을 보여줍니다. 화가에게 학습과 수양을 강화하는 것은 그들이 전반적인 창작 경지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 마찬가지로 문화적 소질은 예술의 표현력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고, 문화적 소양은 화가가 현실을 깊이 이해하고, 삶을 깨닫고, 작품을 창작하고 이해하고, 열심히 생활작품에 부딪쳐 더 넓게 만들 수 있다. 더욱 전면적인 표현력. 둘째, 풍부하고 우여곡절이 많은 생활경험은 화가가 창작한 기본 소재이자 필요한 전제조건이다. 사실 기술은 천부적인 재능이지만, 광범위한 지식이 없으면 절대 불가능하다. 너는 반드시 생활을 체험하고, 진리를 찾고, 생활에서 중국화 예술의 참뜻을 체득해야 한다. 속담에 좋은 말이 있다. 교묘한 여자는 쌀이 없는 밥을 짓기 어렵다. 매우 재능 있는 화가가 오랫동안 사회생활에서 멀어지게 하거나 표현할 대상에 익숙하지 않아도 그의 작품 창작은 실패했다. 화가는 충만하고 생기발랄한 씨앗처럼 자신의 모든 심신을 생활의 토양에 묻어 영양분을 섭취하고 자신의 혈육으로 변해야 삶에 대한 깊은 이해와 깨달음을 가질 수 있다.
중국화의 예술감정은 화가의 객관적인 사물에 대한 태도의 일종의 감정체험이다. 따라서 화가는 기법에 능숙한 기초 위에서만 깊은 예술수양과 사회생활에 대한 깊은 이해를 가질 수 있어야 중국화 창작에서 진지한 감정을 가질 수 있다. 생활의 대상 앞에서만 우리는 자각적으로' 사고, 밤 잠을 잘 수 없다' 는 창작 열정을 느낄 수 있다. 국화 창작에서 감동적인 예술적 이미지가 드러날 때까지, 정경이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경지에 이르렀다!
중앙문사 연구관, 산둥 문사 연구관에 발표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