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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송 과외 문어문

1 .. 당송고시 한 수를 고르다. 시 속의 봄 1. 봄날 아침, 나는 가볍게 깨어났고, 주위에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맹호연:' 춘효') 2. 그러나 인치 허초는 삼춘휘를 얻는 데 또 얼마나 많은 정이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맹교: 유자송) 3. 그 붉은 장과들이 봄에 왔을 때, 너의 남국 가지에 홍조가 일었다.

보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소장하고, 샤오샤오 팥이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왕위: "아카시아") 4. 좋은 비는 계절을 알고, 봄이 오면.

두보: "봄밤 희비") 5. 들불은 그들을 완전히 삼킨 적이 없다. 그들은 봄바람에 다시 키가 컸다. (백거이: (고초를 송별함)) 6. 봄에 곡식 한 알을 심고 가을에 씨앗 만 알을 수확한다.

심리: "농민에 대한 동정") 7. 한 나라가 분열되었지만 산천은 영원했고 나무와 풀의 봄이 돌아왔다. 두보:' 춘망' 8. 낙홍은 무심코 폐가 없는 일이 아니라 봄진흙으로 변해 꽃을 더 잘 보호한다.

(공 지진: (기해 잡시)) 9. 누가 얇은 잎을 잘라냈는지,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호:' 영류') 10. 춘원은 닫을 수 없고, 살구 한 송이가 담에서 나온다.

예소옹:' 공원 구경은 수지가 맞지 않는다' 1 1. 양춘부덕택에서는 모든 것이 휘황찬란하다. (한악부:' 긴 노래') 12. 황탑 앞 강동, 봄은 게으르고 졸려 바람을 기대고 있다 (두보:' 강가의 꽃 찾기') 13. 천가는 비가 바삭하고 풀빛이 가깝다.

1 년 중 가장 아름다운 계절로 푸른 버드나무의 늦봄보다 훨씬 낫다. (한유' 초봄 장 18 수사원') 14. 해돋이 강에는 붉은 꽃이 불을 이기고, 봄강은 푸르다.

백거이:' 강남 기억') 15. 춘성 곳곳에 꽃이 피고, 한식 동풍 버드나무가 비스듬히 서 있다. (한이

(이상은: 제목 없음) 17. 친구의 왕자야, 봄이 이미 지나갔는데 네가 아직 여기 있는데 그게 무슨 상관이야? 。 (왕위' 심산가을밤') 18. 나는 무심코 봄을 다투고, 모두들 질투한다.

진흙으로 흩어지고, 먼지로 갈아서, 향기만 여전하다. 육유: 19. 강한 동생이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봄바람은 옥문을 통과하지 않는다. (호: "버드나무 노래") 20. 봄조류가 가져온 비는 늦게 왔고, 급해서 야외에 아무도 배를 건너지 않았다.

(위:' 서계 상추주') 2 1. 달이 뜨면 새가 놀라고 봄이 되면. (왕위) * 시의 여름은 1 입니다. 얼마나 더운지 모르겠지만 여름이 길어서 아쉽다.

(바이 주이 (Bai Juyi): "수확 된 밀을 보아라") 2. 도시에 살면서 춘하 들은 여전히 맑다. (이상은: (저녁 맑음)) 3. 첫 여름은 여전히 평화로웠고 풀은 쉬지 않았다.

(Xie lingyun: (범선 바다로 붉은 돌을 헤엄 쳐 라) 4. 한여름 쓴 밤이 짧고 현관이 서늘하다. 두보:' 여름밤 한숨' 5. 농부 측 하운아, 앉아서야 나는 감히 먹을 수 있다.

("빈티지: 대박") 6. 모두가 씁쓸하고 더운데, 나는 긴 여름을 좋아한다. 리옹:' 하련' 7. 잔운은 더위를 수확하고, 새 비는 가을 아라시 () 를 가져온다.

(센삼:' 물정 왕화영 소부 회군') 8. 비가 와도 봄이 갈지, 여름이 깊기도 전에 맑을지 모르겠다. 범성대: "즐거운 맑은 날") 9. 청강이 마을을 둘러싸고, 장강촌의 모든 것이 조용하다.

두보:' 강촌' 10. 왜 Fangfei 의 출발을 싫어하니? 여름 목욕양은 귀엽다. (진관:' 3 월 어두운 날 짝수') * 시 추석 1. 가을바람이 소슬하여 홍파가 솟아올랐다.

(조조: "바다 좀 봐") 2. 만약 네가 가을 잎 세 개를 떨어뜨린다면, 너는 2 월에 꽃을 피울 수 있다. (리조: "바람") 3. 만약 네가 봄에 곡식 한 알을 심는다면, 너는 가을에 만 알의 씨앗을 수확할 것이다.

심리: "농민에 대한 동정") 4. 가을의 명절이 올까 봐 노란 꽃의 잎이 시들었다. ("한악부? 긴 노래) 5. 창밖에는 서릉의 가을눈이 있고, 입구에는 오동만리선이 정박해 있다.

두보: "절구") 6. 호수와 달이 서로 어울려 정취가 되고, 연못 표면에는 바람막이 없어 광택이 나지 않는다. (유우석:' 망동정') 7. 예로부터 가을은 모두 슬프고 외로웠다. 가을은 봄보다 낫다고 말했다.

(유우석:' 추사') 8. 가을빛은 은촛불로 차가운 화면을 그리고 작은 팬을 흔들어 반딧불이를 쫓아냈다. (두목: "가을밤") 9. 봄꽃과 가을달이 언제인지 지난 일은 얼마나 알고 있는가.

(리어:' 우미인') 10. 나는 아직도 쉬고 있다고 말하고 싶지만, 날씨가 추워져서 가을이 왔다는 것을 알고 있다. (신 기아:' 추녀 둘째 단박도종') 1 1. 가을의 관목은 도사와 같고 울타리의 가장자리는 점점 기울어지고 있다. (원직) 10. 할 말이 없으면 혼자 서루에 가고 달은 갈고리와 같다.

적막한 오동심원이 청추를 잠그다. (이어 회환) 1 1. 일 년 중의 좋은 경치는 반드시 기억해야 한다, 특히 오렌지녹색일 때는 더욱 그렇다.

(소식: 유경문에게 주는 선물) 12. 비 온 뒤의 빈 산은 가을 저녁 무렵이다. (왕위' 산의 가을밤') * 시의 겨울 1. 예를 들어 올 겨울, 성서에서 열린다.

두보:' 군차점' 2. 가을달 석운, 동령가. (도연명:' 사계절') 3. 남이웃은 더욱 잊을 수 없고, 겨울 천은 도로 사지 않았다.

(육유:' 10 월 28 일은 폭풍우다') 4. 오늘 밤 겨울은 재촉하고, 내일은 나이가 많다. (동 시공: "수세") 5. 가을바람이 불고, 술을 사서 겨울눈을 날린다.

(왕웨이:' 사시') 6. 겨울이 오면 모든 꽃이 사라질 것이다. (첸 이순신: "메이") 7. 최근 끼얹기가 먼저 시작되었는지 겨울 눈 이후 아직 팔리지 않은 것으로 의심된다.

(장 웨이: "아침 메이") 8. 아이는 겨울에 이웃이 되는 것을 배우는데, 해안에 의하면 어리석지만 소중하다. (육유:' 교외의 가을') 9. 매 겨울부터 날까지, 나는 무릎등이 동반된다.

(백거이: "겨울부터 밤낮까지 사집") 10. 날씨와 인사가 서로 재촉하고 있고, 겨울의 지일날은 화창하고, 봄은 또 왔다. 두보: "작은".

송대 고문에 의한 당대 고문의 계승과 혁신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우리는 먼저 당대의 고문 운동을 이해해야 한다. 고문 운동 중의' 고문' 개념은 처음에는 한유가 제기한 것으로, 그는 육조 이래 음률, 수사, 대립을 강조한 산문을 속문으로 여겼고, 자신의 산문이 한대 문장 전통을 계승했다고 생각하여 이를' 고문' 이라고 불렀다.

북송고문운동은 중국 문학사에서 중요한 문학 현상이다. 그것은 주로 쿤시체를 대표하는 사치스러운 문풍을 반대하며 시문 혁신을 주장한다. 송대 대표 인물은 주로 구양수, 왕안석, 쩡공, 소경, 수시, 소철 등이다.

그들은 고문과 산문에 반대하는 유사점을 숭상하여 당대의 고문 운동에 대한 계승으로 이해할 수 있다.

3. 고문에 관한 과외지식을 구하며 춘추전국과 이전의 고서적 중의 인물을 참고한다.

허신은' 설문해자서' 에서 "주부인이 15 편의 대주를 썼는데 고문과는 다르다" 고 말했다. 고문과 대천을 비교해 보면 고문은' 시서' 이전의 인물에 대한 통칭이라고 한다.

고대인들은 필묵이 없었기 때문에 죽봉으로 죽통에 그림을 그리고 글씨를 썼는데, 이것은 책치라고도 하며 죽간이라고도 한다. 대나무는 딱딱하고 기름기가 많아 글이 매끄럽지 않아 올챙이처럼 굵고 가늘기 때문에 올챙이 책이나 올챙이 수필이라고 합니다.

죽제인의 칠서는 올챙이라고 할 수 있는데, 반드시 그가 쓴 책이나 올챙이가 아닐 수도 있다. 고문은 주로 이경,' 논어',' 춘추',' 상서',' 주립',' 석록춘추',' 효경' 등 고서의 인물을 가리킨다. 이것은 초기 작문 스타일이다.

[이 문단 편집] 산문은 산문과 관련이 있고, 홀수 한 줄은 이중적인 기질에 대해 이야기하지 않는다. 위진 () 이후 산문 () 이 성행하여 대구 () 를 중시하고, 구법이 단정하고, 어휘가 화려하다.

수 () 는 북조 후주 () 여문 () 의 부화풍 () 을 반대하며' 상서 ()' 의 체례를 모방하여' 대우 ()' 를 쓰고, 문장 () 는 규범적인 장르로' 고문 ()' 나중에 당나라, 한유, 류종원 등에 도착했다. 진 전 양한 산문의 내용이 풍부하고 편폭이 자유롭고 평평하며 유창한 전통, 즉 이런 산문을 고문이라고 부른다.

한유는 구양생의' 추모' 를 다 쓴 뒤 "옛적일수록 그 문장을 읽으면 악해진다" 고 말했다. 고대인들은 볼 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옛 길에서 경전을 얻어야 한다. 클릭합니다 "사설" 은 "리, ... 고문에 능하고, 육예 경전은 모두 뜻을 알고 있으며, 시간을 가리지 않고 여가 시간에 공부한다" 고 말했다.

모두 고문의 명칭을 정식으로 제시하여 후세 사람들에게 쓰였다. 당대의 우수한 고문 작가는 복고를 호소하지만 혁신 정신이 풍부하다.

그들은' 도' 의 중요성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문' 의 역할도 중시하고, 창조를 주장하며,' 고자만 자기여야 한다',' 문순어순, 직직' (한유' 남양범소서 묘지') 를 주장한다. 그들이 쓴 고문은 사실 새로운 산문 유형이었다. 당시 구어에서 추출한 새로운 문어가 되었다. 그것은 자신의 개성과 시대의 현실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것은 더 어렵지만 주류는 아니다.

명대는 "문학은 반드시 진한에 있을 것" 이라고 주장하는 하경명천명: "수나라 문부 무적, 한력 계발, 중국 고대 문학의 법이 북한에서 죽었다." 이 말에서 알 수 있듯이 한유의 이른바 고문은 진나라와 양한과는 달리 계승과 혁신이 있다.

당송팔족은 당송팔족 산문 대표 작가의 총칭으로 당대의 한유, 류종원, 송대의 구양수, 소서, 소철, 왕안석, 쩡공을 가리킨다. 공자고문' 은 이른바' 사설 대전' 이다.

고문과 서면 산문의 차이는 지역적 차이다. 고문은 벽의 책이고, 고대인들은 고전을 추앙하기 때문에 잡문 앞에 두었기 때문에, 그 연대가 반드시 잡문보다 이른 것은 아니다.

허신은 말했다: "공자 육경, 좌추명" 춘추전 "은 고문입니다." 그는 또 "벽 속의 서예가, 노공왕 (기원전 155 ~ 기원전 129) 이 공부를 파괴하고' 예기',' 상서',' 춘추' 를 얻었다 ""

예기' 는 전국 말기의 작품이다. 고서와 기록은 모두 죽간으로 만든 것이다. 무수히 많은 독서와 모사 끝에' 위 편제 3 절절, 칠서 3 절절' 을 사용했는데, 사용 기간은 그리 길지 않았다.

진시황은 34 년 (기원전 2 13 년) 에 책을 태우라고 명령했지만, 곳곳에 숨겨진 것은 반드시 초기 원고일 필요는 없었고, 모두 당시 유행했던 책이었다. 공자가 쓴 육경이 있어도 기원전 500 년에 불과하다.

허신은 그가 사용하는 재료는' 이씨' 에서' 맹씨',' 촉' 에서는' 공씨',' 사' 에서는' 돌창',' 이' 에서' 주관' 이라고 부른다 대략 한나라 경학자가 베껴 쓴 것이다.

소전' 과는 달리 허신은 그중에서 500 여 자를 사용했는데, 대략' 소전' 의 1/ 18 이다. 한두 개의 작품, 불필요한 무늬 장식, 의식, 의식, 폐기, 과감한 단순화 등과 같은 고대 중국어의 특징은 모두 원시 한자의 형식이 아니라 시대의 필요에 따라 생겨났다.

왕 Guowei 의 "전국 시대 6 개국 고대 중국어" 책은 매우 의견이 있습니다. 그는 진나라가 시험을 볼 수 있다고 믿는다.

고대 중국 고전이 조루유생에서 기원하여 동방에 전파된 것도 사실이다. 그러나' 육경 고문' 이 있다고 말하는 것은 독단적이다.

당시 제후는 왕과 통일되지 않고, 칠국, 밭의 다른 법, 옷의 소리, 글자가 달랐다. 정치적으로는 통일된 정권이 없고, 경제적으로 통일된 시장이 없고, 6 국이 통용하는 글이 있을 수 없다. 왕 Guowei 전국 시대에, "수직 연합" 안티-진, 장막을 운영 하는 데 사용 됩니다. 그는 군사 동맹이 일시적이라는 것을 알지 못하며, 언어의 자발적인 통일은 오랜 시간과 일정한 조건이 필요하다.

최근 몇 년 동안 각지에서' 창사서',' 후서',' 문현',' 강릉 신양창사 약도' 등 많은 전국 문자 자료를 발견했고, 평산현 종산청동기, 신정현 조선병기 등 각종 문자 자료를 발견했지만,' 설문' 과 같은 고문은 찾을 수 없었다 허신 소위 고문은 유학생이' 조루' (아마도' 치' 도 있을 수 있음) 에서 사용하는 글이다.

위정시 (240~248) 의 삼체석경에서 고문의 제 1 란은' 상서' 와' 춘추' (그림 참조), 즉 허신이 이른바' 책 공자' 와' 춘추 좌씨' 와' 설문' 에만 새겨져 있다 이것은 중국 고대 산문을 연구하는 귀중한 자료이다.

당대의 육덕명의 고전적 해석, 송대 곽중서의 단우죽간, 하송의 고문사운은 모두 고문고전에 고문을 보존하였다. 。 。

4. 당대의 고문 운동은 성당을 제창한다. 송대의 유명한 산문가 고문운동은 당 송 중기가 고문을 제창하고 산문을 반대하는 문체개혁 운동을 가리킨다.

문학에 관련된 사상적 내용 때문에 사상운동과 사회운동의 성격을 지니고 있다. "고문" 이라는 개념은 한유가 먼저 제기한 것이다.

그는 육조 이래 음률, 수사, 비례를 강조한 산문을 속문으로 여겼고, 자신의 산문이 한대 문장 전통을 이어받아' 고문' 이라고 불렀다. 한유가 고문을 제창하는 것은 고대의 유교 도통을 회복하고 문풍 개혁과 유학 부흥을 상보적인 운동으로 바꾸기 위해서이다.

고문을 제창할 때 우리는 문명도교의 필요성을 더욱 강조했다. 당대의 한유, 류종원 외에도 송대의 구양수, 왕안석, 쩡공, 소경, 수시, 소철 등도 대표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