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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4 대 연 생산지 남통.

남통연 남통은 중국 4 대 연의 산지 중 하나이다. 남통연은 고대' 현이 푸르고 하늘이 연' 이라는 특징을 간직하고 있다. 독특한 음향 효과로 유명하며 북방의 조형 연과 두 파로 나뉜다.

남통연 (속칭 연) 은 판형, 소리, 채색 그림, 색평면, 우람하고 집단적으로 날고 있다고 소개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옳다. 남통연에는 어떤 문화적 특색이 있습니까? 몇 달간의 공부를 거쳐 나는 초보적인 이해를 얻었다. 프로듀서의 관심, 조종사의 관심, 관객의 즐거움, 연 문화의 핵심 유전자를 결정한다. 왜냐하면 이것은 인간적인 물질의 구현이기 때문이다. 제작공예에서 말하자면, 선재의 섬세함, 채색의 다채로움, 조각 기예의 융합, 고약의 엄밀함, 학문의 정교함, 머리와 꼬리의 가랑이의 위치 및 수량화는 모두 문화적 속성 범주와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연을 실내에 걸어 공중에 놓는 것은 정적미와 공기미의 즐거움이다. 특히 바람의 작용으로 호륜은 리듬이 풍부하고, 맑고, 완곡한 멋진 휘파람 소리를 내며 상쾌함을 자아냈다. 연날리기는 팔다리의 체력활동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심리적 수양이다. 그래서 연은 일종의 문화 현상이라는 결론은 완전히 근거가 있다.

문화의 분류에 따르면 연 문화는 스포츠 관념, 스포츠 사상, 스포츠 이론 과학, 스포츠 정신, 스포츠 예술, 스포츠 도덕, 스포츠 법규, 스포츠 풍조를 포함하므로 스포츠 문화로 분류할 수 있다. 연 문화의 발원지는 민간이고, 연 문화는 민간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민간 스포츠 문화' 라고도 할 수 있다.

연날리기와 연날리기는 두 가지 다른 의미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모두 대문화의 범주에 속하며, 이 범주를 넘어섰다. 외교와 경제 교류의 매개체, 다리, 유대로 발전했기 때문이다.

역사 자료에 따르면 연은 중국 고대에 도구로 자주 사용되었다. 우선 군사용으로 사용되었다. 나중에 게임 오락의 도구로 사용되었다. 명나라 이후 과학 연구의 도구가 되었다. 그런 다음 사람들은 연 날리기의 건강 기능을 발견했습니다. 역사 과정에서 연과 연날리기 활동이 끊임없이 발전하여 승화되었는데, 그 속성은 그 위에만 반영된 것이 아니다.

연의 본질적 특징은 수집, 운동, 매개체이다. 비본질적 속성은 예술성, 장식성, 선물성, 광고성이다. 연날리기와 연날리기 활동의 가로좌표와 세로좌표를 생각해 보면 의심할 여지 없이 사회문화 현상이다. 지역성은 남통 연 문화의 주요 특징이다. 바람의 원리로 볼 때, 강해 평야의 바람은 해풍에 속하며, 강해의 풍량에 가깝다. 풍속과 풍력은 상대적으로 대칭으로 연날리기의 균형과 안정에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일반적으로 연은' 미풍' 급, 즉 4 급 바람의 등급으로 날 수 있다. 즉, 풍속이 초당 5.8 미터에서 7.3 미터에 이르면 작은 나무의 머리가 흔들리고 종이가 떨어지고 바람향표가 일을 시작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우세는 산풍, 곡풍, 육풍, 곡풍으로는 얻을 수 없는 것이다. 연의 조형도 뚜렷한 지역적 특색을 가지고 있다. 예를 들어, 동파항에서 통주 이강까지 조형처럼 생긴 지역은 보통 6 각과 칠성충을 넣는 것을 좋아한다. 설치 조롱박으로 보면 뚜렷한 지리적 차이도 있다. 석강, 유교, 하이안 일대는 세로로 줄을 서는 것을 좋아하고, 항구게이트 일대는 아래 한 쌍의 작은 입, 위에 큰 윙윙, 몇 개의 박박 () 이 습관이 되어 있다. 조롱박, 조롱박 용, 호루라기의 이름에도 지역적 차이가 있다. 어떤 곳은 통칭하여 호루라기라고 하고, 어떤 곳은 조롱박용과 호루라기를 구분한다. 대나무 통을 몸으로 하는 자는 호루라기, 호리병박을 몸으로 하는 자는 호리병박 용이라고 한다. 또 다른 예로' 후룡' 이라는 이름이 있는데,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후룡' 이라고 부른다. 사람들의 사랑은 지역적 차이의 주요 원인이다.

게다가 연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현지와 현지의 조건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어떤 스타일이든 향토적인 기운이 짙어 당시 토착 개체들에게는 매우 친근한 느낌이 들었지만 쉽게 초월하고 보급할 수 없었고, 더욱 배타적이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웨이팡, 듀이와 연두라고도 불리며 유구한 연 제작 역사와 정교한 공예를 가지고 있다. 뼈대는 대나무로 만들어져 고급 실크를 아웃소싱하고 수작업으로 채색합니다. 공예미술의 결합은 연의 감상 가치를 반영한다. 국제 연 교류가 잦아짐에 따라 연이라는 오래된 민간 예술이 새로운 형세에서 활발하게 발전하여 중요한 예술품이 되었다 .. 그 유형은 연익, 딱딱한 날개, 수도꼭지 끈판, 입체투이다. 그것은 비행, 경기, 오락에 광범위하게 적용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생활을 미화하는 패션 장식품이 되었다. 연은 웨이팡 상징이며, 연간 연 축제는 웨이팡 연으로 경제 발전을 촉진하는 활동이다.

웨이팡 연은 역사의 진화와 가로방향 유포를 거쳐 점차 선재 연구, 조형 미관, 반죽 정교함,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그림이 화려하며, 이륙이 유연한 전통 풍격과 예술적 특색을 형성하여 베이징 연, 천진 연과 어우러져 우뚝 솟아 있다.

연 조형은 자연사물, 사회생활, 신화 전설의 이미지를 모방하여 모두' 길조',' 희경' 의 의미, 이익, 이상을 부여받았다. 그 오색찬란한 색은 모방된 것의 상징이라기보다 아름다운 생활에 대한 사람들의 동경이다. 연날리기는 간단하고 저렴하며 노소 모두에게 적합한 오락 헬스 활동이다. 화창한 봄날, 사람들은 봄산, 평원, 또는 끝없이 펼쳐진 백사장에서 손으로 왔다갔다 하며 팔다리 근육을 단련시키고, 눈을 조절하고, 기혈을 원활히 하며, 사람의 생활에 매우 유익하다. 연이 번영함에 따라 웨이팡 연은 이미 사람들의 경제생활의 가족 성원이 되어 상품으로 유통분야에 들어갔다. 풀로 연을 만드는 것은 이미 직업과 중요한 생계가 되었다. 사료에 따르면 일찍이 청조 시대에는 위현진에 연 작업장과 점포가 30 여 개 있었고 청명절 시장에는 수십 개가 있었다. 외국 상인들이 끊임없이 이곳에 와서 그들의 장사는 매우 번창했다. 웨이팡 연은 현지 정부의 중시와 국민의 사랑 때문에 국제 웨이팡 연절이 끊임없이 열리면서 당대 웨이팡 사람들의 문화적 상징이 되었다. 그것은 바다를 건넜다. 세계 각국 국민과 우정을 쌓은 것도 웨이팡 경제 비약의 거대한 지렛대가 되었다. 웨이팡 연의 생산도 전통공예와 현대 신기술을 결합한 길을 걷고 연 발전의 새로운 시대로 접어들었다. 웨이팡 연은 풍부한 지방 생활의 숨결과 생동감 있는 매력을 가지고 있다. 번들 시스템은 많은 가정의 장점을 흡수했다. 특히 연의 조형 구조와 회화 색채에 목각 신년 그림의 제작 기술을 연에 이식하고, 국화의 전통 기법을 연 그리기에 적용해 아름다운 조형, 정교한 솜씨, 화려한 색채의 독특한 풍격을 형성하여 우리나라 연의 중요한 유파가 되었다.

소재 선정에 신경을 쓰고, 스타일리시하고, 정교하고, 이미지가 생동감 있고, 그림이 화려하고, 품종이 다양하며, 이륙이 민첩하다. 중국의 연 가문에서 웨이팡 연은 역사가 유구하여 제재가 풍부하다. 특이한 소재 선택, 과장된 변형 디자인, 화가의 연화 기법, 기계 원리에 대한 교묘한 활용으로 풍부한 향토적 분위기와 독특한 매력을 형성하여 고금의 중국과 외국의 명성을 얻었다. 오늘날 웨이팡 연 예술의 종류는 다양하다. 각 업종의 연 예술가와 연 제작자의 생활 경력이 다르기 때문에 문화 수준이 다르고 지식 구조가 다르기 때문에 서로 다른 체계와 유파를 형성하여 대략 다음과 같다.

-전통 민간 학교

웨이팡 민간 연은 역사적으로 궁중 연과 장인 연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현대에서, 그것들은 현대의 신풍 연을 기준으로 한 것이다. 그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민간 연의 제작자는 대부분 농민과 수공예 연예인이다. 일반적으로 그들은 전문적인 예술 훈련을 받은 적이 없으며, 자신의 직관적인 느낌과 생활 심미 습관에 따라 자신의 이상과 소망을 자유롭게 표현한다. 그들의 연은 조형, 재료, 색채 배치, 제작 스타일 등 모두 짙은 향토적인 분위기를 지니고 있다.

(2) 민간 연은 청명절, 중양절 등 전통 명절과 결합해 제작되어 소재가 선택적이고 형식이 장식적이다.

(3) 민간 연은 일반적으로 현지에서 취재하여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지만, 풍격은 거칠고 소박하다.

(4) 민간 연은 지역 문화, 경제, 풍속 습관의 영향을 받아 생산에서 자주 서로 관찰하고 협상하며 조상, 세습의 요소를 더한다. 그래서 민간 연은 고대 전통의 색채를 띠고 있는데, 실제로는 일종의 집단 창작이다.

둘째, 전통적인 장인 학교

연을 파는 사업으로 전임 연 연예인이 생겨났다. 웨이팡 역사에는 심지어 많은 유명 화가들이 연의 그리기와 디자인 제작에 참여해 웨이팡 연을 매우 아름답게 보이게 했다. 물론, 대부분의 사람들은 놀 수도 없고, 이런 명품들을 살 수도 없지만, 연을 사는 부자들은 종종 예술가들을 불러서 주문한다. 이것은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속담이 말하는' 7 점은 스승이고 3 점은 장인이다' 는 상황이다. 그에 더해, 신구 왕조가 바뀌었을 때, 일부 궁중 연 연예인들은 민간에 살았으며, 장인들이 보낸 연의 발전과 개선을 촉진하여 장엄하고 호화롭게 만들었습니다. 전통 장인당은 웨이팡 연의 발전을 촉진하는 데 아주 좋은 역할을 하여 웨이팡 연을 일반 장난감에서 진귀한 공예품으로 바꾸어 웨이팡 지방 문화의 중요한 부분이 되었다.

셋째, 현대 혁신가

전문 예술가, 기술자, 노동자, 도시 주민들이 연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현대 기술과 현대 기술의 장점을 충분히 발휘하여 전통 연을 계승하는 기초 위에서 새로운 현대 연을 창조하였다. 현대 연의 주요 특징은 신소재, 신공예의 응용을 중시하고, 조형이 간결하고, 명쾌하며, 신선하고, 교묘하며, 선명한 시대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다. 연, 옛날에는' 종이연' 이라고 불렸고,' 연' 이라고도 불리는데, 산둥 각지, 특히 웨이팡 지역에서 유행하는 장난감이다.

웨이팡 연의 기원은 노국의 위대한 사상가인 오묵이 만든 첫 번째' 나무 연' 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지금으로부터 이미 2000 여 년의 역사가 있었지만, 진정으로 흥성하기 시작했고, 민간으로 나아가는 것은 명대에 있었다. 청나라 중기가 되자 웨이팡 때부터 연을 전문적으로 만드는 민간 연예인들이 등장하기 시작했다. 당시 진이라는 벙어리 연예인이 신기하고 아름다운 방법으로 연 한 마리를 묶어 키가 크고 안정되어 원근으로 유명하다고 전해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청명절 경기 전후에 연을 날리는 것도 현지의 봄 풍습이 되었다. 위현지고' 에 따르면, "본진, 동문 밖, 갯벌 ... 판교가 교차하고, 강이 범접하고, 복숭아와 이토, 유연함, 연이 구름 위로 올라간다" 고 한다. "청명절에 우리 아이들은 종이 연과 그네를 가지고 놀고, 종이 연은 다른 제작 방법을 가지고 있다. 학, 제비, 나비, 매미를 제외한 모든 종류의 인물들이 생동감과 독창성으로 가득 차 있다. " 위현에서 7 년 동안 현령의 대시인, 대화가 정판교로 일했는데, 일찍이 이런 시를 써서 위현을 추모한 적이 있다. "종이꽃이 하늘을 날고, 아름다운 소녀가 왔다갔다하며, 오색 치마 바람이 휘청거린다." 104 일 작은 한식, 백랑강 상류, 노자탕처녀, 난초가 새로 왔다. "이것은 위현 시인 곽림의 고향 청명한식 연날리기의 진실한 묘사이다. 근대 이래 위현은 이미 국내외에서 유명한 연 생산지와 시장이 되었다. 한 편의 시' 죽지사' 는 당시 연 시장의 성황을 묘사하였다.' 연 시장은 동성벽에 있고, 여행객들은 오가고, 고객은 정비에 끌리고, 나비와 연은 쌍쌍이 줄지어 있다. 연이 바다를 건너 미국과 일본으로 끌려가 예술 진품 소장품으로 삼았다. 건국 후, 웨이팡 연은 웨이팡 시의 상징으로, 줄곧 현지 국민들에게 소중히 여기고 중시해 왔다. 1984 부터 웨이팡 국제연 축제가 성공적으로 열렸다. 65438-0988 웨이팡 국내외 연계에 의해' 세계 연도' 로 선정되었다. 웨이팡 연이 세계로 나아가니, 정말 최고조에 달했다.

개성은 예술 성공의 상징이다. 국가는 무형문화유산의 보호를 매우 중시한다. 2006 년 5 월 20 일, 웨이팡 연 제작 기예가 국무원에 의해 첫 번째 국가급 무형문화유산에 등재되도록 비준되었다. 웨이팡 연의 독특한 개성은' 넥타이, 그림, 스티커, 비행' 의 4 대 예술을 통해 드러난다.

구속

웨이팡 연의 골격은 일반적으로 대나무로 만들어졌으며 골격을 묶는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대나무, 단죽, 대나무 썰기 (여러 가지' 뽑기, 썰기' 방법이 있음), 변죽 다듬기, 굽은 대나무, 자죽조 등을 고르다. 연걸이에는 여러 종류가 있고 계법도 다르다. 일반적으로 경익 연, 연날개 연, 라켓 연틀의 기본계법을 익히면 각종 연을 자유롭게 바꾸고 묶을 수 있다. 선임 예술가들은 풍부한 연날리기 경험을 총결했고,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노래를 지어내기도 했다. 예를 들어, 하드 날개 뚱뚱한 sayan 의 바인딩 공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뚱뚱한 sayan 최신 4 ~ 4 방법, 머리, 복부, 꼬리 뿌리. -죽은 줄은 반드시 곧고 단단해야 하고, 다음 줄은 반드시 평평하고 부드러워야 한다. 7 단 등은 막대로 나뉘고, 두 팔은 반원으로 묶이고, 중복은 두 부분으로 나누어 미죽의 상단 중앙선을 찾아야 한다. 하단 끝의 길이는 어떻게 결정합니까? 시작과 끝에 선반을 수평으로 배치합니다. 가운데는 종이 네 장, 양팔은 정자 네 장입니다. 머리 주인은 바람을 맞으며 배를 타고, 관대나무는 부드럽게 설사해야 한다. 가랑이 뚱뚱한 종이는 넓고 부드러워서 바람 속에서도 대범하게 보이지 않는다.

붙여 넣기

연을 바르는 종이, 비단, 가는 실 등. 연의 형태에 따라 결정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잠자리 연을 실크로 바르는 것은 종이보다 투명하고 살아있는 잠자리의 날개와 더 비슷하기 때문이다. 실크는 검은 고등어의 꼬리를 바르는 데 쓰인다. 날 때는 물고기의 꼬리처럼 바람에 흔들리고 있지만, 실크는 독수리를 바르는 데 사용할 수 없다. 실크는 독수리가 바람에 흔들린 후 공중에서 빙빙 돌지 않기 때문에 반드시 가죽종이나 방풍지를 사용해야 한다. 연을 붙일 때, 먼저 종이를 자르고 선반을 비교하는데, 종이는 선반보다 크고, 가장자리에 구멍을 좀 썰어라. 가장자리를 붙인 후 잘린 가장자리를 쪽지에 차례로 붙였다. 붙여넣기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대나무의 사면에 종이봉투를 붙이는 것이고, 다른 하나는 대나무의 양면에 종이봉투를 붙이는 것이고, 바싹 마르면 칼로 여분의 종이를 잘라서' 절단 가장자리' 라고 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 방법은 다듬은 대나무를 일부분 노출시켜 예술가의 제작 기교를 보여주는 것이다. 연은 먼저 붙이고 그릴 수도 있고, 먼저 그린 후 붙일 수도 있다. 연의 페인팅 패턴은 대부분 대칭이기 때문에, 패턴 대칭을 맞추기 위해 예술가들은 보통 먼저 그린 후 붙인다. 먼저 각 부분의 종이를 잘라서 물감을 바르고, 음간을 하고, 다림질하고, 선반에 붙이세요. 그림을 그릴 때, 모든 부위의 연결부에 있는 도안은 완전히 그려지지 않고, 약간의 공백을 남겨 두고, 연결부의 도안을 붙여서 다시 가지런하게 그려라. 각종 연의 구체적인 스티커 방법도 다르다. 예를 들면, 제비연은 먼저 두 팔을 붙인 다음 두 다리를 붙이는 것이다. 마지막으로 먼저 머리, 배, 쌀연을 바르고, 라켓연은 평평하게 종이를 바른다.

물감

연의 회화 구도와 색채 설정은 지방 특색을 가장 잘 반영한다. 웨이팡 연은 위현 목각연화 기법을 흡수하여 베이징, 천진에서 연을 그린다. 선이 거칠고, 색은 빨강, 노랑, 파랑을 기조로 하고, 색채는 명쾌하고 간결하며, 대칭에서 강렬한 심미 투시효과를 낸다. 예를 들어, 웨이팡 수도꼭지 지네 연, 후 (Hu) 의 스타일은 주로 청록색, 풍부한 색채, 강한 시각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한편 강만상파는 바닷물을 대표하는 푸란을 위주로 하고, 붉은색이나 오렌지색의 따뜻한 색은 전체 화면을 생동감 있게 한다. 연이 날린 후 위란의 하늘과 조화되고 선명한 시스루 효과가 있다. 서양 예술의 대가는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최소한의 색깔을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아야 한다. (존 F. 케네디, 예술명언) 7 가지 색을 사용해야 하는데 두 가지를 사용하면 기교가 더 커진다. " 이것이 바로 웨이팡 연 예술가가 연의 구도와 그림에 대해 한 것이다. 그들은 가능한 한 색채를 적게 사용하고, 블록 컬러를 위주로 민간 예술의 단순하고 풍부한 특징을 뚜렷하게 부각시켰다.

놓아라

연날리기 도구는 연결, 감는 도구, 각종 게임 액세서리입니다. 연날리기선은' 바느질실' (연날리기에 적합),' 작은 실' (3 가닥 면실, 민간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연실),' 옷실' (실실, 가는 실, 굵은 실),' 마선' (과거 민간에서 연을 확대하는데 쓰던 실) 이 있다 가장 일반적인 굴곡 도구는 "선" 입니다. 통화 중일 때, 한 손으로 줄을 당기고, 한 손으로 바퀴를 치고, 매우 편리하고, 정교하고 귀엽게 보이는데, 그 자체가 귀여운 장난감이다. 샤프트 손잡이에 납작한 상자가 있는' 간이 상자' 도 있어 사용하기도 편합니다. 연을 확대하면 "라인 납치범" 을 사용해야 합니다. 윈치로 더 크게 놓다. 연의 액세서리는 연을 날 때 게임을 하는 데 쓰인다. "오르간", "징과 북", "밥 보내기" 와 같은 종류가 많다. 연의 종류는 매우 많다. 새모양의 연 (예: 독수리, 연, 학), 벌레형 연 (예: 잠자리, 매미, 나비), 수족연 (예: 금붕어, 개구리, 게), 인물 연 (예: 손오공, 뚱뚱한 인형, 장수) 이 있다 연의 기능에 따라 장난감 연, 연 감상, 스턴트연 등이 있다. 크기에 따라 거대한 연과 미니연으로 나눌 수 있다. 예를 들어 웨이팡 연예인이 묶은' 잉어 점프용문' 연은 2 층 높이, 면적1.74m2 가 있다. 연을 묶은 예술가는 위층에 서서 연을 묶었다. 거대한 입체지네 연, 수도꼭지 모양, 수십 개의 관절, *** 100 미터 길이. 나눠줄 때는 꼬리와 몸을 차츰 세우고, 몸에 있는 수십 개의 둥근 네모난 연에서 무거운 수도꼭지를 공중으로 들어 올려야 한다. 작은 지네 연은 꼬리처럼 온전하지만 성냥갑에 숨길 수 있을 정도로 작다.

웨이팡 연 박물관

웨이팡 세계연 박물관은 고금의 연 진품과 연 관련 문화재를 수집하고 전시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 박물관에는 연 역사 문화전, 웨이팡 연전, 세계 연전, 중국 연전, 연 종합 기능전, 웨이팡 국제연 클럽, 민속전시관, 연 상영관 등 8 개의 전시장이 있습니다. 연의 역사, 응용, 진화, 발전, 웨이팡 연의 유파와 분류, 외국 연 전시회, 국내 연학교, 명품 연, 국제연회를 각각 소개했다. 연 문화재, 사진, 인물, 그림, 복제품 등의 상세 정보가 첨부되어 있다. 전시는 연의 역사문화, 현대문화, 국제문화, 연장문화를 전면적으로 전시해 중화민족의 찬란한 문화의 독특한 예술적 매력을 충분히 구현하여 연문화를 전파하고 보급하는 예술교류센터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