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angcheng 다크 호루라기에 원본 소설이 있습니까? 그렇다면 어디로 갈 수 있습니까? 감사합니다
건국 초기에 국민당 원토지식량국 국장은 광저우에 잠복해 점쟁이의 엄호 아래 점차 한 무리의 사람들을 끌어들여 이른바' 중국인민신고단' 을 조직하였다. 그들은 배를 가로채서 홍콩으로 간 다음 유엔에 가서 소위' 고소' 를 제기했다. 이것은 당시 유명한' 광저우 제 1 대 사건' 이었다. 이 대담하고 황당무계한 사건을 폭로한 후 공안부는 그것을 영화로 만들기로 결정했고, 이후' 양성암초' 가 생겼다.
영화판' 양성비초' 는 누구나 다 알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이야기는 건국 초기' 광저우 1 호 사건' 의 실제 사건과 당시 수사된 또 다른 적특사건의 소재를 융합해 1950 년대 중국 반첩편의 상징적인 작품이 되었다. 영화는 우여곡절이 많고 긴장된 이야기를 짜는 것에 만족하지 않고, 왕련, 바고, 이미 등과 같은 개성이 뚜렷하고 포만한 인물 이미지들을 만들었다.
영화 시나리오 작가 진잔운의 딸은 드라마' 양성암초' 가 침해했다고 생각한다.
같은 이름을 가진' 레드 클래식' 영화를 각색했다고 주장하는 드라마' 양성암초' 는 지난 6 월 16 일 동방영화 채널에서 3 회 연속 방영됐지만 방영하자마자 저작권 분쟁을 겪었다. 영화' 양성비초' 고 작가 진잔운의 딸 진루는 어제 본보 기자에게 드라마' 양성비초' 프로듀서가 영화문학 극본의 고전적인 이름, 핵심 단서, 두 인물의 이미지를 그대로 따르고 아버지의 작품에 대해' 침해' 를 구성했다고 밝혔다. "저작권 소유자의 허락 없이 TV 프로듀서는 우리에게 인사도 하지 않았다. 우리는 우리 아버지에 대한 존중을 나타내기 위해 관련 측이 진술을 해주길 바란다. "
원래 시나리오 작가의 딸은 다음과 같이 생각합니다.
제목 단서는 "침해" 를 구성합니다.
상하이 영화 제작소에서 출품한 영화' 양성비초' 는 1957 에서 개봉돼' 레드 클래식' 으로 불린다. 드라마' 양성암초' 의 프로듀서는 상영그룹과 광둥 윤시이고 주연은 왕학병과 장신이입니다. 앞서 일련의 홍보행사에서 언론은 이 드라마가' 레드 클래식 개편' 을 근거로 한 것이라고 언급했다.
진유에 따르면 영화' 양성매복' 은 광둥 유명 작가 진잔운에 의해 실제 이야기에 따라 각색된 것이다. 진잔운은 생전에 광동성 작가협회 회장이었다. 1955 광저우시 공안국에서 깊이 살면서 사무실 부주임을 맡다. 나중에 실제 사례에 따르면, 그는 1956 년 여름에' 양성매복' 의 영화문학 극본을 완성하여 상해 영화 제작소로 보냈다.
1957 년 영화' 양성비초' 가 개봉돼 인기 있는 반간첩 고전이다. 많은 관객들은 여전히 영화 속 왕련, 여간첩 바구, 이미의 이미지를 기억하고 있다. 진주는 기자에게 영화' 양성암초' 의 작가로서 진잔운이 저작권을 가지고 있다고 말했다. "2002 년 아버지가 돌아가신 후, 후계자로서 저는 자동으로 저작권을 갖게 되었습니다. 드라마' 양성기병' 은 이' 레드 클래식' 의 리메이크라고 불리지만 촬영 후 우리에게 연락하지 않은 것은 명백한 침해 행위다.
극과 인물에 거의 전복적인 변화가 있었지만, 진유는 이 드라마가 세 가지 방면에서 침해를 구성한다고 밝혔다. 하나는 드라마 제목이 영화문학 극본' 양성암초' 를 도용했다는 것이다. "내용이 바뀌었으니 왜' 양성암초' 라는 이름을 유지해야 하는가? 영화에 대한 감정이 있는 옛 관객을 끌어들이기 위해 관련 권리자의 이익을 침해한 것일 뿐이다. " 둘째, 영화 속 이미와 바고 두 캐릭터도 영화문학 극본에서 두 가지 캐릭터를 훔쳤다. 다시 한 번, 영화 대본 속' 메이 이모가 누구냐' 는 영화 전체에 서스펜스를 묻혔고, 드라마도 이 서스펜스로 23 회를 관통했다. 전극은' 특무 두목 메이 이모 찾기' 를 둘러싸고 펼쳐져 영화 극본의 줄거리와 비슷하다.
프로듀서의 변호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영은' 양성암초' 의 판권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 광둥 윤석의 홍보담당자인 장 양은 기자에게' 양성비초' 라는 영화가 상하이 영화 공장에서 제작됐고, 상하이 영화그룹은' 양성비초' 의 저작권을 가지고 있어 침해 문제가 없다고 말했다. 상하이 영화 채널 편집부의 한 직원도 상하이 영화그룹이 지적재산권을 중시해 왔기 때문에 어떠한 침해 행위도 있어서는 안 된다고 말했다.
변호사는 말했다:
영화의 개편도 심사 비준해야 한다.
신구' 양성암초' 가 탄생한 지 50 년이 지났는데, 줄거리와 내용은 크게 다르다. 그리고 상하이 영화공장에서 드라마' 양성암초' 를 바꾸는 것도 순리적인 것 같다. 이것은 또한 침해를 구성합니까? 기자는 이에 대해 광둥 () 택정 로펌 선임 지적재산권 변호사 당희우 () 와 상담했다. 그는 대본, 음악 등 독립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작품에 대해 작가는 독자적으로 저작권을 행사할 권리가 있다고 밝혔다. 따라서 진잔운은' 양성암초' 영화 및 문학 극본의 판권을 가지고 있다. 그가 죽은 지 50 년도 채 안 되어 저작권은 법정 상속인이 물려받았다. 따라서 드라마는 대부분의 내용을 뒤엎었지만 동명, 인물, 단서가 동일하며 작품을 개편한 만큼 저작권자의 동의를 받아야 한다.
그는 또 상하이 영화 제작소가 영화' 양성비초' 의 판권을 가지고 있지만, 이 작품은 진잔운' 양성비초' 를 각색한 영화문학 극본이라고 밝혔다. 상하이 영화 제작소가 재개편되더라도 저작권자의 동의를 얻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