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sl 소개
I. 개요
ADSL 은 DSL 의 비대칭 버전으로, 디지털 인코딩 기술을 사용하여 동일한 회선의 일반 음성 서비스를 방해하지 않고 기존 구리 전화선에서 최대 데이터 전송 용량을 얻습니다. 그 이유는 전화 음성 전송 이외의 주파수를 사용하여 데이터를 전송하기 때문입니다. 즉, 사용자는 인터넷을 하면서 전화를 걸거나 팩스를 보낼 수 있으며 통화 품질에 영향을 주지 않으며 인터넷 콘텐츠 다운로드 속도를 늦추지 않습니다.
ADSL 은 일반 사용자에게 8Mbps 다운스트림 전송 속도와 1Mbps 업스트림 전송 속도를 제공하여 기존의 28.8K 아날로그 모뎀보다 200 배 가까이 빠릅니다. 이는 128Kbps 전송 속도의 ISDN (통합 비즈니스 데이터 네트워크) 과 비교할 수 없는 것입니다. ADSL 은 단일 전화선 사용자에게 전용 회선 서비스를 제공하는 반면 케이블 모뎀은 한 시스템의 여러 사용자가 동일한 대역폭을 공유해야 한다는 점에서 케이블 모뎀에 비해 고유한 장점이 있습니다. Cable modem 의 다운스트림 속도는 ADSL 보다 높지만 앞으로 점점 더 많은 사용자가 동시에 인터넷을 할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하면 cable modem 의 성능은 크게 떨어질 것이다. 또한 유선 모뎀의 업링크 속도는 일반적으로 ADSL 보다 낮습니다. 현재 전 세계적으로 거의 7 억 5 천만 명의 구리 전화선 사용자가 있는 반면 케이블 모뎀 서비스를 이용하는 가정은 6 억 5,438+02 억 명에 불과하다는 점을 간과해서는 안 된다.
ADSL 에는 고속 데이터 통신과 대화형 비디오의 두 가지 기능이 있습니다. 데이터 통신 기능은 인터넷 액세스, 회사 원격 컴퓨팅 또는 특수 네트워크 응용 프로그램이 될 수 있습니다. 대화형 동영상에는 주문형 비디오, 영화, 게임 등이 포함되며 모두 고속 인터넷 비디오 통신이 필요합니다. ADSL 은 현재 T 1/E 1 과의 인터페이스만 지원하며 향후 데스크톱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둘째, ADSL 표준
ADSL 에는 항상 CAP 과 DMT 라는 두 가지 표준이 있습니다. 모자는 AT & amp;; T Paradyne 은 설계되었고, DMT 는 Amati Communications 에서 발명한 것이다. 차이점은 데이터를 보내는 방법입니다. ANSI 표준 T 1.4 13 DMT 를 기반으로 국제 표준이 되었으며 CAP 가 쇠퇴하고 있습니다. 최근 이야기한 많은 G.Lite 기준은 낙관적이지만 DMT 와 G.Lite 는 각각 장점이 있어 다른 분야에 적합하다. DMT 는 8Mbps/ 1.5Mbps 의 고속 다운링크/업 링크 속도를 지원하는 전체 속도 ADSL 표준이지만 DMT 를 사용하려면 POTS 스플리터를 설치해야 합니다. G.Lite 표준은 속도가 낮고 다운스트림/업스트림 속도는 1.5Mbps/5 12Kbps 이지만 사용자는 일반 모뎀처럼 상점에서 직접 CPE 를 구입하여 직접 설치할 수 있습니다. 응용 분야에서 DMT 는 소호 (Soho) 또는 홈오피스 (Soho) 에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G.Lite 는 일반 가정 사용자에게 더 적합합니다.
1, CAP (캐리어 진폭/위상 변조 없음)
CAP 는 & amp;; 에 있습니다 T Paradyne 의 독점 변조 방법으로, 데이터는 단일 반송파 채널로 변조되어 전화선을 따라 전송됩니다. 신호는 전송 전에 압축되어 수신측에서 재조합됩니다.
2, DMT (이산 멀티톤)
데이터를 여러 부반송파 채널로 나누고 각 채널의 품질을 테스트한 다음 비트 수를 지정합니다. DMT 는 이산 고속 푸리에 변환을 사용하여 이러한 채널을 만듭니다.
DMT 는 익숙한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모뎀 간의 연결을 만듭니다. 두 개의 DMT 모뎀이 연결될 때 최대 속도를 시도합니다. 회선 소음과 감쇠에 따라 두 모뎀은 최고 속도로 성공적으로 연결되거나 양 당사자가 만족할 때까지 속도를 점차 낮출 수 있습니다.
3, G.Lite
N 1 표준 및 상호 운용성 테스트가 ISDN 시장을 주도하는 것처럼, 현재 고객과 제조업체는 DSL 디바이스 상호 운용성 표준이 오기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 표준은 G.lite, 소비자 비대칭 DSL (Consumer ADSL) 이라고도 하며 거의 모든 주요 DSL 장비 제조업체를 포함하는-Universal ADSL 팀에서 개발 중입니다. 그러나 이 기준은 Rockwell 1997 년 여름에 더 이상 사용되지 않는 QAM 기반 소비자급 DSL 칩셋과 혼동해서는 안 되며 일반 ADSL 과 혼동해서는 안 됩니다. G.lite 의 첫 번째 작업 문서는 6 월 애틀랜타에서 열린 Supercomm 거래회에서 발표된 1998 입니다. 이 초보적인 G.lite 기준은 먼저 UAWG 가 투표한 후 ITU 에 건의로 제출한다. ITU 는 1998 년 말까지 공식 G.lite 표준에 서명하고 승인할 예정이다.
향후 G.lite 표준에 대한 일부 세부 사항은 명확해졌으며, 이 표준을 기반으로 하는 CPE 는 곧 나타날 수 있습니다. G.lite 표준 (ADSL) 은 ANSI 표준' T 1.4 13 Issue 2 DMT 코드' 를 기준으로1.. 이러한 최대 속도보다 낮은' 속도 어댑티브' 도 표준의 일부이므로 인터넷 서비스 공급자 (ISP) 는 256Kbps 의 대칭 속도를 G.lite 연결 속도로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장비 및 공급 요구 사항을 단순화하기 위해 대부분의 장비는 이러한 최대 속도로 제한됩니다.
1.5Mbps 의 속도 제한은 DSL 이 일반적으로 발표한 최대 다운링크 속도 7Mbps 에 비해 제한적으로 보이지만 이는 일반적인 고객 케이블 연결 시나리오에 대한 경험적 테스트와 ISP 가 제공하는 실제 백본 대역폭을 기반으로 합니다.
DSL 회선에는 고품질의 구리 링이 필요합니다. 즉, 감지 코일이 없고 브리지 커넥터 사이의 거리는 2500 피트를 넘지 않으며 중심국과의 거리는 일반적으로 18000 피트를 넘지 않습니다. 속도가 더 빠르면 거리 요구 사항이 더욱 중요해지고, 선로는 DSL 회선과 함께 묶인 ISDN 과 T 1 회선인' 파괴자' 에 의해 더 쉽게 파괴될 수 있다.
G.lite 는' 분할기 없음' 표준으로 홍보되고 있지만, 새로운 표준이 직면한 엔지니어링 현실은 처음에는 여전히 분할기, 필터, 심지어 새로운 고객 주둔지 배선이 필요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G.lite 표준이 성숙함에 따라 사람들은 이러한 문제를 더 잘 이해하고 제조업체의 칩을 더 잘 구현할 것이며, 이는 진정한 불가분의 표준이 될 수 있습니다.
물론 G.lite 속도에서도 일반 PC 직렬 포트의 UARTs (범용 비동기 트랜시버) 는 따라가지 못합니다. 따라서 단일 사용자가 직렬 기술을 사용하는 외부 PC 모뎀은 PC 의 범용 직렬 버스 포트 또는 향상된 병렬 포트를 사용합니다. 라우터 및 브리지 장치는 이더넷을 사용합니다. Rockwell 이 최근 보급한 V.90/ADSL 페어링 칩셋과 같은 업데이트된 칩셋은 단일 모뎀에 G.lite 및 V.90 표준을 결합하여 고객에게 연결 구성 옵션을 제공합니다.
대역폭은 또 다른 고려 사항입니다. Bellcore 가 처음에 1989 에서 DSL 작업을 발표했을 때, 그 목적은 순수한 데이터 통신이 아닌 주문형 비디오 서비스에 DSL 을 사용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1000 사용자 7Mbps 인터넷 접속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ISP 는 거의 없다. G.lite 의 1.5Mbps/384Kbps 제한은 적정 최대 속도입니다. 어쨌든 많은 사용자가 느린 대칭 속도를 선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
4. 현재 표준
ANSI 는 6. 1Mbps 속도의 ADSL 표준 T 1.4 13 을 제안했다. ETSI (European Technology Standards Association) 는 T 1E 1.4 라는 유럽 수요를 충족시키는 액세서리를 추가했습니다. 이 표준은 사용자의 멀티플렉싱 인터페이스, 네트워크 구성 및 관리 프로토콜 및 기타 개선 사항을 포함하도록 확장됩니다.
셋째, 원칙
ADSL 은 고유한 모뎀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다음 그림과 같이 기존 트위스트 페어 연결의 모든 끝점을 연결하고 3 개의 채널이 있는 파이프를 만듭니다.
파이프에는 고속 다운스트림 채널 (사용자), 중속 이중 채널 및 POTS 채널 (4KHz) 이 있습니다. POTS 채널은 ADSL 연결이 실패해도 음성 통신의 정상적인 작동을 보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고속 및 중속 채널을 모두 재사용하여 여러 저속 채널을 만들 수 있습니다.
지난 몇 년 동안 전화 시스템의 하드웨어 기술은 큰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ADSL 은 매우 간단한 방법을 사용하여 놀라운 속도를 달성한다: 압축. 고급 DSP 및 알고리즘을 사용하여 전화선 (트위스트 페어) 에서 가능한 한 많은 정보를 압축합니다.
ADSL 은 FDM (Frequency Division Multiplexing) 또는 에코 제거를 사용하여 전화선에 여러 채널을 생성합니다. FDM 은 다운스트림 데이터 파이프와 업스트림 데이터 파이프를 사용하며 TDM (Time Distribution Multiple Multiplexing) 을 통해 다운스트림 데이터 파이프를 나눕니다. 업링크 데이터 파이프도 저속 채널로 나뉩니다. 피드백 억제는 다운스트림 파이프와 업스트림 파이프를 겹치게 하고 V.34 사양과 같은 로컬 피드백 억제와 구분합니다. 피드백 억제가 더 효과적이지만 복잡성과 비용이 증가합니다.
ADSL 은 다운 링크 채널, 이중 채널을 재사용하고 채널을 블록으로 나누고 각 블록에 오류 코드를 추가한 다음 데이터를 전송하며 수신기는 오류 코드와 블록 길이에 따라 오류를 수정합니다. 테스트 결과 ADSL 모뎀은 MPEG2-2 와 같은 다양한 디지털 비디오 시나리오를 처리할 수 있는 오류 수정 기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넷째, ADSL 의 미래
ADSL 의 미래는 현재와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현재 ADSL 에는 CAP 와 DMT 의 두 가지 구현 방법이 있습니다. CAP 와 DMT 는 표준이 되었습니다. CAP 는 표준이 아니지만 AT &:T Paradyne 의 발명으로 통신에 널리 사용되고 있습니다. G.Lite 도 매우 유망합니다. 미래가 어떤 모습일지 말하기는 어렵지만, 제조업체와 전화 회사들이 네트워크를 발전시키기 위해 병목 현상을 극복해야 한다는 것은 확실하다. 현재 솔루션은 빨리 사용할 수 있어야 하며 미래에도 여전히 유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