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적 재산권 작품 편집이란 무엇입니까?
지적 재산권 보호의 범위가 크며 작품의 종류가 다양하다. 이 가운데 지적재산권 편성에 대해 낯설다. 지적 재산권 편집이란 무엇입니까? 다음 8 개의 지적 재산권은 관련 지식을 알려 줍니다. 1. 편집 작품의 집합성과 독창성은 작품의 작품, 작품 단편, 데이터 등의 자료 모음을 구성하지 않으며, 그 내용의 선택이나 편성은 독창성을 반영하여 집필을 위한 것이다. 저작권법에서 편찬에 관한 두 가지 영어 단어가 있다. 하나는' 문학예술작품 보호 베른 협약' 제 2 조 제 5 항에 사용된' Collection' 이다. 두 번째는 세계무역기구 TRIPS 협정 제 10 조 제 2 항에 사용된' 편집' 이다. 세계 지적재산권기구의 해석에 따르면 이 두 단어는 실질적인 차이가 없다. 역사적 전통으로 인해 우리나라 저작권법은' 편집' 대신' 편집' 을 습관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중국 본토의 원저작권법은 이런 작품을' 편집 작품' 이라고 부르고, 우리나라 대만 지역 저작권법은' 편집 작품' 이라고 부른다. 현대한어에서 편집자는 편집, 책임편집 등 편집자의 업무업무를 자주 지적한다. 따라서 모호성을 피하기 위해 우리나라의 새로 개정된 저작권법 제 14 조는 정식으로' 편집 작품' 을' 편집 작품' 으로 바꾸었다. 조립 작품은 다음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다: 2. 그것은 여러 작품, 작품 조각 또는 작품을 구성하지 않는 데이터나 기타 자료의 집합이다. 편집작품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되는 작품과 작품으로 구성될 수 있다. 예를 들면 논문, 항목, 시, 그림 등이다. , 또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지 않는 데이터 또는 기타 자료 (예: 법률 규정, 주식 정보, 전화 번호, 상품 견적 등) 입니다. 가장 전형적인 편찬작품으로, 수록된 작품은 독립하거나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있는 작품으로 문집, 선집, 백과사전, 사전, 앨범 등이 있다. 하지만 많은 사람들이 창작한 교재와 같이 비교적 독립된 작품들도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3. 오리지널 콘텐츠의 선택이나 편성은 독창성을 반영하는데, 이는 작품 편성의 필수조건이다. 한 작품의 집합체가 저작권 보호를 받을 수 있는지 여부는 편찬된 자료가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지 여부에 달려 있는 것이 아니라, 수집한 작품에 대한 편집자의 선택과 편성이 어느 정도 창작 높이에 달하는가에 달려 있다. 예를 들어, 법규 자체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지 않지만, 법규 편찬이 독특하고 편집자의 창조적 노동을 구현한다면, 편집작품으로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무역 관련 지적재산권협정' 제 2 항 10 조 2 항은 "데이터나 기타 자료의 편집은 기계가 읽을 수 있는 형식이든 다른 형태든 그 내용의 선택이나 안배가 지적 창조를 구성하는 한 보호되어야 한다" 고 규정하고 있다. 이러한 보호는 데이터나 자료 자체까지 확장되지 않으며 데이터나 자료 자체의 기존 저작권을 손상시키지 않습니다. " 1996 년 12 월 20 일 체결된' 세계지적재산권기구 저작권조약' 제 5 조는' TRIPS 협정' 과 거의 똑같은 단어를 사용하여 데이터나 기타 자료의 편집작품의 저작권 보호를 묘사한다. 이러한 국제 협약의 규정에서 볼 때, 편집 자체의 "데이터 또는 기타 자료" 가 저작권에 의해 보호되는지 여부와 편찬이 어떻게 읽혀지는지는 중요하지 않다. 편집 작품의 가장 기본적인 특징은' 그 내용의 선택이나 안배' 가 오리지널이어야 한다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