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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교 경전은 얼마나 많은 것이 유가입니까?

유가 경전을 언급하면 사람들은 곧' 사서오경' 이라는 말을 떠올릴 것이다. 사실 역사상 진정한 생산 순서는' 오경 사서' 이다. 오경' 의 개념은 서한 초년에 형성되어 * * 정부가 반포하고 절대적인 권위를 가지고 있다. 사서' 의 개념은 남송주 편집장의' 사자주' 에서 유래했다. 논어',' 대학',' 중용',' 맹자' 는 각각 네 명의 유교 대사의 사상과 언론을 대표해' 사서' 라고 불리며 학교에서 줄곧 초등 교육의 법률 교재로 읽혀왔다고 한다. 오경을 읽고 나면 진사를 시험할 수 있다. "사서오경" 이라는 개념에서, 사서는 저자에게 모두 유생이므로 유가 경전으로 토론할 필요가 없다. 오경 중' 춘추' 만 공자가 편찬한 것 같다. <역경>,' 시경',' 의례',' 상서' 는 모두 유가 경전이 아니다. 왜요 이 네 편의 고전은 모두 공자가 태어나고 유교 학파가 출현하기 전에 쓴 것이다. 갑골문에는' 유' 라는 글자가 있지만 (어떤 사람들은' 유' 로 여겨짐) 공자가 나중에 창립한 유학과는 달리, 이 사서오경의 형성은 당시의 주 (), 종 (), 부 (), 사 () 관직과 관계가 더 컸다.

오경 중' 이순신',' 시',' 책',' 의식' 사서는 전혀 유교 고전이 아니라' 춘추' 만 겨우 계산할 수 있다. 한대에 이르러서야 오경은' 경' 으로 명명되기 시작했다. 한무제 독존유술 이후 유술은 오경의 말권을 독점했다. 즉, 정부가 오경의 최종 해석권을 유술에 넘겨주고, 다른 학파는 관련 의견을 발표하고 관련 사상을 전파할 권리가 없다. 따라서 후세에 오경이 유교 고전의 허상을 초래하게 되었다. 유교 이외의 다른 학파는' 오경' 을 중시하지 않는다. 고대 성현이 남긴 문화유산은 전 국민의 정신적 재산이다. 다만 나중에 유가에 독점되어 사상이 없는 사람들에 의해' 유교 고전' 으로 오해되었다.

또한, 이 작품들의 이름에는 접미사 "베이징" 이 없습니다. 한대에 이르러 선비들은 재난을 겪은 이 문헌들을 고전으로 추앙했고,' 오경' 의 개념은 이로 인해 생겨났다. 특히 한무제 정부가' 오경 박사' 를 설립하여 오경을 연구하는 선비들을 위해 강장대로를 개척했다. 이 다섯 편의 문헌관은 유교 경전으로,' 유교' 의 가장 좋은 증거이다. 유생은 여전히 이 고전들을 둘러싸고 위사를 많이 편찬했기 때문이다. 오늘 보기에 이 위서들은 대부분 허튼' 위서' 이다.

변화의 경전이 유교 경전이라면 진화는 불가피하다고 생각해 보세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유교) 그러나 결국 탈출한 것은 그것이 점술의 책으로 정해졌다는 것을 보여준다. 점치는 방법은 예로부터 있었고, 하상주는 각각 다르다. 이른바 산이나 귀신도 상관없다. 간단히 말해서, 유가의 산물이 아니기 때문에 유가라는 꼬리표를 붙일 수 없다. 그리고' 좌전',' 국어' 등 전적에서도 공자 이전의' 주역' 점술의 예가 가끔 있다. 물론, 어떤 사람들은 리우 신화 나중에 침입 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주역' 고전은 거의 서주 초년에 쓴 것으로 사실이다. 10 익조차도 춘추 초기에 완성되었을 것이다. 특히 큰' 코끼리' 와' 벽' 은 주공의 작품이라는 전설까지 있다. 유가가' 이전' 을 쓴 것이 아니라,' 이전' 이 유가를 낳았다고 할 수 있다.

춘추' 는 루의 역사 개요이기 때문에 타버렸다. 공자가 편찬한' 춘추' 는 여춘추의 원시 사료에서 생략한 것이다. 춘추' 의 일부 내용은 공자의 독특한 공자필법에 의해 왜곡되어 위선미 () 에 악을 숨기고 존귀를 가르치는 것으로, 따라서 유가 색채를 띠고 있다. 아마도 공자는 전혀' 춘추' 를 편찬하지 않았을 것이다. 단지 자신의 연구와 교학의 편의를 위해' 노근현대사' 를 편찬했을 뿐이다. 춘추는 일정한 것이다.

《시경》과 《시경》의 내용은 늦어도 진무공에 있다. 시경 진풍 황새' 는 진무공이 죽은 후 삼량한 순난에 대해 이야기하고,' 사기 진씨' 는 진무공이 전쟁 후 복수를 위해 설한을 갚는 군사 언론을 말한다. 진무공은 공자보다 70 년 일찍 죽고 공자보다 일찍 태어났다 100 년. 그러므로 시와 책이 모두 유가 경전이 아니라는 것은 분명하다. 시가 타버린 것은 대부분 서주 춘추시대의 다른 제후국의 시였기 때문이다. 진풍,' 풍기' 라는 시가 있어도 진 이전에 전해 내려온 시이다. 다른 부위처럼 타버린 게 아닌 것 같아요. 책은 시와 마찬가지로 대부분 다른 왕조의 다른 나라의 내용이다. 마지막 편, 진 () 시에는 진풍 () 과 같은 것으로 추정된다. 진시황이 아무리 독재적이더라도 조상의 역사와 국가의 전통문화는 결코 훼손되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분서 운동의 특수한 문제일 것이다. 당시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몰랐고, 당시에도 관련 정책을 찾지 못했다. 나의 무지를 용서해, 2200 년 동안 나는 이 문제에 대해 말하는 사람을 발견하지 못했다.

의례' 는 유가의 추앙이지만, 그 원시 내용은 유가 대사인 공자보다 빠르다. "의식" 이라는 글자는 은상시대의 갑골문에 이미 등장했는데, 당시 이미 절차가 상당히 복잡한 예절이 형성되었다. 서주 초년 노국이 분봉했을 때, 주 왕실의 예락이 있었다. 좌공 이듬해, 즉 지난 540 년 공자가 아직 아이였을 때,' 주례가 다 있다' 는 유명한 감탄이 있었다. 공자는 서른이 넘었을 때 자주 이주에 관한 질문을 했다. 나중에 공자가 자주,,, 를 언급하는 것은 리의 역사가 유구한 것일 뿐이다. 공자는 고대 리의 애호가이자 수호자일 뿐이므로 그의 책은 본질적으로 유교 고전이 아니다.

다른 학교 사람들은 이 고전들을 읽을 것이다. 예를 들어 전국시대에는 학술대사로 불리는 순자, 학생법가의 대표 인물인 한비자가 이런 지식을 융합하는 가장 좋은 예이다. 예를 들어, 나중에 도사는 제복에 가십도를 붙였고, 유가는 하지 않았고, 도사와 우리 유가의 물건을 어떻게 입을지 논쟁하지도 않고, 해적판을 만들어 우리의 지적 재산권을 침해했다. -모두가 알고 있는 바와 같이, 이것은 세계의 정신적 재산이며, 누구도 독점할 수 없다.

그렇다면 왜 지금 보편적인 해석은 오경이 모두 유교 고전이라는 것입니까? 주요 역사적 원인은 한무제가' 백가를 파면하고 유술을 독존한다' 는 것이다. 따라서 유가 사상은 유일한 공식 학설이 되었으며, 후대의 통치자들은 국가 권력을 이용하여 이 기본 국책을 계속 실시하여 유교 관념으로 이러한 고대 경전을 해석하였다. 우리가 오늘 볼 수 있는 것은 이 고전적인 한화 버전, 즉 한유의 개념, 물론 유가의 버전들이다. 이 고전들은 당 (), 송 (), 원 (), 명 () 청 () 시대에 약간 다르지만 한유 () 의 틀을 완전히 뒤엎지는 않았다. 단지 약간의 개선을 했을 뿐이다. 서학이 점차 사라지고 과거, 신문화 운동, 의혹 열풍이 폐지될 때까지 이 고전들은 새로운 인식을 갖게 되었다. 이에 따라 공공문화자원의 민영화 현상, 즉 유가가 정치적 지위와 권력을 이용해 공공문화자원에 속한 오경을 낚아채고, 그들의 이론체계를 이용하여 고대 경전을 해석하고 왜곡하는 현상이 나타났다. 사실 이 고전들은 모두 저속화, 교조화, 신화화되었다. 그동안 그들은 우리의 전통 사상 문화에 독소를 주입했다. 그래서 중국인 (주로 한인) 은 오랫동안 발전하지 않고, 꾸준히 자칭하며, 서구의 선진적인 사상문화를 배우기를 거부하며, 이러한 사상독소와는 분리될 수 없다. 청말할지배상금, 국가가 굴욕을 당하다. 더구나' 중학교는 몸이고 서학은 용도다' 는 것은 당시에도 여전히 개명한 명제였다. 그들은 모두 일본에 패배하여 토지 배상금을 베었다. 그들은 1898 년에도 개혁을 거부했고, 그들은 여전히 변하지 않는 천리, 변하지 않는 조상의 법, 변하지 않는 망국의 법을 고수했다. 이것은 정말 진부하여 무섭다. 이 사람들이 어떻게 오경을 배웠는지 정말 모르겠다. 경단의 우두머리로 불리는 이경은 주로 변화와 불변에 관한 것이고, 많은 시서를 읽은 중국인들은 실제로 동중서의 불변오류를 믿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볼 수 있듯이, 어떻게 오래된 책을 먹고, 조상을 잊는가.

현재 전해지고 있는' 오경' 의 주석과 소홀함은 기본적으로 한당 이후의 유교 교리이다. 그러나 오경은 유가도 공자도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후세 사람들은 항상 유가가 큰 기여를 했다고 생각하는데, 이를 분명히 해야 한다. 한나라 독존유술 이후 대학의 학자들은 모두 대학자, 대학자, 학자로 불린다. 간단히 말해서, 그들은 모두 유교 사상에 포옹을 받아 제갈량을 포함한 그물에 걸려들었다. 그도 변호사와 군인으로 대학자로 여겨졌다. 이것은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기록이다. 대학자들은 반드시 유가 경전의 하위 집합을 통독해야 하는데, 그 중 대부분은 유가 경전이 아니다. 역사는 말할 것도 없고, 역사는 유가보다 일찍 나타나고, 유가보다 더 중요하다. 백가쟁명, 순자와 한대 이후의 자서, 춘추전국시대의 다른 아들들 (예: 파이프, 노자, 손자, 묵자, 장자, 한비자등). , 자신의 캠프에 통합 된 것을 부끄러워합니다.

물론, 역사학자 좌추명은 예외이다. 좌전' 도' 의식' 이라고 하지만' 유' 는 아니다. 좌전 애공 21 년전' 에서' 유서만이 양국이 걱정한다고 생각한다' 는 것은 유가 교조에 대한 명확한 비판이다. 이곳의 두 나라는 노국과 제국을 가리킨다. 위에 따르면 주로 노국을 가리킨다. 선천적인 자질과 지리환경이 모두 좋은 동양대국으로서' 유교 서적' 에 얽매여 성장할 수 없기 때문이다. 이후의 역사적 사실은' 좌전' 작가의 선견지명을 무자비하게 증명했다. 이 두 대국은 모두 구제불능으로 쇠락했고, 밭기치로 대체되었고, 루는 삼환으로 통제되었다. 발육도 안 하고 다 죽었어요. 좌추명은 공자의 학생이 아니다. 그 당시 공자는 자존심이 있었기 때문이다.' 논어 공야장' 에서' 좌추명치, 추도 부끄러움' 이라고 말한 바와 같다. 저자는 공자와 좌추민이 역사가로서의 통치 시기일 것으로 추측한다. 두 사람은 모두 노국 정부의 관원이며 진정한 동료이다. 그들의 재능과 학식은 공두 선생에게 매우 깊은 인상을 남겼기 때문에 그들의 말은 왕왕 자중하다가 나중에 제자들에 의해 논어에 기록되었다. 성인공은 479 년에 사망했고,' 좌전' 은 468 년에 완성되었다. 이후 463 년과 453 년 사이에 간헐적인 역사는 좌추명이 죽은 후 다른 사람의 연속임이 분명하다. 매우 간단하고 난폭하며, 문체와 문법은' 좌전' 전부분과 확연히 다르다. 다만 지백의 죽음을 설명하기 위해 중간에 다른 업무가 없다.' 좌전' 과는 달리 거의 매년 중요한 사건이 있다.

공자가 나중에 성자가 된 이유는 좌추명이 점차 자취를 감추고 있기 때문이다. 나는 공자의 제자가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좌추명은 제자를 대량으로 모집하지 않을 것이기 때문에 나중에 칭찬을 받는 사람은 거의 없다. 더 중요한 이유는 공자의 독존을 거쳐 좌추명에 관한 대부분의 역사 문헌과 서류가 후유가 시대에 살 수 없다는 것이다. 또한 진호상은 이 위대한 역사학자, 문학가, 정치학자, 심지어 군사학자까지 백과사전식 거장 좌추명으로, 후유가가 공묘의 현관 아래 공자를 시중드는 제자들 중에서도 공자의 제자들보다 훨씬 못하다. 30 ~ 50 명밖에 되지 않는 것도 좋은 일이다. 시마 키안 (Sima Qian) 이 "역사 기록" 을 썼을 때 유교가 본격적이었습니다. 이런 맥락에서 위대한 좌추명에 대한 전기는 없다. 역사학자인 사마천이 남긴 큰 아쉬움이다. 임안에게 보낸 편지에서' 좌구는 눈이 멀고 표준어는 실전' 만 언급했지만, 그는 이 위대한 역사학자의 생애를 언급한 적이 없다. 사실, 좌추명뿐만 아니라, 역사가들은 전면적인 전기 한 권도 없고, 암살자, 레인저, 영웅, 우스꽝스러운 인물, 일본인, 거북이, 식식식식식식도 못하며, 유교 후배들도' 중니 제자전' 과' 공부후학' 과' 공부후학' 에 수록됐다. 역사가가 * * 집에 도착하지 않았기 때문이 아니라, 태사공이 일부러 천고의 역사가 남긴 아쉬움의 아름다움을 남겼기 때문인 것 같다.

좌추민이 정말 존재한다면, 그의 사상 인식 수준은 공자보다 낮지 않은 것 같다. 한 권의' 좌전' 은 문제를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하물며' 춘추열전-국어' 이다. 물론, "시" 는 의미를 전달하기에 충분할 정도로 아름답습니다. 책에는 전왕의 언행이 기록되어 있지만 사리를 이해하기에 충분하다. "리" 는 물론 사람들을 구하기에 충분한 브로커입니다. 이경은 당연히 천지 음양이 이미 개화할 수 있을 정도로 변했다고 말하지만, 그것들은 모두 고대에 전해 내려온 문헌이다. 춘추' 는 가까스로 하나 계산했지만, 이 단순하고 거친 역사적 사건은 원래 여춘추' 근대사 대강' 의 줄임말로, 그 사상성과 예술성은 여하튼' 좌전' 의' 화려하고 풍부함' 에 비할 수 없다. 좌추명은 공자보다 약간 작지만 공자는 그를 존중하고 중시해 당시 상당히 영향력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 주었다.

또 다른 연구가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좌전' 이 오기와 그의 남편의 후학과 큰 관계가 있다고 말했다. 이런 견해는 야오의' 좌전서' 부터 아동서업의' 춘추 좌전주' 까지, 필자들은 모두 이런 견해를 가지고 있다고 추측했다. 졸견으로 손무자 (), 우 () 가 군대를 이끌고 초추 () 를 공격하여 5 전 5 승이 우두 () 를 함락시키고, 오 () 가 패권을 잡는 것을 도우며, 역사서 () 에 공로를 세웠다. 그리고 \ "주오 주안 \" 만 우 zixu, 왕 루 와 그의 형제 부부 를 기록, 큰 군사가 일 Wuzi 의 기록을 잃어 버렸고, 사람들은 우 치 (Wuqi) 를 더욱 의심하게 하고 나중에 같은 아름다움을 질투하는 법을 배웠다 (후세 사람들은 군사가가 그것을 알 것이라고 말한다)

오경' 은 유가에서 나온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나중에' 구경' 과' 12 경' 이 대보하여 남송주가' 13 경' 을 확인할 때까지 보충했다. 나중에 또' 숫양',' 곡량 2 전',' 이주',' 예기',' 논어',' 맹자',' 효경',' 엘야' 등을 추가해 전국과 한초에 많이 썼다.

"대학" 과 "중용" 은 원래 "예기" 중 두 권의 책으로, 주가 중요하다고 생각하여 "논어", "맹자" 와 병행하여 "사서" 로 꼽았다. 주씨는 남송에서 김인을 편애하는 시대에 살고 있다. 적극적으로 항금한 악비는 조정에 의해' 필요 없는' 죄명으로 처형되었고, 항복파 진회 () 가 당시 법정을 통치하고 있었다. 주 () 가 이 두 편의 문장 () 를 올리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부화하는 투항파이다. 당시 주전파와 주 사이에 논쟁이 있었다. 국가가 평화로울 때, 지식인들은 어떻게 민족을 멸망으로부터 구하고, 북방을 적극적으로 탐구하고, 무엇을 배워야 하는지에 대해 생각하는 것이 아니라, 무엇을 배우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는가 하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만약 당신이 정말로 중용의 도를 실천하고 싶다면, 먼저 자신을 거세하십시오. 내시와 내시가 진정으로 중용의 도를 실천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그들은' 중매인' 이라고도 불립니다. 북방의 야만적인 김인과 몽고인은' 대학 때의 중용의 길' 과 사서오경의 유교 고전 윤리를 전혀 이해하지 못했지만, 여전히 북송과 요국을 파괴할 수 있다. 이 경전들은 모두 어리석은 사람들이 주목하는 지식이기 때문에, 모두 어리석은 사람이 통치하는 속임수일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주씨의 역사적 역할은 중국인들에게 돼지가 되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다. 어차피 단두칼은 북방 이족의 손에 있고, 남송 중국인들은 하루 종일 돼지처럼 먹고 중용을 구하며 칼을 기다린다. 이후의 역사는 이 결과를 증명했다. 남송은 줄곧 김에게 고개를 숙이고, 결국 부상한 몽골군에 의해 소멸되었다. 예율초재의 사정이 아니었다면, 중국 * * 개요가 몽골인들에게 멸족되어 정말 멸종되었다. 후대의 탐관학자들도 주를 칭찬하고, 심지어 그를' 주자' 라고 불렀다. 나는 그를 돼지새끼라고 부르는 것이 비교적 적합하다고 생각한다. 돼지 같은 군자. 이러한 소위' 유교 고전' 이야말로 진정한' 가문 망국의 고전'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