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과 텐센트는 연례회의에서' 하마터면 선생님' 을 부를 예정이다. 힙합이 주류가 될까요?
이 문제는 한 가지 전제를 숨기고 있다: 마화덩굴은 힙합을 부르고, 힙합은 주류가 된다.
숨겨진 본질은 말이 대중의 심미를 나타낸다는 것이다.
말은 대중의 심미를 대표하고 대중의 정서를 주도하는 것이 합리적입니까? 그는 음악의 방향을 대표할 수 있다.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그렇다면 왜 말이 송년회에서 힙합의 노래를 한 곡 부를 수 있을까요? 힙합의 주류를 설명할 수 있을까요?
말의 지위는 확실히 매우 크다. 그는 인터넷의 풍운 인물이다. 중국에서 위챗 없이 사는 사람은 누구나 멸시당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제품의 인기는 제품 책임자의 환영을 의미하지 않는다. 사실, 만약 내가 인터넷 산업에 종사하지 않는다면, 나는 정말로 마화토가 무엇을 하는지 집중하고 싶지 않다. 나는 단지 위챗 사용이 좋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마화덩굴이 부르는 노래는 바이칼 호수든 마윈 부르는' 하마터면 선생님' 이든 본질적으로 다르지 않다. 이것은 그의 것이다, 거위 공장을 포함해서, 심지어 약간 확장되었다. 인터넷 전체의 흥청거림은 어떤 노래를 선택하든 어떤 음악을 선택하든 상관이 없다.
그렇다면 음악 유형이 이미 유행의 주류가 되었다는 것을 어떻게 설명할 수 있습니까? 나는 이것이 질적 문제이자 집단 사건이라고 생각한다. BAT 측을 대표하는 말 거위 공장 연례회의 사건은 단지 수량화 사건일 뿐이다. 질적 변화를 이루기 위해서는 축적이 필요하다. 마윈, 리옌훙 모두 hip-hop 을 부를 때, 당신과 내가 모두 젊었을 때, 넷이운가 3/2 의 노래가 모두 hip-hop 일 때, 이런 주류 경향은 점차 질적으로 변할 수 있다.
올해 가장 핫한 것이 있다면, 그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힙합이다. 한 편의' Hip-hop in China' 가 이런 대중음악 형식을 스포트라이트 아래로 밀어 더 많은 사람들이 그들의 모습을 볼 수 있게 했다. 그렇다고 이런 힙합이 주류로 뛰어든 것은 아니다. 믿지 않으면 너의 노래 목록을 봐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