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대 지적재산권
배경:
1 연산이 쉽고, 귀장이 쉽고, 주역이 천하' 삼변' 이라고 불린다.
앞서 언급했듯이, 하조대우가' 집' 을 개조한 후, 현대인의 인지성과를 반영해 정권의' 운명' 을 반영하고, 전대인의 성과를 흡수하여 전승의 합법성을 반영해야 한다. 그래서 대우는 낙서 성취를 흡수하여 구구를 만들고,' 귀장팔괘도' 를 개량하여 8 종을 만들고, 이를 바탕으로 8 종을 만들었다. 이를 바탕으로 그는 신농의' 연산이' 와 결합해 하조의' 연산이' 를 형성했다. 하조 \ "연산의 의미 \" 에는 8 만여 자가 기재되어 있다. 고대에는 글이 귀중했기 때문에, 그렇게 많은 문자 문헌은 점술과 점술에 대한 해석을 기초로 각종 요술, 점, 점성술 내용의 집합을 대량으로 흡수한 것이 틀림없다. 이' 연이산' 은 상대에서 2 선으로 물러나 주조에 이르러' 삼이' 중 하나가 되었는데, 지금까지도 여전히 부기를 해석하는 중요한 참고 자료로 남아 있다.
전국시대에 한 음양술사가' 연산이' 와' 귀장이' 의 내용을 정제, 흡수, 총결하여' 주역' 의 체례에 따라 주석을 달고' 고 3 점' 으로 썼는데, 당대인은 송대인이 대중에게 공개되었다는 것을 발견했다. 전국 시대의' 부점 책', 각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일서', 후세에 전해 내려오는' 도술', 한대 마왕두서' 주역' 과 가십에 모두 연달아 흔적이 있다. 도교에는' 연이산' 이라는 책도 전해지고 있는데, 내용은 점술을 위주로 하며 철리가 두드러지지 않는다. 그래서 공자 등 처음 접촉 할 때, 단지 점 마술사 의 참고서 로, 신경 쓰지 않는다. 오늘의' 연산이' 는 선원의 후손 가문에 보존되어 있어 하조의' 연산이' 를 블루본으로 삼아 다년간의 개정과 보완을 거쳐 오늘의 모습이 되고 점술에 기반을 두고 있다.
고대의' 책' 개념은 오늘과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인쇄의 보급으로 사람들의 눈에 보이는 책은 일단 잘 인쇄되면 세계에서 유통될 수 있으며, 다시 인쇄하지 않으면 변경하기가 어렵다. 인쇄 기술이 없는 고대에는 책이 소수의 개인 노리개에 불과했다. 그 당시 책의 발행 부수는 일반적으로 줄 수 없었다. 내가 좋은 책 한 권을 보았을 때, 나는 아마 그것을 집으로 빌려서 다시 한 번 베꼈을 것이다. 필사자 자체가 학자라면, 필사자들이 필사 과정에서 자신의 이해, 변경, 심지어 논평까지 첨가할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다.
이런 느낌은 오늘날 어떤 사람들이 독서 노트를 하는 것과 같지만, 사람들은 더 이상 책을 베껴 쓸 필요가 없다. 이 과정에서 오해로 인해 잘못 베껴 쓸 수도 있고, 어떤 이유로 일부러 잘못 베껴 쓸 수도 있고, 다른 단어로 쉽게 대체할 수 있도록 친숙하고 이해하기 쉬운 단어로 대체할 수도 있다. 등등. 이러한 소위' 합격품' 은 심지어 재가공까지 흔히 볼 수 있다. 따라서 고대 제왕봉호를 가진 많은 책들은 완전히' 표지' 라고 할 수 없으며, 고대 제왕의 원시 문헌을 기초로 가공, 이해, 수리, 완성, 완성 후 형성된 모습일 수도 있다. 그리고 나와도 이 책은 여전히 "살아 있다" 며 여전히 변하고 있다. 이것은 그리스 철학 이야기의' 테세우스의 배' 와 같다. 그 이름은 변하지 않고, 구조는 아직 있고, 출처는 여전히 이전의 출처이지만, 내용은 이미 크게 다르다.
고대인들은 저작권과 지적재산권이라는 개념도 없고 조상을 위해 책의 순수성을 보존하는 동력도 없었다는 것이다. 물론 고대인들이 책을 읽는 것은 자신을 돕기 위한 것이다. 이것이 많은 책들이 후세의 내용을 볼 수 있는 이유이다. 예를 들어 왕가대 진간 () 에 주조 () 의 내용을 기재한 것도 놀라운 일이 아니다. 이는 발견된 죽간이 후세 사람들이 가공한 것으로 밝혀질 뿐, 상대가 귀장기를 사용한다는 결론을 뒤집을 수는 없다. 또 다른 예로, 유도 전국적인 물건, 심지어 손자병법에도 전국적인 물건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전쟁) 이 책들은 널리 전해지지 않아 문안이 자신의 이해와 수정에 가입하지 않도록 보장하기가 어렵다. 결국 고대인들이 책을 읽는 것은 보존을 위한 것이 아니라 실용을 위한 것이다. 이 점을 이해하지 못하면' 의심고' 의 함정에 빠지고 고대인들이 모든 것을 위조하고 있다고 느낄 수 있다.
2 상대의 《귀장제》
상탕이 하조를 대신하는 것도 자신의 정권을 세우는 합법성이다. 상인은 자칭' 대읍상인' 이고, 하인을' 이희' 라고 부른다. 그들은 자신의 부족의 조상을 황제로 거슬러 올라가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정치적 발언권과 천상해석권도 찾아야 한다. 따라서, 하조의 연이산을 전복하고 황제의 귀장화로 되돌아가는 것은 자신의 합법성을 반영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해리포터스, 명예명언) 하지만 하조의 역법은 매우 정밀하기 때문에 오제 시대 역법 혼란으로 천명의 손실을 초래한 이유는 근거가 없다. 동시에, 상인은 더 정확한 역법 시스템을 제공하지 않았다. 더 좋은 방법은 하조의 역법을 계속 사용하지만 새해 시간을 앞당기는 것이다. 하조에서는 음력설이 음력월에 경축되기 때문에 상조는 하조보다 일찍 새해를 축하할 것이다. 추함은 마침 대지에 대응해 티베트 쿤괘의 시작을 호응했다. 연산의의 내용이 방대하기 때문에' 귀장의 의미' 는 짧고 용맹하기 때문에 상대의' 귀장의 의미' 는 4 천여 글자밖에 남지 않았다.
게다가 하제가 태양의 화신이라고 자처하면 상조의 황제는 더욱 심해진다. 상탕은' 제이' 라고 자처하지만, 이 칭호는 전례가 없다. 제이는 시황제, 이황제, 하느님의 북극성의 대표이기 때문이다. 그 전에 그는 희생되고 숭배하는 신이었다. 소철은 고대에는 다섯 가지 치국 이념, 즉 덕, 인, 예절이 있었다고 말했다. 황삼용도 (즉 유형적 개념 없음), 오제용덕 (즉 역력), 하대인 (민심), 상조용의 (즉 일전), 주조례 (즉 질서 규범). 하조는 인심을 얻어 천하를 이겼지만, 결국 상조로 대체되었다. 상 () 나라 사람들은 하조 () 관념이 너무 약하다고 생각하여 상조 () 는 중전 () 과 중전 () 을 사용해야 했다. 신선이 내려와서 인간 신이 된 이상 상조는 반드시 상조의' 인간 신' 의 권위를 지키기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한다. 그래서 상조의 제사는 종종 인위적인 대상으로, 규모가 매우 크며, 걸핏하면 수천 명을 죽이고, 매우 피비린내 나는 잔인하다. 상대 청동기의 괴이하고 무서운 모습을 보면 인신의 권위를 수호한다는 의미도 있을 수 있다.
피비린내 나는 폭력의' 대국 상인' 에 직면하여 많은 소국들이 벌벌 떨며 기대를 하지 못했다. 소주주' 지도자 희창 () 이 절로 핍박되어 자신을 보호하려고 할 때 극복해야 할 심리적 장애는 크다. 이에 따라 수감 기간 동안 주문왕은 주조 상인을 위한 이유를 찾기 위해 온갖 수단을 동원했다. <역경> 속에서 우리는 주문왕이 소주국이 반란을 일으킬 것인지, 미래가 길인지 흉한지 반복해서 추론하는 것을 볼 수 있다.
3 주역의 탄생
상조와의 오랜 접촉으로 주문왕은 상조 왕의 모든 세부 사항을 알고 있으며, 그가 진정한 신이 아니라 필사자라는 것을 알고 있다. 그러므로, 주문왕이 천명체계를 개조하는 중점은 상조의 길을 걷는 것이거나 신화천자가 될 수 없다. 천덕은 희생의 여러 제사를 통해 표현된 것이 아니라 인심으로 돌아가야 한다. 엄한 징벌을 통해서가 아니라 수덕의 사랑을 통해서다. 하조의 인정관념을 들 필요가 있다. 그래서 주조는 자신을 하조의 후예라고 불렀고, 조상은 대우와 싸운 적이 있다. 주조의 역법도 상조의 역법보다 우선해야 하고, 더욱 정통해야 하며, 2 월 (음력 1 1 월, 겨울부터 날이 있는 달) 에 설을 보내야 한다. 상조는 소장의 용이함을 주장하고, 귀장은 곤괘를 비롯한 주조의 정의에서 공공연히 천리에 어긋나는 행위로 암탉 타명 (오왕이 선언한 첫 참수의 죄) 이라고 한다.
주나라의 계승 합법성을 반영하는 헌법문헌을 선택하면서 주문왕은 전대가 남긴 각종 역학을 진지하게 연구했다. 그는 단순히 산을 잇는 옛 길을 걷지도 않고, 소장으로 돌아가는 사악한 길로 돌아갈 수도 없고, 가장 원시적인 복희팔괘에서 출로를 찾을 수 있을 뿐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따라서 주문왕이 연출한' 주역' 은 하조와의 관계뿐만 아니라 기원 복희로부터 답을 찾아 상조의 합법성을 근본적으로 부정해야 한다.
이에 주문왕은 가족과 세계 정통성을 대표하는 바소괘도를 선택해 복희괘도를' 선천적인 가십' 으로, 바소는' 모레 가십' 으로 이름을 바꿨다. 점괘 순서는 더 이상 뿌리부터 시작하지 않고, 건괘로 복희와의 정통 전승 관계를 나타낸다. 육십사괘체계는 복희가 64 괘를 해석하지 않았기 때문에, 주문왕은' 연산이' 신농판을 기초로 복희로 돌아가 팔괘의 초심을 하고, 복희의 선천적인 팔괘법을 이용하여 두 기구에서' 선천적인 육십사괘' 를 연기하고,' 귀장이' 육십사괘의 배열 논리를 흡수하여 더 많은 것을 연출했다
근본법' 주역' 의 법적 지지로 주문왕은 자신이 복귀할 운명이라고 생각하고, 당시 강력한 상조와 싸우지 않고 스스로 왕으로 자립할 운명이라고 생각했고, 천하의 3 분의 2 가 주조에 합류했다. 주문왕이 죽은 후 주무왕은 주공단, 태, 조, 태세정의 도움으로 상조를 멸망시켰지만, 주무왕은 일찍 죽었기 때문에 주조의 무거운 짐이 주무왕의 동생 주공단에 떨어졌다. 고 (), 조 (), 태사정 () 의 도움으로 주공 () 은 섭정왕 () 이라고 자처하며 상조 구부와 형제가 참여한 두 차례의 반란을 물리쳤다.
새로운 반란을 근절하고 상조의 옛 땅의 인심을 억제하기 위해, 주공은 하조 옛 수도 부근에 낙양을 신도로 세우고, 낙양 주둔군에 상조 낡은 본부를 위로하고, 요로에 그와 밀접한 관계를 맺고 있는 제후국을 대량으로 파견하여 상조 잔여 세력을 타격하고 반란을 방지했다. 문학 방면에서 주공은 사회질서 규범 체계를 만들어 사방팔방으로 퍼뜨렸는데, 주조 세력 범위 내의 제후국이 따라야 할 것으로 후대에 전해졌다. 이것은 주공의 의식과 즐거움이다.
이 예악 체계에서' 례' 는' 아니오', 즉 이른바' 존경' 을 강조한다. "음악" 의 역할은 "조화", 즉 이른바 "키스" 이다. 그와는 달리 주나라의 내부 단결을 공고히 하는 두 가지 측면이다. 예악의 합리성을 설명하면서 후대의 반란을 막기 위해 주공은 주문왕이 쓴' 주역' 을 수정하며 하조가 천명을 존중하는 기초 위에 수덕생의 내용을 추가해' 코끼리' 라고 부르는 수많은 해석적 창조를 진행했다.
근본대법의 신비성을 유지하기 위해, 이 코끼리들은 주왕과 노왕의 후손에게만 전수되어 주조가 사용하는 왕실 심리상태가 되었다. 다른 사람들은 부사와 말, 점술 과정 (점술 방법) 과 나중에 가장 간단한 논리 (책' 주역') 로 정렬된 점술 사전만 볼 수 있고, 상인 후예 공자는' 코끼리' 를 보면 손을 놓을 수 없다. 그는 크게 감동하여 감개무량하게 말했다. "나는 문학에 대해 우울하고, 나는 주인이다." 이를 바탕으로 공자 제자는 오늘 본' 순전',' 상전' 을 정리했다.
4 변화의 책과 유교 고전
유가는 고대 최초의 마법사였다. 나중에 하조가 세상에 내려왔을 때 마법사는 태묘 관리부에 들어가 제사와 점술을 주관하며 황제의 모사와 선생님이 되었다. 그것들은' 예기' 의 초기 형태인 태사, 교사, 태포이다. 공자가 가장 잘하는 것은 예제이다. 공자가 대량의 제자를 받은 후 유학이 전파되어 지식 전파의 중요한 힘이 되었다. 유가가 예제를 가장 중시하기 때문에,' 시경',' 상서',' 춘추' 등 예악과 관련된 문헌, 예악의 근문헌' 주역' 은 모두 유가의 가장 중요한 핵심 경전이 되었다.
공자의 제자들은 여러 세대의 노력을 거쳐 예악정신과 예악정신의 정수 인씨를 둘러싸고 <역경> 재해석과 개편을 하여 <역경> ('십익' 이라고도 함) 을 포함한 일련의 <역경> 해석 본문을 형성하였다.' 상전',' 상전',' 상전',';
그 중에서도' 상전' 과' 상전' 은' 상상' 의 주체이고,' 상전' 은 점상과 점덕을 강조하고,' 상전' 과' 상전' 은 점상 이미지를 기초로 점술과 점덕을 발휘한다는 것을 강조한다. 상수는 사실 수학과 같은 철학이고, 철학은 사회과학의 범주이며, 상수는 자연과학의 범주이다. 주역설 구괘전' 은' 역상' 상수의 일부이며' 연',' 귀장이' 에서' 구괘전' 을 물려받아 송대 (은상, 귀장후예), 제나라 (우하, 연산후예) 에서 물려받았다
춘추시대에는 모두 <역경> () 를 점술 () 의 책으로 삼았지만 공자만이 <역경> () 에' 고대 유언' 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공자는' 주역' 점괘에 숨겨진 도덕적 의미를 발견해 역사의 귀재와의 차이를 강조했다. 공자는 주공의 정신세계에 들어섰고, 그는 주역의 핵심을 건드렸다. 그는' 주역' 의 점괘가 갑골문으로 함부로 쌓은 것이 아니라 육십사괘 자체의 철학 수학 법칙에 따라 엄격하게 해석된다는 것을 발견했다. 이것이 바로 코끼리 법칙이다. 공자는 이 법칙의 경험을 발견했는데, 바로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역경> 속에 있다. "내집전" 은 "아는 사람은 그 시를 보면 반드시 과반수를 생각해야 한다", "성인은 관점을 설정하고, 계사는 길흉을 구별한다" 고 말했다. 이 두 문장은 순전화와 코끼리전의 현기를 말한다.
연과 귀장의의 핵심 논리를 묘사한 문헌이 상주에 의해 파괴됐거나, 송치국의 왕족들 사이에서만 전해져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기 때문인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간단히 말해서 춘추시기는 세상의' 연이산',' 귀장쉬운' 에서 볼 수 있지만,' 주역' 이 쉽게 닮지 않은 것처럼 부점일 뿐이다.
결론적으로, 현대인들이 본 이경은 이경과 이경이라는 두 부분으로 나뉜다. 이경은 문왕이 재창조한 것이다. 그는 육사 () 의 순서를 유도하고 재배열하여 이름을 바꾸고, 점술로 사용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점술) 이전' 은 공자 제자가' 코끼리' 를 기초로 재해석한 철학과 수학 텍스트로 인을 핵심으로 하고 예악을 목표로 군자를 양성하는 방향이다. 이 두 시스템을 결합하면 하나의 완전한 주역 시스템 (코끼리, 수, 리, 산업) 이 형성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