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에 관한 모든 정보를 누가 압니까?
성강은 사람들이 들을 때 느끼는 음량이다. 즉 우리가 평소에 말하는 소리의 강약, 크거나 작게, 무겁거나 가볍다. 인간의 귀에 대한 소리의 안정성과 약성에 대한 주관적 평가 기준 중 하나이다. 그것의 객관적인 평가 척도, 즉 물리량의 측정은 음파의 진폭이다. 사운드의 강도와 진폭은 완전히 일치하거나 비례하지 않으며, 오디오 범위의 저주파에는 큰 차이가 있으며, 고주파 밴드에도 상당한 차이가 있습니다.
오디오 범위, 즉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소리 진동의 정상 주파수는 20 Hz 에서 20 kHz 까지입니다. 20 Hz 이하는 서브우퍼, 20 kHz 이상은 초음파라고 합니다. 오디오 주파수 범위 내에서 사람의 귀는 1 ~ 3 kHz 의 중간 주파수 범위 내의 사운드에 가장 민감하지만, 고저주파 범위 내의 사운드는 상대적으로 느립니다. 특히 저주파 범위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사람의 귀에는 또 하나의 특징이 있다. 강한 사운드의 경우, 소리의 크기와 주파수의 관계가 크지 않거나, 다양한 주파수의 사운드 진폭이 비슷하다는 것을 느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소리명언) 그러나 저수준 신호 (즉, 가벼운 소리) 의 경우 그 음량과 주파수는 큰 관계가 있다. 즉, 같은 진폭의 소리에 대해서는 낮은 주파수와 높은 주파수의 소리가 중간 주파수의 소리보다 가볍다. 소리의 진폭이 작을수록 닭의 번식 현상이 더 심해진다. 1 kHz 의 소리 신호에 대해 인간의 귀에 느낄 수 있는 최소 음압은 2X 10 (마이너스 4 승) 마이크로바입니다. 마이크로바는 음압의 단위로 1 제곱 센티미터 면적에 1 다인 압력이 있는 것과 같습니다. 전기 음향 작업자는 이 음압을 0 데시벨의 음압 수준이라고 부르는데, 보통 0 데시벨 SPL(SPL 은 음압 수준의 약자) 로 쓰면 0 이 된다. 600ohm 회로에서 775 볼트는 0 데시벨로 설정됩니다. 음압 대신 대수 음압 레벨을 사용하여 소리의 진폭을 나타내는 것이 분명히 유익하다. 사람이 들을 수 있는 음압 범위가 2X 10 (마이너스 4 승) 버스부터 2XlO (마이너스 4 승) 버스까지 1000 만 (1) 차이가 크기 때문이다 이렇게 넓은 범위의 변화는 계산하기 불편하므로 음압급으로 표현하는 것보다 음압급으로 표현하는 것이 훨씬 편리하다. 또한 인간의 귀에 대한 소리의 인식은 비선형적이기 때문에 대수 측정은 인간의 귀의 주관적 특성에 더 가깝습니다. 음압 수준이 1.20 데시벨 SPL 에 도달하면 사람의 귀는 참을 수 없는 통증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사람들이 콘서트홀에서 밴드 연주를 들을 때, 음악의 자연 동적 범위는 0 부터 1.20 dB SPL 까지입니까? 대규모 교향음악의 경우 가장 큰 음악 세그먼트는 1 15 dB SPL 에 도달할 수 있고, 가장 약한 음악 세그먼트는 약 25 dB SPL 이므로 동적 범위는 90 dB 에 이를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것은 극히 드문 경우입니다. 보통 교향악의 동적 범위는 50 ~ 80 데시벨 정도이고, 중소곡의 동적 모델은 40 데시벨 정도이며, 언어의 동적 범위는 30 데시벨 정도이다.
따라서 국내 재생 장비는 가능한 한 재현해야 합니다.
1] 이상의 음악이나 언어의 자연음급 동적 범위.
2) 음악 또는 언어의 자연 음압 수준. 가정에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재생 볼륨의 경우 평균 음압 레벨은 음악의 경우 약 86 데시벨 SPL, 언어의 경우 약 70 데시벨 SPL 입니다.
2. 음높이, 음높이, 또는 음조는 인간의 귀에 대한 음높이의 주관적 평가 척도이다. 그것의 객관적인 평가 척도는 음파의 주파수이다. 음고와 진폭의 관계와는 달리 음고와 주파수는 기본적으로 같다. 두 사운드 신호의 주파수 차이가 두 배, 즉 f2=2f 1 일 때 F2 는 f 1 보다 1 옥타브 높습니다. 1(도) 와 나의 음악적 차이는 단지 옥타브, 음악학에서도 옥타브라고 한다. 한 옥타브에는 12 반음이 있습니다. 1-I 옥타브를 예로 들면 12 반음은 1-# 1, #1입니다 이 12 눈금의 구분은 기본적으로 로그 관계별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서로 다른 악기는 같은 주파수의 음표를 연주할 때 음높이가 같다고 느끼며, 여기서 연주하는 소리는 같은 기본 주파수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악기가 소리를 낼 때마다 이 소리는 기본 주파수 fo 뿐만 아니라 fo 의 양의 정수배인 고조파도 있다. 앞서 언급했듯이, 각 음의 음준감은 fo 에 의해 결정되며, 각 악기의 다른 화음 성분은 그 악기의 독특한 음색을 결정한다. 그렇다면 음악의 자연 기본 주파수 범위는 얼마입니까? 악기 중 피아노의 기본 음현 범위는 27.5 부터 4 136 Hz 까지 가장 넓다. 오케스트라와 교향곡의 음고 범위는 30 ~ 6000 Hz 이다. 중국 민족 악기의 음역은 50 ~ 4500 Hz 이다. 그건 그렇고, 현대 전자 음향 연구에 따르면 음악의 고유 진동수 범위는 20 ~ 20000Hz 가청 오디오 문자열의 범위를 벗어납니다. 예를 들어, 일부 아프리카 드럼의 음고는 서브사운드 밴드에 있고, 일부 중국 목관악기의 고조파 (범음) 은 최대 25 kHz 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차 신호인은 귀로는 들을 수 없지만, 사람의 피부는 감지할 수 있다. 또한 언어 그림의 기본 주파수는 150 ~ 3500 Hz 범위 내에 있습니다.
3. 음색
사람은 음량과 음고에 뚜렷한 차이가 있을 뿐만 아니라 소리의 "음조" 를 정확하게 판단할 수 있다. 클라리넷과 원호가 연주하는 음고 (기본 주파수) 는 같지만, 사람들은 어느 것이 단관인지, 어느 것이 원호인지 혼동할 수 없다. 그들의 음색과 파형 포락선이 다르기 때문이다. 음색은 음악의 범음 (고조파) 스펙트럼에 의해 결정되거나 음악의 파형에 의해 결정된다고 할 수 있다. 음악의 파형 (전자 오실로스코프에서 볼 수 있음) 은 단순한 사인파가 아니라 복잡한 파동이기 때문이다. 분석에 따르면 이 복잡한 파형은 기본 주파수 F0 과 F0 정수 배수의 파형 (f 1, F2, F3, F4) 을 포함한 일련의 사인파로 분해될 수 있습니다. F1,F2, F3, F4 의 크기는 특정 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비율은 각 악기에 독특한' 색' 인 음색을 부여한다. 고조파 성분이 없다면 간단한 음고 사인 신호는 음악감이 없다. 따라서 기악의 주파수 범위는 기악의 주파수 범위뿐 아니라 기악의 모든 범음이 포함되어야 하며, 높은 범음이라도 악기 음색에 미치는 영향은 여전히 크다. 하이파이 사운드 재생 시스템은 모든 범음을 재현할 수 있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이로 인해 재생 주파수 범위는 최소한 15000 Hz 이상이고 요구 주파수 범위는 20 kHz 이상이어야 합니다. 또한 언어의 범음은 7 ~ 8 khz 에 달할 수 있다.
4. 파형 포락선
음악의 파형 포락선은 음악 연주 (폭탄, 불어, 당기기, 다이얼) 각 음표를 연주할 때 개별 음악 진폭의 시작과 끝의 과도 현상, 즉 파형의 포락선을 가리킨다. 어떤 악기들은 연주, 불어, 당기기, 다이얼이 시작될 때 즉시 최대 진폭에 도달한 다음 진폭이 점차 줄어드는 반면, 다른 악기들은 처음에는 그다지 흥분하지 않고 점차 커져 점차 줄어든다. 이러한 파형 포락선의 변화도 악기의 음색에 영향을 줄 수 있다. 분명히, 방음 설비는 또한 양호한 일시적인 추종 능력을 요구한다. 그렇지 않으면 음악의 자연 포락선이 왜곡될 수 있다.
현대 음악-2000 년의 이론적 탐구와 12 평균법의 탄생
중국 전통 음악 이론의 전승에는 기원전 7 세기부터 탐구해 온 과학이 있다. 이후 2,600 여 년 동안 지속되어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학계에서' 절학' 이라고 불렸다.
리듬, 즉 음준 시스템과 음악 시스템 중 * * 사이의 수학 논리 관계를 연구하는 과학. 음악 음향 (음향), 수학, 음악학이 서로 침투하는 것은 교차 학과이다. 음고 시스템의 연구와 응용에서 음율은 거의 어디에나 있다. 예: 멜로디 음조의 구조와 음정; 패턴의 조화 원칙과 조화 이론: 다성부의 수직 조합 시 다양한 음정 관계 궁전의 회전 악기 제조와 조율에서 음고와 음위의 확정: 듀엣과 합창합주의 조율은 음률과 직결된다. 그래서' 24 사' 에서 각 왕조는' 악' 외에' 법',' 책',' 법력' 과 같은 장이 있다.
법가' 의 후한 유산과 중국 문화 학술사에서의 지위는 상상할 수 있다.
중국의 음악법사에서 가장 조산한 것은' 3 점 손익법' 이라는 완전한 법률 이론을 낳았는데, 이는 천년기 중반에 나타났다. 관원편' 과' 석록춘추선율편' 은 각각 1 현 길이를 기준으로 3 단, 2 점,' 3 점 실일' 로 나누어 첫 번째 5 도와 4 도음을 내는 기본 원리를 서술했다. 3 등분된 단락에' 3 분익 1' 을 더하면 다음 4 도의 첫 음이 나온다. 계속 이렇게 계산하면 12 음을 얻을 수 있는데, 이를' 12 법' 이라고 하는데, 각 법마다 고정법명이 있습니다.
황대 갑골? 임충오기억남영
종록총종, 현루빈이 종을 쏘았다.
이' 생법' 은 한 번에 5 도를 계산하는 것이기 때문에' 5 도 생법' 이라고도 불린다. 나중에 그리스 수학자 조피타고라스 (기원전 580- 기원전 50 1) 도 같은 방법으로 "12 법칙" 을 계산했다.
"3 점 손익분기" 는 "12 법칙" 을 추론했지만, 결국 계산해 보면 순환적으로 부활할 수 없다. 그것은 균일하지 않은' 12 율' 으로, 각 법칙에는 크기 반음의 차이가 포함되어 있다. 따라서 자유롭게 회전할 수 있는 평균 법칙 체계를 찾는 것은 2000 여 년 동안 음악학자들이 추구해 온 이상이 되었다.
한나라의 유명한 변호사 방경 (기원전 77-37 년) 은 5 도법을 따라 계속 읽었고, 제 53 의 색교법이 되면 이미 기본적으로 황종 (제 53 평균법도 16 세기 유럽에 나타났다) 으로 돌아갔다.
그는 마침내 60 개의 법칙을 세었고, 나중에는' 방추의 법칙' 이라고 불렸다. 표면적으로 볼 때, 방오 계산 60 법의 복잡한 법체계는 12 평균법의 간결한 이상과 완전히 다르지만, 만약 그의 신비주의의 외투를 버리면, 그가 조작 과정에서 얻은 많은 법적 고도는 모두 증후을편종이 구현한' 종법'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조의 전락과 심중은 방정육률을 기초로' 손익이분법' 에 따라 생진률을 더 자세한 360 율까지 계속 추론한다. 그들은 황종근본법의 음차 수를 최소한으로 낮춰 12 평균법을 선택할 수 있는 음을 더 큰 가능성을 제공했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그러나 이와 함께 이 길을 따라 12 평균법을 푸는 탐구도' 물 없는' 곤경에 빠졌다
우연히도 돈, 심동시대의 음악학자 호승전 (370-447) 이 대담하게' 신법' 을 제안했다. 그의 방법은 12 법칙이 회복할 수 없는 남은 실수를 12 부씩 나누어 각 법칙을 보충하는 것이다.
12 대가 지나서야 비로소 황색으로 돌아갔다. 이것은 천재의 12 평균법에 대한 구상이라고 할 수 있다. 당시 호승천은 이 심오하고 예측할 수 없는 법체계의 문을 두드릴 뻔했다. 애석하게도 그는 주파수비로 계산하는 것이 아니라 현 길이로 계산하다가 문제가 또 좌초되었다. 수대 유탁 (58 1-6 18) 은' 삼분손익법칙' 의 속박에서 벗어나 진동체장 인접 법칙의 동차를 기준으로' 12 장등차법칙' 을 계산한다. 1959 년 왕경 (905-959) 은 새로운 법칙을 제시하여 반배 관계의 옥타브 음정으로 법칙을 강성조정했다. 그는 불평등법 해결을 위한 갈등은 법칙 12 범위 내에서만 진행될 수 있다는 것을 분명히 알고 있지만, 그의 기본 방법은' 3 점 손익법' 을 보수하는 것이다.
이렇게 오랜 탐구와 방랑을 거쳐 명나라 중기에 이르러 황족은 주가 (1536-1611) 곁을 지나 마침내 그는 법제도의 기하급수를 계산해 음악 12 법칙에서 궁전을 자유롭게 회전하는 천고의 난제를 처음으로 해결하여 수천 년 동안 수많은 변호사의 꿈을 이루었다. 그의' 새로운 비밀률' 은 인류 과학사에서 가장 중요한 발견 중 하나가 되었다. 예술사의 거인으로서 주는 과학, 문화, 특히 전통 음악 이론 방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의 필생의 저서' 음악법대전' 은 음악예술의 모든 측면을 포괄한다 .. 그러나 중국 봉건 사회의 쇠퇴로 인해. 주가 발명한' 12 평균법' 입니다. 결국 실천에 옮기지 못하고 한 권의 책에 얽힌 고각은 봉건제국의 교살 천재를 반영하는 비장한 실루엣이 되었다.
고대 음악-발전사 (a)
진 전 고전 "루 봄과 가을" 은 "음악의 근원은 멀리 있다! 클릭합니다 언제, 역사에는 정확한 기록이 없었지만, 끊임없이 발견된 음악 유물은 그' 기원' 을 거듭 증명했다.
1950 년대 초 안양 은허 () 에서 상대호문암판 () 이 출토되어 중국 악기가 이미 3000 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음을 증명하였다. 1950 년대 중반, 시 안반파촌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단음공도석' 이 출토되어 악기가 6700 여 년 전으로 끌려갔다. 1970 년대 절강 여요하임도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7000 여 년 전의' 골적 피리' 와' 도석' 이 많이 발견됐다. 중국 음악은 정말 역사의 장강과 같다. 구불구불하고 다채롭고, 영원히 멈추지 않는다. 이 강은 졸졸 흐르는 물줄기에서 도도한 강물로 변한다. 최근 몇 년 동안, 허난성 무양현 자호촌의 고고학적 발굴이 그것을 더 오래된 시대로 확장시켰다 ...
중국 음악과 고대 문학의 역사는 일반적으로 황제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황제에 관한 전설은 후세의 이상성분을 섞었지만 초자연적인 성분도 많이 있지만, 완전히 믿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예를 들어 황제 시대' 12 법칙' 의 확립과 같이, 후대의 창조는 황제에게 귀속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것은 현대 과학 고고학 발견과 일치하지 않는다. 황제를 중국 음악의 원천으로 여기는 것은 이미 늦었다. 현대 고고학 발견은 중국 음악의 역사를 황제 시대로부터 크게 앞당겼는데, 황제 시대보다 훨씬 오래되었다!
1986 ~ 987 년 허난성 무양현 자호촌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최소 16 개의 골피리가 출토됐다. 탄소 14 의 측정에 따르면, 이 플룻들은 8000-90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이 골피리들은 학척골로 만들어졌으며, 대부분 7 개의 구멍을 뚫었다. 일부 음공 외에도 드릴하기 전에 새겨진 등분 표시도 있고, 일부 음공 옆에는 작은 구멍이 뚫려 있어 조율이 높아야 한다. 이러한 상황은 적어도 당시 사람들이 피치의 정확성에 대해 어느 정도 요구 사항을 가지고 있었으며, 피치와 파이프 길이의 관계에 대한 초보적인 인식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음악가의 가장 완벽한 음계에 따르면, 5 음계 위주의 중국은 이미 7,800 년 전부터 구조가 안정되고 5 음계를 뛰어넘는 음계 형태를 가지고 있다고 한다. (이 역사적 사실은 중국 음악이 5 음계 위주라는 것을 웅변적으로 보여준다. 어떤 사람들이 생각하는 이른바 음계 발전이 완벽하지 않은 것이 아니라 역사와 심미 선택의 결과다. 이는 당시 음악이 상당히 높은 수준으로 발전했고 사람들의 상상을 훨씬 뛰어넘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 전에 중국 음악에는 반드시 아주 긴 역사 시기가 있을 것이다. 이 시기가 수천 년인지 수만 년인지 추측하기 어렵다.
골피리 외에도 신석기 시대의 골피리, 심벌즈, 도자기 시계, 편종, 드럼이 있습니다. 이 악기들은 중국의 광활한 땅에 분포되어 있으며, 시간이 매우 길어서 그들이 중국의 원시 시대의 주요 악기라는 것을 보여준다. 그 중의 편종, 편종, 북은 후세에 크게 발전하였다. 심벌즈와 호루라기의 경우, 골피리의 모양과 원리와 같은 악기 (오늘은' 조각' 이라고 불림) 가 있으며, 오늘날에도 여전히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벼루는 매우 특색 있는 악기로 흙으로 만든 것이다. 계란 (또는 각종 변형) 처럼 보이고, 크기는 중국인의 주먹과 비슷하다. 그것은 속이 비어 있고, 맨 위에는 기공이 있고, 가슴과 복부에는 하나 이상의 손가락 구멍이 있다. 골피리를 제외하고 구름은 원시시대에 절대 하나 이상의 음조를 낼 수 있는 유일한 악기이다. 원시시대에는 구름이 1-3 개의 음공만 있었고, 2 ~ 4 개의 음만 낼 수 있었다. (이것은 아마도 작은 달걀 모양의 구름 위의 구멍이 관형 피리의 구멍보다 계산하기 더 어려운 것과 관련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중국 척도의 발전 과정, 특히 중국 척도의 발전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는 구간 관계를 어느 정도 반영하고 있다. 현재 두 음만 낼 수 있는 음공부터 반복적으로 강조하는 소음정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이 관점은 중국 음계의 발전, 음계와 성조의 법적 관계, 심지어 중국 5 음계의 내면적 메커니즘을 이해하는 데 중요한 지도의 의의가 있다.
원시 시대의 음악과 춤은 불가분의 관계인데, 이것은 아마도 세계 각 민족의 역사상의 현상일 것이며, 중국도 예외는 아니다. 늦어도 기원전 1 1 세기에 중국은 이런 음악과 춤이 결합된 예술 형식을' 음악' 이라고 불렀다. 음악춤이 독립된 예술 형식이 된 후에도' 음악' 은 춤과 음악을 모두 가리킬 수 있으며, 줄곧 모호한 의미를 유지하고 있다. 오늘날 "음악" 은 음악을 의미하기 때문에 학자들은 일반적으로 원시 시대의 "음악" 을 "음악 춤" 이라고 부른다. 현존하는 일부 원시 암벽화는 원시 음악춤의 장면을 생동감 있게 묘사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집단 가무 활동이다. 이후 문헌에 보존된' 기억' 단편에 따르면 원시 음악춤의 개최와 풍작을 기원하는 등 제사는' 하나 둘 하나' 이기 때문에 반드시 생산활동의 재현을 포함해야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시 시대에 음악춤은 사회 분업의 대상이 아니었고, 원시 사회에도 전임 악사가 없었다. 음악과 춤은 보통 부족 사회의 모든 사회 활동이다. 따라서 원시 시대의 음악춤은 특수한 예술 형식의 출현과 신분으로 사회에서 독립하지 않았다.
엄밀히 말하면, 음악춤은 일종의 사회분업으로서, 기원전 2 1 세기 여름왕조가 설립된 후에야 비로소 사회에서 독립된 지위를 얻게 되었다. 하초 마지막 군주 제나라와 걸은 모두 대형 음악춤으로 스스로 즐겼다는 전설로, 마지막 하조 사회에서 수많은 전임 음악무용수들이 생겨났다는 것을 설명한다. 이는 음악춤이 예술이 사회와 독립한다는 표시다.
원시 악무와 원시 요술, 제사 등의 활동이 밀접하게 결합되어 있기 때문에, 악무와 일부 악기에 대한 신비한 사상이 일찍부터 생겨났을 수 있다. 국가가 탄생한 후 통치자는 음악과 춤을 조작하고 통제하기 위해 통치를 강화하기 위해 음악의 신비한 관념을 이용하고 강화할 것이다. 일부 보존된 음악 동화는 바로 이런 사회적 배경의 산물이다. 전설에 의하면 장을 나누는 대형 악무' 구변'' 구가' 는 모두 하조 군주가 하늘에서 내려왔다고 한다. 전국 초년 (기원전 5 세기) 에서 출토된 악기에서 여전히 케이의 이미지를 볼 수 있는데, 마치 그가 당시 악신의 지위를 가지고 있었던 것 같다. 황제가 소처럼 보이는 동물을 얻었다는 말도 있다. 그래서 그는 그것의 가죽으로 그것을 어둠 속에 감추고, 뇌수의 뼈로 북채를 만들어 그것을 때렸다고 한다. "오백리라고 들었는데, 황제는 이 면으로 천하를 북돋웠다. 황화는 모두 허구의 신기한 동물이다. 사실 당시의 북은 후세와 마찬가지로 몽우가죽으로 만들어졌지만, 많은 가죽이 (현재 양자악어라고 불림) 가죽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신화 재료가 되었다. 나중에 쿠이는 음악을 담당하는 "사람" (신) 이 되었다. 음악을 관장하는 신으로서 리듬을 주도하는 드럼은 이런 악기가 음악춤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하는 우여곡절 반영이라고 할 수 있다.
자호골피리의 출토 장소는 전설의 하대 부근에 있으며, 하조의 활동 지역은 중국 음악이 고도로 발전하는 지역이라고 우리에게 알려준다. 하조의 음악춤이 전대를 분명히 추월했다는 전설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구변과 구형이 천도에서 유래한 신화 원소를 벗겨낸다면, 구변과 구형의 현실만이 진정한 아름다움과 아름다움이다. 그래야만 이 노래가 하늘에만 존재해야 한다는 상념을 불러일으키고 신화 하나를 더 창조할 수 있다.
1. 휴대용 MP3 플레이어의 속칭.
MP3 형식 음악 재생을 위한 휴대용 플레이어 (현재 WMA, wav 등과 호환 가능). 휴대용 MP3 플레이어는 원래 한국인 황광수와 황 (Moon & amp;) 으로 시작됐다. Hwang) 는 1997 에서 발명되어 관련 특허를 출원했다.
음악 형식으로서의 2.MP3
MPEG- 1 오디오 레이어 3 (MP3 라고도 함) 은 널리 사용되는 디지털 오디오 인코딩 및 손실 압축 형식입니다. 오디오 데이터의 양을 크게 줄이도록 설계되었지만 대부분의 사용자에게 재생된 음질은 압축되지 않은 원본 오디오에 비해 크게 감소하지 않았습니다. 헤럼의 연구기관인 Fraunhofer-Gesellschaft 의 엔지니어들이 199 1 년에 발명하고 표준화했습니다.
일반검사
MP3 는 데이터 압축 형식입니다. PCM 오디오 데이터에서 인간의 청각에 중요하지 않은 데이터 (손상된 이미지 압축인 JPEG 와 유사) 를 삭제하여 파일 크기를 줄입니다.
MP3 에는 오디오의 어느 부분을 폐기할 수 있는지 결정하기 위해 심리 음향학을 포함한 많은 기술이 사용되었습니다. MP3 오디오는 서로 다른 비트율로 압축할 수 있어 데이터 크기와 사운드 품질 간에 일련의 절충안을 제공합니다.
MP3 형식은 혼합 변환 메커니즘을 사용하여 시간 영역 신호를 주파수 영역 신호로 변환합니다.
* 32 대역 다상 적분 필터 (PQF)
* 36 또는 12 탭 보정 이산 코사인 필터 (MDCT); 각 하위 밴드의 크기는 0 ..1및 2...3 1.
* 중첩 감쇠 후 처리
MPEG 사양에 따르면 MPEG-4 의 AAC (고급 오디오 인코딩) 는 차세대 MP3 형식이 됩니다. 다른 형식을 만들고 홍보하기 위한 많은 중요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그러나 MP3 의 전례 없는 유행으로 현재 다른 형식의 성공은 불가능하다. MP3 는 광범위한 클라이언트 소프트웨어 지원뿐만 아니라 휴대용 미디어 플레이어 (MP3 플레이어) DVD 및 CD 플레이어와 같은 하드웨어 지원도 제공합니다.
역사
발전
MPEG- 1 오디오 레이어 2 인코딩은 원래 Deutsche forschungs-und verschuanstalt f ü r Luft-und raum fahrt (Deutsche fors chungs-und verschuanstalt f ü r Luft-und raum fahrt) 이 프로젝트는 유럽연합이 후원하는 유레카 연구 프로젝트로, 그 이름은 보통 EU- 147 이라고 불린다. EU- 147 의 연구 기간은 1987 부터 1994 까지입니다.
199 1 년이 되자 Musicam (레이어 2) 과 ASPEC (어댑티브 스펙트럼 인식 엔트로피 인코딩) 라는 두 가지 제안이 나왔다. 네덜란드 Philips, 프랑스 CCETT, 독일 Institut für Rundfunktechnik 이 제안한 Musicam 방법을 선택하는 것은 단순성, 오류 시 루바, 고품질 압축 시 계산량이 적기 때문이다. 하위 밴드 인코딩을 기반으로 하는 Musicam 형식은 MPEG 오디오 압축 형식 (샘플링 속도, 프레임 구조, 헤더, 프레임당 샘플링 포인트) 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이 기술과 디자인 아이디어는 ISO MPEG 오디오 레이어 I, II 및 후속 레이어 III (MP3) 형식의 정의에 완전히 통합되어 있습니다. 무스만 교수 (하노버 대학) 의 주재로 표준 제정은 레온 반 데 코크호프 (1 층) 와 게르하르트 스토르 (2 층) 가 완성했다.
네덜란드의 리옹 반더콕호프, 독일의 게르하르트 스토르, 프랑스의 이브 프랜? 독일 ois Dehery 와 Karlheinz Brandenburg 로 구성된 워크그룹은 Musicam 과 ASPEC 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흡수하고 128kbit/s 에서 MP2/kloc-에 도달할 수 있는 MP3 를 개발하기 위해 자신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추가했습니다 .....
이러한 모든 알고리즘은 결국 1992 년 MPEG- 1 첫 번째 표준 그룹의 일부가 되어 1993 년 출판된 국제 표준 iso/iec/kloc-0 을 만들었습니다 MPEG 오디오에 대한 추가 작업은 결국 1994 에서 개발된 두 번째 MPEG 표준그룹 MPEG-2 의 일부가 되었습니다. 본 표준의 정식 명칭은 ISO/IEC 138 18-3 으로 0995 년에 처음 발표되었습니다.
인코더의 압축 효율성은 비트 수 (:en: 비트 깊이) 와 입력 신호의 샘플링 속도에 따라 달라지므로 비트율로 정의됩니다. 하지만 CD 매개변수 (44. 1kHz, 채널 2 개, 채널 16 비트 또는 2x 16 비트) 를 압축 비율 참조로 사용하는 제품이 자주 있는데, 이 참조를 사용하는 압축 비교는 일반적으로 높습니다
Karlheinz Brandenburg 는 CD 매체에 있는 수잔 비그의 노래' 톰의 만찬' 을 사용하여 MP3 압축 알고리즘을 평가했다. 이 노래를 사용하는 이유는 부드럽고 단순한 멜로디로 재생 시 압축 형식의 결함을 더 쉽게 들을 수 있기 때문이다. 어떤 사람들은 수잔 빅을 "MP3 의 어머니" 라고 놀렸다. 좀 더 진지하고 비판적인 오디오 발췌 (종금, 삼각 피아노, 아코디언, ...) 는 전문 오디오 엔지니어가 MPEG 오디오 형식의 주관적 품질을 평가하는 데 사용한다.
MP3 가 대중에게 나아가다.
비트 호환 MPEG 오디오 파일 (1 레이어 2, 레이어 3) 을 생성하기 위해 ISO MPEG 오디오 위원회 구성원은 C 언어로 ISO 1 172-5 라는 일부 비실시간 운영 체제에서는 첫 번째 DSP 기반 압축 오디오 실시간 하드웨어 디코딩을 시연할 수 있습니다. 일부 다른 MPEG 오디오는 소비자 수신기와 셋톱 박스의 디지털 방송 (라디오 DAB 및 TV DVB) 을 위해 실시간으로 개발되었습니다.
이후 1994 년 7 월 7 일 Fraunhofer-Gesellschaft 는 l3enc 라는 첫 번째 MP3 인코더를 발표했습니다.
Fraunhofer 개발팀은 .mp3 확장자를 선택했습니다 (이전에는. Bit)7 월 1995. 많은 사람들이 최초의 실시간 소프트웨어인 WinPlay 3(0995 년 9 월 9 일 발표된 65438+) 으로 PC 에서 MP3 파일을 인코딩하고 재생할 수 있습니다. 당시 하드 드라이브가 비교적 작기 때문에 (예: 500MB) 이 기술은 컴퓨터에 엔터테인먼트 음악을 저장하는 데 매우 중요하다.
MP2, MP3 및 인터넷
1993 년 6 월, 인터넷에 (MPEG- 1 오디오 레이어 2) 파일이 등장해 흥MPEG 오디오 플레이어로 자주 재생됐다가 Tobias Bading 이 유닉스를 위해 개발한 MAPlay 가 등장했다. MAPlay 는 199 년 2 월 22 일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현재 Microsoft Windows 플랫폼으로 마이그레이션되었습니다.
처음에는 MP2 인코더 제품만 Xing Encoder 와 CDDA2WAV 로 CD 트랙을 WAV 형식으로 변환하는 CD 캡처기였습니다.
인터넷 지하 음악 기록 보관소 (IUMA) 는 일반적으로 온라인 음악 혁명의 원조로 여겨진다. IUMA 는 인터넷 최초의 하이파이 음악 사이트이다. MP3 와 인터넷이 유행하기 전에, 그것은 수천 장의 MP2 의 공인 음반을 가지고 있다.
1995 상반기부터 90 년대 말까지 MP3 는 인터넷에서 번창하기 시작했다. MP3 의 유행은 주로 Nullsoft 가 1997 에서 발표한 Winamp 와 Napster 가 1999 에서 발표한 Napster 등의 회사와 소프트웨어 패키지의 성공으로 인해 상호 발전을 촉진한다. 이러한 프로그램을 통해 일반 사용자는 MP3 파일을 쉽게 재생, 제작, 감상 및 수집할 수 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MP3 파일 피어 투 피어 기술 파일 공유에 대한 논쟁이 급속도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압축은 파일 공유를 가능하게 하고 압축되지 않은 파일은 너무 커서 공유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MP3 파일이 인터넷을 통해 널리 퍼지기 때문에 일부 주요 음반 제조업체는 저작권을 보호하기 위해 Napster 를 기소했습니다 (지적 재산권 참조).
아이튠즈 음악 스토어 (iTunes Music Store) 와 같은 상용 온라인 음악 배포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디지털 음악 사용을 제어하고 제한하기 위해 디지털 저작권 관리 (DRM) 를 지원하는 기타 또는 독점 음악 파일 형식을 선택합니다. DRM 을 지원하는 형식은 저작권 자료의 침해를 방지하는 데 사용되지만 대부분의 보호 메커니즘은 몇 가지 방법으로 해독될 수 있습니다. 컴퓨터 전문가는 이러한 방법을 사용하여 자유롭게 복사할 수 있는 잠금 해제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두드러진 예외는 마이크로소프트의 Windows Media Audio 10 형식이며 아직 깨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압축된 오디오 파일을 얻으려면 녹음된 오디오 스트림을 압축해야 하며 음질이 떨어집니다.
MP3 의 오디오 품질
MP3 는 손실 형식이기 때문에 다양한 비트율 옵션을 제공합니다. 즉, 초당 오디오에 필요한 인코딩된 데이터의 자릿수를 나타내는 데 사용됩니다. 일반적인 속도는 초당 128 에서 320kb 사이입니다. 반면 CD 의 압축되지 않은 오디오 비트율은1411.2 kbit/s (16 비트/샘플링 포인트 ×입니다
낮은 비트율로 인코딩된 MP3 파일은 일반적으로 재생 품질이 떨어집니다. 비트율이 너무 낮으면 재생 시 "en:compression artifact" 가 나타납니다. 압축 소음의 좋은 예는 환호성의 압축입니다. 즉, 무작위성과 급격한 변화로 인해 인코더 오차가 더욱 뚜렷해지고 메아리처럼 들립니다.
MP3 파일의 품질은 인코딩된 파일의 비트율과 관련이 있을 뿐만 아니라 인코더의 품질과 신호 인코딩의 난이도와 관련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들은 128kbit/s 의 MP3 와 44. 1kHz 의 CD 음질은 CD 와 비슷하며 압축비는 약11:/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속도에서 올바르게 인코딩된 MP3 는 아날로그 미디어의 대역폭 제한, 신호 대 잡음비 등의 제한 때문에 FM 방송 및 카트리지보다 더 나은 음질을 얻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청음 테스트에 따르면 청중은 간단한 연습 테스트를 통해 128kbit/s MP3 와 원본 CD 의 차이점을 안정적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많은 경우, 그들은 MP3 의 음질이 너무 낮아서 받아들일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다른 청중은 시끄러운 차나 집회와 같은 다른 환경에서 음질을 받아들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MP3 코딩의 결함은 로우엔드 컴퓨터의 스피커에서는 분명하지 않지만, 컴퓨터에 연결된 고품질 스테레오 시스템, 특히 고품질 헤드폰을 사용할 때는 더욱 두드러집니다.
Fhg (fraunhofer Gesellschaft) 는 자사 홈페이지에 다음과 같은 MPEG- 1 레이어 1, 2, 3 의 압축률과 데이터율을 공개해 비교했다.
* 계층 1: 384 kbit/s, 압축비 4: 1.
* 2 층: 192...256 킬로비트/초, 압축비 8: 1...6: 1.
* 레이어 3:112 ..128 킬로비트/초, 압축비12:/kloc-
계층 간의 차이는 서로 다른 심리 음향 모델에 의해 발생합니다. 1 레이어 알고리즘은 매우 간단하기 때문에 투명 인코딩에는 더 높은 비트율이 필요합니다. 그러나 인코더마다 다른 모델을 사용하기 때문에 이러한 완전한 비교를 수행하기는 어렵습니다.
제시가격이 심하게 왜곡된 것은 2 층과 3 층 기록에 대한 선호도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들은 실제 비율이 다음과 같다고 생각합니다.
* 레이어 1: 384 kbit/s 는 훌륭합니다.
* 2 층: 256...384 kbit/s 우수함, 224...256 kbit/s 괜찮음, 192...224 kbit/s 가 좋다.
* 레이어 3: 224...320 kbit/s 우수, 192...224 kbit/s 괜찮아,128 .../kloc-
압축 메커니즘을 비교할 때는 음질이 같은 인코더를 사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 인코더를 오래된 기술 기반 또는 결함이 있는 기존 인코더와 비교하면 이전 형식에 좋지 않은 결과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실 인코딩으로 인해 정보가 손실되기 때문에 MP3 알고리즘은 인간의 청각의 전체 특성을 모델링하여 버려진 부분이 사람의 귀에 의해 인식되지 않도록 합니다 (예: 소음 마스킹). 다른 인코더가 이를 다양한 정도로 실현할 수 있습니다.
몇 가지 가능한 인코더:
* LAME 은 1998 년 초에 Mike Cheng 에 의해 처음 개발되었습니다. 다른 제품과 비교했을 때 LGPL 을 완전히 모방한 MP3 인코더입니다. 그것은 좋은 속도와 음질을 가지고 있으며, 심지어 후속 버전의 MP3 기술에도 도전한다.
* 플로엔호프 주식회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