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의 폐해가 이익보다 크다고 생각하는 관점에는 어떤 절박한 수요가 있습니까? 우리는 요점을 토론해야 한다! 속도가 있어요!
정력 외에도 신체 건강도 큰 영향을 받아 시력이 급격히 떨어지는 것에 집중했다.
각도 분석 변경:
첫째, 인터넷은 청소년들의 인생관, 가치관, 세계관의 형성에 잠재적 위협이 된다. 인터넷은 무궁무진한' 인터넷' 으로 내용이 풍부하고 복잡하며 젊은이들이 인터넷에서 서방 국가의 선전 논조와 문화 이념을 자주 접한다. 과거에는 우리 젊은이들의 인생관과 사상의식에 잠재된 영향을 미칠 것이며, 국가의 정치적 안정에 큰 잠재적 위협이 될 수 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정치명언)
둘째, 인터넷은 많은 청소년들을 인터넷의 가상세계에 빠져들게 하고, 현실에서 벗어나 주로 게임을 하게 한다.
셋째, 인터넷상의 불량 정보와 사이버 범죄는 청소년의 심신 건강과 안전에 해악과 위협이 된다.
주로 두 가지 점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하나는 사기나 성폭행과 같은 범죄를 저지른 사람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노란 쓰레기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해악이다.
대부분의 젊은 네티즌들은 폐단이 이익보다 크다고 생각한다. 현상은 평균 매주 인터넷 접속 시간이 길수록 피해가 크다는 것을 보여준다.
컴퓨터 네트워크와 인터넷이 등장하면서 정보 네트워킹의 물결이 전 세계를 휩쓸었다. 중국 인터넷 정보연구센터가 최근 발표한' 중국 인터넷 조사보고서' 에 따르면 우리나라 누리꾼 규모는 9900 만원에 달하며 그 중 16.5 만원은 18 세 미만의 미성년자로 19% 를 차지하고 있다. 이렇게 놀라운 숫자는 정말 충격적이다. 250 만 인터넷 중독 환자가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00 1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접속 인원은 이미 2650 만 명에 달하며 매년 두 배로 증가하고 있으며, 그 중 청소년이 80% 를 차지하고 있다. 인터넷은 이미 청소년들의 학습, 교류, 오락을 위한 중요한 플랫폼이 되었다. 하지만 인터넷은 양날의 검이자 중독될 위험이 있다. 청소년 인터넷 접속 목적은 실용적 목적, 오락 목적, 인터넷 기술 활용, 정보 찾기로 나뉜다. 사용 기능의 50% 이상이 온라인 게임 (62%) 과 대화방 (54.5%), 이메일 (48.6%) 이 뒤를 이었다. 젊은 사용자의 약 50% 는 이메일을 통해 연락을 유지하는 친구가 있습니다. 25.2% 의 젊은 사용자가 대화방이나 BBS 에서 자주 발언한다. 청소년의 37.6% 가 ICQ 를 사용하여 알고 있거나 모르는 친구에게 연락한다.
따라서 인터넷은 성인 감독이 없는 청소년들에게 매우 위험한 곳이다.
1. 자제력이 부족한 학생들은 인터넷에 중독되어 스스로 빠져나갈 수 없고, 인터넷을 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여 학업 성적에 영향을 미친다.
2. 인터넷에는 좋고 나쁨이 있고, 음란물, 폭력 등 불량한 홈페이지를 쉽게 접할 수 있다. 그리고 학생들이 쉽게 영향을 받고, 자제력이 떨어지고, 분별력이 약하기 때문에, 인터넷상의 불량한 내용 때문에 범죄의 길로 들어서는 경우가 많다.
3. 장시간 인터넷을 하면 뇌에 산소가 부족해지기 쉽고, 정신 위축을 일으키고, 눈이 장기간 긴장되어 근시를 일으키기 쉽다.
4. 일부 장기간 인터넷을 하는 학생들은 자폐적이어서 하루 종일 환상에 빠져 있지만, 사회와 사람을 진정으로 대할 때는 상상력과 거리 때문에 움츠러들어 사람들과 제대로 소통할 수 없다.
많은 중학생들은 폭력적인 게임을 통해 현실 속 사람과 게임 대상의 차이를 모호하게 하며, 종종 자기도 모르게 게임을 모방하는 방식으로 주변 사람들을 대한다.
6. 장시간 인터넷 접속에는 많은 돈이 든다. 돈이 없을 때 자제력이 약한 사람은 수단을 가리지 않고 불법적인 수단을 취하여 돈을 얻고 범죄의 길로 들어서게 된다.
7. 피시방 사람들이 인터넷을 하는 곳은 종종 백수, 마약 중독자, 범죄자의 은신처이다. 이런 곳에 너무 오래 머무르면 사고가 나거나 유혹을 받는 경우가 많다.
8. 인터넷상의 불량 정보와 사이버 범죄는 청소년의 심신 건강과 안전에 해악과 위협이 된다.
9. 인터넷은 많은 청소년들을 인터넷의 가상세계에 빠져들게 하고, 현실에서 벗어나고, 일부 청소년들을 학업을 포기하게 한다.
10. 청소년들은 인터넷 시대의 속도와 편리함을 충분히 누리는 동시에, 그들의 몸과 마음도 인터넷의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있다. 정보 네트워크는 쿨한 우상화, 자기 홍보, 호기심, 모험심으로 가득 찬 젊은 세대에게 유혹을 막을 수 없는 신기한 세계다. 인터넷 기술의 미성숙하고 불완전한 측면, 네트워크 관리 및 규범의 상대적 지연으로 인해 정보망이 청소년 네티즌 심리에 미치는 부정적인 영향이 날로 두드러져 사회 각계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이것은 우리가 신중해야 한다.
1 1. 일부 청소년 네티즌은 인터넷상의' 인간-기계' 교류에 지나치게 집착하고, 폭발적인 인터넷 정보는 청소년의 심리적 부담과 스트레스를 증가시켜' 정보오염증후군' 등 심리적 장애를 야기한다.
12. 장기간 인터넷을 하면 일부 청소년들이 빠져들게 되고, 인터넷에 대한 과도한 의존을 초래하며,' 전자헤로인' 의' 중독자' 가 되고' 인터넷 중독' 등 심리질환에 걸릴 수 있다. 환자의 행동은 마약 중독과 비슷하다. 그는 인터넷을 만지면 흥분하고, 기회가 없을 때마다 외롭고 참을 수 없다. 인터넷 중독의 심리적 해악은 만만치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13. 청소년의 자제력과 이성 발전이 아직 성년 상태에 이르지 않아 자신을 통제하기 어려워 인터넷 중독 문제가 생기기 쉽다.
14. 인터넷은 청소년들의 인생관, 가치관, 세계관의 형성에 잠재적 위협이 된다. 인터넷은 무궁무진한' 인터넷' 으로, 내용이 풍부하지만 복잡하게 얽혀 있고, 양지가 고르지 않다.
15. 인터넷은 많은 청소년들을 인터넷의 가상세계에 빠져들게 하고, 현실에서 벗어나고, 일부 청소년들을 학업을 포기하게 한다. 현실의 사회생활과는 달리 청소년은 인터넷에서 가상세계를 마주하고 있다. 청소년이 가능한 한 빨리 각종 정보를 점유할 수 있는 수요를 충족시켰을 뿐만 아니라, 인간관계를 위해 넓은 상상의 공간을 남겼고, 현실 생활의 압력과 책임을 감당할 필요가 없다. 가상 세계의 이러한 특징들은 많은 청소년들이 현실을 직시하기보다는 하루 종일 허황된 환경에 빠져들게 한다. 하지만 무제한 인터넷 접속은 일상 학습과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심지어 학습을 심각하게 소홀히 할 수도 있다.
16. 인터넷상의 불량 정보와 사이버 범죄는 청소년의 심신 건강과 안전에 위험과 위협이 된다. 현재 청소년에 대한 인터넷의 피해는 주로 두 가지에 집중되어 있다. 첫째, 사기 또는 성폭행과 같은 범죄를 저지른 사람이 있습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노란 쓰레기가 청소년에게 미치는 해악이다. 관련 전문가 조사에 따르면 인터넷상의 비학술 정보의 47% 는 음란물과 관련이 있으며 인터넷은 음란물을 더 쉽게 전파할 수 있게 한다. 불완전한 통계에 따르면 청소년의 60% 가 실수로 인터넷상의 음란물을 접하고 있지만 자제력이 약한 청소년들은 호기심이나 충동에서 비슷한 정보를 더 찾아 빠져들기도 한다.
17. 많은 중학생들이 작은' 인터넷 중독' 이 되어 인터넷에 중독되어 90% 의 시간을 온라인 게임에 보내고, 인터넷에 사로잡혀' 피시방',' 대화방' 에 집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000 년 4 월 광저우 데일리에 따르면 15 세 중학생 한 명이 사촌 동생의 컴퓨터를 얻기 위해 그녀를 죽였다. 청소년들은 인터넷의 가상 생활 공간에 빠져' 인터넷 중독',' 인터넷 이화' 등 새로운 심리질환을 일으키기 쉽다. 일단 현실 사회로 돌아가면, 나는 외로움이 있어 하루 종일 노래를 부른다. 인터넷은 나의 집이고, 눈에는 그것뿐이다. 이것은 심각한 심리적 상해를 초래할 수 있다. 한편 초등학생들은 생리가 빠른 발전기에 처해 있지만 인터넷을 4 ~ 5 시간 동안 접속하면 눈이 과부하될 뿐만 아니라 시력도 위태로워진다. 청소년의 건강에도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친다.
18. 장기 온라인 연애 채팅, 온라인 게임, 건강하지 않은 포르노 브라우징, 폭력 등 미성년자를 허황된 환경에 빠져들게 하고, 실생활에 직면하기를 꺼리며, 심리적 불안, 심술, 인격 왜곡, 다른 모든 것에 대한 흥미를 잃는다. 부모가 엄하면, 자녀는 다른 극단으로 쉽게 넘어가 부모-자녀 관계가 깨지고 범죄가 발생한다.
19. 대부분의 인터넷 사용자들은 오랫동안 화면에 집중했고, 눈은 쉴 수 없었고, 눈은 화면에 점점 가까워지면서 시력이 급격히 떨어졌다. 장시간 화면 앞에 앉아 있으면 신체가 아무런 활동도 받지 못한다. 특히 극도로 긴장된 슈퍼게임에 오랫동안 빠져서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밤에 잠을 이루지 못하고, 사지가 힘이 없고, 몸이 완전히 무너질 때까지 정신이 흐리멍덩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현재 사회에서 이윤이 나는 피시방이 갈수록 많아지고 있으며, 나날이 발전하고 있다. 일부 무량한 상인들은 심지어 영업허가증 없이 은밀한 곳을 찾아 경영한다. 성인이든 아니든 돈만 있으면 받아요. 많은 초중고등학교가 피시방에 미련을 두는 것은 공부뿐만 아니라 건강에도 해롭다.
초중고생들이 성장과 발육 단계에 있기 때문에 옳고 그른 것을 분간할 수 있는 능력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이다. 인터넷의 가상화로 인해 인터넷상의 흥미진진하고 기만적인 콘텐츠와 사진에 대해 신기하고 곤혹스러워하게 되었다. 또 피시방에 미련을 두는 것은 소비가 필요하다. 초중고생은 소비자이다. 경제적 원천이 없는 사람들에게는 인터넷을 할 돈이 없어서 머리를 쥐어짜는 경우가 많으며, 훔치거나 강탈하여 범죄의 길을 걷게 될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돈명언) 다른 아이들이 인터넷을 하기 위해 가족과 선생님 사이에 거짓말을 하는 경우는 드물지 않다. 일부 청소년들은 온라인 게임에 중독되어 있다. 온라인 게임은 매우 흥미진진하지만, 단지 시간을 보내는 것뿐인데, 어떤 사람들은 오히려 그 속에 빠져 있다. 운동회는 폭력과 살인으로 가득 찼다. 인터넷에 접속할 돈이 없어서 도둑질을 하다가 결국 범죄의 길로 들어섰습니다!
각종 온라인 게임이 호기심 많은 중등 직업 학교 학생들을 끌어들이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수업을 건너 뛰고 인터넷 카페에 가서 전설, 꿈, 버블 홀, QQ 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밤새워 잠을 자지 않고, 피시방에서 자고, 피시방에서 먹는다. 이렇게 하면 몸을 손상시킬 뿐만 아니라 부모의 소중한 시간과 돈과 땀을 낭비하고 부모의 기대를 저버리고 심지어 우리의 좋은 청춘을 지체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회에서 온라인 게임으로 인한 사례는 적지 않다. 예를 들면, 우한 1 어머니 천리구자,' 광저우 한 아이가 게임을 해서 할아버지를 죽였다' 는 것이다. ...
첫째로, 인터넷의 급속한 발전은 불법 상인에게 허점을 가져왔다. 포르노, 폭력, 도박 등 좋지 않은 사이트가 많이 등장했다. 이 불법 상인들은 폭리를 도모하기 위해, 사이트의 정보가 청소년의 사상 건강에 얼마나 큰 해를 끼치든 간에, 끊임없이 웹사이트에 음란물 폭리 정보를 퍼뜨린다. 더욱이, 다른 포르노 영화를 제작하여 관람객들에게 먼저 비용을 지불하고 훑어보라고 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포르노, 포르노, 포르노, 포르노, 포르노, 포르노) 포르노 폭리 사이트 외에도 전화 요금 시스템이 있는 사이트도 있다. 방문자가 웹 페이지를 열면 매우 비싸고 불합리한 장거리 전화 요금이 청구되어 방문자에게 막대한 경제적 손실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는 직업, 구인, 구혼을 소개하는 중개 사이트가 많지만, 돈을 속이고 의무를 이행하지 않는 사이트도 많다. 누리꾼들은 조심하지 않으면 이런 정성스럽게 만든 함정에 발을 들여놓는다.
둘째, 인터넷은 많은 사람들과 사람들 사이의 분쟁을 가져왔다. 정부의 인터넷 정책이 완벽하지 않기 때문에 지적재산권에 관한 많은 문제가 끊임없이 발생하고 있다. 예를 들어, 일부 문장, 인터넷에 게시 된 후, 여러 번, 수정 된 후, 그 후 출판, 심각 하 게 원래 저자의 저작권을 위반 복사 되었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의 복잡성과 불확실성 때문에 표절의 근원을 찾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 다른 예로, 온라인 게임에서 우리가 가지고 있는 계정이 때때로 불법으로 도용되는 것은 형사적 책임이지만, 도둑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일이 잘 풀리지 않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오셀로, 자기관리명언) 게임 계정은 아직 사소한 일이다. 중요한 비즈니스 정보가 도난당하면 관련 영업 비밀이 유출되고 도난당한 회사는 심각한 손실을 입게 된다. 만약 국가 기밀을 절도한다면, 결과는 더욱 상상조차 할 수 없을 것이다. 국가 전체의 군사 및 국방 시스템은 크게 파괴될 수 있으며, 심지어 군사 데이터를 재건하기 위해 헤아릴 수 없는 인력과 물력이 필요할 수도 있다.
인터넷은 사람들의 마음에 무형의 피해를 줄 뿐만 아니라 많은 네티즌들의 건강에 큰 해를 끼쳤다. 텔레비전에서, 우리는 한 소년이 인터넷으로 게임을 하는 시간이 너무 길어서 갑자기 전신이 마비되어 움직일 수 없고, 심각한 사람이 쇼크 혼수상태에 빠졌다는 보도를 여러 번 보았다. 컴퓨터가 인체에 방사되기 때문에, 사람이 오랫동안 컴퓨터 앞에 앉아 움직이지 않으면 각종 예측할 수 없는 신체 상해를 초래할 수 있다. 가장 분명한 것은 시력에 대한 손상이다. 오랫동안 컴퓨터 작업에 종사해 온 사람들의 전반적인 시력은 컴퓨터를 거의 접하지 않는 사람보다 훨씬 떨어지는 것으로 집계됐다.
단점:
1. 인터넷을 과도하게 사용하면 사람들의 건강과 사회적 교제에 해롭다. 카네기? 메론 대학의 로버트? Kraut 과 그의 동료들은 일부 피실험자들이 인터넷을 사용하기 시작한 지 1, 2 년 만에 그들의 개성을 평가했다. 그들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하는 시간이 많을수록 사랑하는 사람과의 교류가 줄어들고, 실생활에서의 친구가 적을수록 외로움과 우울증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우울증, 고독, 우울증, 고독, 우울증)
2. 인터넷 채팅, 게임 등에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공부할 시간도 없고, 친구와 사교할 시간도 없고, 잠을 잘 시간도 없으면 수업을 건너 뛰고, 밤을 새워 성적이 뚝 떨어진다.
3. 전문가들은 장시간 인터넷을 하면 정력과 정신력을 극도로 소모하기 쉬우며 두통, 편두통, 시력장애, 마우스 손, 컴퓨터 얼굴 등 일련의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말한다.
청소년 인터넷의 가장 큰 위험은 시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입니다. 인터넷을 자주 하는 학생의 근시 비율은 약 60% 로 집계됐다. 두 번째로 큰 위험은 컴퓨터가 방출하는 방사능으로 피해가 상당히 크다.
반대 측의 첫 변론가:
우리가 인터넷의 폐해가 이익보다 크다고 생각하는 이유는 우리에게 적합하지 않은 곳이 많기 때문이다. 토론을 거쳐,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인터넷의 폐단을 총결하였다. 1, 전기세, 전화비의 빠른 상승은 현재 가정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문제이다. 조사 결과, 장기 인터넷 접속의 가계전화 요금은 모두 200 원 이상이다. 뿐만 아니라, 인터넷은 부모와 자녀 사이의 갈등을 일으킬 수도 있다. 또 일부 건강하지 않은 사이트를 방문하면 청소년의 심신 건강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어 학생들이 잘못된 길로 들어서고, 학업을 포기하고, 학업을 소홀히 하고, 시력이 좋지 않고, 수면 부족 등 일부 관련 질병을 일으킬 수 있다. 여기서 우리는 인터넷의 폐해가 이익보다 크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상대 2 위 변론가:
온라인 게임은 우리의 정상적인 학습에 영향을 미치고, 우리를 매료시키고, 결국 우리는 학습을 포기할 것이다. 우리 청소년들은 아직 자제력이 강하지 않아 부모의 도움과 지도가 필요하기 때문에 인터넷을 하면 손해를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상대 3 위 변론가:
청소년은 인터넷을 하는데 많은 시간을 낭비하여 학업 성적이 떨어질 수 있다. 인터넷은 공부에 도움이 된다고 말하지 마세요. 인터넷이 정말 성적을 올리는 데 도움이 된다면, 왜 국가가 우리 교육 기관을 개선하기 위해 그렇게 많은 인력과 물력을 투입해야 합니까? 인터넷에서 지식을 배울 수 있다 해도 왜 매일 책가방을 메고 학교에 오나요? 집에 가서 인터넷으로 공부하는 게 낫지 않나요? 학부모가 매년 너의 학교에 수천 원을 쓰지 않도록 해라!
상대 4 위 변론가:
인터넷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것은 사람들의 건강과 사회적 교제에도 좋지 않다. 카네기? 메론 대학의 로버트? Kraut 과 그의 동료들은 일부 피실험자들이 인터넷을 사용하기 시작한 지 1, 2 년 만에 그들의 개성을 평가했다. 그들은 사람들이 인터넷을 하는 시간이 많을수록 사랑하는 사람과의 교류가 줄어들고, 실생활에서의 친구가 적을수록 외로움과 우울증을 느낄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우울증, 고독, 우울증, 고독, 우울증) 그래서 인터넷의 폐해는 이익보다 크다.
요약:
인터넷 접속, 새로운 네트워크는 사람들에게 약간의 이득을 가져다 주지만, 그것의 단점은 항상 이익보다 크다. 첫 번째는 주관적으로 심신에 대한 이중 타격이다. 대량의 방사선은 시력 저하를 가져오며, 인터넷상의 많은 불량 사이트는 더 이상 시시각각 우리의 머리를 일깨워주지 않는다. 둘째, 객관적인 통화료의 빠른 증가, 시간의 끊임없는 낭비, 심지어 밤새워 놀기까지 하는 수면 부족은 이미 매우 보편적인 문제가 되었다! 물론,' 돈을 헤프게 쓰는 것' 과 같은 다른 많은 문제들은 모두' 인터넷' 으로 귀결된다. 따라서 인터넷은 우리에게 이익보다 해를 끼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