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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술품 인증의 중요성

창의력이 넘치는 21세기, 어느 국가나 도시라도 지식경제 발전의 맥박을 적시에 파악해야만 그 우위와 경쟁력을 유지할 수 있다. 창조산업의 발전에 있어서 '창의성'으로 대표되는 창의성은 자본 못지않게 중요한 자원이 되었으며, 이러한 창의성의 유치와 육성은 지적재산권과 분리될 수 없습니다.

예술 라이선싱과 창작계급

'창의계급'이라는 개념은 미국 학자 리처드 플로리다(Richard Florida)가 자신의 저서 '창의계급의 부상(The Rise of the Creative Class)'에서 제시한 개념이다. 사회, 계급 구조가 바뀌면서 전통적인 노동계급과 서비스계층에 더해 창조계급이라는 새로운 계급이 등장했다. 창의적 계층은 노동계층, 서비스업계층에 비해 보다 유연하고 창의적인 작업방식을 갖고 있으며, 새로운 아이디어, 새로운 시도, 새로운 기술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으며,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지식집약적인 계층으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창의계급에게 있어 지적 노동의 성과는 이 계층의 산출물의 중요한 부분, 심지어는 전체를 차지하며, 이러한 노동의 성과는 상품에 응축되어 일반 상품에 막대한 이익을 가져다준다. 시장에서 좋은 경제적 이익을 창출합니다. 앞서 언급한 바와 같이 미술품 라이선싱의 본질은 창의력을 활용하여 미술품 활용에 있어 막대한 수익 창출을 활성화시키는 것, 즉 창의성과 창의적인 디자인에 대한 투자를 통해 상품의 부가가치가 높아지고 경쟁력이 향상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미술 라이센싱 운영 체인에서는 창작 계층이 점차 주류로 자리잡고 있습니다.

지적재산권 보호의 필요성

미술 라이센싱 사업은 창의적인 R&D와 디자인에 대한 투자가 높지만 복제 비용이 낮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창의적 인력 창작 과정에 지출된 막대한 투자(연구, 개발, 디자인, 생산 및 기타 과정 측면에 지출된 인적, 물적, 재정적 자원 포함)는 회수하기 어렵고 기업에 의해 낭비되거나 도난당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사람. 이것이 장기간 지속된다면 창조산업과 제품의 지속가능한 발전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것이며, 창작계층의 창의적 열정을 더 이상 자극하지 못하고 그들의 창의적 열정을 심각하게 위축시킬 것입니다. 따라서 지적재산권 보호는 예술 라이선싱 사업의 완전한 시작과 발전을 위한 핵심입니다.

상하이는 2007년에 상하이 창의산업 지적재산권 보호 연합을 설립했습니다. 이는 기업의 창작 저작권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다른 창의 산업의 발전을 보장합니다. 이러한 좋은 외부 조건 덕분에 상하이 창작계층의 노동 투입이 원활하게 이루어지고 창의성이 상품 생산에 원활하게 결합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지적재산권 보호를 강화하는 것은 미술품 허가 운영에 좋은 외부 환경을 제공할 수 있으며, 도시 발전에 동참할 창의적 인재를 유치하는 것도 중요한 전제조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