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제의 장단점에 대해서는 논란이 있다. 반대: 폐단이 이익보다 크다.
이론적으로 복제 기술은 아직 성숙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복제 동물의 성공률은 여전히 매우 낮으며, 일부 개체들은 생리나 면역 결함을 나타내고, 동물의 장애율은 상당히 높으며, 조로화를 동반한다. 또한 복제 기술 (특히 인간 배아의 응용) 이 윤리도덕에 미치는 영향과 문자에 대한 대중의 강한 반응도 복제 기술의 응용을 제한한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복제 기술의 발전은 세계 대다수 국가들이 낙후하지 않고 복제 기술에 대한 연구를 포기한 사람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복제 기술의 중대한 이론적 의미와 실천적 가치는 과학자들이 연구 속도를 높이고 복제 기술의 연구 개발을 절정에 이르게 하여 인류에게 더 나은 이익을 가져다 준다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복제, 복제, 복제, 복제, 복제, 복제, 복제, 복제, 복제)
사람 정보: 현재 복제 기술은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복제 기술에 관하여 각국 정부와 인민은 서로 다른 견해를 가지고 있다. 복제 기술은 (1) 우량 품종 육성, 실험 동물 생산 등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응용 전망을 보여 주었습니다. (2) 형질 전환 동물의 생산; (3) 세포 및 조직 대체 요법에 사용되는 인간 배아 줄기 세포를 생산한다. (4)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종의 번식, 동물종 자원의 보존과 전파. 머지않아 복제 기술은 당뇨병, 뇌졸중, 암, 에이즈, 심장병, 파킨슨 증후군 등 정신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될 것이며, 기존의 장기 이식 이론과 치료법을 크게 바꿔 인류에게 복음을 가져다 줄 것이다. 그러나 복제 기술에도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복제 기술은 아직 성숙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복제 동물의 성공률은 여전히 매우 낮으며, 일부 개체들은 생리나 면역 결함을 나타내고, 동물의 장애율은 상당히 높으며, 조로화를 동반한다. 또한 복제 기술 (특히 인간 배아의 응용) 이 윤리도덕에 미치는 영향과 문자에 대한 대중의 강한 반응도 복제 기술의 응용을 제한한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복제 기술의 발전은 세계 대다수 국가들이 낙후하지 않고 복제 기술에 대한 연구를 포기한 사람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내가 보기에 복제 기술의 중대한 이론적 의미와 실천적 가치는 과학자들이 연구 속도를 높이고 복제 기술의 연구 개발을 절정에 이르게 하여 인류를 위해 더 잘 봉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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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제인은 민사 법률 관계에 혼란을 가져왔다.
첫째, 복제인은 보호자가 없다.
자연인이 정상적으로 태어난 후, 보통 부모가 법정 보호자로 있다. 부모가 양육 책임을 회피할 때 도덕적 비난을 받을 뿐만 아니라 민사 책임도 물어야 한다. 복제인으로서 그들의 부모가 누구인지는 매우 중요한 문제이다. 최초의 복제 기술은 기본적으로 성생식의 연속이며, 정자 기증자와 알기증자, 이론 상으로는 부모가 있다. 하지만 지금은 체핵의 복제 기술이 등장해 무성 번식이 기본적으로 성숙하다. 복제인은 기본적으로 체세포 핵 공급체의 유전자 복제품이지만 체세포 핵 공급체는 동갑내기일 수 있으므로 윤리적으로는 아버지의 체세포 공급체가 나이와 행동능력에서 할 수 없을 수도 있다.
본질적으로 어떤 기술이든 복제인은 부모를 찾기가 어렵다. 어쩌면 그들의 부모는 전혀 모른다. 그들은 단지 연구자들의 "연구 결과" 일 뿐이다.
또 다른 가능성은 어머니가 대리임한 후 복제인이 탄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복제인의 대리모가 그녀의 보호자가 될 의무가 있는지 여부도 어렵다. 대리모가 낳은 아이는 자신과 혈연관계가 없을 수 있기 때문에, 혈연관계가 없기 때문에 대리모에게 간호와 부양의무를 맡길 것을 요구할 수 없다. 복제 기술은 이미 고아 생식의 정도에 이르렀기 때문에 복제된 인류는 사생아의 대우도 누리지 못하고 태어난 후 철두철미한 고아였다.
신체 기능과 사회적 지위가 모두 결함이 있는 사람에게 얼마나 잔인한 일인지 상상해 봅시다. 누가 그에게 관심을 갖고 누가 그를 교육시킬 것인가, 어떻게 그를 사회에 유익한 사람으로 만들 수 있을까? 아마도 복제인의 생활은 진짜 동물의 생활이 운이 좋지 않을 것이다. 동물과 조류는 태어날 때부터 어머니 먹이로 태어났고, 복제인은 태어날 때부터 피해자이자 실험품이었다. 사람들은 복제인의 인식이 인간과 같다고 생각한다. 그들도 고통, 외로움, 피, 죽음을 두려워한다. 그들은 애정, 우정, 사랑이 필요한데 어떻게 이 모든 것을 얻을 수 있을까?
보호자가 없기 때문에 대리모와 연구자의 관계는 상업계약이 될 수 있다. 아이를 낳고 나면 일정한 시간이 되면' 화물' 을 낼 수 있다. 이때 연구원들은 어떻게 이 생명들을 이용할 수 있을까? 그들은 고객을 위해 차세대 또는 복제품을 생산할 수 있다. 그러나 그들은 또한 자신의 범죄 목적이나 고객의 범죄 목적을 위해 이들 인간을 마음대로 처분할 수 있다. 복제인은 부모의 감독이 없기 때문에 이 모든 것이 더 자유로울 것이다.
둘째, 복제인의 인격권과 명예권
사람은 사회적이고, 복제자도 마찬가지다. 아이를 복제하려는 부모들은 의심할 여지 없이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는 아이를 원한다. 그러나 복제인의 특수한 배경 때문에 그의 건강은 보장할 수 없다. 건강과 면역의 선천적인 문제로 인해 복제인은 전염병과 정신질환에 걸리기 쉬우며, 모두 그의 건강을 태어날 때부터 침해당하게 하는데, 이런 침해는 완전히 인위적인 것이다. 병 때문에, 주변의 일반인들은 당연히 복제인을 받아들이기 어렵다. 사회에 융합할 수 없는 복제인이 어떻게 정상인의 가치를 실현할 수 있을까? 복제인이 일반인이 누려야 할 행복도 없고 일반인이 사회적으로 인정받을 정도도 없다면 그 연구의 가치는 무엇일까? 이런 아이는 부모를 더 걱정시키고 고통스럽게 하지 않나요? 사회적으로 인정받지 않는 복제인, 그의 인격권과 명예권은 어떻게 존중됩니까?
셋째, 복제인의 혼인권
중화인민공화국 결혼법' 은 의학적으로 결혼에 적합하지 않다고 생각하는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은 결혼을 금지한다고 규정하고 있다. 동시에 혈육은 결혼하지 않는다. 복제인의 신체적 특징에 근거하여, 하나는 건강에 문제가 있고, 다른 하나는 혈육이 확실하지 않다는 것이다. 그래서 법은 그것을 결혼하지 않는 범위에 포함시켜야 하는데, 이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그것을 정상 가정에서 밀어내게 한다. 복제인의 고통은 누가 일으킨 것입니까? 법인가요? 아니, 주범은 그들을 창조하고 그들의 창조를 지지하는 사람들이다.
인간 복제 연구는 진일보한 범죄의 미끼이다.
이종 동물의 복제는 일찍부터 출현했고, 향후 복제인 행동에 대한 연구는 이종 연구 방향으로 발전할 가능성이 높다. 광적인 과학자, 고용인 단위 고진, 명리에 이끌려 복제 기술을 전혀 고려하지 않고 이런 무서운 연구를 할 것이다. 만약 외계인이 나타나 범죄와 전쟁 목적으로 사용된다면 어떻게 합니까? 그들은 인류의 침범에 대해 누가 책임을 지는가? 인간이 그들을 죽이면 누가 그들을 보호할 수 있습니까? 그들은 자연인, 정상적인 복제인처럼 법적 주체 자격을 가지고 있습니까, 즉 동물입니까, 인간입니까? 이런 가능성은 적지만 복제인을 지지하는 사람들의 자신감에 따라 가능하다.
복제인이 나타나면 복제기관과 복제인은 인체 기관의 범죄 거래로 이어질 수 있다. 앞으로 어떤 인체 기관도 범죄 수단으로 건강한 사람에게서 얻은 것이 아니라는 것을 누가 증명할 수 있겠는가. 이것이 살인 사건의 증가를 유발할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
복제인의 관점을 지지하는 비난과 반박
복제인에 관한 중국 보건부의 성명: 어떤 상황에서도 어떠한 상황에서도 우리는 생식 복제 실험을 칭찬, 허용, 지원 또는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 이것은 의심할 여지없이 깨어 있고 정확한 입장이다. 놀랍게도, 일부 학술 유명인들이 하는 말은 정당한 이성과 어울리지 않는다. 칭화대 자동화과 조남원 (교수) 은 보건부가 과학기술정책을 결정할 권리가 있는가? 그는 보건부의' 사불' 원칙이 헌법 제 47 조를 위반한 것으로 보고 중국 시민들은 과학연구, 문학예술 창작 및 기타 문화활동을 할 자유가 있다. 변호사로서 그는 자신의 법적 소양을 걱정할 뿐만 아니라 법이 부여한 모든 자유가 있기 전에 타인의 법적 자유를 존중한다. 당신이 다른 생명을 희생하는 대가로 과학 연구를 할 때, 이것은 여전히 과학 연구입니까?
복제인은 누구의 부조리를 방해하지 않는다.
조씨는 복제인은 자연인과 무관하다고 지적했다. 어떤 사람들은 자신의 아이를 원하지만 태어날 수 없다. 하나를 복제하는 것이 뭐가 나쁜가? 다른 사람이 반대하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복제인은 정말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았다.
조 선생이 누구에게도 해를 끼치지 않는 범위는 분명히 불완전하다. 복제인의 생명건강을 해치는 것이 가장 심각한 해가 아닌가? 연구원의' 제품' 이 나타날 때, 그의' 제품' 은 반드시 의뢰인을 위해 봉사하는 계약 관계에 근거하여 품질을 가져야 한다. 복제된 인체가 질병을 앓고 있다면, 의뢰인은 내가 원하지 않는다고 하는데, 연구원들은 어떻게 해야 합니까? "불합격품" 의 생존을 취소할 것인가, 아니면 평생 그를 키울 것인가. 답은 비관적이다. 금전사회의 원동력은 연구자들이 전자나 더 무서운 목적을 선택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돈명언) 동시에, 많은 임신 중에 나타나는' 불합격' 복제체는 교살되어야 한다.
나는 복제가 불임자의 소망을 만족시키기 위해서라고 믿지 않는다. 건강한 아기는 양성과 교육을 통해 사회에 유익한 사람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입양한 아이는 사랑뿐만 아니라 자신의 수요도 만족시킬 수 있다. 그들은 왜 복제해야 합니까? 자신과 비슷한 것을 추구하기 위해 아이를 원하는 일부 사람들은 장차 조기 사망의 위험을 무릅쓰고 복제된 아이를 사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어떤 사람들은 과학이 언젠가 건강한 복제인을 만들 것이라고 말한다. 나는 피와 뼈로 가득 찬 이 연구의 길은 그 자체로 사악한 길이라고 생각한다. 이 길은 도덕과 법률의 이중폐단이 있기 때문에 이런 연구는 결코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중국 인간 게놈 조직 센터 윤리위원회 주석인 처인종 주석은 "아이가 젊은 나이에 사망하면 부모가 매우 고통스러울 수 있다. 아이의 체세포에서 하나를 복제하는 것은 완전히 가능하다" 고 말했다. 나는 모든 사랑 많은 부모가 복제인이 다시 죽는 것을 더 원하지 않는다고 생각한다. 복제체는 고통을 달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음 고통도 매복할 수 있다.
하작년 (중과원 물리학자) 은 "나는 복제인을 단호히 지지한다" 고 말했다. 복제에는 큰 문제가 없습니다. 클릭합니다 하선생은 항상 신이 난다. 입법은 일반적으로 논란과 혼란 이후 일반인으로서 복제인 문제가 크지 않다고 할 수 있지만 원사로서 이렇게 경솔하게 발언하는 것은 유감스럽다. 호 씨는 "큰 문제는 없다. 클릭합니다 그는 발언권이 있습니까? 이것은 의심할 만하다. 이에 근거하여, 나는 그 본인이 그를 복제하는 것에 완전히 동의한다는 것을 이해한다. 하지만 이 말의 논리는 확장 분석된 것이다. 사실, 비록 하선생이 복제에 동의하지 않더라도, 그는 구제를 위해 법률에 호소할 수 없다. 법률은 시민들에게 저작권의 복제권과 같은 권리를 부여하지 않는다. 즉, 다른 사람이 복제하거나 복제하지 않도록 허용하고, 법은 유전자 출처를 보호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중국에는 유전자에 관한 법이 없기 때문에, 어떤 사람이 호씨의 게놈으로 호씨의 두 번째를 복제한다면, 하선생은 양경탄할 수밖에 없다. 한편, 호선생의 2 등을 표절하면, 하선생의 2 위는 권리와 손해배상의 주체가 되어야 하는데, 이 주체는 자연인과 다르지 않다. "문제가 있는지 여부" 에 관해서는, 이 연구 과정에서 나타난 모든 복제인의 진실한 의지에 따라, 어떤 선생님이 주인이 될 권리가 없다.
복제인의 진정한 의도는 무엇인가? 복제인의 생명을 불법으로 박탈하는 것은 권리인의 의지에 위배되는 것이다. 복제인이 장애를 가지고 이 세상에 오게 하는 것은 권리인의 의지에 어긋나지 않는가? 복제인이 생으로 인해 죽음보다 더 고통스러운 일을 당한다면, 이 줄거리가 단순한 살인 줄거리보다 더 나쁘지 않을까요?
조씨는 기술 문제는 기술 발전에 의존해야 하고, 기술 금지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고 말했다. 나는 기술이 인류의 목표가 아니라 인류의 목표는 평화, 정의, 행복을 추구하는 것이라고 말하고 싶다. 단순히 기술 진보를 추구하는 것은 인간의 목표와 반드시 일치하지는 않는다. 개인의 합법적인 생명권, 건강권, 재산권을 불법적으로 짓밟는 것은 모두 범죄이며 인류의 숭고한 목표에 반하는 것이다. 이런 기술 진보는 몇 명의 과학 미치광이들의 호기심과 명리 사상을 만족시키며 인류 전체의 향락과 안정에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는다. 인류가 처음부터 끝까지 추구해야 할 것은 일종의 도덕적 가치이지, 어떤 기술적 진보가 아니다.
인간은 사회가 만든 것이지 과학기술이 발명한 것이 아니다.
조 () 추 () 는 모든 사람이 사회적 속성이라고 생각하는데, 사회가 몸을 빚는 것이 아니라 사람을 빚는 것이다. 그렇다면 많은 건강한 아이들이 천부적으로 교양 있는 아이들이 있는데, 왜 그들을 사회에 유익한 사람으로 키우기 위해 노력하지 않고 인류의 다른 생식 방식을 지지하는 연구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한정된 정력과 지식을 교육에 공헌하는 것이 어리석은 생식성 복제 연구를 지지하는 것보다 훨씬 실용적이라고 생각한다.
이 신사들은 각 분야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둔 과학자이자 학자이다. 그들 중 누구도 복제인이 아니지만, 그들은 사회와 국가를 위해 유익한 일을 했다. 왜 더 유용한 인재가 없을까? 복제인간 기술이 발달하지 않았기 때문인가요? 사회가 사람을 창조한 것이지 기술이 아니다! 한 사람의 가치는 그가 다른 사람에게 얼마나 많은 이득을 가져다 주느냐에 달려 있다. 자신의 생명을 연장하기 위해, 설령 그가 100 번이나 변심한다 해도, 인류 전체의 진보에 어떤 가치가 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는 윤리관념이 낙후되어 시대와 맞지 않는다고 말했다. 윤리학자들은 너무 가난해서 시대와 함께 발전해야 한다. 미국 의사 측은 과학이 진보할 때마다 종교가 한 번 퇴보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미국의 저명한 과학자 리처드 퍼먼은' 지심설' 의 실패는' 일심설' 의 승리가 종교의 가치를 부정할 수 없다고 말했다. 진화론에서 종교와 과학의 충돌은 인간의 마음 속에 종교 윤리의 지위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상하이 과학기술출판사' 퍼먼 강의']
내가 보기에 윤리도덕은 시대와 함께 발전하는 관념이 아니다. 인류의 성공에 초석이 있다면, 나는 그것이 인류의 윤리도덕이라고 생각한다. 칸트의 묘비에 새겨진 명언처럼: 머리 위에는 밝은 별이 있고, 마음에는 도덕법칙이 있다.
이것이야말로 전 인류가 영원히 추앙해야 할 정신이다. 각종 울타리를 넘어 영원히 사라지지 않는 * * * 관념이다. 어쩌면 모두는이 진술이 문장 (위) 에 약간의 불일치가 있다고 생각할 것 이지만 그렇지 않다. 인류의 모든 방향은 이런 정신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이런 정신은 내재적이며 바꿀 수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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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제의 단점: 윤리권에서 복제인은 무해원칙, 자주원칙, 평등원칙 등 윤리학의 기본 원칙을 위반하기 때문에 매우 심각한 윤리문제와 관련이 있다.
우선 복제인은 윤리적으로 무해한 원칙을 위반했다.
복제인을 해치다. 복제품은 또 다른 개인으로, 복제물의 원체와 완전히 독립된 또 다른 행동주체로, 이 주체는 상처를 입었다. 당신은 어떤 상처를 입었습니까? 우선, 기술적 가능성의 관점에서 볼 때, 우리는 다른 유전자와 기능적으로 밀접한 관련이 있는 유전자가 개입된다면 생물학의 자연스럽고 상호 의존적인 시스템에서 어떤 연쇄반응이 일어날지 예측할 수 없다. 현재의 지식에 따르면, 인간 게놈의 모든 유전자를 정확하게 재정렬하고 제대로 작동하게 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바로 이 점이 사람들이 복제인을 반대하는 중요한 원인이다. 복제 기술이 대량 유산과 장애아의 위험을 배제할 수 없기 때문이다.
둘째, 복제인은 윤리학의 자주원칙에 위배된다.
인간의 복제 활동은 종종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한 부부가 사고로 유일한 아들을 잃었고, 그들은 그를 "다시 태어나게" 하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들은 복제 기술을 통해 다른 아이를 만들었습니다. 그들의 체내에 있는 대부분의 게놈은 이전 아이의 게놈의 사본이다. (존 F. 케네디,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렇게, 비록 부모가 어느 정도 어떤 욕망을 만족시켰지만, 이 전체 행동 패턴은 복제된 아이들에게는 외래의 결정을 의미하며, 아이의 그 부분의 자유 (이른바 자주원칙이란 이 자유에 반영됨) 를 박탈하고, 한 사람의 가장 중요한 본질적 특징 중 하나는 그가 복제할 수 없는 독특성에 나타난다. 독일의 저명한 철학자 워너는 인류의 특별한 우선 순위는 모든 사람이 복제할 수 없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들 부부는 첫아이를 너무 좋아해서 둘째 아이를 낳지 않고 둘째 아이를 복제했다. 두 번째 아이는 첫 번째 아이와 다를 수 있지만 복제된 아이와 첫 번째 아이는 크게 다르지 않아 다시 태어나게 하는 것과 같다. 둘째 아이는 전적으로 부모의 의도에 복종하기 위한 것임을 알 수 있다. 부모의 도구로서 부모는 그를 통해 자신이 잃어버린 아이를 기억한다. 복제인은 인간으로서 누려야 할 독특함을 박탈당했다. 그는 그보다 서너 살 많은 똑같은 사람의 자유를 가질 필요가 없다. 난폭하게 짓밟혔다. (존 F. 케네디, 자유명언) 영국에서는 인공 수정을 관리하는 단체인 인공 임신과 배아학 관리국 (Artificial Conception and Embryology Administration) 이 청각 장애인 부모들이 원하는 대로 청각 장애인 태아를 선택하고 시험관 아기 배양에서 건강한 배아를 제거하도록 할 계획이다. 그들은 청각 장애인들이 교류와 양성에 유리하다고 생각하지만, 왕실 청각 장애인 연구소의 대변인은 실제로 그러한 선택이 적절하다고 말했고, 우리는 그것을 지지한다. 만약 사람들이 자신의 뜻에 따라 후손을 설계하고 육성할 수 있다면, 어떤 끔찍한 일도 일어날 수 있다. 귀먹은 부모는 귀먹은 태아를 낳기로 선택했는데, 그 태아는 건강한 사람이 되고 싶어 할지도 모르지만, 더 이상 그럴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는 한 사람으로서 미래를 개방할 수 있는 자연권을 가지고 난폭하게 박탈당했다. 이것은 당연히 가장 기본적인 윤리 원칙 중 하나에 어긋난다.
셋째, 복제인은 윤리적 평등의 원칙에 위배된다.
복제 활동에서 디자이너와 피디자이너 사이에는 관계가 있다. 인간 복제 활동에서 미래 인류의 유전자 구성은 부모, 의사 또는 국가에 의해 결정되는 반면 개인은 전자의 결정과 창조의 결과일 뿐이다. 디자인은 디자이너를 기반으로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디자이너와 디자이너와는 다른 인간의 그림은 평등의 원칙에 대한 기본적인 위반이다. 사람들은 왜 그 또는 다른 사람이 미래의 인간의 특성과 성격의 디자이너가 될 권리가 있는지 대답할 수 없기 때문이다. 분명히 여기에는 도덕적 우월감이 있다. 우리, 혹은 의사, 철학자, 국가의 최고 경영자가 모두 다른 사람을 통제할 권리가 있는 것 같다. 그러나, 이런 마음가짐은 터무니없을 뿐만 아니라 정치적으로 매우 위험하다.
중국은 복제인 복제를 명백히 반대하지만, 인류의학 기술 분야에서의 복제 기술 응용에 대한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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복제 기술의 이점
1. 복제 기술 및 유전 육종
농업 방면에서 사람들은' 복제' 기술을 이용하여 가뭄에 저항하고, 쓰러지고, 병충해에 저항하는 양질의 고산품종을 대량으로 재배하여 식량 생산량을 크게 높였다. 이와 관련하여 중국은 이미 세계 최전방에 진입했다.
복제 기술 및 멸종 위기 종 보호
복제 기술은 보호 종, 특히 희귀하고 멸종 위기에 처한 종에 대한 복음으로 거대한 응용 전망을 가지고 있다. 생물학적 관점에서 볼 때, 이것은 복제 기술의 가장 가치 있는 곳 중 하나이다.
복제 기술 및 의학
현재 의사는 거의 모든 인체 기관과 조직을 이식할 수 있다. 그러나 과학기술의 경우 장기 이식에서의 거부반응은 여전히 가장 골치 아픈 것이다. 배제의 원인은 조직 불일치로 인해 호환성이 떨어지는 것이다. 복제인' 의 장기를' 원인간' 에 제공하여 장기 이식을 한다면 배제를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두 사람의 유전자와 조직이 일치하기 때문이다. 문제는' 복제인' 을 장기 기증자로 사용하는 것이 인도적인가 하는 것이다. 합법적입니까? 경제적으로 수지가 맞습니까?
복제 기술은 또한 귀중한 유전자를 대량으로 번식시키는 데도 사용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의학에서는' 복제' 기술을 통해 당뇨병을 치료하는 인슐린 생산, 왜소증 환자가 다시 자라게 하는 성장호르몬, 각종 바이러스 감염에 저항할 수 있는 섬유소 용해 효소 등이 나온다.
복제 기술의 단점
이론적으로 복제 기술은 아직 성숙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복제 동물의 성공률은 여전히 매우 낮으며, 일부 개체들은 생리나 면역 결함을 나타내고, 동물의 장애율은 상당히 높으며, 조로화를 동반한다. 또한 복제 기술 (특히 인간 배아의 응용) 이 윤리도덕에 미치는 영향과 문자에 대한 대중의 강한 반응도 복제 기술의 응용을 제한한다. 하지만 최근 몇 년 동안 복제 기술의 발전은 세계 대다수 국가들이 낙후하지 않고 복제 기술에 대한 연구를 포기한 사람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복제 기술의 중대한 이론적 의미와 실천적 가치는 과학자들이 연구 속도를 높이고 복제 기술의 연구 개발을 절정에 이르게 하여 인류에게 더 나은 이익을 가져다 준다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복제, 복제, 복제, 복제, 복제, 복제, 복제, 복제, 복제)
사람 정보: 현재 복제 기술은 매우 빠르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정부 관계자와 각국 국민들은 복제 기술에 대한 견해가 다르다. 복제 기술은 (1) 우량 품종 육성, 실험 동물 생산 등 네 가지 측면을 포함하여 광범위한 응용 전망을 보여 주었습니다. (2) 형질 전환 동물의 생산; (3) 세포 및 조직 대체 요법에 사용되는 인간 배아 줄기 세포를 생산한다. (4) 멸종 위기에 처한 동물종의 번식, 동물종 자원의 보존과 전파. 머지않아 복제 기술은 당뇨병, 뇌졸중, 암, 에이즈, 심장병, 파킨슨 증후군 등 정신질환을 치료하는 데 사용될 것이며, 기존의 장기 이식 이론과 치료법을 크게 바꿔 인류에게 복음을 가져다 줄 것이다. 그러나 복제 기술에도 몇 가지 단점이 있습니다. 이론적으로 복제 기술은 아직 성숙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복제 동물의 성공률은 여전히 매우 낮으며, 일부 개체들은 생리나 면역 결함을 나타내고, 동물의 장애율은 상당히 높으며, 조로화를 동반한다. 또한 복제 기술 (특히 인간 배아의 응용) 이 윤리도덕에 미치는 영향과 문자에 대한 대중의 강한 반응도 복제 기술의 응용을 제한한다. 그러나 최근 몇 년 동안 복제 기술의 발전은 세계 대다수 국가들이 낙후하지 않고 복제 기술에 대한 연구를 포기한 사람이 없다는 것을 보여준다. 내가 보기에 복제 기술의 중대한 이론적 의미와 실천적 가치는 과학자들이 연구 속도를 높이고 복제 기술의 연구 개발을 절정에 이르게 하여 인류를 위해 더 잘 봉사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과학명언)
첫째, 생태 차원에서 복제 기술로 인한 유전자 복제는 유전자 다양성의 유지를 위협할 수 있으며, 생물의 진화는 복잡성에서 단순에 이르기까지 역방향으로 진행되는 과정을 거치게 되며, 이는 생물의 생존에 매우 불리하다. 둘째, 문화적 차원에서 복제인은 자연 번식에 대한 대체와 부정으로 생물 진화의 자율성을 깨고 전형적인 반자연적 성질을 가지고 있다. 천인의 화합을 숭상하고 자연으로 돌아가는 기본 문화 조류에 어긋난다. 다시 한 번, 철학적 차원에서 복제 기술을 통해 인간의 자기 복제, 자기 번식을 실현하면 인간의 심신 관계의 혼란을 초래할 수 있다. 인간의 복제할 수 없고 대체할 수 없는 인격규칙은 대량 복제로 인해 독특함을 잃고 자신과 인격적 특징의 자연기반과 생물학적 전제를 잃는다.
첫째, 혈연 출산은 사회 구조와 사회 관계를 구성한다. 왜 나라마다 인종마다 복제인을 거의 반대하는가? 그 이유는 그것이 또 다른 출산 모델이기 때문이다. 현재 홀어버이 가정의 자녀 교육이 주목받고 있는데, 바로 감정 양성 문제에 주목하는 것이다. 사람의 성장은 양성 생식과 부모 양육 상태에서 이루어진다. 수천 년 동안 그랬습니다. 사회는 복제인의 출현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가? 복제인과 복제인의 관계는 무엇입니까? 둘째, 정체성과 사회적 권리를 구별하기가 어렵습니다. 만약 어느 날, 20 명의 아들이 갑자기 당신의 재산을 나누러 온다면, 그들의 지문과 유전자는 모두 똑같다면 어떻게 합니까? 번호판 사진처럼 이마에 복제천 A000 1, 복제천 A0002 등의 표시를 새겨 식별할 필요가 있습니까? 셋째, 복제인을 지지하는 사람들은 불임 문제 해결이라는 견해를 가지고 있다. 하지만 불임인 복제의 차세대는 불임이다. 당신은 자신이 훌륭하다고 생각하지만, 복제한 사람은 혈액형, 외모, 지문, 유전자 외에 성격과 행동이 완전히 다를 수 있다. 복제된 사람이 당신처럼 훌륭하고 잘못된 길로 빠지지 않을 것이라고 보장할 수 있습니까? 복제인의 연구에서 이상이 생기면 결함이 있는 복제인이 복제동물처럼 마음대로 처분할 수 없다는 점도 문제다. 따라서 현재의 환경에서는 관념과 제도뿐 아니라 사회 구조 전체가 복제인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지 모른다. ""
복제 기술은 단기간에 인류에게 유익할 수 있지만, 결국 인류에게 재앙을 가져올 것이다. 장점은 신체 장애나 기타 질병을 치료할 수 있는 장기 배양에 나타난다. 그리고 죽은 친척을 재현하여 슬픔을 표현할 수 있다. 그러나 복제 기술로 인간을 복제하는 것은 인류에게 정신과 물질의 이중 재앙이 될 것이며, 인간의 윤리는 정신적으로 파괴될 것이다. 신체적으로 복제 기술에는 알려지지 않은 문제가 있어 몇 세대 후 인류의 유전자 변이를 초래할 수 있다. 더 심각한 것은, 성인인 유전자인도 사람이고, 법률의 보호를 받는다는 것이다. 자유롭게 결혼하고 연애할 수 있는 그들의 권리는 헌법의 보호를 받을 것이며, 그들의 후손도 군중들과 섞일 것이다. 복제된 유전자가 몇 세대 후에 사회학적 관점에서 전 세계로 전파된다면, 일단 미지의 변화가 발생하면 인류는 멸종에 직면하게 될 것이다. 이점: 병을 치료하여 사람을 구할 수 있다.
단점: 다른 꿍꿍이가 있는 사람에게 이용당하기 쉽고, 극히 나쁜 영향을 미치고, 윤리에 어긋난다.
복제 장기는 의학적으로 인류에게 희망을 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만약 당신이 사람을 복제한다면:
1. 무서운 복제인에 관한 영화들이 복제인을 요괴시켰기 때문에 인류의 큰 공황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2. 할머니의 복제체가 손자보다 작을 수 있기 때문에 도덕윤리에 대한 큰 토론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3. 또 다른 차별을 일으킬 수 있다. 유전자 돌연변이가 발생하거나 다른 유전자를 유전자 변형 슈퍼맨으로 도입하지 않는 한 복제인이 인간보다 강하지 않기 때문이다. 이점: 인류를 위해 일할 수 있습니다.
단점: 인간보다 더 똑똑하다면, 사상이 있는 인류는 멸종에 직면할 것이다! 좋은 일. 죽은 친척을 회생시키면 나머지는 상관하지 마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