当前位置 - 무료 법률 상담 플랫폼 - 지식재산권 전공 -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지적 재산권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지적 재산권

우선 오락의 본질을 이해하려면 오락의 정의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엔터테인먼트 현대 엔터테인먼트는 자신과 다른 사람의 감정이나 기술을 표현하여 수취인을 즐겁게 하고, 긴장을 풀고, 영감을 주는 활동으로 볼 수 있다. 그러나, 분명히, 이 정의는 광범위하며, 실제로는 다양한 풍부한 활동을 포함한다.

범오락이란 인터넷과 모바일 인터넷을 기반으로 스타 IP (지적재산권) 를 만드는 팬 경제를 말한다. 핵심은 IP 다. 하나의 이야기, 한 인물, 많은 사용자가 좋아하는 어떤 것이든지 될 수 있다. 이 개념은 Tencent 그룹 부사장인 Cheng Wu 가 20 1 1 에서 처음 제기한 것으로, 20 15 에서 업계에서 인정한' 인터넷 발전 8 대 추세 중 하나' 로 발전했다.

범오락산업에서 IP 는 산업 체인의 꼭대기에 있으며, 인기 있는 문학작품, 애니메이션, 영화작품, 게임, 예능은 모두 양질의 IP 입니다.

인터넷+'시대에는 문화 상품의 연결 융합 현상이 뚜렷하다. 문학, 애니메이션, 영화, 게임, 음악, 예능 등 다양한 오락 형식은 더 이상 고립되어 발전하지 않고, 같은 양질의 IP 를 공동으로 만들어 범오락산업의 새로운 생태를 구축할 수 있다.

그 중에서도 문학과 애니메이션은 풍부한 오리지널 IP 자원을 제공한다. 이 체인의 증폭기로서, 영화는 팬들의 수를 배로 증가시킬 것이다. 동시에, 영화와 게임도 현재 가장 좋은 IP 실현 채널이며, 다른 몇 가지 부분을 반포할 수 있으며, 물론 고리의 상하 관계는 서로 전환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