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우리는 훔친 물건을 사지 않고 해적판을 사느냐?
그들은 천천히 너에게 다가와서 낮은 소리로 너에게 속삭일 것이다. "이봐! 핸드폰 드릴까요? "
일반적으로 기차역에서 핸드폰을 파는 사람은 모두 사기꾼이다.
이 핸드폰은 훔친 것일 수도 있고, 이 핸드폰이 가짜일 수도 있다.
한번은 친구와 기차역에서 한 휴대전화 장수를 만났을 때, 우리는 그를 무시하고 노기등등하게 떠났다.
친구가 의기양양하게 나에게 말했다. "그거 아세요? 이 사람들이 파는 핸드폰은 깨끗하지 않고 훔친 것이 아니라 공장의 불량품이다. 우리는 이 핸드폰들을 절대 살 수 없다! "
나는 고개를 끄덕였다.
나중에 우리는 서점을 지나갔다. 괜찮은 책 몇 권을 보았다. 내가 사러 가려던 참에 그가 나를 막았다.
그는 작은 목소리로 나에게 말했다.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지 마세요. 나는 네가 인터넷 여러 곳에서 매우 싼 책을 살 수 있다는 것을 안다. "
나는 의아해하며 그에게 물었다. "그 책들은 왜 이렇게 싸지?" "
그는 머리를 긁적거리며 쑥스럽게 말했다. "이 책들은 기본적으로 해적판으로 인쇄되어 있어 당연히 싸다."
분명히, 내 친구는 훔친 물건을 과감히 거절할 수 있지만, 그는 해적판을 사는데 돈을 쓰려고 한다.
나는 궁금하지 않을 수 없다, 이것이 왜?
한번은 뷔페식당에서 특별한 음식에 대한 규정이 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굴 한 마리당 두 마리, 게 한 마리당 한 마리씩 살 수 있다.
처음에, 나는 이것이 아무것도 아닌 줄 알았다. 어쨌든, 나는 해산물에 대해 그다지 감기에 걸리지 않았지만, 잠시 후, 나는 나를 어리석게 만드는 것을 발견했다.
40 ~ 50 세의 이모가 있습니다. 그녀는 평소에 신선한 음식을 거의 만지지 않는 것 같다.
그녀는 첫 굴을 입에 넣고 씹었지만 다시 뱉어 씁쓸한 모습을 보였다.
그리고 그녀는 두 번째 굴을 먹고 다시 토했다.
그리고 그녀는 입을 삐죽거리며 곧장 대문게를 향해 걸어갔다.
나는 놀라서 멍해졌다.
Li Xiaolai 선생님이 "New University" 에서 돈을 모으는 것이 돈을 잃는 고통보다 훨씬 더 흥미 롭다고 언급 한 것을 기억합니다.
나는 깊은 인상을 받았다.
위의 이야기처럼 아줌마는 해산물에 관심이 없을 수도 있지만 식당은 한도를 정해서 이 음식들은 아줌마의 마음속에서' 먹지 않으면 손해를 본다' 는 심리를 피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음식명언)
식당이 모든 사람의 요구에 따라 집행된다면 효과가 훨씬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먹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은 몇 개를 먹을 수 있고, 먹는 것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은' 나는 손해를 보지 않는다' 는 생각 때문에 자신이 흥미가 없는 것을 낭비하지 않는다.
사실, 이 모든 현상은 무의식적인 심리적 반응에서 비롯된다. 직접적인 손실에 지나치게 신경을 쓰고 일하지 않고 얻은 수익을 간과하는 것이다.
직접적인 손실은 일반적인 의미의 원가를 말하며, 간단히 말하면 볼 수 있는 손실이다.
미득이익은 우리가 아직 얻지 못한 이익, 즉 이른바 기회비용이다.
일반적으로, 직접적인 손실에 대한 사람들의 감정은 더 직관적이며, 종종 이득이 되지 않는 사람들을 무시하기로 선택한다.
밤을 들어라, 너는 남자고 미녀와 밥을 먹는다.
이때 우리는 아주머니가 해산물을 먹는 행위와 손해를 보는 것이 자신을 더 슬프게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 심리가 모두 직접적인 손실에 지나치게 신경을 썼기 때문이라는 것을 기본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그렇다면 해적판 책을 사는 것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 물어볼 수 있습니다.
서두르지 마, 내가 너와 천천히 분석해 줄게.
먼저 한 가지 질문을 하고 싶습니다. 왜 사람들은 훔친 물건을 사고 싶지 않습니까?
이것은 단지 가격의 문제가 아니기 때문에, 이것은 도덕적인 문제이다.
장물을 구입하는 것은 범죄를 장려하는 것을 의미하며, 이것은 개인의 도덕적 가치관과 매우 일치하지 않는다.
그래서, 두 번째 질문, 해적판 책을 훔 치지 않았나요?
나는 한 마디를 기억한다: 네가 수재인데 어떻게 도둑질을 부를 수 있단 말인가?
물론 도서는 특수한 속성인 지적재산권으로 인해 일반 재산과는 확연히 다르다.
그러나 해적판과 절도는 본질적으로 같다. 하나는 물건을 훔치는 것이고, 하나는 지식을 훔치는 것이다.
아마도 사람들은 훔친 물건을 사면 도둑맞은 사람에게 손해를 입힐 것이라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해적판을 사는 것은 누구에게도 아무 것도 아니다.
아닙니다. 한 권의 책의 모든 부분, 작가의 구상, 글쓰기에서 출판사 발행에 이르기까지 비용이 필요합니다.
확실히, 만약 네가 해적판 책 한 권을 샀다면, 작가나 출판사에 직접적인 경제적 손실이 없을 것이다. 이렇게 하면 내가 한 일이 옳다고 무의식적으로 생각하게 되고, 도덕적 차원에서 한 사람의 자책감을 떨어뜨릴 수 있다.
하지만 해적판서를 사면 원래 저자나 출판사에 속했던 돈을 사실상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은 이미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해적판)
그것은 수익성이 없는 이익의 손실을 초래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사람들은 소위 일하지 않고 얻는 것을 소홀히 하는데, 이것이 아마도 사람들이 지적재산권에 대해 특별한 태도를 취하는 이유일 것이다.
사실, 혜택을 무시하는 것은 삶의 모든 측면에 숨겨져 있습니다.
나 자신을 예로 들다.
나는 고등학교 졸업 후 일하러 가는 친구가 있다. 지금, 나는 방이 있고 예금이 있다.
그리고 나는 계속 공부하기로 선택했다. 몇 년 동안, 만약 내가 공부하는 비용이 수만 달러밖에 안 된다면?
물론 아닙니다. 친구는 계속 돈을 벌고 있고, 나는 줄곧 돈을 쓰고 있다. 이번에 차이가 얼마나 나는지 모르겠다.
네가 옳지 않다고 하면 비교할 수 없다. 이런 비교 방법에 따르면, 마윈 을 비교 대상으로 한다면, 전혀 살 필요가 없다.
좋아, 우리 자신을 비교해 보자. 같은 몇 년 동안, 나는 그것으로 돈을 벌 수 있다. 이렇게 여러 해 동안, 나는 적어도 수만 위안의 손해를 보았으니, 수십만을 가질 수 있다는 것도 행운이다. 경제학에서는 이를 기회 비용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매사에 분수가 있어야 한다. 만약 네가 너무 집착해서 어떤 이득도 얻지 못한다면, 온 사람은 매일 기분이 안 좋아질 것이다.
이렇게:
이것은 자신의 문제가 아닌가?
사실 내가 말하고 싶은 것은 단 한 마디뿐이다: 일하지 않고 얻는 것은 직접적인 손실만큼 중요하며, 모두 우리의 중시를 받을 만하다.
참, 누가 물어봐야겠네요. 제가 정품을 살 여유가 없으면 어떡하죠?
간단합니다! 내가 너에게 몇 가지 일을 말해줄게.
크라우드 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