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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대 문학 상식

첫째, 지안 문학의 기초:

1, 건안문학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한 사람은 걸출한 정치가, 군사가, 걸출한 시인 조조조였다. 그 시 창작 대표작품은' 루루루행',' 좋은 이성',' 고한행' 등이 있어 한말 전란과 인민의 고난을 묘사한다. 백골이 들녘에 드러나고 천리에 까마귀가 없다' 는 것은 하오 (Hao) 의 명문이다. "산은 높지도 않고, 바다도 깊지도 않고, 주공이 구토하고, 천하가 그 마음으로 돌아간다" 는 짧은 노래는 천하를 통일하는 야망과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보여 그의 넓은 가슴을 보여준다. "창해를 구경하다" 의 "일월여행, 뜻밖의 일, 찬란한 별, 찬란한 사람, 뜻밖의 일" 은 바다의 장려한 분위기를 묘사한다. 짧은 노래' 의' 내 마음은 호정으로 가득 차 있다' 는 작가의 인재에 대한 동경을 표현했다.' 귀수후' 의' 한 노인이 말을 타고 천리, 열사 만년,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것' 은 조조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정신을 표현했다.

2. 조조는 문학의 새로운 국면을 개척하는 선구자로 악부의 옛 시로 시사를 쓰는 선례를 세웠다. 그의 오언시 외에도 많은 우수한 사언시가 있다. 그는 한악부를 배웠지만, 자신의 풍격을 가지고 있다.

3. 현존하는 최초의 완전 문인 7 언시는 조비의' 갈염행' 이다. 그의' 전론 논문' 은 현존하는 최초의 문학 전문 저서로, 그는 문학을 제창하고 건안 문학의 번영을 촉진시켰다.

4. 조식의 일생과 창작은 서기 220 년 조완을 경계로 하여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5. 조식시가 창작한 대표작품은' 백마편' 으로 레인저 소년의 뛰어난 무예와 애국정신을 묘사한다. 그중에서도' 이름은 장사할 수 없고 사리사욕을 따지지 말아야 한다' 는 것은 소년의 애국정신을 반영한다. "서간 증정" 은 친구들이 공업을 세우도록 독려한다. 칠근심' 은 자신의 좌절과 고통을 사고하는 여성에게 기탁한다. 노다의 황달 여행은 한 소년이 그물을 베어 황달 한 마리를 구한 이야기를 묘사했다. "태산의 음" 은 해변 사람들의 가난한 생활을 묘사한다. 미녀' 등 자신의 천부적인 재능을 장년 미혼미녀의 고민에 맡기다. 종룽은 그의 시를 "의기양양하고, 단어는 화모에서 나온 것" 이라고 불렀다.

6. 건안 시대의 중요한 작가는' 삼조',' 칠자',' 여성시인 채연' 이었다. "삼조" 는 조조, 조비, 조식을 가리킨다. 칠자' 라는 이름은 조비' 전론 논문' 에서 볼 수 있는데, 공융, 진림, 왕찬, 응우, 안젤라베이비, 유진, 왕찬 등을 가장 높은 성과로 꼽는다.

7.' 칠자' 시 창작에서 사회 격동과 인민의 고통을 반영하는 대표작품은 왕찬 7 상시로,' 외출하지 않고, 백골개평원' 중 한 곡은 전쟁이 국민에게 가져온 고난을 보여준다. 진림의' 장성동 마시는 말', 응우안의' 북문 밖으로' 등 유진이 개인의 포부와 경력을 표현한 세 편의 대표작은' 형에게' 이다.

8. 현존하는' 채연' 은' 오언애노시',' 사오체 애노시',' 후유 18 박자' 등이 있다. 가장 믿을 만한 것은 채연의 비분시 다섯 글자이다.

둘째, 서진정시의 문학적 기초

1, 정시문학은 위말의 문학을 가리킨다. 이 시기의 대표작가는 지강, 응우옌 () 이다.

2. 지강 산문의 대표는' 산거원과의 절교' 이고, 시의 대표는' 선비 증여군' 이다. 국적의 주요 시가 창작은 사랑시 82 편인데, 가장 유명한 산문은' 어른 선생전' 이다.

3. 응우옌의' 영회록' 은 왕연시의 서정과 풍자를 운용하는 데 큰 성과를 거두었다. 그 중 한 곡은' 밤에 잠을 못 자고 앉아서 피아노를 친다' 며 나의 외로움과 고민을 표현하며 어둠의 통치하에 진보작가를 위해 정치 서정시를 쓸 수 있는 길을 열었다. 시품' 의' 말은 눈과 귀에, 정은 팔황표에 있다' 는 것은 응우안의 시풍을 요약했다. 도연명의' 음주', 유신의' 준영화'.

4. 장화, 장협, 육기, 페니, 판악, 좌사는 진무제 전후' 3 장, 2 루, 2 판, 1 좌' 의 멘토로 태강 시대의 유명한 시인이다.

5. 태강의 문학 창작에는 두 가지 나쁜 경향이 있다. 하나는 고대인의 번화함을 모방하는 것이다. 두 번째는 어조류가 화려하고 이중적으로 깔끔함을 추구하는 것이다. 리우웬은 "일어나서 주동적이고 건안보다 부드럽다" 고 말했다. 태강 문학을 가리킨다.

6. 육기는 태강 시대의 가장 유명한 작가로 반악, 장화, 장협과 함께 유명하다.

7. 육기의 대표작품에는 고시 19 곡의' 고시 12 곡' 이 있어 여행생활을 묘사한' 나로도에 가서 일 처리' 가 있다. 반악의 대표작은 애도시 세 곡이다.

8. 좌사는 서진의 가장 성취한 시인으로, 그의 시는' 좌사풍치' 라는 명성을 직접 물려받았다.

9. 좌사의 대표작에는 8 곡의 영서사시가 있는데, 이 영서사시들은 고사를 운용하고 대비법 등의 기교를 운용하였다. 예를 들어, "천하가 우뚝 솟아 있고, 그가 가라앉는다" 는 것은 대비이고, "칼밑송백", "산묘" 는 가난한 지식인과 귀족의 자식에 대한 은유이며, 가난한 지식인과 세가의 자식들의 갈등을 반영하는 데도 사용된다. 또한' 인용',' 여교시',' 삼도부' 는 모두 그의 대표작이다.

10, 유우의 대표작은' 부풍가' 로 애국애향의 시인이다. 곽경의 대표작은' 주한가시 14 수' 로 현학파 시인이다. "시서" 에서 현언시에 대한 비판은 그가 "그 말을 합리화하고 그 맛을 경시한다" 는 것이다.

셋째, Tao Yuanming 의 기초:

1, 도연명, 일명 돈, 풍양차이산인, 사후' 정계 정사' 입니다. 후세 사람들은 그를 도펑제라고 불렀는데, 왜냐하면 그가 펭을 링택으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그는 펑에서 사직한 후' 아침 장례 폐폐, 월호 귀회' 의 고된 생활을 하고 있다.

2. 도연명의 시는 전원시와 과거와 미래에 관한 시의 두 가지 범주로 나눌 수 있다. 그의 유명한 산문시는' 오육선생전',' 귀환과 내세',' 문인의 정서시',' 불행시' 등이다.

3. 도연명의 전원시는 그 내용에 따라 세 가지 측면으로 나눌 수 있다. 일부는 전원의 평온함과 자신의 근심 없는 심경을 표현하고, 대표작품은' 귀전원시인' ('무속운') 과' 음주' (건축집은 일종의 인문환경에 있다) 이다. 또 다른 부분은 농업 노동과 노동 중 농민과의 우정을 열정적으로 노래한다. 예를 들면' 귀전원지' (남산 기슭에 콩을 심는 것),' 강욱신년 9 월 서전득올벼' (인생의 바른 길) 등이 있다. 또 다른 작은 부분은 농촌의 빈곤과 자신의 빈궁한 생활을 반영하는 것이다. 예를 들면 제 4 부' 귀전원시' (산택의 먼 길), 시의 원한과 추 () 가 방종 () 에 대한 묘사이다. 만년에 창작한' 도화원기' 는 산수전원시의 새로운 발전이다.

4. 도연명의 영화시와 영서사시는 처음부터 응우안과 서진 좌사의 사학을 계승하여 건안정신을 발양하였다. 대표작품으로는' 잡시' (2 호),' 산해경 읽기' (10 호) 등이 있다.

5. 노신은 도연명의 일부 영물시를' 산해경 읽기' 라고 불렀는데, 그중 열 번째는' 금강노목' 의 작품이다.

6. 도연명시의 예술적 특징: 1, 밋밋하고 순미한 통일. 타오의 시는 특이한 이미지, 과장된 수법, 화려한 어조, 심지어 형용사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사랑, 풍경, 이성의 통일.

도연명은 위진 남북조 시대에 가장 성과가 높은 시인이다. 그의 출현은 현학파 시의 규칙을 깨뜨렸다. 그는 응우옌적 좌사의 전통을 계승하여 건안정신을 발양하였다. 전원시는 그의 독창적이다. "전원시" 는 시 역사상 유일무이한 유파가 되었다.

8. 도시 예술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친다. 당대에는 시인이 왕위, 맹호연, 위, 류종원과 같이 전원시를 연구했다.

네 번째 장은 북부와 남부 왕조의 Yuefu 민요의 기초입니다.

1. 남조악부 민요는 약 500 곡이며, 대부분 악부시의' 상청곡' 에 속한다. 그 중' 오가' 326 곡,' 희곡' 142 곡,' 신선곡

5. 남조악부 민가는 오가, 희곡 외에 또 한 수장시' 희주가' 가 있어' 잡가' 에 속한다.

8. 북조 민요는 주로' 악기 시집' 에 수록돼 있으며 잡곡 잡곡에도 소량, 60 여 곡이 포함되어 있다.

10, 북조 민요는 북방 각족 인민들의 * * * 공동 창작이다. 한족의 작품 외에도 묘족, 창족, 선비족이 있는데, 대부분 선비민가이다.

12. 북조 민요 중 가장 걸출한 서사장시는' 목란시' 로, 진보다 늦지 않아 북위의 작품일 가능성이 높다.

5 대 남북조시의 기초:

1. 진송시대에 현언시를 대체한 것은 사령운이 개척한 산수시였다.

2. 사령운은 봉공의 전통이 있어 감사라고도 합니다. 그의 산수시 대표작품으로는' 수영장을 오르고 위층으로 올라간다' (남몰래 숨어서 사람을 감동시킨다) 와' 밤붕호구' (유람객이 물을 기다리며 싫증을 낸다) 가 있다. "연못에 올라가 위층으로 올라가다" 에서 "춘초가 연못에서 자라고, 버드나무가 명금류가 된다" 는 것은 풍경을 쓰는 명문이다.

3. 보조의 시 형식에 대한 주요 공헌은 7 언시의 길을 넓히는 것이다. 그의 대표시는' 모사난행' (나는 안건을 먹을 수 없다) 을 가지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예로부터 성현이 빈천한데, 하물며 우리 세대의 고독과 솔직함' 이라는 시는 문벌제도에 대한 불만을 표현했다.

4. 보조시는 건안 문학 전통을 직접 계승하여 악부시를 쓴다. 그는 조비에 이어 7 언시에 가장 큰 공헌을 한 시인이다.

5. 교과서에 언급된 시인은 응우엔, 좌사, 도연명, 보사진이다.

6. 이른바 신체시라는 것은 제나라에서 수나라까지 100 여 년 동안 운율과 이중성을 중시해 온 작품을 신체시라고 한다. 제나라, 리앙, 첸은 신체시가 형성되고 발전하는 시기이다. 이른바 신체란 그 형식에 관한 것이다. 제영명 년, 유명한 시인 심약 () 은 4 성 () 과 2 성 () 의 겹침에 근거하여 시의 소리, 운, 음조의 조화를 연구하여 피해야 할 8 가지 운율 결함을 가리켜' 팔병' 이라고 불렀다. 제영명 년 동안 심요 등은 영명체라고 하는 새로운 율시를 창조했는데, 이 율시는 음률과 대구의 조화로 만들어졌다.

7. 심약 외에 다른 신시 작가들도 시홀, 양조 시인 호슨, 진조 시인 은광과 같은 큰 성과를 거두었다.

8. 문학사에서 사령운과 사홀은 각각' 대감사' 와' 소감사' 라고 불린다. 시홀은 선성 현 () 을 맡았기 때문에' 사선성 ()' 이라고도 불린다.

9. 사홀의 산수시에는' 늦게 삼산에 가서 망경진' (멀리 장안을 바라보다) 이라는 명문이 있다. 그 중' 석양이 휘를 흩어뜨리고, 청강이 연습처럼 고요하다' 는 명문이 있다. 강을 따라 해가 지는 경치를 묘사하고,' 백새가 춘주를 덮고, 잡영만방안이 가득하다' 는 건강을 묘사한다

10, 셰홀의 오언사설은 남조 민요의 맛, 언어 응축, 감정이 영영영 (예:' 옥비녀' (노을 전하 주막),' 왕손유' (푸른 풀이 비단 같다) 이다.

1 1. 현언시, 산수시에 이어 남조 시대에 한때 성행하던 시는 궁체시였다.

12, 두보는' 답답한 시 12 곡' 에서' 무슨 고생 연구 은' 이 은광과 호정 두 시인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그들의 유명한 작품은 은근의' 강진 송별유광록' (여전히 임강주) 과 호슨의' 송송' (손님은 이미 백 번을 놓쳤다) 이다.

13, 유신은 남조시가 성취한 집대성자이다. 초창기에는 양조의 유명한 궁체 시인으로, 이후 서위 () 에 이르러 평생 북방에 구금되었다. 그는 처음에 남방과 북방의 시 스타일을 융합했다.

14. 유신시의 대표작은' 노래 시 27 곡' 이다. 그는 남북조 시대 산문에서 가장 높은 작가였다. 그의 대표작은' 강남부' 로 양왕조의 흥망과 그 자신의 인생 경험을 묘사했다. 그의 오언시는' 송화왕림' (멀리) 과' 송별주상서' (맑은 하늘길) 가 있다.

15, 산문은 산문에 관한 것이다. 그것은 세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다: 첫 번째는 대구를 중시하고, 4, 6 구를 쓰는 것이다. 두 문장의 이중성이 마치 두 마리의 말이 나란히 타고 있는 것 같아서 산문이라고 합니다. 둘째, 발음상 평정에 주의해야 한다. 셋째는 전고와 화려한 어조를 운용하는 것이다. 산문은 일종의 시적인 산문이라고 할 수 있다.

16 년 남북조 산문에서 비교적 대표적인 대표작으로는 보조의' 우성시', 공의' 북산시', 양강연의' 원망시', 도홍경의' 감상서',' 오윤의' 등이 있다.

17. 북조 산문의 대표작품은 북위 이도원의' 수경주' 와 양현지의' 낙양과 갈란의 이야기' 이다.

웨이, 진, 남, 북 왕조의 소설 6;

1 .. 남북조 소설은 내용별로 두 가지 범주, 즉 이상소설과 인물소설로 나눌 수 있다.

2. 남북조 소설에서 동진 건보의' 신기 찾기' 는 비교적 완전하여 이 시기의 지괴소설을 대표할 수 있다.

3. 남북조 지괴소설의 대표작은 유연일청의' 세설신어' 이다.

4.' 세설신어' 는 서른여섯 편으로 나뉘어 양유주가 주석을 달았다.

위진 남북조 문학 이론

1. 중국의 현존하는 첫 번째 문학 이론과 비판 전문 저서는 조비의' 전론 논문' 이다.

2.' 전론 논문' 에 이어 문학 비평사의 또 다른 중요한 저작은 육기의' 서진 문부' 이다.

3. 중국 문학 비평사에서 가장 중요하고 체계적인 문학 이론 저작은 리우웬의' 문심 조각용' 이다.

4. 양대오언율시 《령》은 종룽의 시입니다.

수와 당나라의 5 대 문학 기초;

1. 청대 강희가 편찬한' 전당시' 에 따르면 당대의 시인 2000 여 명, 작품 48900 여 곡, 900 권이다.

2. 당시 () 의 발전은 크게 4 개 시기, 즉 전기, 성기, 중기, 후기로 나뉜다.

초당 50 년 전, 궁체시는 시로 가득 찼다. 기이한 아첨' 을 바탕으로 한' 관풍' 이 바로 이 시기의 대표다.

4. 당대 문학은 백화제방 국면을 보여 시 산문 소설이 모두 크게 발전했다. 이와 동시에 단어와 변문 두 가지 문학 형식이 나타났다.

5. 초당의 중심 문제는 (1) 육조시 제재의 협착을 돌파하여 시가 넓은 사회생활과 중대한 정치 문제를 표현하게 했다는 것이다. (2) 경박한 시풍을 버리고 생기발랄한 새로운 시풍을 건립한다. (3) 법제를 세우고 7 언가를 발전시키다.

6. 초당 이후 50 년 동안 네 명의 걸출한 시인이' 궁체' 의 내용을 돌파하기 시작했고, 이어 심송은 율시의 형식을 확립하고, 마지막으로 천자앙은 제량시의 시풍을 성토하고 건안체를 제창하며 당시를 위한 길을 열었다.

7. 이백을 대표하는 적극적인 낭만주의는 성당시의 주류이며, 정치시와 변두리시는 성당시의 특징을 구현한다.

8. 백거이를 대표하는 신악부 운동으로 큰 강처럼 중당을 관통했다.

9. 사랑제재는 만당에서 매우 유행한다. 이는 시민문학의 영향을 받는 것이다.

수나라 초당시

1. 초당 시절, 구천조 () 에서 당나라 () 에 들어선 궁중 시인은 여전히 "구천조 () 의 풍류 생활을 계승하고 서로 흠모한다" 며 시를 자로 삼아 노래를 부르고 태평을 다듬었다. 이들 시인 중 가장 유명한 것은 궁중 시인 상관의로, 그의 시는' 야를 운으로 삼는다' 며 당시 사람들에게' 관풍' 이라고 불렸다. 상관의는 육조 이래 대전을 프로그램화하여' 6 쌍',' 8 쌍' 이라는 이름을 내세에서 율시를 쓰는 규범이 되었다.

초당 시인 왕적은 걸출한 시인이다. 그의' 야망' 은 풍격이 심할 뿐만 아니라 성숙한 오율이기도 하다. 그의 주된 공헌은 양천을 계승하여 심송을 계몽하고 새로운 시풍을 창조하는 것이다.

초당 사걸:, 양형형, 루,, 로. 모두 7 세기 후반' 젊지만 재능이 있고 작고 유명하다' 는 작가다. 그들은 제량시의 풍격에서 벗어나 궁체시의 좁은 범위를 돌파하고 시의 소재를 넓히려고 애썼다. 그들은 자신의 창작으로 초당시단에 오르고, 승양아침, 하계심송에 올라 시단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사걸에서 나로는 왕양 시대보다 일곱 글자 일찍 나왔을지도 모른다.

4.' 사걸' 의 창작에는 유사점과 차이점이 있다. 그들은 양천을 계승하고, 하계심송은 시단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사걸' 에서 나로는 새벽에 당으로 들어왔고, 그 시는 여전히' 궁체시' 의 운치가 있고, 창곡은' 궁체시' 의 새로운 발전과 새로운 전환이다. 오율은 왕양의 손에서 형성되기 시작했는데, 그들은 오율의 창시자이다.

5.' 작별도 모두 촉에 가다' 는 당시 최고의 오율이었는데, 그중에서도' 지기는 서로를 알고, 백전은 위태롭지 않다' 는 예로부터 칭송을 받았다.

6. 두보의' 극작 육절대' 는 사걸의 지위를 충분히 확인했다.

7. 유희이의 칠언율시' 대북 백두옹' 은 그의 대표작이다.' 꽃은 해마다 비슷하고, 사람은 해마다 다르다' 는 명문 중 하나이다.

8. 장의' 춘강 화월야' 는 한 문장으로 전당시를 압도했다.

9. 심전기와 송의 주요 성과는 육조 이래 율시의 창작 경험을 총결하고 율시의 형식을 확립하는 것이다.

10, 심송과 함께 율시 연구에 종사하는 사람들이 많다. 이조, 소웨이도, 최융화두는' 문장 사우' 라고 불린다.

1 1. 천자앙의 시학 사상은 그의' 주수 서수' 에 반영되어 있다. 그는 복고를 혁신으로 건안 스타일과 시성을 계승할 것을 주장했다.

12, 진자앙은 120 여 편의 시를 가지고 있는데, 그중 38 곡이 그의 대표작이다. 그의' 유주성 위층' 은 유명한 걸작으로 단 네 마디 밖에 없다. 처음 두 문장은 그의 외로움이고, 마지막 두 문장은 제한된 생명과 깊은 감정이다.

성당시:

1, 선인들은 장구령, 천자앙이라고 자주 불렀는데, 그의' 감회 12 곡' 은 천자앙의' 감품시' 와 비슷하며 모두 풍자작품이다.

2. 개원 초년엔 호, 봉융, 장욱, 장을' 오중사자' 라고 불렀다.

3. 무엇' 영류' 는 유명한 영물시로 류로 봄바람을 부르며 번창하는 봄을 노래했다.

4. 장의 대표작은' 야독음' 으로 대표작은' 량주어' 이고 왕완의 대표작은' 북보산 아래 한 박' 이다.

5. 맹호연은 유명한 산수전원시인데, 그 시의 주요 선율은 산수여행기이다. 그의 시 스타일은 조용하고 외롭다.

6.' 노인마을 통과' 는 맹호연 전원시에서 가장 잘 쓴 작품 중 하나이다. 여덟 곡의 오언율시에서 신선하고 수려한 전원 풍경을 묘사하고, 노인들의 진지하고 두터운 우정, 단순하고 귀여운 가정생활을 묘사하였다.

7. 성당 시절 산수전원시를 많이 쓴 것은 광희였다. 그는 어만, 집잡과 같은 농민의 행복을 강조했다.

8, 왕 웨이, 단어 마찰, 타이 위엔 제나라. 그의 사상과 창작은 천보의 시작을 경계로 하여 두 기간으로 나눌 수 있다. 초기에는 정치에 열중하고 열심히 일했다. 후기가 되면 재계하고 봉불하는 것이다.

9. 왕웨이시의 제재는 상당히 광범위하며, 주로 정치시, 변두리시, 전원시의 세 가지 측면에 나타난다.

10, 왕위는 시인이자 화가의' 시 속에 그림이 있다' 입니다. 관화, 그림 속에 시가 있다' 는 것은 스시의 왕위 산수시화에 대한 평가이다.

1 1. 왕위의 변두리시' 변두리' 에서' 사막 고독, 장하낙엔' 이라는 문구는 변두리 사막의 풍경을 형상적으로 묘사하며 예로부터 칭을 받았다.

12, 왕위의 시는 서정적으로 구상이 정교하고 언어가 참신한 것으로 유명하다. "송원 20 곡 Xi" 는 "시품" 에 의해 당대의 최고 절문으로 평가되었다.

13. 왕지환이 남긴 절구는 6 곡밖에 없다. 헤론 여관' 에서' 계단 한 층, 너의 시야가 300 마일 넓어졌다' 는 것은 논점이 아니지만, 그것은 인생의 철학을 담고 있다.

14, 이기는 유명한 변두리 시인으로, 가장 많은 답을 주며 고시로 음악을 묘사하는 데 능하다.

15, 최호의 가장 유명한 시는' 황학루' 로, 그 중 2 연인' 황학이 더 이상 오지 않고, 흰 구름이 영원히 날고, 그 없이는' 고대와 현대를 관통하며 사상이 깊다.

16, 왕창령은 강녕승청을 맡았기 때문에' 시인의 천자 왕강갑' 이라고 불린다. 이백만이 그의 일곱 마디 절구에 비할 수 있다.

18, 오늘 고적한 시는 200 여 곡이다. 장르적으로 보면 고시, 특히 칠언율시가 많다.

19, 고적국경시의 특징은' 존엄 주정', 즉 정치인의 시각으로 변방 문제를 분석하는 것이다. 그의 대표작' 갈염행' 은 장수성군에 대한 깨달음을 썼다.

20. 센 인삼 gaoshi, "gaocen"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중심점 삼의 시 \ "고명은 풍경을 장악하고 있다 \", 그는 강한 색조로 변두리의 기이한 경치를 묘사하는 데 능하다. 기이한 상상력으로 생동감 있는 시를 창작하다. 말투는 비장하고, 운은 민첩하며, 어떤 것은 삼운기가 있는데, 예를 들면' 촉도기' 와 같다. 어떤 문장은 압운이다. 예를 들면' 윤대 노래' 와 같다.

2 1, "봄바람이 오고, 밤이 오고,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다" 는 것은 센삼' 백설공주가 판사에게 상경한다' 는 명문이다. 산골짜기와 산산조각 난 돌맹이를 메우고 쪼아먹는 조치, 아래로, 거꾸로, 바람과 함께' 는 그의' 서유기' 에서 유명한 문장이다.

설명 및 간단한 대답

1, 산수전원시파: 산수전원시파는 성당 시대의 중요한 시가유파로 산수전원생활을 묘사해 이름을 지었고, 왕위, 맹호연을 주요 대표로, 광희 등을 꼽았다. 이 파 시인은 산수전원시를 반영하는 자연 풍광을 중시하며, 체구가 섬세하고 격조가 고아하여 후세 문학에 큰 영향을 미친다.

2. 변세시파: 성당 시대의 유명한 시유파는 고적합, 삼삼으로 대표되어' 고천시파' 라고 불린다. 이 파의 작가는 왕창령, 왕지환, 이기이다. 그들은 종종 칠언가, 칠절대다방면으로 변두리 생활과 풍경을 표현하는데, 왕왕 획이 창창하고, 색채가 짙고, 풍격이 분방하다.

3. 왕웨이시의 주요 내용: 왕웨이시의 제재는 상당히 광범위하며, 주로 정치시, 변두리시, 전원시가 있다. 그의 변세시 호마이호마이는' 한 청년의 여정' 4 장과 같이 변두리 풍경을 묘사하는 데 능하다. 예를 들면' 변두리',' 수도꼭지음',' 노장군의 여정' 등이다. 왕위는 일찍이' 우화' 등 정치적 정서를 반영하는 시를 창작하여 권세자들을 비판하고 현실에 불만을 품었다. 그의 후기 시가는 왕왕 불가의 허무와 냉엄함을 스며들고 있으며, 어떤 전원시는 대자연의 고요함과 안락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며, 매우 높은 심미적 재미를 가지고 있다.

이백: 1. 이백시의 낭만주의는 복잡한 사상적 경향을 가지고 있지만, 여전히 하나의 중심 주제가 있는데, 그것은 이상과 현실의 모순이다.

이백은 굴원에 이어 적극적인 낭만주의의 또 다른 절정이다.

두보는 이백의 "붓이 비바람에 흔들리고, 시가 귀신을 울린다" 고 칭찬했다.

이백시의 언어는 참신하고 호방하다. 그 자신의 말로 말하자면,' 맑은 물이 부용, 천연 조각' 에서 나온다. 이것은 바로 그의 시의 언어 특색을 구현하고 있다.

이백은 민가가 신선하고 활발한 특징을 흡수할 뿐만 아니라 건안 이후 우수한 시인의 예술 전통을 계승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 정교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6.' 혼자 앉아 경정산' 에서' 만나도 싫증이 나지 않고 오직 경정산만' 은 이백의 풍부한 상상력을 표현했다. 그의 작품에서 자연은 생명이 있다.

7.' 자정 오가' 와' 백제성 조발' 은 모두 매우 간단한 언어로 깊은 감정을 표현했다.

둘째, 단어 설명 및 간단한 답변

1. 이백시의 예술적 특징을 간략하게 기술하다: (1) 이미지는 왕왕 개성화되어 강렬한 주관적 감정을 지니고 있다. 《촉도난》과 같다. (2) 이백시의 이미지는 왕왕 초현실적이다. 예를 들면 꿈에서 천목산 (), 음 () 등이다. (3) 이백의 과장은 가장 대담하고 받아들이기 쉽다. 예를 들어' 추포의 노래' 는 백발이 가득하다. (4) 이백의 언어는 신선하고 호방하며, 격법이나 문자에 얽매이지 않고, 모든 것이 자연과 통일된다.

두보: 1. 두보가의 두 가지 특징이 있는데, 하나는' 봉유수관' 이고, 하나는' 건설공립업' 이다. 두보의 일생으로 볼 때, 그는 줄곧 자신의 가훈을 짓밟고 있다. 그가 아무리 가난하더라도, 그는 반드시 이 세상을 도와야 한다. 그의 사상이 유가 사상에 속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 이는 그의 서사시가 우국우민의 정치적 열정에 통일되어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천보 14 년, 두보는 풍현통제가에 갔다. 귀국한 후' 풍현에 가서 500 자를 아끼겠다' 는 글을 썼는데, 그중에는' 주문주 냄새, 길은 얼어죽는 뼈' 가 있다. 두 편의 시가 천고의 명문이 되었다.

3. 기원 75 년 봄에 두보는 동쪽에서 화주로 돌아와 길을 따라 본 것을' 삼관'' 삼별' (신안관, 석호관, 관관, 신혼사, 사구노숙) 으로 썼다.

4. 두보' 봄밤 희비' 의 마지막 대련은' 그 붉은 젖은 곳을 보면 금관성보다 꽃이 무겁다' 며 봄비의 귀여움을 묘사하며 오색찬란한 봄을 선사했다.

5.' 춘망' 의' 나라가 갈라져도 산하는 존속' 등의 시는 두보의 국가 대사에 대한 감정과 가출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했다.

6. 두보는 봉황을 즐겨 부르는데, 이것은 거의 시인의 화신과 묘사가 되었다. 그래서 그의 봉황은 그와 마찬가지로 착하고 착하다.

7. 두보의 칠율 서정시 중 가장 예술적인 느낌은' 가을 8 곡' 이다.

8. 두보 시가 창작의 두드러진 특징 중 하나는 주변의 자질구레한 일로' 춘망',' 가을바람이 초가집을 깨뜨리다',' 무랑재림' 과 같은 중대한 주제를 표현하는 것이다. 인물 간의 대화를 통해 중대한 주제를 표현하는 것은 두보 시의 또 다른 특징이다. 예를 들면' 차실' 과' 도랑 파는 기계' 이다.

9. 가을과 대강은 두보 시 중 가장 상상력이 풍부한 두 가지 이미지로, 그의' 승고',' 백티',' 추흥 8 곡' 등의 시에 집중되어 있다.

10, 두보시의 언어는 굳세고, 그의 말로' 시가 후회가 없다' 고 한다.

1 1, 두보는 다체의 시인으로, 오언, 고풍, 율시, 절구 모두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고풍과 격법. 그는 당대의 최초로 칠률을 쓴 대가이다. 한편 그의 신악부시는' 명편' 으로 중당 시대의 신악부 운동을 직접 열었다. 그래서 우리는 두보가 전후를 계승한 작가라고 말한다.

12. 두보가 경험한 중대한 역사적 사건은 그의 시에 깊은 반응이 있어' 시사' 라고도 불린다.

간답: 1. 시를 예로 들어 두보 시의 사상 내용을 간략하게 설명하는가? 답: 두보시의 주요 사상 내용은 (1) 현실을 직시하고,' 차점',' 2 도',' 삼관',' 삼별' 과 같은 시사를 풍자하는 것이다. (2) 사람의 생활과 고통을 반영한다. 예를 들면 물 건너기, 마이너스 걷기, 천부의 수렁에 빨려, 북경에서 풍현까지 연애한다. (3) 삶을 사랑하고,' 선전 거위',' 봄밤 희비',' 달밤',' 북벌',' 창채' 등과 같은 일상생활을 묘사한다.

2. 두보시의 예술적 특색을 간략하게 기술한다. 첫째, 현실 생활에 대한 각종 예술 개괄에 능하다. 둘째, 그는 장엄한 예술 경지와 섬세한 표현 수법을 가지고 있다. 셋째, 두보의 시는 언어예술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두었고, 그의 언어대사들은 비바람을 겪었다. 넷째, 두보는 다재다능한 시인이다. 고체 오언절과 칠언절구는 모두 그가 자유롭게 운용하는데, 특히 고체와 격율이다.

신악부 운동과 백거이: 1. 신악부는 시사를 새로운 제재로 하는 악부를 말한다. 중당 시대의 신악부 운동은 장계, 왕건, 심리의 창작으로 시작되었다. 심리는 20 곡의 신악부를 썼고, 원직의 조화를 거쳐 백거이는 원직의 기초 위에서 50 곡으로 확장해' 신악부' 라고 불렸다. 백거이 외에 다른 주요 작가들은 원직, 장계, 왕건, 심이였다.

2. 새로운 제목으로 시사를 쓴 신악부는 두보에서 창립되어 두보에서 백거이로 전환된 작가는 원승 (), 구경 (), 영우 (), 다수론 () 이다.

3. 구황은 신악부 중 처음으로' 1 위' 라는 글자를 쓴 시인으로, 신악부 운동에서 백거이 외에 창작 성과가 가장 높은 것은 장계와 왕건이다.

4.' 모든 중식이 힘들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는 심리의' 불쌍한 농민' 의 명문이다.

5. 백거이는 44 세에 강주 사마를 폄하하여 두 기간으로 나뉜다. 첫 번째 시기는' 제세' 시기, 두 번째 시기는' 독선신' 시기.

6. 백거이는 그의 시를 풍자시, 한가한 시, 감상시, 잡시의 네 가지 범주로 나누었다. 그중에서 가장 성과가 높은 것은 풍자시로, 전기에 많이 쓰여졌다.

7. 백거이의 감상시에는' 장한가' 와' 비파행' 이라는 두 개의 유명한 장시가 있는데, 그 중' 비파행' 은 예로부터 그 음악적 형상의 묘사로 칭송받았다.

8. 백거이' 원구서' 의 문학 창작사상은' 문장' 가 시대와 결합되어야 하고, 노래시는 사물과 결합되어야 한다' 는 것이다.

간답: 1. 백주이시의 예술적 특징을 간단히 예를 들어 설명하시겠습니까? 답: (1) 시적인 언어에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간단하고 이해하기 쉬우며, 글쓰기에 흥미가 있는 것은 아름답다. (2) 문장 전체를 통제하기 위해 한두 마디 경구를 잘 써서, 말이 얕고 평실한 가운데 놀라움을 보는 효과를 얻는다. (3) 또한 서사시에서 서사를 위주로 하고 서정을 보좌하며 맥락이 분명하고 우여곡절이 생생하며 인물이 두드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