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 고흐가 밀짚모자를 쓴 자화상을 누가 감상할 수 있습니까?
20 세기의 예술사 연구는 한 가지 방법이 끊임없이 변화하는 문화적 맥락에서 진행되었다. 예술품은 그 자체의 예술적 가치를 필요로 할 뿐만 아니라, 다른 해석 방식을 통해 풍부한 의미의 차이를 부여받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이러한 차이는 서로 부정하고 배척하는 것이 아니라, 서로 보완하고 차용하여 소환 사상의 전체를 형성하는 것이다. 물론, 예술적 다양성의 본질도 이 점을 결정한다.
당대 예술사학자들은 각기 다른 각도와 영역에서 예술에 대해 다층적이고 다차원적인 연구를 진행했는데, 그 중 유명한 예술사 분석 방법은 형식주의 미학 분석법, 영상학 방법, 구조주의, 해체주의 (후구조주의) 분석법, 신마르크스주의 분석법, 정신분석법이다. 이 새로운 방법들은 끊임없이 등장하고, 나날이 새로워지며,' 어지러운 꽃이 점점 매혹적인 눈을 원한다' 는 기세가 크다. 그러나 방법론 자체는 존재 론적 의미가 없다. 사람들은 새로운 방법을 통해 가려진 예술온톨로지에 도달하여 예술온톨로지의 깊은 내포를 드러내고, 인간의 자연적 처지와 존재의 의미를 드러내기를 원한다.
물론 예술작품의 예술온톨로지를 이해하려면 창작자와 관람자가 어느 정도 오리지널 지식을 필요로 하는데, 이는 그들의 학식과 심미수양에 따라 한 사람의 사회, 정치, 경제, 심지어 성관념을 반영할 수 있다. 또한 관객이 예술 작품을 보는 시간과 공간도 예술 작품을 해석하는 중요한 참고로, 이 글은 예술사 분석 방법을 이용하여 네덜란드 화가 빈센트를 시찰하려고 시도하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사, 예술사, 예술사, 예술사, 예술사, 예술사) 어디 있어? 빈센트 반 고흐 (1853- 1890) 자화상 예술체의 의미와 해석의 무한한 가능성.
어디 있어? 고, 19 세기 후기 인상파 화가의 대표 인물, 1886 부터 1890 까지 그의 예술 성숙기에는 40 여 점의 자화상 작품이 있어 자화상 예술사에서 의심할 여지 없이 뛰어나다 높음이 현대 예술에 미치는 영향은 매우 커서 현대 사회의 광범위한 관심을 받았다. 그래서 이 소재를 참고로 선택하는 것은 어느 정도 가치가 있다.
형식주의 분석법
형식주의 분석가들은 이미지가 선, 모양, 색채에 대한 관찰에서 비롯된 것이며, 선, 모양, 색채의 심미 효과에서 비롯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사진 1: 밀짚모자 셀카, 목각 유화, 40.5×32.5cm, 1887 암스테르담 파리의 여름? 고급 박물관 소장. 밀짚모자가 달린 자화상, 판지에 기름 40.5×32.5cm 파리의 여름 1887, 암스테르담 반 고흐 박물관
그림과 같이 장 팬 (Zhang fan) 입니까? 고 1887' 밀짚모자 자화상', 이 개념으로 범형을 분석하는 거야? 우리가 이 자화상을 그릴 때, 전체 화면이 밝은 노란색이고 넓은 면적의 단색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몸매와 배경에 관계없이 노란색은 기본 톤입니다. 화가는 선명한 붉은 선으로 초상화를 그렸고, 배경은 초상화 옆에 거칠고 불규칙한 파란색 짧은 선으로 설명했다. 어느 정도의 시각적 사실성과 강한 평면 효과가 있다. 어디 있어? 고 말했다: "나는 항상 고정된 위치에 그림을 그리고, 그림의 가장 본질적인 것을 파악한 다음, 윤곽으로 정의된 모든 공백을 색으로 채웁니다." 그것이 무엇을 표현하든 간에, 그것은 느낄 수 있는 색이며, 단순화된 색이다. "1 이 말은 범씨를 반영합니까? 선과 색채에 대한 개인화된 이해는 그의 시각 언어의 독특한 특징을 전달한다. 캔버스의 생생한 묘사는 반 고흐에 달려 있다. 고도의 완벽한 개성, 열정적이고 강렬한 색채와 확고한 라인, 화가의 강력한 눈빛은 창작 과정에서 그의 강한 자신감을 표현했다. 또한 자연광 표현에 대한 그의 강한 관심은 그 시대 야외 햇빛의 실제 표현에 대한 화가의 탐구를 보여준다.
물론, 어디에 있습니까? 고자화상 자체의 색채와 선의 심미 효과는 의미심장한 감화력을 충분히 가질 수 있다. 그러나 성공적인 예술품은 형식과 의미 모두에서 깊은 인상을 남겨야 한다. 따라서 영상 분석 방법은 매우 중요하다.
이미지 분석
영상학은 내용과 주제의 의미를 다룬다. 영상학을 연구하는 대표 인물인 파노프스키는 내용이 예술작품의 의미에 결정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생각한다. 예술품이 사람을 감동시킬 수 있는 이유는 범처럼? 높은 자화상처럼, 주로 작품에 인상적인 형식과 내용을 본다. 비교하면, 사람들은 보통 이런 방법으로 구상작품을 해석한다. 예를 들어 초상화 창작의 구상 단계에서 예술가는 종종 고정된 부분을 먼저 받아들이거나 모델을 먼저 찾은 다음 구도와 색채의 디자인을 진행하며 모델 자체의 성격과 결합해 예술적 이미지를 만들어 내는 경우가 많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예술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예술명언) 이렇게 창작한 작품은 예술가의 개인화된 예술 언어, 모델의 독특한 신분과 개성 또는 둘 다를 반영해야 한다. 이를 바탕으로 이후 감상자와 예술사학자들은 이 작품 창작에 관한 한 단락의 해석 텍스트와 서술을 썼다. 의심할 여지없이, 이 때의 작품은 더 넓은 의미를 가지고 있으며, 사람들은 문화사 전체에서 토론할 수 있다. 즉, "어디?" " "고자화상" 은 미학사와 문화사의 이중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우리는 예술사에서' 자화상' 에 관한 자료를 찾아 이 연구를 할 수 있다. 물론, 이것은 복잡한 작업이다. 단시간에 해결할 수 없고, 더욱 심도 있고 전문화된 연구가 필요하다. 여기가 어디예요? 고자화상을 중심으로 형식 뒤의 내용 의미를 이야기하다.
19 세기 후반 파리에서 활동하는 혁신적인 예술가와 현실 사회의 갈등은 정신적인 고독자이다. 인상주의는 문학, 역사, 제재, 기법에 대한 의존에서 벗어나 전통 회화 사상을 버리고 회화 자체의 독립 가치를 탐구했다. "그림은 그림이고, 역사도, 문학도, 다른 것도 아니다." 이와 같은 주관적 사상은 이러한 혁신가들을 비추고 현대주의 회화의 정신적 원천이 되었다. 이 시점에서 사회 진동 변화, 외래예술 (주로 일본 부세화 판화) 의 영향, 과학 기술의 진보, 특히 광학 과학의 진보, 사회적 가치의 충돌이 나날이 드러나고 있다. 이 일련의 문제들은 예술가들의 관심과 사고를 불러일으켰다.
예술 작품의 주제와 창작 과정은 자신의 문제를 해결할 방법을 찾아야 한다. 따라서 초상화라는 오래된 제재는 인상파의 손에 쇠퇴한 후 혁신가들의 눈에는 다시 한 번 새로운 의미를 갖게 되었으며, 이 예술가들의 개성이 형성되는 데도 기여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스튜어트, 자기관리명언) 렘브란트의 위대한 초상화에 대한 기억과 드라크로바에 대한 숭배는 어디에 있습니까? 고자발성은 초상화 주제에서 깨어난다. 그는 당시의 예술이 얼굴 연구에서 벗어났기 때문에 이것이 일종의 회귀라는 것을 알고 있다.
어디 있어? 이 시기의 자화상과 네덜란드 농민 초상화는 인상주의에서 진화해 온 예술을 찾고 있지만 파리를 떠난 후 인상주의 위에 군림하는 예술을 반영하고 있다. 당시 인상주의는 야심차고 반항적이고 환멸적인 영혼을 표현할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는 이렇게 말합니다. "인상파가 내 그림 그리기 방법을 즉각 비판한다면 놀라지 않을 것이다. 그들이 나의 창작 방법을 자양했다고 말하는 것보다 드라크로바 2 의 사상이기 때문이다. "나는 내 앞에 있는 모든 것을 정확하게 재현하려고 하지 않는다. 나는 자유롭게 색깔을 사용하여 강하게 자신을 표현한다.
그리고 범에게? 고시리즈 자화상 색채 뒤에 있는 내용에 대한 영상학 논의가 가장 중요하고 의미가 있다. 편폭이 제한되어 있기 때문에, 나는 이 문제를 토론하기 위해 문장 한 편을 더 쓸 것이다.
구조주의와 해체주의 분석 방법
소쉬르 4 는 기호를 언어학 연구에 도입하여 언어학 연구의 혁명을 일으켰다. 그가 보기에 기호는 하나의 물체와 그 이름 또는 발음으로 구성된 가장 기본적인 원소이다. 객체는 "가리키는 것" (부르는 것) 이고, 이름은 "가리키는 것" (부르는 데 사용됨) 이다. 가리키는+는 = 기호를 가리킬 수 있습니다. 간단히 말해서, 호칭된 대상은 표현의 대상이고, 예술의 고유 물질이며, 호칭에 쓰이는 명칭은 표현의 결과이며, 정신적인 개념이다. 구조주의자의 관점에서, 표현 대상과 표현 결과 사이의 관계는 완전히 임의적이다. 이 방법은 어디에 적용됩니까? 높은 자화상에서는 영어 단어 "Self-Portrait" 가 기호입니다. 기호 자체는 그다지 큰 의미가 없지만, 우리는 머릿속에서 모든 것을 형성했다. 높은 셀카 이미지에는 다른 많은 정보가 수반됩니다. 예를 들면 어디죠? 높은 빈곤, 편집증, 지속적인 외로움; 나는 평생 작품을 팔지 않았지만 예술에 대한 종교적 경건함을 추구했다.
게다가, 일부 기호학은 발전 장르와 풍격의 관점에서 예술 부호를 해석한다. 이 방면에서, 어디에 있습니까? 높은 자화상은 당시 신인상주의 (점채파) 리더인 수라와 시네크의 영향을 받아 캔버스에 거친 색점을 나란히 배치했다는 것을 반영했다. 그의 자화상 몇 점은 분명히 이런 기법의 영향으로 창작한 것이다. 어디 있어? "고 말했다 ... 그들의 점화 방법은 새로운 발견이다. 요컨대, 나는 그들을 매우 좋아한다. 이와 함께 이런 색채와 구도 방법의 운용은 19 연말 인상 파티 전통예술의 혁신, 즉 착시현상 추구부터 르네상스 이후의 예술 평면화에 이르기까지 반영됐다. 물론, 팬? 고 () 는 이 작품을 창작할 때 자화상 () 에 너무 많은 의미를 부여하지는 않았지만, 이후 해독자들은 큰 문화예술사의 관점에서 작품에 첨부했다.
해체주의자들은 깊은 회의주의 사상을 가지고 있다. 그들은 모든 것에 의문을 제기하고, 모든 것을 해체하고, 비교적 개방적인 체계를 형성한다. 프랑스 철학자 데리다가' 해체' 와' 발산' 이라는 키워드를 만들어 예술작품의 해독을 위한 다른 가능성을 개척했다. 이런 해석 방식은 컴퓨터 바이러스처럼 정상적인 해석 규칙을 깨뜨렸지만 불확실성을 찾아 새로운 의미를 창조했다. 해체주의자의 눈에는 이 자화상 속의 인물이 누구입니까? 키가 커요? 그는 화가입니까, 농민입니까? 셀카는 본질적으로 무엇입니까? 더 높은 자신? 이 문제들은 무엇입니까? 고는 대답하지 않고 단지 그의 자화상을 그렸다.
새로운 마르크스주의 분석 방법
마르크스와 거스는 독일 고전 철학과 영법의 정치경제학을 흡수하여 체계적인 변증유물주의와 역사 유물주의 세계관과 방법론을 발전시켰다. 그러나 마르크스주의를 역사적으로 객관적으로 바라본다면, 그들의 학술 연구는 문화예술에 대한 체계적인 해석이나 체계적인 문화미학 사상을 형성하지 못했다. 우리는 그의 작품에서 관련 예술에 관한 소량의 글만 찾을 수 있다. 그러나 마르크스주의는' 경제기초가 상층건물을 결정한다',' 예술은 일종의 생산형태다',' 계급분석과 계급투쟁',' 예술은 현실주의' 에 대한 이론을 크게 고무시켰다 어떻게 새로운 마르크스주의 사상으로 모두를 대할 수 있습니까? 높은 셀카 연구, 주로 어디를 보나요? 경제적 요인이 그의 작품과 창작에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가. 여기 한 구절이 범입니까? 고 1888 9 월 17 은 엘이 동생 테오에게 쓴 편지에서 발췌했다.
"... 모델이 없을 때 일하기 위해 퀄리티가 상당히 좋은 거울을 샀다. 내 얼굴의 색깔을 그리는 것은 당연히 쉽지 않다. 만약 내가 이 그림을 그릴 수 있다면, 나는 다른 남자와 여자의 얼굴을 그릴 수 있기 때문이다. "경제 빈곤은 모든 것을 동반합니까? 대학 4 학년 때 한 작품도 팔 수 없었고, 돈이 부족해서 캔버스와 물감을 살 수 없었고, 모델 고용은 고사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그래서 거울에 셀카를 찍는 것은 그가 기예를 연마하고, 자아를 높이고, 정신을 초월하는 가장 효과적이고 값싼 방법이 되었다.
캔버스에 있어요? 고급 의류에서 가장 간단한 자루천 옷과 가장 평범한 밀짚모자는 의심할 여지 없이 가난한 하층 계급에 속한다. 루벤스 자화상에서 궁중 화가가 매우 중시하는 정교한 의상과 맞설 수 없다. 샤피로가 말했다. "빈센트의 초상화는 로트레크와 마찬가지로 사람들이 위탁한 것이 아니라 예술가의 자유로운 선택이다." 과거의 초상화와는 달리, 그림 속의 위풍당당한 인물은 피화인의 사회적 지위와 권력을 찬양하는 데 사용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반대로, 팬? 고필의 인물은 전자와 매우 다르다. 왜냐하면 그들은 개방적인 사회적 특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림 속의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장 평범한 사람이다. \ "6 어디? 고경 전 자화상' 의 제재와 예술가 간의 엄청난 경제적 차이도 19 연말 예술이 역사 기록에서 진실한 자아를 표현하는 기능변화를 실감케 한다.
전반적으로, 범? 높은 자화상 예술은 사실주의에 속한다 (색채면에서 보면, 부분적으로는 표현주의가 있지만). ), 그의 성숙한 자화상 작품을 보면 확실히 이 점을 증명했다. 그는 테오에게 보낸 편지에 ... 왜냐하면 나는 여태껏 기억으로 그림을 그리지 않았기 때문이다. "7," ... 나는 모형 없이는 그릴 수 없다. 8,' 나의 주의력은 줄곧 진실의 존재에 단단히 고정되어 있어 추상적인 연습으로 인한 이상을 추구하는 욕망과 용기가 있을 수 없다. ...... 나는 과장하고, 때로는 말투를 바꾼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나는 그림 전체를 허위로 날조하지 않았다.
정신분석법
정신분석은 20 세기 예술사학자들이 가장 중요하고 가장 중시하는 방법이다. 프로이트와 그의 추종자들은 그것을 정신병리학 방법에서 일반 심리학 이론으로 확장할 뿐만 아니라 의학 사상에서 세계관과 철학적 방법으로 발전시켰다. 따라서 정신분석은 심리학, 종교학, 윤리학, 인류학 등 분야, 특히 문예 분야를 포괄하며, 정신분석이 문예의 근본적 관점과 방법론에 미치는 깊은 영향은 지금까지의 다른 모든 방법과 비교할 수 없다고 생각한다. 19 10 년, 프로이트는 문장 한 편을 써서 해석할 것을 제안했다. 빈치의' 모나리자' 는 예술가의 어린 시절 기억에 기초한 서류가 필요하다. 이후 정신분석은 예술작품의 해석에 도입됐다.
어디 있어? 높은 자화상 자체는 이야기와 서사 내용이 많지 않다. 심리학자들이 그 깊은 내포를 탐구하려면 반드시 그의 전기에서 답을 찾아야 한다.
우리는 범씨를 알고 있습니까? 높은 출생은 그의 부모에게 일종의 위안이다. 그의 이름은 빈센트이고, 1 년 전 난산으로 사망한 형도 마찬가지다. 동생 테오는 4 년 만에 태어났다. 이 때, 누구? 내가 키가 컸을 때 우울해지기 시작했다. 장기간의 우울증과 트라우마, 가족 유전, 또는 다른 원인 때문일 수 있습니다. "그의 병의 진짜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최근의 의학 연구는 한때' 정신분열증' 이라고 생각했던 것이 아니라' 간질' 이라고 생각하는 경향이 있다. 두 공격 사이에 그는 그림을 그릴 수 있다. 그의 가장 위대한 작품 몇 편은 모두 병과 회복 중에 창작한 것이다. " 10 어차피? 어려서부터 스스로 폐쇄하고 성격이 우울하다. 소년 시절 집안 경제가 어려워서 반 고흐는 앞으로 정상적인 생활을 하기 위해 집을 떠나 적당한 직업을 찾아야 했다. 그는 예술품 판매상과 목사로 일했지만 해고되었다. 스물여덟 살에 화판을 집어 들었다. 나이가 들어서 잘 보이지 않는다. 오랫동안 그를 모델로 해 온 창녀조차도 함께 가정을 꾸리려는 그의 소망을 거절했다. 1888, 어디? 높은 주동적으로 고갱을 엘 스케치에 초대했지만, 그는 고집을 부렸다. 고갱은 예술에 대한 이해가 다르기 때문에 고갱과 크게 싸웠고, 이 소중하고' 얻기 어려운' 우정은 고갱의 분노로 인해 찢어졌다. 높이는 또한 자신의 귓불을 잘라서 죄책감을 표시했다. 그러나 찢어진 우정은 메울 수 없습니다. 어디에 있습니까? 고독이 높은 것도 그의 이 시기 예술의 가장 큰 원인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반 고흐의 자화상에 대한 다원화 해석은 전형적인 정신분석으로 예술 이미지에 접근하는 한 걸음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지금' 무의식' 을 분석할 시간이 없기 때문이다. 그 표현은 꿈의 요소와 같다. 시계열을 외부화할 수 있다. 따라서 정신 분석은 주제 자료와 역사 서사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그것은 이것들이 상호 작용적이라고 생각하는데, 본질적으로, 그것들은 항상 역동적인 관계에 있다.
요약
사람들은 항상 예술을 자신의 존재 의미에 대한 폭로로 여긴다. 이런 의미가 가려지면, 사람들은 예술본체와 예술의 존재의 의미를 다시 캐묻기 시작하고, 예술본체의 깊은 의미를 이루기 위해서는 새로운 방법을 이용해야 한다. 이 글은 몇 가지 비교적 중요한 방법으로 모든 것을 분석하려고 합니까? 고셀카 테마가 예술온톨로지의 의미와 작품을 해석할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실현하다.
물론, 제한된 편폭이 모든 방법을 다 소진할 수는 없으며, 전기와 자서전 문학 연구, 상징주의 분석, 새로운 비판 연구, 현상학 분석, 해석학 분석, 미학 분석 수용 등 예술작품을 분석하는 강력한 방법이 많이 관련되어 있지 않다. 이것들은 앞으로 더 토론할 것이다.